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은 직접 촬영하였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아 고화질은 아닌점 양해바랍니다 ^^;)

영상에서는 탱이 아닌 구체막기와 내부3망치 구출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아래 공략과 함께 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기본 패턴

진행 순서 : 2타 – 300+60도 – 반반장판 – 찌르기 후 흡공브레스 – 연화린장판

 

 

 2

상태 이상 : 없음


막기 여부 : 가능

저항 여부 : 가능

 

 

- 300+60

상태 이상 : 넉백

막기 여부 : 가능

저항 여부 : 가능

 

 

반반장판

상태 이상 : 기절

막기 여부 : 불가

저항 여부 : 가능

 

 

찌르기 후 흡공브레스

상태 이상 : 넉백(찌르기브레스)

막기 여부 : 불가

저항 여부 : 가능 (흡공저항 불가능)

 

 

연화린장판

상태 이상 : 기절

막기 여부 : 불가


저항 여부 : 가능


 

시간제 패턴

 

 

- 광역 흡공 후 근중원 장판

상태 이상 : 그로기(흡공) 기절(근중원)

막기 여부 : 불가


저항 여부 : 가능


 

디버프


찌르기 흡공브레스, 연화린장판, 광역5타, 탱가르기 피격 시 생성

중첩 당 6700 데미지 (최대 10중첩)


 

300+60도, 반반장판 피격 시 생성

이동속도 감소 (최대 5중첩)


특수 페이즈


숙련기준 90% / 60% / 30%


일반기준 85% / 40%


특수 페이즈 부터는 이벤트 게이지 관리가 중요하며 각 칸은 내/외부간의 망치 갯수 차이를 뜻한다.


내/외부가 같을 때


 내부가 많을 때


 외부가 많을 때


 

이벤트 게이지가 한쪽으로 전부 치우치면 광폭화하니 주의 (죽은사람은 망치를 없는 것으로 취급하므로 생존이 중요)

이 점 유의하며 공략을 참고하세요 


1) 특수페이즈 돌입과 동시에 가장 먼 3명 격리 (5명일 경우 외부3/내부2, 홀수일 경우 외부가 내부보다 한명 많다)

셀합칸이 열린다 (기절 혹은 다운)

멘트 : "섭무가 권능의 영역을 펼칩니다."



2)셀합 직후 모든 파티원에게 중력 2중첩 부여 (머리 위 망치, 혹은 중력 버프를 보고 확인 가능)

 왼쪽부터 1망치, 2망치, 3망치로 정의 / 최초에는 전원 2망치

망치를 가진 사람은 점프를 하면 자신의 주변 5미터의 장판을 생성한다 (부화장과 비슷)

망치의 갯수 별로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가진다.


1망치
1. 점프해도 아무런 장판이 생기지 않음

2. 2망치와 3망치 장판에 피격 시 2망치 변경 및 공중 상태 2초


2망치

1. 1망치를 공중 상태로 만든다. (2망치, 3망치는 띄울수 없다)

2. 장판 내 1망치에게 망치를 한개 준다 (1망치 인원 전부)

 그러나 범위 내 같은 2망치가 있을 경우 1망치도 공중상태가 되지 않는다.

3. 점프 할 경우 1망치로 변경

4. 멸혼지대 진행 중 보스에게 닿으면 외부->내부, 내부->외부 이동 가능


3망치

1. 추가피해를 얻는다.

2. 장판 내 1망치, 2망치에게 망치를 한개 준다 (장판 내 인원 모두)

3. 1,2망치를 공중 상태로 만든다.

4. 점프 할 경우 1망치로 변경

5. 멸혼지대 진행 중 보스에게 닿으면 외부->내부, 내부->외부 이동 가능


3) 외부와 내부 셀합 직후 바로 각각 망치를 1,1,3개로 만든다.

파란 원은 장판 범위를 나타내고 옆의 숫자는 망치 갯수를 뜻한다.


4) 망치를 주고 받는 중에 멸혼 지대를 생성한다는 멘트가 나오고 이때 외부는 9시 방향 / 내부는 3시 방향에 있지 않을 경우 즉사한다.

망치를 주고 받고 3망치는 각각 외부는 9시 5m / 내부는 3시 5m에 대기하고

1망치 두명은 외부는 9시 10미터 / 내부는 3시 10m에서 대기한다.

(그림엔 근딜러가 외부 3망치를 하고 있으나 탱이해도 상관 없음)


멘트 : "섭무가 멸혼지대를 생성합니다."

 




5) 외부부터 즉사장판이 깔리기 시작하는데 장판이 깔리기 시작하는게 보이자 말자 외부 3망치는 점프 후 착지모션을 보고(점프하면서 백스텝 할 경우 버그로 인해 이동기가 *히고, 살리기 및 격리가 되지 않는다) 후방이동 등을 사용하여 3시의 멸혼지대로 들어간다.

 이때 구출된 1망치들은 이어서 나오는 찍기 패턴(9미터)에도 즉사하므로 바로 붙지 않는다. 만약 본인이 9미터 안에서 띄워졌다면

빠르게 후방이동을 사용하여 찍기 범위를 벗어난다.

내부 3망치는 외부 3망치가 내부로 들어오고 내부로 장판이 깔릴 때 동일하게 진행한다.


 (움짤은 3망치가 아닌 1망치의 시점, 장판 깔리는 모션만 참고)

 장판이 깔리기 시작하면 9시 5미터 외부 3망치 점프

 외부 1망치는 망치를 1개씩 받고 공중에 떠있으며 외부3망치는 1망치가 되고 격리되며 멸혼유예를 2초 받는다

(공중은 패턴 중의 즉사 장판을 생존할 수 있게 해준다)

 (멸혼유예는 격리자는 외부에서 즉사인데 3망치가 내부로 넘어가는 시간을 벌어주기 위해 잠시 유예해주는 버프)

 


 


넘어간 외부 3망치는 내부의 1망치들과 10미터에서 대기하고 내부 3망치는 내부 즉사장판이 깔리기 시작하면 동일하게 점프한다.

 


내부 3망치도 마찬가지로 멸혼유예를 받고 밖으로 나오고 내부의 1망치 3명은 망치를 1개씩 받고 공중상태가 된다.

(점프가 늦으면 나오는 도중 즉사장판 후 찍기에 맞고 나가지 못하고 즉사하므로 주의)

 

 내부 3망치는 외부로 나오면 9시보다 살짝 아래 선상의 10미터에서 대기한다.

 

이어서 보면 다음과 같다


 

 6) 이어서 영혼구속이 나오며 망치가 한개인 사람은 그 자리에 발이 묶인다 (탈출불가)

그러므로 1망치인 외부3망치자는 먼저 안전지대가 열리는 오른쪽에 서서 묶여야 한다.

안전지대는 내/외부 모두 오른쪽, 왼쪽 순으로 열리게 된다. 모래시계장판(혹은 1/4장판)은 맞을 경우 즉사한다.

멘트 : "섭무가 영혼을 구속합니다."

(움짤은 영혼구속 때 구속된 내부3망치자를 구출하는 장면)


첫 1/4장판이 깔리기 시작하면 외부에서 구출할 사람은 미리 빠져주고 (10m에서 묶이고 구출하는것이 이상적)

망치를 2개 가진 인원들은 오른쪽에서 부터 대기한다

 


왼쪽에 즉사장판이 깔림과 동시에 구출자는 점프를 하며 바로 왼쪽으로 넘어간다.

 


오른쪽 즉사장판이 깔리는 동안 내부3망치자는 구출자 장판에 맞고 공중상태가 된다

그동안 다른 인원은 왼쪽으로 이동한다.

 


 장판이 깔려도 공중 상태인 내부3망치는 죽지 않게되고 1/4장판이 두번 깔리게 되면 멸혼지대가 사라지며 다음 패턴으로 이어지게된다.



3페이즈에서는 1/4장판이 이어서 두번 나오는데 두번째 장판이 시작하면서 구출했던 인원이 다시 구속되고 장판은 반대순서로 깔리게된다. 그러므로 구출된 내부 3망치는 공중상태가 풀리면 왼쪽 구출자 옆에서 대기 후 오른쪽이 깔리면 점프해서 넘어간다.

(공략 상단의 영상 중 5:27부터 참고 / 3페이즈 구출부분 링크 : https://youtu.be/yoZq0QHKn7w?t=328)

 



 7) 구속 이후 멸혼지대가 없어지며 (내외부 자유롭게 이동가능, 즉사장판 사라짐) 

탱에게 2초 간격으로 가르기를 날리며 내부에는 큰쫄과 작은 쫄이 생기게 된다.

탱은 가르기를 맵에 표시된 큰쫄쪽으로 빼서 큰쫄의 보호막을 벗겨내고 내부 인원은 망치를 조절하여 큰쫄을 죽여 구체를 만들거나

작은쫄을 죽여 활성화 시킨다. (본 공략은 귀혼방류를 사용하지 않고 클하는 기준으로 작성하여 작은쫄은 설명하지 않음)

멘트 : "섭무가 사령술로 귀혼을 소환합니다."

 탱 가르기 모션(외부시점)



탱이 외부일 경우 7,9,11시 부터 가르기를 뺄수 있고 (그림은 9시)

탱이 3망치 역할 수행 후 내부일 경우 1,3,5시부터 시작할 수 있다.

최소한의 필요 구체는 3개이므로 탱은 시작 전 사전에 몇시 쫄을 보호막을 벗길 것인지, 벗긴 후 반대편에 고정 한다는 등

파티원에게 말을해주어 파티원이 혼란스러워 하지 않도록 말해주는 것이 좋다.

참고로 탱도 가르기를 맞으면 넉백 및 사흔 중첩이 되므로 절대 맞지 않도록 무빙, 저항기를 써주도록 한다.

외부에서 가르기를 진행할 경우 구체 징벌에 맞고 그로기에 걸릴 수 있으므로

안전지대 고정 타이밍에는 멀리서 좌우 무빙을 해주는 것이 좋다,


아래 움짤은 탱이 외부, 9-12시 구체 생성 후 7시 고정 일때의 움짤이다.

가르기는 섭무 발 바로 아래부터 시작하므로 근딜은 너무 붙을 경우 90도 방향에서도 맞을 수 있으므로 주의


 

 

 

 내부의 시점에서 보았을때 모습이고 왼쪽의 큰 쫄은 가르기를 맞고 보호막이 벗겨진 상태이며. 오른쪽은 가르기를 맞지 않아 벗겨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내부에서 쫄을 담당한 인원은 망치가 딱 3개가 되도록 1개짜리 구체와, 2개짜리 구체를 잘 활용하여 3개를 만듭니다.

3개를 넘도록 구체를 먹게되면 그로기 상태가 되므로 주의합니다.


 귀혼 소환 후 2망치 상태에서 보스 주변 1망치구체를 먹고 큰 쫄을 죽이는 움짤


파티마다 차이가 있으나 첫 큰 쫄 후 바로 시계방향의 2망치 구체를 먹으며 다음 큰 쫄을 죽이면서 진행한다.

(점프하면 1망치이므로 2망치 구체를 먹으면 바로 초과없이 3망치를 만들수 있다.)

최소 필요한 구체는 3개이고 구체를 너무 빨리 만들 경우 외부에서 징벌 장판을 먹일 시간이 부족하므로 5초정도 간격으로 뽑아준다.



첫 큰쫄 죽인 뒤 바로 옆 2망치 구체를 먹고 3망치를 만드는 장면 (별징에 가려졌으나 머리 위에 망치 갯수가 바뀌는게 보입니다.)



외부에서는 다음과 같이 구체가 나오면 붙어서 막아도 되고 막고나서 돌진기를 통해 붙어서 

막을때 나오는 원근원 징벌중 "근" 징벌을 가능한 보스에게 맞추도록 합니다. 

이때 탱가르기에 맞으면 넉백 및 사흔중첩이 되므로 탱방향을 보고 가르기에 주의합니다.

(부적을 찢고 중력버프가 없는 사람은 구체를 막아도 아무것도 할수 없음, 절대 막지 말 것)


 시작과 동시에 심판:일심으로 시작하게되며 (보스상태창에 표시)

징벌 장판을 맞을때 마다 심판:이심, 심판:삼심으로 진행됩니다.


일심은 40초, 이심은 20초, 삼심은 15초의 시간안에 징벌을 보스에게 맞추어야 하며 삼심이 끝나면

유예되었다는 멘트와 함께 선고를 시작합니다.

멘트 : "섭무의 심판이 유예되었습니다."

"섭무가 선고를 시작합니다."


이 때 내 외부의 망치 갯수를 맞춰 이벤트 게이지를 중앙에 맞출 경우 보스는 5초간 그로기 상태에 빠진 뒤 일어나서 광역 5타를 시전하고

한칸이라도 기울 경우 전체 흡공 후 바로 광역 5타를 시전합니다.(광역 5타는 내,외부 따로 저항기를 써주어야합니다)

흡공 당했을 시 빠르게 탈기, 뒤구르기 후 저항기를 써줍니다.


이벤트 게이지 균형을 맞췄을 경우




이벤트 게이즈 균형을 못 맞췄을 경우




광역5타가 나오면 페이즈는 마무리 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넴은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은 만큼 움짤, 사진, 그림등이 들어가 공략이 길어보이지만

한두번 클하고나면 어렵지 않습니다. 오탈자, 틀린 부분, 더 좋은 공략법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참고로 귀혼방류는 다루지 않았습니다 (추피버프) 이는 빼먹은 것이 아니고 따로 다루고자 제외한 것이므로

혹여나 귀혼방류 공략을 찾으시는 분은 다른 분들이 귀혼방류만 따로 올린 공략이 있으므로 참고바랍니다.


모두 태왕허리띠 득하길 기원합니다! 즐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