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라난
2017-06-02 06:16
조회: 14,413
추천: 37
움짤로 알아보는 패턴 - 소용돌이 사원 (초마령)안녕하세요 주게에 자주 기웃거리는 암주1 요란한 [ 요라난 ] 이에요 지난번에 소용돌이 사원 1네임드인 ' 초열검 ' 탱킹에 대해 공략을 썼었는데요. 그 이후 2네임드인 초마령 공략에도 성공한지 좀 됐지만 초마령 공략을 정리해서 들고 왔습니다!! 목차. 1. 초마령 기본패턴 1 - 1.업화(외부) / 파형(내부) 1 - 2. 원투 가르기 1 - 3. 징벌 1 - 4. 시간왜곡 1 - 5. 파 가르기 1 - 6. 징벌 1 - 7 시간왜곡 1 - 8 파 가르기 2. 초마령 버프와 디버프 2 - 1. 업화 2 - 2. 출혈 2 - 3. 영혼격리, 영겁 2 - 4. 파형 2 - 5. 후유증 3. 초마령 특수패턴 3 - 1. 초마령의 핵 3 - 2. 추적 패턴 3 - 3. 제어 불능 4.택틱 [요대리 소사팀] 5. 영상 [자막,bgm] 1. 초마령 기본패턴 1 - 1.업화(외부) / 파형(내부) 업화 (외부) 오른손을 들며 해당 모션을 취하며 가장 먼 6명에게 ' 업화 '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어글자가 멀어질 경우 '업화' 패턴이 다시 나오게 됩니다. 파형 (내부) '업화' 디버프를 부여할때 가장 가까운 3명에게 '파형'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업화' 와 '파형' 은 [ 2-1 / 2-4 ] 에서 후술 1 - 2. 원투 가르기 멸 (원투) - 가르기 패턴 모두 방어가 가능하며 데미지는 무시할 정도가 아니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1 - 3 / 1 - 6. 징벌 (근거리 or 원거리) [ 근거리-> 원거리 징벌 ] [ 원거리 -> 근거리 징벌] 10미터 기준으로 근거리 원거리가 나뉘므로 9m / 11m 이동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장판에 피격 될 경우 '출혈' [2-2] 중첩이 쌓이게 됩니다. 1 - 4 / 1 - 7. 시간왜곡 (합격 가능) 마령의 시간왜곡 모션과 같습니다. 초마령이 '시간왜곡' 을 성공하게 되면 '징벌' 을 한번 더 시전하게 되니 파티 상황에 맞게 합격기를 넣어주세요. 기절로 끊을시 다음패턴으로 이어지고 다운으로 끊을경우 기상기를 사용합니다. 초마령의 기상기를 정면으로 맞을경우 영혼격리 상태로 들어가게 됩니다. 반대로 뒤돌게되면 격리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1 - 5 / 1 - 8. 파 가르기 (주의) 마령의 기본 모션 중 하나인 '파' (슬로우구체) 와 가르기입니다. '파' 는 방어가 불가능하니 피해주시거나 저항해주시고 가르기는 막을 수 있습니다. 해당 모션은 매우 빠르니 주의 하세요. 2. 초마령 버프와 디버프 2 - 1. 업화 (외부) '업화' 디버프를 받은 대상은 지속시간이 지나면 죽게 됩니다. 하지만 지속시간 안에 '영혼격리' 버프를 받으면 '영겁' 버프를 함께 받게 됩니다. '영혼격리' , '영겁'은 [2-3] 항목에서 후술 2 - 2. 출혈 초마령의 기본패턴인 징벌에 피격 당할 경우 생기는 디버프 입니다. 1분 지속에 1중첩마다 3초에 6200피해를 입게 됩니다. ex ) 3중첩 3초마다 18600 피해 2 - 3. 영혼격리, 영겁 영혼격리 : '시간왜곡' 중인 초마령 기상기 [다운합격 이후 연계] 에 의해 생기는 버프입니다. [ 1 - 3 ] '징벌' 패턴에 피격당하지 않습니다. 영혼격리 시간안에 영혼 격리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죽게됩니다. 영혼격리 에서 벗어나게 될 시 '후유증' [2-5] 디버프를 받습니다. 영겁 : '업화' 를 받은 대상이 '영혼격리' 버프를 받을시 생기는 버프입니다. 공격력 과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켜줍니다. 하지만 중첩당 2초마다 3800 피해를 입게 됩니다. 2 - 4. 파형 (내부) 초마령이 2번째 '업화' 때부터 부여하는 디버프입니다. 내/외부 상관없이 가장 가까운 3명에게 부여하며 제한시간이 다 된후 내부에서만 폭발 합니다. 징벌패턴 때 터지니 '가르기' 패턴 이후에 얼꽃을 써주면 3회 폭발 전부 저항 가능합니다. 2 - 5. 후유증 영혼 격리를 받았던 대상이 다시 한번 초마령의 기상기 [다운합격기 이후 연계] 에 피격 되면 생기는 디버프입니다. 이 지속시간 중에 다시 영혼 격리가 될경우 죽게 됩니다. 3. 초마령 특수패턴 3 - 1. 초마령의 핵 초마령의 핵[빛] : 초마령 회복 초마령의 핵 [어둠] : 초마령에게 데미지 6중첩일경우 초당 1,300만 데미지가 초마령에게 들어갑니다. 3 - 2. 추적 패턴 4번째 업화가 시작될때부터 초마령의 핵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출력 후 장판이 생깁니다. 어글자에겐 추적자 버프가 부여가 되고 추적자 장판은 탱방향으로 120도로 생기며 추적자 장판이 초마령의 핵에 피격 될경우 어둠상태가 됩니다. 추적자 버프가 없는 비 격리 대상은 장판에 피격 될경우 죽게 되며 격리 상태인 대상은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요대리' 소사팀 택틱 中 첫시작 장판을 12시 방향으로 하여 비격리 인원은 9-10시 사이에 대기하다 10시, 1시 장판이 어둠에 물든걸 확인후 10시로 이동 탱 장판 순서 12시 -> 8시 -> 4시 '요대리' 소사팀 택틱 中2 2번째 추적자 패턴부터 비격리 인원은 10시서 대기하다 7시 , 9시 구체가 어둠으로 물든걸 보고 9시 방향으로 이동 탱 장판 순서 8시 -> 4시 -> 12시 초마령의 핵을 모두 추적자 장판에 피격되게 할 경우 초마령의 핵이 모두 어둠 상태가 되어 초마령을 공격합니다. 라는 메세지와 함께 초마령 전체 체력의 7% 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3 - 3. 제어 불능 (15%) 초마령의 체력이 15%이하가 될 경우 초마령이 제어 불가능한 상태가 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출력 되며 초마령의 기본패턴(업화,파형 제외)만 반복하게 됩니다. 4. 공략 기획안 [ 요대리 소사팀 ] 만든사람: 요대리 도와준사람: 모든탱은미노리
I.기본택틱
1)택틱 특징 -보통 공팟은 내부조를 2파티(ex:1,2팟만 교대로 내부)만 선발을 하나, 내부 두 파티+외부 두 파티를 운영하는게 안정적, 후술할 징벌 때문 -내부는 징벌면역이라 붙어서 딜할 시간이 있고, 외부조는 업화를 받으러 멀리 떨어져야 하기때문에 원거리 징벌(16미터) 을 맞을 일이 없음 실질적으로 징벌을 피해다녀야하는건 메인탱밖에 없음 2)한계점
-업화의 통제불능에 의한 업화가 없는 인원이 내부에 들어가게 될 시 해당인원약화
3)종합평가 -학습단계 학습자들에겐 살아남는 것이 더 중요함 -어차피 딜은 후술할 초마령의 핵이 초당 1300만씩 피해를 주기 때문에 팀원들의 유지만 되면 충분히 클리어 가능
표 I-1
II.영겁의 성소와 다른점
표 II-1
III. 결론 1) 초마령은 특수패턴인 초마령의 핵으로 초마령의 체력 약 80%를 날려버리는 보스이며, 팀원 생존,유지가 중요함 2) 팀전원이 징벌에 노출되는 부분을 최소화 함(I-1참조)으로 아마 유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됨 5.영상 [ bgm , 자막 ,1080p 60 ] [ 원본 ,1440p 60 ] 맺으며 만드는 와중에 심한 감기에 걸려 몸져 눕다 드디어 완성했네요. 늘 고생하시는 팀장님과 우리 요대리 팀원 여러분 고마워요!! 그리고 이 글을 보고 계신 당신께 감사합니다. p.s. 인벤 던전 공략 게시판 신설됐다는데.. 페이지가 들어가지지 않아 그대로 작성합니다. 글쓴이의 다른 공략 초탱 입문을 위한 초탱 공략 (feat. 암주) http://bns.plaync.com/board/job/article/7921667 (스압,용량 주의)움짤로 배우는 패턴 - 융철권 http://bns.plaync.com/board/job/article/79628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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