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게에 자주 기웃거리는


암주1 요란한 [ 요라난 ] 이에요


지난번에 소용돌이 사원 1네임드인 ' 초열검 ' 탱킹에 대해 공략을 썼었는데요.


그 이후 2네임드인 초마령 공략에도 성공한지 좀 됐지만


초마령 공략을 정리해서 들고 왔습니다!!




목차.



1. 초마령 기본패턴


1 - 1.업화(외부) / 파형(내부) 


1 - 2. 원투 가르기


1 - 3. 징벌


1 - 4. 시간왜곡


1 - 5. 파 가르기


1 - 6. 징벌


1 - 7 시간왜곡


1 - 8 파 가르기



2. 초마령 버프와 디버프


2 - 1. 업화


2 - 2. 출혈


2 - 3. 영혼격리, 영겁


2 - 4. 파형


2 - 5. 후유증




3. 초마령 특수패턴


3 - 1. 초마령의 핵


3 - 2. 추적 패턴



3 - 3. 제어 불능




4.택틱 [요대리 소사팀]



5. 영상 [자막,bgm]




1. 초마령 기본패턴


1 - 1.업화(외부) / 파형(내부)





업화 (외부)


오른손을 들며 해당 모션을 취하며


가장 먼 6명에게 ' 업화 '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어글자가 멀어질 경우 '업화' 패턴이 다시 나오게 됩니다.



파형 (내부)


'업화' 디버프를 부여할때 가장 가까운 3명에게 '파형'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업화' 와 '파형' 은 [ 2-1 / 2-4 ] 에서 후술


1 - 2. 원투 가르기




멸 (원투) - 가르기 패턴 모두 방어가 가능하며


데미지는 무시할 정도가 아니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1 - 3 / 1 - 6. 징벌 (근거리 or 원거리)



[ 근거리-> 원거리 징벌 ]


[ 원거리 -> 근거리 징벌]


10미터 기준으로 근거리 원거리가 나뉘므로


9m / 11m 이동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장판에 피격 될 경우 '출혈' [2-2] 중첩이 쌓이게 됩니다.


1 - 4 / 1 - 7. 시간왜곡 (합격 가능)





마령의 시간왜곡 모션과 같습니다.


초마령이 '시간왜곡' 을 성공하게 되면 


'징벌' 을 한번 더 시전하게 되니


파티 상황에 맞게 합격기를 넣어주세요.


기절로 끊을시 다음패턴으로 이어지고


다운으로 끊을경우 기상기를 사용합니다.




초마령의 기상기를 정면으로 맞을경우 


영혼격리 상태로 들어가게 됩니다.


반대로 뒤돌게되면 격리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1 - 5 / 1 - 8. 파 가르기 (주의)




마령의 기본 모션 중 하나인 '파' (슬로우구체) 와 가르기입니다.


'파' 는 방어가 불가능하니 피해주시거나 저항해주시고


가르기는 막을 수 있습니다.


해당 모션은 매우 빠르니 주의 하세요.









2. 초마령 버프와 디버프



2 - 1. 업화 (외부)




'업화' 디버프를 받은 대상은 지속시간이 지나면 죽게 됩니다.


하지만 지속시간 안에  '영혼격리' 버프를 받으면 '영겁' 버프를 함께 받게 됩니다.


'영혼격리' , '영겁'은 [2-3] 항목에서 후술




2 - 2. 출혈




초마령의 기본패턴인 징벌에 피격 당할 경우 생기는 디버프 입니다.


1분 지속에 1중첩마다 3초에 6200피해를 입게 됩니다.


ex ) 3중첩 3초마다 18600 피해




2 - 3. 영혼격리, 영겁




영혼격리 : '시간왜곡' 중인 초마령 기상기 [다운합격 이후 연계] 에 의해 생기는 버프입니다.


[ 1 - 3 ] '징벌' 패턴에 피격당하지 않습니다.


영혼격리 시간안에 영혼 격리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죽게됩니다.


영혼격리 에서 벗어나게 될 시 '후유증' [2-5] 디버프를 받습니다.




영겁 : '업화' 를 받은 대상이 '영혼격리' 버프를 받을시 생기는 버프입니다.


 공격력 과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켜줍니다.


하지만 중첩당 2초마다 3800 피해를 입게 됩니다.


2 - 4. 파형 (내부)


  


초마령이 2번째 '업화' 때부터 부여하는 디버프입니다.


내/외부 상관없이 가장 가까운 3명에게 부여하며


제한시간이 다 된후 내부에서만 폭발 합니다.


징벌패턴 때 터지니 '가르기' 패턴 이후에 얼꽃을 써주면 3회 폭발 전부 저항 가능합니다.




2 - 5. 후유증




영혼 격리를 받았던 대상이 다시 한번


초마령의 기상기 [다운합격기 이후 연계] 에 피격 되면 생기는 


디버프입니다. 이 지속시간 중에 다시 영혼 격리가 될경우 죽게 됩니다.








3. 초마령 특수패턴




3 - 1. 초마령의 핵


초마령의 핵[빛] : 초마령 회복


초마령의 핵 [어둠] : 초마령에게 데미지


6중첩일경우 초당 1,300만 데미지가 초마령에게 들어갑니다.



3 - 2. 추적 패턴







4번째 업화가 시작될때부터 


초마령의 핵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출력 후 장판이 생깁니다. 


어글자에겐 추적자 버프가 부여가 되고


추적자 장판은 탱방향으로 120도로 생기며


추적자 장판이 초마령의 핵에 피격 될경우 어둠상태가 됩니다.


추적자 버프가 없는 비 격리 대상은 장판에 피격 될경우 죽게 되며


격리 상태인 대상은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요대리' 소사팀 택틱 中


첫시작 장판을 12시 방향으로 하여


비격리 인원은 9-10시 사이에 대기하다 


10시, 1시 장판이 어둠에 물든걸 확인후  10시로 이동


탱 장판 순서


12시 -> 8시 ->  4시




'요대리'  소사팀 택틱 中2


2번째 추적자 패턴부터 비격리 인원은 10시서 대기하다


7시 , 9시 구체가 어둠으로 물든걸 보고 9시 방향으로 이동


탱 장판 순서


8시 -> 4시 -> 12시








초마령의 핵을 모두 추적자 장판에 피격되게 할 경우


초마령의 핵이 모두 어둠 상태가 되어 초마령을 공격합니다.


라는 메세지와 함께 초마령 전체 체력의 7% 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3 - 3. 제어 불능 (15%)





초마령의 체력이 15%이하가 될 경우 


초마령이 제어 불가능한 상태가 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출력 되며


초마령의 기본패턴(업화,파형 제외)만 반복하게 됩니다.


















4. 공략 기획안 [ 요대리 소사팀 ]


              만든사람: 요대리 

                                                          도와준사람: 모든탱은미노리

 

I.기본택틱

 

 1)택틱 특징

 

  -보통 공팟은 내부조를 2파티(ex:1,2팟만 교대로 내부)만 선발을 하나, 내부 두 파티+외부 

  두 파티를 운영하는게 안정적, 후술할 징벌 때문

  -내부는 징벌면역이라 붙어서 딜할 시간이 있고, 외부조는 업화를 받으러 멀리 떨어져야 하기때문에

   원거리 징벌(16미터) 을 맞을 일이 없음 실질적으로 징벌을 피해다녀야하는건 메인탱밖에 없음

 

 2)한계점

 

  -업화의 통제불능에 의한 업화가 없는 인원이 내부에 들어가게 될 시 해당인원약화

 

 3)종합평가


  -학습단계 학습자들에겐 살아남는 것이 더 중요함

  -어차피 딜은 후술할 초마령의 핵이 초당 1300만씩 피해를 주기 때문에 팀원들의 유지만  

   되면 충분히 클리어 가능


페이즈

선발대(1,2팟)

후발대(3,4팟)

초마령 핵x

-처음 돌입시 [탱] 제외 

근딜 6명선발,딜시작

-업화모션보고 나서 탱 인계

-첫 다운합격기때 내부들어감

-내부조가 기절지원

-두번째 다운때 외부로 나가서 아홉시 끝으로 이동(업화받음)

-업화모션 보고나서 딜 시작

-첫 다운합격기 때 뒤돌아서 9시끝으로 이동(업화받음)

-외부조 기절지원 안함

-업화 확인,멀리서 징벌보고나서 두번째 다운넣고 내부로 들어감

초마령 핵o

(피자패턴)

-다운넣고 나올 때 안전지대(보통9시방향) 확인

(모르겠으면 팀장 따라오세요)

-기절 안넣습니다(패턴꼬임)

 

-업화받으러 빠질 때 안전지대(보통9시방향) 확인

(모르겠으면 부팀장 따라가세요)

-기절 안넣습니다(패턴꼬임)

 

표 I-1

 

 

 

 

II.영겁의 성소와 다른점

 

이름

특징

업화

팀 전원(영겁)이 아닌 6명만 선발하기 때문에 죽는 팀원이 늘어나서 업화를 받을 인원이 없을시 탱이 끌려감 – 탱 어글 초기화

파형

외부에 업화를 주면서 내부 인원중 초마령에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파형버프를 부여,10연타짜리 광역기를 터뜨림 (막기가능),리딩자가 잔여 시간 불러주면 각파티 기공사 얼음꽃 사용,지시 이전에 풀지말것

초마령 핵

4업화 시점부터 활성화, 탱에게 추적자(피자면역) 부여, 탱은 초마령의 피자를 유도해서 핵을 물들일수 있음(중요) 한번에 1/3범위를 검게 물들임

비격리 인원이 피자맞을시 즉사,격리인원은 꽤 큰 피해를 입음

첫 안전지대(12시방향)를 물들이는 과정엔 팀원이 9시끝에 위치하다가 핵이 검게 물든걸 확인하고 10시방향으로 이동

핵 전원 활성화 시, 초당 1300만 씩 초마령에게 피해를 줌

 

 

표 II-1

 

III. 결론

 1) 초마령은 특수패턴인 초마령의 핵으로 초마령의 체력 약 80%를 날려버리는 보스이며,

   팀원 생존,유지가 중요함


 2) 팀전원이 징벌에 노출되는 부분을 최소화 함(I-1참조)으로 아마 유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됨








5.영상



[ bgm , 자막 ,1080p 60 ]







[ 원본 ,1440p 60 ]









맺으며



만드는 와중에 심한 감기에 걸려 몸져 눕다 드디어 완성했네요.


늘 고생하시는 팀장님과 우리 요대리 팀원 여러분 고마워요!!


그리고 이 글을 보고 계신 당신께 감사합니다.








p.s. 인벤 던전 공략 게시판 신설됐다는데.. 페이지가 들어가지지 않아 그대로 작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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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탱 입문을 위한 초탱 공략 (feat. 암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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