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글은 MS Word 2007 로 작성한 글을 그대로 옮겨놨음을 알려드립니다.

쓰다보니 반말투가 되었는데... 누군가에게 설명할 때 반말투가 편해가지고 이렇게 써져버린 점 죄송합니다;


한 방에 공략하자.

4대 인던 공략 _ 홍돈족 소굴

기공사 시점

 

안녕하세요.

영웅호걸 서버에서 [ 무녀 ] 문파 소속 , ‘ 남소현 ‘ 이라는 캐릭터를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지난번 영린족 유적지에 대한 공략글을 올렸는데커버스토리까지 올라가는 영광을 누려 너무 기쁩니다.

사실 공략글 올리는 입장으로써 많은 분들이 봐주셔서 쉽게 4대인던에 진입하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그게 잘 된 것 같아 기쁩니다. ^^*


2% 미숙한 공략글은 댓글로 채워져서 더욱 알찬 공략글이 되었기에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약속한 바와 같이 이번에는 홍돈족 소굴네임드 홍돈이 잡는 대략적인 공략글을 올립니다.

 

 , 딜 개념이 없는 B&S 에선 누구나 탱이될 수 있고,

렙이 높아지고 장비가 좋아지면 정말 무대뽀 공략도 가능하니.. 많은 공략들 중에 이런 공략도 있구나.. 라고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공략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패턴소개

2. 영상   

3. 기공사가 하는 일에 대한 설명    

4. 파티 공략   

5. 

순으로 공략글을 올립니다.


----------------------------------------------------------------------------------------------------------------- 


홍돈족 소굴

n  1네임드 : 골개

1. 패턴소개

근거리 공격

혓바닥내밀기(공격)  -  1회 봉 휘두르기()   –   2회 봉 휘두르기()   –   다시 1회 봉 휘두르기   –  

봉으로 내려 찍기   –   3연속 봉 휘두르기(광역기)

 

원거리 공격

어글자가 자신과 멀리있으면 독 3번 날리고어글자 대상에게 점프

 

쫄몹 소환

처음에 공격을 몇번하다가 봉을 하늘 위로 들어 흔들면 앞문 혹은 뒷문에서 쫄 2마리가 나옴

 

독 안개 및 맹독버섯 소환

쫄몹이 소환되고 난 후일정시간이 지나면 입구 쪽중앙출구 쪽 위치 중 한 곳에 맹독 버섯이 생기고,

그 곳을 주변을 제외한 모든 곳에 독버섯이 깔린다.

그리고 독버섯이 깔린 뒤 몇 초 후맵 사방에 독이 뿌려져 나온다.

맹독버섯이 생긴 곳 주변만 독구름이 생기지 않는다.

 



 

2. 공략 영상

http://channel.pandora.tv/channel/video.ptv?ch_userid=hnysky&prgid=46193855&categid=all&page=1&ref=ch&lot=2_1_1

위의 링크를 통해 '판도라TV' 전용채널로 들어가셔서 전체화면으로 보면 아래 영상보다 더욱 고화질로   있습니다.

주소퍼가기로하면 아래 영상처럼 깨끗하지않은 영상으로 나오네요



 




3. 기공사가 하는 일


홍돈족부터는 기공사가 하는 일이 많이 줄어듭니다.

골개부터는 쫄처리와 밖에 없지요.

영상을 보시듯저또한 쫄처리를 빨리 끝내고 골개를 딜하는 일 빼곤 딱히 주의할 점이 없습니다.


유일한 주의점 이라면 

골개의 광역기에 맞으면 튕겨져 나가는데이 때 맵 끝에 있는 엄청 큰 버섯 쪽으로 가지않도록 합시다

버섯이 크다보니 땡기는 범위도 넓은데버섯이 있는 자리에 독이 있습니다.

따라서 한번 흡공되면 절대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 (계속 흡공하거든요)

그래서 결국 독중첩으로 죽으니,

 딜을 할땐 되도록 중앙쪽이 아니라 8m 여정도 떨어져서 튕겨져나가도 안전한 위치에서 딜을 합시다.

 


쫄처리 노하우?

고렙이 되면 장비가 어느정도되서 쫄이 총을 쏘고 포를 쏴도 아프지않습니다만

아마 갓 만렙 때의 장비들로는 총은 그렇다쳐도 포를 쐈을 때무척 아픕니다.

컨트롤이 되시면 딜하다가 충격파(심화)로 막을 수 있지만… 상당히 골치가 아픕니다.

딜도 안나오는데 막기까지 하려면 힘들죠..

파티 내에 소환사나 암살자가 있다면 쫄 잡을 때

그 앞에 연막이나 꽃가루를 뿌려달라하면 쫄에게 안맞으면서 잡을 수 있습니다.


쫄은 극딜하세요.

폭염을 써서 처음에 자빠뜨리거나 흡공해서 잠깐 타격맞는걸 줄이거나 하는 식으로

최대한 빠르게 딜을 해서 다시 골개 딜에 합류합시다.

 

쫄을 처리하고나면 이제 맹독버섯이 등장할텐데

기공사는 약간 시야를 넓게 보면서 맵에 하얀 버섯들이 깔리면약속했던 위치

(대게 출구 쪽이 3번 // 중앙이 2번 // 입구 쪽이 1)를 살펴보고 맹독버섯이 있는 곳의 위치를 불러주면 좋다

( “ 1번이요 이런 식

 

하얀버섯과 맹독버섯이 나온 후독안개가 깔리는건 대략 5초정도 걸리니..

하얀버섯 생겼다고 당황해하지말고 천천히 맹독 버섯 위치를 파악한 후그곳으로 가자.

 

하얀버섯이 생김과 동시에 맹독버섯이 생긴다.

그러므로 1,2 위치에 없으면 3번 위치에 바로 생긴 것이니 맹독버섯 찾는데 큰 시간을 갖지말자.

 

 

 

4. 파티공략

파티공략은 원래 쓰지않으려했던 부분입니다만 커버스토리도 올라갔고

많은 분들이 구독을 해주셔서 추가하여 씁니다. ^^;

보통의 파티가 하는 공략입니다이 외에 다른 공략법도 많으나 이런 공략도 있다고 참고만 해주세요.

 

골개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일단 최단시간안에 골개에 갈 수 있는 뒷문으로 모두 갑니다.

돼지 농장 맵에서 보면 


이렇게 앞문뒷문이 있는데 뒷문으로 가면 일반 쫄몹이 없어 최단 시간 내에 골개에 갈 수 있습니다.

 

골개 방에 도착하면 영상처럼 중앙에는 처음 골개를 땡길 때 나오는 독을 막을 사람이 준비하고 

그 근처에서 딜러들이 대기합니다.

골개는 아무나 땡길 수 있습니다.

심지어 권사도 한 대치고 ss 후방이동하여 빠지는 식으로 골개를 땡길 수 있으니 아무나 땡겨주시면 됩니다.


땡기고나면 어그로 대상자가 일단 멀리 있으니 독을 3 날리는데

검사의 막기권사의 반격 등으로 다 막아집니다만 데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보통 소환사나 암살자가 연막을 뿌려줍니다.

장막이 있는 기공사는 간혹 장막도 펴줍니다.

 

 3번을 다 뿌리면 점프해서 들어오고이제부터 딜러들은 약딜을 시작합니다.

 

항상 전투는 중앙 위치에서 해야합니다.

이유인 즉나중에 쫄잡고나서 독 안개가 깔리고 맹독버섯이 생기면 최단 기간으로 달려가야하기 때문이죠.

출구 쪽에서 입구 쪽으로 .. 빨리가면 독 중첩없이 갈 수 있습니다만만약에 조금 지체하면 독중첩을 안고 가야하므로 피해가 큽니다.

 

중앙에서 전투를 하면 골개의 기본 패턴대로 공격을 합니다.

언제나 탱커는 광역기에 튕겨져 나갈 것을 대비해서 벽을 등지고 탱킹해야 좋습니다.

행여 광역기 (내려 찍은 후에 하는 2회전 봉 휘두르기)를 피하려면

셀합이나 합격기로 끊어주고 역사가 장악해서 딜 타이밍을 버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잡다보면 골개가 상큼하게 입벌리면서 오른손을 드는데 이 모션이 바로 쫄을 소환하는 모션입니다,

기공사가 쫄을 최대한 빨리 제거해주고 다시 골개 딜에 합류합니다.

 

쫄을 잡고나면 몇 초 지나지않아, (다시 말해 쫄 생성 후, 한 15초 후쯤

맵 사방에 하얀버섯(독버섯)이 생기고 입구 // 중앙 // 출구 중 한 곳에 맹독버섯이 생깁니다.


맹독 버섯이 생긴 주변을 제외하고 나머지 하얀버섯 있는 곳에 독 안개가 깔립니다.

독이 중첩되면 10초 이상 지속되는데중첩당 피가 500정도씩 빠집니다.

5중첩 이상되면 피물약으로도 감당이 되질않으니 최대한 중첩되는 것은 피합시다.

하얀 버섯이 생긴 뒤, 독안개는 약 5초정도의 텀이 있으니,

탱이든 딜이든 일단 모두 맹독버섯이 있는 위치로 가서 맹독버섯을 제거해줍시다.

맹독버섯이 있는 곳은 안전지대 입니다.

 

이 때 탱이 골개와 거리가 멀어지게 되는데

골개의 원거리패턴대로 어글자와 거리가 멀어지면 독을 3번 날리니

소환사나 암살자는 탱커에 연막을 깔아줘서 저항이 뜨도록 하는 센스를 발휘합시다. (물론 반격이나 막기로 해주셔도 되지만요.)

골개가 날라와서 공격을 하면 .. 상대적으로 비좁은 공간에서 딜을 할 수 밖에 없는데

어쩔 수 없습니다.

독 안개가 사라지기 전까진 좁은 곳에서 골개와 전투를 펼칩시다.


이 때 역사가 광역기 타이밍에 장악 한번 해주면 사랑받는 역사가 될 것 입니다.

(이유 : 광역기 맞음 튕겨져 나가는데 행여 독안개로 튕겨져 나가면 독 중첩 때문에 Die 상황이 오니 미리 끊어주면 최고 좋음)

 

독 안개가 사라지면 어글자는 다시 골개를 중앙쪽으로 데리고와서 딜을 해줍시다.

아까 위에 썼든이 패턴이 반복인데 독버섯들이 깔렸을 시최단 루트로 맹독버섯에게 빠르게 이동하기 위함입니다.

 

패턴은 이게 반복이며 딱히 어려운 건 없고 한번 해보면 다음부턴 손쉽게 잘을 수 있는 네임드입니다.

 



5. 

홍돈이부터는 공격력이 대부분 250 이상이면 지치지않고 딜을 할 수 있습니다.

딜이 너무 낮으면 쫄처리도 오래걸리고** 오래걸려서 지쳐요..

 

골개는 딱 한 가지만 기억하세요.

광역기 맞고 독지대로 튕겨져나가지맙시다항상 벽을 등에 지고 싸웁시다.

 

장악이나 합격기는 언제나 골개가 내려찍고 난 뒤 쓰는 광역기(곤봉 2회전 휘두르기때 써주면 좋다.

 

만약 기공사가 독중첩에 결렸을 시호신장막 대신 배울 수 있는 결빙공을 쓰면 독중첩이 사라진다(기공사 완소스킬)

 

쫄이 소환된 뒤 15초정도 후에 독버섯이 생기니 쫄은 최대한 빨리잡자.

기공사 혼자서 못잡으면 두명이서 잡아주자.

 

광역기( 2회 휘두르기) 8m 밖에 있으면 맞지않는다.

원거리캐릭터는 8m 밖에서 딜하자.

 

입구중앙출구를 대게 사람들이 1,2,3 이라고 정해놓고 하는데,

파티마다 1,2,3 의 위치는 다르니 시작하기 전 1,2,3 위치를 정하고 시작하면 좋다.

 

 

 

n  홍돈이

1. 패턴소개

오른손 휘두르기 (1)

표효하고 분노의 방망이 4번 찍기

방망이 휘두르면서 공중에 띄우는 어퍼컷

양손으로 무기를 잡고 두번 도는 회전공격

돌격 (홍돈을 때린 사람 중 가장 멀리있는 사람 – 어글자 – 홍돈을 때린 사람 중 가장 멀리있는 사람)

본체가 폭탄을 던짐

 

 34만이 되면 ‘ 홍돈일 ‘ 이라는 첫번째 쫄몹이 생성홍돈일은 아이스폭탄을 던진다.

 24만이 되면 ‘ 홍돈삼 ‘ 이라는 두번째 쫄몹이 생성홍돈삼은 독방구를 낀다.

 14만이 되면 ‘ 홍돈일 ‘ 이라는 세번째 쫄몹이 다시 생성.

 

쫄몹이 사라질쯤.. 피통 18만 이하로 내려가면 (딜량에 따라 다르니 뭐라 표기하기 힘듭니다)

독방구를 껴댐

 



2. 공략영상 (기공사가 쫄처리 하는 법)

http://channel.pandora.tv/channel/video.ptv?ch_userid=hnysky&prgid=46193908&categid=all&page=1&ref=ch&lot=2_1_1

위의 링크를 통해 '판도라TV' 전용채널로 들어가셔서 전체화면으로 보면 아래 상보다 더욱 고화질로   있습니다.

주소퍼가기로하면 아래 영상처럼 깨끗하지않은 영상으로 나오네요

 





2-1. 공략영상 (기공사가 딜하는 법)

http://channel.pandora.tv/channel/video.ptv?ch_userid=hnysky&prgid=46193937&categid=all&page=1&ref=ch&lot=2_1_1

위의 링크를 통해 '판도라TV' 전용채널로 들어가셔서 전체화면으로 보면 아래 영상보다 더욱 고화질로   있습니다.

주소퍼가기로하면 아래 영상처럼 깨끗하지않은 영상으로 나오네요

 



 

3. 기공사가 하는 일

쫄처리 시

홍돈이의 공격 패턴 중 ‘ 홍돈이를 한 대라도 때린 사람 중 제일 멀리있는 사람에게 돌진  하는 패턴이 있다.

따라서 홍돈이를 데미지1이든 뭐든 한대라도 치면 홍돈이가 막 돌진을 하는 것에 맞기 때문에

쫄처리를 담당하기로 했으면 홍돈이를 치지않는게 좋다.

 

피가 34만이 되면 홍돈일이 나온다.

 

홍돈일 공략방법

홍돈일의 공격은 단순하다위에 타고있는 애가 포탄을 던지는 것 밖에 없는데

충격파(심화)로 막아진다.

화염지옥을 써서 조금이라도 데미지를 더 주기위해최적의 거리인 5m 이하 내로 붙고

염화진이나 아무거나 그냥 대충 다 써준다.

그리고 딜을 하다가 영상처럼 홍돈일에 타고있는 애가

포탄을 던지기 위해서 한바퀴 공중제비하고 포탄을 던질라고 팔을 최대한 뒤로 젖혔을 때충격파(심화)를 써주면 포탄을 맞지않는다.

 

포탄을 던질 때 혹은 던지고 난 뒤막으려하면 잘 안막아지니 포탄을 던지기 바로 직전.

팔을 뒤로 최대한 젖혀서 약간 멈췄을 때, 충격파(심화)를 써주는 게 좋다.

 

 

 24만 때 홍돈삼이 나온다.

홍돈삼 공략방법

홍돈삼은 독방구 끼는 공격만 한다다른건 없으니 안심하자.

독방구를 예쁘게 깔아주고 안맞기 위해 처음에 홍돈삼이 생성되면 2m까지 붙자.

붙고나서 뭘쓰든 극딜을 하다가 홍돈삼이 방구를 끼면 뒤로 약간만 물러나 3m까지만 거리를 두자

그럼 홍돈삼이 다시 거리를 좁혀 방구를 쓰기 위해 접근하는데 2m까지 딱 접근해줄 것이다.


마찬가지로 극딜그러다가 다시 독방구 끼면 뒤로 슬금슬금 걸어서 3m 떨어져서 방구를 맞지말자그리고 극딜 반복.

절대로 다가온다고 쫄아서 3m밖으로 빠지지말자독방구가 안예쁘게 깔아진다.

3m로 빠지면 홍돈삼 스스로 2m까지 붙어주니 무조건 극딜하다가 방구 낄 때만 빠지자.

 

 

피가 14만이 되면 홍돈일이 다시 나오는데아까와 같은 방법으로 공략하고

쫄처리가 다됐으면 극딜해서 홍돈이를 마무리하자.

 

 

기공사가 딜을 할 시

주의점은 없다기본패턴 숙지하고 피할 것만 피하고 극딜요.

분노하고 전방 4번 내려찍기가 좀 아프니까 이것만 전신보를 이용해서 피해주면 될 듯하네요.

대부분의 공격은 대충 7m 정도에서 때리면 됩니다.

갑작스런 휘두르기나 이런걸 안맞거나 피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나중에 홍돈이가 독방구 끼는데이를 제거하는 화염방사기도 어차피 다른 사람이 들어줍니다.

기본적으로 딜량이 좋은 기공사는 딜을 해달라고 부탁하는 팟이 많으니 극딜요.

그리고 센스있게 돌진 때 빙백신장이나 한빙면장으로 발 묶어줍시다.

 

나중에 홍돈이가 독방구를 끼는데

만약 독중첩이 될 시,

결빙공을 통해 독중첩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결빙공 완소스킬!

 

 

 

4. 파티공략

홍돈이는 골개보다 쉽고 개인적으로 4대인던 어느 네임드들보다도 쉽다고 생각한다.

별다른 공략은 없고 최대한 극딜해주는게 좋다.

 

처음 시작 시어글자가 몇대 때려서 어글을 먹고 쫄처리 해주는 사람과 거리를 두며 홍돈이와 싸우면 좋다.

행여 뭘 맞고 튕겨나갔는데 쫄처리 하는 사람 근처로 가버리면 곤란하니 대부분 입구 쪽에서 싸운다.

다른 공격들은 별로 아프지않으므로 대충 맞아주면사 싸워도되고 횡이동이나 빙글빙글 주변을 돌면서 싸워주면 된다.

 

혹시 합격기가 가능하거나 셀합기가 가능하다면 입을 맞춰 간간히 다운시켜 딜링 타이밍을 더 벌면서 딜링을 한다.

 

쫄처리 자의 능력에 따라 딜을 약간 살살하거나 강하게 하거나를 조절해서 쫄 생성을 늦추거나 홍돈이 극딜을 한다.

 

쫄처리가 모두 끝날 때 쯤홍돈이가 독방구를 끼는데 독이 생성된 자리 근처 4m 이상을 피해준다.

이 때에도 골개 독안개와 마찬가지로 독이 중첩되니 상당히 아프다.

골개 때와는 다르게 홍돈이가 낀 방구는 화염방사기로 제거하기 전까진 사라지지않는다.

화염방사기를 들 사람을 미리 정해놓거나 아님 화염방사기 근처에 있는 사람이 알아서 염방사기를 들어 독제거를 해주고 다니자

맞아서 떨궜어도 그냥 꿋꿋하게 다시 들고 제거해주자.

 

독방구를 끼는게 보기싫다면 합격기를 자주넣어 다운을 걸어주자.

딜링 시간을 더 벌 수 있다.

다만독방구를 끼는 도중에 끊겠다고 합격기를 넣는데.. 이는 모션만 끊기지 독방구는 생성된다.

그러므로 합격기를 아꼈다가 독방구를 낄 때가 아닌수시로 다운기를 써서 딜링 타이밍을 벌자.

 



5. 

모든 클래스 아무나 쉽게 때려잡을 수 있는 인던입니다.

그냥 극딜요..

 

 

홍돈족 소굴 추천 클래스

아무 클래스 4

 

인던 난이도

4대 인던 중 제일 쉬움

 

기공사 체감 인던 난이도

4대 인던 중 두번째로 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