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품은 A4Tech Bloody Q80 네온 X'GLIDE 게이밍 마우스 입니다. 요즘은 게이밍 마우스 제품들도 여러 경쟁업체가 있다보니 가격은 낮아지면서 품질은 좋아지고 여기에 더해서 각각의 마우스를 대표하는 특수한 기능이나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가성비는 높아지고 고급형 마우스에서나 볼 수 있었던 일부 기능까지 더해 유저입장에서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게이밍 환경이 되어가고 있는듯한 느낌입니다. A4Tech Bloody Q80 네온 X'GLIDE 게이밍 마우스는 보급형 마우답게 A3050 광학 센서를 사용해 최대 3200DPI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이미 성능이 잘 알려진 센서를 사용해 기본적인 성능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여기에 더해 화려한 LED 조명효과와 더불어 메탈X 글라이드를 적용해 300Km이상의 긴 거리를 사용해도 우수한 마찰력계수 성능을 제공합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오래 사용해도 처음과 같은 매끄러운 움직임을 보장한다는 이야기입니다.




A4Tech Bloody Q80 네온 X'GLIDE 게이밍 마우스 제품의 가격은 2017년 11월 다나와 최저가를 기준으로 2만원을 넘어가지 않고 있습니다. 사용된 센서와 LED 조명효과와 더불어 게이밍마우스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점에서 우수한 가성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4Tech Bloody Q80 네온 X'GLIDE 게이밍 마우스 공식 스펙사항입니다.

내용출저 : 다나와 제품상세설명




센서에 대한 내용은 이미 기술적인 스펙에 의해서 결정되는 사항이라 같은 센서를 사용할 경우 대부분 비슷한 성능을 낼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A4Tech Bloody Q80 네온 X'GLIDE 게이밍 마우스제품은 게이밍 성능을 결정짓는 수많은 요소중에서 마우스의 움직임을 결정짓는 글라이드 재질에 신경을 쓴 흔적이 보입니다. 바로 일반적인 테프론 재질의 글라이드가 아니라 메탈X 글라이드를 적용해 초기 마모도 성능을 상당히 높였습니다. 보통 3Km 이동시부터 발생하는 마모시작점을 300Km이상으로 늘려서 오래 사용해도 처음과 같은 매끄러운 움직임을 보장합니다.










A4Tech Bloody Q80 네온 X'GLIDE 게이밍 마우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유선형 디자인을 적용해 착 감기는 느낌과 더불어 좌우에는 손가락파지가 쉽도록 되어 있어 우수한 그립감을 주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앞부분은 게이밍 마우스의 날렵함과 더불어 인상적인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날카로운 마무리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A4Tech Bloody Q80 네온 X'GLIDE 게이밍 마우스 LED 조명효과




A4Tech Bloody Q80 네온 X'GLIDE 게이밍 마우스 제품을 실제 사용하면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가격대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LED 조명효과와 더불어 내구도가 높은 메탈X 글라이드까지 게이밍 마우스로서 필요한 기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우수한 가성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표면은 매끄럽고 유선형의 디자인이이라 그립감은 괜찮습니다. 크기는 제 기준으로 성인남성치고는 손의 크기가 작은편임에도 불구하고 손안에 착 감길 정보로 편안합니다. 손이 작은 분들도 쉽게 컨트롤이 가능해 여성분들도 사용하기 편리할거 같습니다.


A4Tech Bloody Q80 네온 X'GLIDE 게이밍 마우스 제품에 적용된 메탈X 글라이드는 예상보다 더 매끄러운 움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우스패드위에서 사용할 경우 적은 힘을 사용해도 완벽하게 이동되는 느낌을 주어 게임시 상당히 편리했으며 특히 FPS게임처럼 순간적인 이동이 필요할 경우 힘들이지 않고 이동이 가능했습니다.

A4Tech Bloody Q80 네온 X'GLIDE 게이밍 마우스 단점은 게이밍 마우스답게 전용 SW를 통해 DPI를 변경구간을 수정하거나 LED 조명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아쉽게도 이런 부분에 대한 지원은 안되는거 같습니다.

 

 

 

이 사용기는 렉스쿨코리아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받아서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