란 pvp 콤보의 핵심은
선cc-(선cc와 쿨 상황에 따른 딜링기)-죽무-꿰심절삭 입니다.

딜링기로 쓰는 각성 스킬들의 쿨이 짧고, 선cc를 잡기 혹은 비각 스킬로 걸기 때문에
쿨이 없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간혹 잡기 없는 캐릭터랑 슈아로 비비다 보면 꿰심 쿨이 없을 때가 있는데, 
꿰심절삭 대신 광란-주마등 써주시면 됩니다.

2cc는 띄우기가 달린 죽무를 씁니다.
넉다콤도 좋은 콤보가 많긴 한데, 딜에 차이가 없고
상대에 따라 이뮨이 많이 나서 안정성이 떨어져서 안 쓰게 되더라구요.

1:1에서 란으로 딜 부족할 일이 잘 없긴 한데, 만약 적이 원콤에 죽지 않을 것 같으면
절삭을 캔슬하고 광란 1타를 치고(디버프) 바로 뒤로 빠지면 좋습니다. (영상 마지막 부분)

선cc와 딜링기가 어떻게 이어지는지는 영상으로 보여드릴게요.



* 봄바람, 풍란, 신월무는 잠궈야 이 콤보대로 나갑니다.


1. 잡기콤

혼령채기-강림악격-죽무-꿰심절삭

이 콤보 안된다는 분들 많은데, 사슬/횡월추 공속 버프가 없어도 안정적으로 콤보가 들어갑니다.
만약 죽무 띄우기가 들어가지 않는다면 
1)프레임이 낮아서 공속이 느려졌거나 2)잡기 후 강림을 늦게 눌렀거나 3)악격에 공속 특화가 없거나
셋 중 하나입니다. 프레임 문제를 제일 많이 봤으니 최적화로 바꾸고 써보세요.

강림악격이 쿨이면 굴레 풀히트 넣어주시면 됩니다.


2. 추도콤
추도-귀무(뒤잡)-굴레 풀히트-죽무-꿰심절삭

추도에 경직 걸리는거 눈으로 확인하고 천천히 뒤잡 해도 늦지 않습니다.
영약 빨고 백어택 굴레 박으면 핵딜이 들어갑니다. 체감상 가장 쎈 콤보.

+) 콤보 수정 - 굴레 풀히트 이후 악격 들어갑니다.


3. 비각콤
살풀이/신무/향의낙인-굴레 풀히트-죽무-꿰심절삭

살풀이, 신무, 향의낙인에 적이 걸려들면 굴레 풀히트로 연계하면 됩니다.
굴레 풀히트 대신 악격 그어도 됩니다.

가끔 선홍점창에 걸려들 때도 있습니다. 선홍은 귀무로 뒤잡하고 굴레 박는게 제일 좋은데,
이게 왜 걸리지? 하고 서로 당황하느라 그럴 시간이 잘 없더라구요.
반응 늦었으면 그냥 정면으로 굴레 풀히트 써주시면 됩니다.


4. 바운드콤
일경구화-삼점정격-악격-죽무-꿰심절삭
파선안-악격-죽무-꿰심절삭

일경구화-삼점정격과 파선안 뒤에는 악격으로 이어야 안정적으로 이어집니다.
굴레 풀히트는 중간에 일어나요.
악격 쿨이면 굴레 짧게 쓰고 바로 죽무 돌아도 됩니다.

+) 일경구화-삼점정격은 전가/바운드 판정이 있고, 각성 상태에서 비각으로 전환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혈무림으로 도망친 뒤 비각으로 전환하면서 지구력 회복하기 좋아요.
판정 범위도 좋아서 맨몸으로 들어오는 몇몇 스킬을 쉽게 카운터 칠 수 있습니다.
다만 캔슬이 불가능하니 가까이서 남용하지는 마세요. 정의구현 당합니다.

++) 파선안도 추도처럼 옆치기 가능합니다. 추도보다 살짝 멀리서 쓰면 되는데,
추도보다 판정이 까다롭고 전방가드도 없어서 위험부담이 있습니다. 이뮨도 은근 잘떠요.


5. 선죽무콤 (깜빡해서 영상에는 안 들어갔어요)
죽무-꿰심-절삭/살풀이-굴레-강림악격

선죽무콤은 떼쟁에서 좋습니다.
적 3~4명 모인곳에 무도로 진입한 뒤 살풀이나 절삭으로 2cc 넣어주면 됩니다.
근데 저는 그냥 위치에 유삼신기 주고 쟁합니다 ㅎ..

1:1에서 죽무는 콤보 도중에만 쓰고 선cc로 안씁니다.
딱 하나 쓰는 경우가 금수랑이에요. 스타일 문제인지 캐릭 문제인지 금수랑 1:1이 빡세서..
직선으로 쭉 쓰지 마시고 마우스 이동으로 한번 꺾어서 영역 깔듯이 쓰면 폴짝이 잘 잡습니다.
자주 쓰면 기절 장판이랑 햘퀴기에 예측컷 당하니까 기습으로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