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라난' 데수!!!!!!


이번에 새로운 영웅 던전이 나왔다고 하여


아는 지인들과 함께 다녀왔어요.


그런김에 도전하고 싶은데 무서운 분들을 위해


공략을 또 들고 왔습니다!!!!


얘는 랜덤패턴이 없어서 다행이긴 한데 시간패턴과 조건들이 너무 까다로워 깨는데 애먹었네요.



< BGM >








목차.


1. 기본 패턴


1.원투


2.3회전


3.낙인자 방불 3타


4. 별모양 가르기 (연화린)



시간 패턴



1. 검기폭풍


2. 돌진


3. 검풍




특수 패턴


1. 3점프 ( 90%, 60%, 30% )


2. 광역 내려찍기


3. 광역 5타 + 주시


4. 영혼 격리


5.내부 전멸기


6. 피자패턴


6.5 의식 파괴 ( 30% 추가 패턴)


7.흡공


시작하기전에 기본 패턴 중엔 어글(낙인)자가 10m가 넘어가면


광역 방불기가 나오니 10m를 넘어가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그럼 시작합니다!!














기본 패턴


1.원투 - 2. 3회전





원투 는 전방위 180도 만큼 넓은 범위를 휘두르며


회전 또한 넓은 범위를 회전합니다.


3회전 같은 경우는 막타만 막게 되면 낙인을 안전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라의 공격에 피격 될경우


'검의 상흔' 이라는 디버프가 생겨


30초 지속 1중첩당 3초마다 1466 피해를 입습니다.


너무 맞지않게 조심해주세요.




3.낙인자 방불 3타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가장 먼 대상을 낙인을 찍어  그 대상을 방어불가 로 내려찍습니다.


맞을때마다 다운이 되므로 피격 되지 않게 조심하세요.


8m 를 기준으로 양쪽 사이드로 원딜 둘이서 빼주는걸 추천합니다.


데미지 또한 엄청나게 큽니다.


'낙인' 대상자가 사망시 전멸합니다.



주의 '검기 폭풍' 이후엔 바로 어글자 대상으로 이 패턴부터 시작합니다.




4. 별모양 가르기 (연화린)





맞으면 그로기 상태가 되며 방어불가 인점을 생각하면


안전하게 저항을 하거나 항마진을 깔아 


데미지만 입고 버틸 수 있습니다.


데미지 한방 한방이 아픕니다.



시간 패턴


1. 검기폭풍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아마라가 검기 폭풍을 준비합니다 메세지가 뜬후 (기본 패턴 시작후 37~38초)


하던 행동을 중단하고 전체를 흡공 합니다.


이때 빠르게 거리를 벌려


모든 유저가 서로 10미터 안전 거리를 확보합니다.




2. 돌진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아마라가 총 6번 돌진을 하며 아마라의 돌진 파장 안에 있으면


모든 저항기가 풀리니 서로 안전거리 10m를 벌려주세요.


마지막 돌진자는 얼꽃,철꽃으로 커버가 안되니


꼭 따로 저항할 준비를 해야합니다.




<좋은 예시>



3. 검풍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아마라가 마지막 돌진이 끝난뒤 어글자를 향하여 검풍을 날립니다.


이때 합격기 칸이 열리니 차단해주세요.


차단하지 못할경우 그 검풍에 피격되는 사람은 전부


사망합니다.




특수 패턴


1. 3점프 (90,60,30%)




아마라의 의식이 불안정해지며 혼란에 빠집니다.


라는 사념파가 보인 후 소양상 패턴처럼


대지파동 과 지속되는 장판이 깔리고


이 지속되는 장판이 겹칠 경우 


의식의 균열이 상호작용하여  폭발합니다.


메세지와 함께 전멸합니다.


맵을 반 갈라서 마지막 점프가 위쪽이냐 아래쪽이냐에 따라


광역 내려찍기의 위치가 달라집니다.



2. 광역 내려찍기





광역 내려찍기는 맵 전체 대상을 기절 상태에 만들며


엄청난 데미지를 줍니다.


맵을 반 갈라서  아래쪽의 3점프 마지막을 뺐다면 12시 정사각형에 착지합니다.


반갈라서 위쪽의 3점프 마지막을 뺐다면 6시 정사각형에 착지합니다.


이 위치로 주시 받을 사람들 위치를 미리 선정할 수 있습니다.


이 패턴은 어글자가 10m 이상 벌어질경우에도 발생합니다.



3. 광역 5타 + 주시




아마라가 의식 분열의 대상을 지정합니다.


라는 사념파가 뜬 후 


아마라가 맵 전체의 5타 광역기를 시전합니다.


맞으면 거의 죽는게 확정인 수준이니 꼭 저항을 해주세요.


가장 가까운 3명에게 '검의 저주' 디버프를 겁니다.


이 디버프를 가진자는 아까 3점프에 깔린 장판을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4. 영혼 격리





의식의 균열이 확장되었습니다.


라는 사념파가 뜬 후에 장판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그 전에 장판에 올라타면 사망상태가 되니 조심해주세요.


'검의 저주' 디버프를 받은 자가 아닌 사람이 장판에 올라가도 사망상태에 이르게 됩니다.


이때 장판을 남기게되면 의식의 균열이 팽창하여 전멸 하게 됩니다.




5. 내부 전멸기




독고검의 의식이 아마라를 제어합니다.


라고 뜬 후 합격기 칸이 열립니다.


이때 합격기로 끊지 못하면 


내부 인원,외부 인원 모두 죽게 되어 '전멸' 로 이어집니다.

6. 피자패턴



아마라와 독검의 의식이 공명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뜬 후 내부 어글자에게 반원으로 피자 패턴이 생깁니다.


그리고 반대편에 생기는걸 3회 반복합니다.


미리 피자 시작 위치를 정하여 외부 사람들이 패턴에 대응할 수 있게 해주세요.


아마라 와 독고검은 똑같은 방향을 향하여 피자패턴이 나옵니다.

피자 패턴에 피격 될경우 사망합니다.



6.5 의식 파괴 ( 30% 추가 패턴)



아마라와 독고검의 의식이 일체화 되고있습니다.

라는 사념파가 뜬 후


미리 정한 전도체 3명 (내부,외부 상관없음) 이 각자 위치에 서서


파멸기 처럼 아마라와 독고검이 이어지게 하여 


의식을 파괴해야 합니다.


연결되지 못할경우 전멸 합니다.






<좋은 예시>




7.흡공





90% / 60% 패턴일땐 피자 패턴이 끝난 후 아마라가 흡공하지만


30% 패턴이 피자 패턴이 끝난 후엔 의식이 파괴 되어야 흡공합니다.


아마라가 정화된 의식을 흡수하며 큰 피해를 입습니다.


내부사람들이 전부 외부로 나오게 되며 그로기 상태가 됩니다.








30프로 특수 패턴이 끝났다면





기본 패턴만 반복이 되며


검기폭풍 패턴은 더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낙인자가 죽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낙인자가 죽으면...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빙그르르 전멸기 봐욧.....




< 동영상 >







맺으며


나류수장고를 진행하며 BGM에 한번 놀라고..


새로운 패턴방식을 추가하려고 한점이 돋보여서 진행하면서 즐거웠어요.


엄청 트라이 하는데도 즐거운 던전은 오랜만이였고


전멸기의 화려함에 한번 더 놀랐습니다.


이렇게 정리한게 앞으로 나류 수장고 트라이할 모든 파티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