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26 밸패 이후 세하 공략

 

 이 글은 10월 26일 밸패 이후로 쓰는 글입니다.

 

 주관적인 서술이 많이 있으니 일부는 거르면 됩니다.

 

 상기 내역은 모두 던전 기준입니다.

 

 

 훈련생 패시브-폭발

 

 건 블레이드를 적의 몸에 직접 타격해 일으키는 폭발의 적의 방어력을 무시한다.

 

 세하의 훈련생 패시브 입니다. 중요한건 저 방어력을 무시한다인데, 이거 방어력도 무시하고 적의 데미지 감소도 무시합니다. 예로 타 캐릭터는 방어력 관통 100%를 맞추고 데미지 감소 20%몹을 때리면 방어력 무시한 피해량에서 피해량이 20% 감소되는데, 세하는 그런 거 없이 무조건 100%의 피해량을 입힙니다. 이 방어력을 무시하는 공격은 매 타격마다 트루 데미지(True Damage)라고 텍스트가 추가로 뜹니다. 뎀감 떡칠된 적들을 때릴 때, 특히 빛을 발하는 요소이죠. 다만, 이에 대한 반대급부로 세하의 계수는 좀 빈약한 편입니다.

 

 

 훈련생 제 1 스킬-발포(1)

 

 강한 검격으로 대상을 경직시킨 뒤 폭발을 동반한 공격으로 대상을 공중에 띄운다.

 

 쿨타임(40%기준 : 3.1초

 

 계수(20레벨 기준)

 

 검 공격 : 1054%

 폭발 공격력 : 고정피해, 1112%

 터트리기 : 고정피해, 859%

 

 스킬 큐브

 

 어드밴스 : 폭발로 공중에 뜬 적을 추격해 검으로 내려친다.

 

 익스퍼트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증가 5%

 

 마스터-공참타 : 에어리얼 시 치명타 발생률 100%,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10%

 

 세하의 첫 스킬, 발포입니다. 흔히 발포하면 총으로 쏘는 그런걸 연상할 텐데, 그냥 검을 휘둘러 폭발시킵니다. 지상 사용 시 첫 타격은 고정 피해가 아니지만, 공중 사용시 전 타격이 고정피해로 들어갑니다. 초반 세하의 밥줄 스킬이고, 특히 시전 속도와 쿨타임 감소 속도가 빨라 어떤 기술을 쓰건 우겨넣기가 편합니다. 보통 공중 사용을 지향합니다.

 

 

 훈련생 제 2 스킬-작렬(2)

 

 위상력을 흩뿌려 정면에 연쇄 폭발을 일으킨다.

 스킬 쿨타임마다 작렬 스킬이 충전되어 스택된다. 특정 스킬 사용 시, 작렬의 스택이 즉시 충전된다.

 대상 스킬 : [찰나의 각성] / [위상력 개방]

 

 쿨타임(40%기준) : 고정 쿨타임, 8초

 

 계수(20레벨 기준)

 

 지면 폭발(타격 당)(어드밴스 개방 시) : 고정피해, 396%

 목표 폭발(어드밴스 개방 시) : 고정피해, 1042%

 극대 작렬(마스터 큐브 개방 시) : 고정피해, 3749%

 

 스킬 큐브

 

 어드밴스 : 피해량이 증가한다.(약 33%정도)

 

 익스퍼트-피부 태우기 : 대상의 치명타 피해량 감소 스탯을 15% 감소시킨다.

 

 마스터-연소 : 물리 피해량이 증가한다.(물리 피해량 증가 30%) [공중]에서 스킬을 시전하면, [극대 작렬]의 위력으로 적용된다.

 

 초반 세하의 밥줄 스킬입니다. 지상 사용 시, 불길을 지면에 흘려서 연쇄타격을 하고, 공중 사용 시 사선으로 불길이 퍼집니다. 어떻게 사용하든 적을 강제 기상 시키고, 띄웁니다. 10레벨 이후 극대 작렬이 해금되면, 공중 사용 시, 피해량이 대폭 증가하고, 단타로 적에게 데미지를 입힙니다. 거기다가 피해량이 30% 증가하는 효과까지 있어, 지속 피해에 있어서는 무시할 수 없는 기술입니다.

 스킬 스택은 최대 2스택이며, 고정 쿨타임 8초마다 1스택이 채워집니다.

 

 

 훈련생 제 3 스킬-질주(3)

 

 전방으로 질주하며 주먹을 내질러 적을 강하게 타격한다.

 지상에서 위 방향키를 누르며 시전시 [올려베기]로 시전하며 [공중]에서 아래 방향키를 입력하며 시전 시, [내려치기]를 시전한다.

 스킬 쿨타임마다 질주 스킬이 충전되어 스택된다. 특정 스킬 사용 시, 질주의 스택이 즉시 충전된다.

 대상 스킬 : [발포] / [찰나의 각성] / [위상력 개방]

 

 쿨타임(40% 기준) : 고정 쿨타임, 8초

 

 계수(20레벨 기준)

 

 타격 : 856%

 폭발 질주 : 고정피해, 물리 공격력의 3103%

 

 스킬 큐브

 

 어드밴스 : 질주 스택을 1회 더 충전할 수 있다.

 

 익스퍼트-각성의 질주 : 질주 스택을 1회 더 충전할 수 있다. [찰나의 각성]버프가 유지되는 동안 질주의 타격이 트루 데미지로 적용된다.

 

 마스터-질풍 : 질주 스택을 1회 더 충전할 수 있다. 스킬을 사용할 떄마다 [폭발 질주]스택이 생성되고, 3번째 스택이 생성될 때, 폭발을 일으켜 추가적인 피해를 입힌다.

 

 세하 유틸의 핵심입니다. 이 스킬 없으면 세하는 그냥 뚜벅이 그 자체가 되어버리죠.

 키를 중립으로 놓고 시전할 시,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돌진하며, 지상에서 위 키를 누르고 시전 시, 올려베기를 시전하고, 공중에서 아래 키를 누르고 시전 시, 회전 내려치기를 시전합니다. 마스터 큐브를 열면 3번째 질주마다 추가 폭발을 일으키는 타격을 생성합니다. 올려베기와 돌진은 중간에 폭발이 터지고, 내려치기는 착지했을 때 터집니다. 미묘한 선딜 때문에 약간 고통이 있습니다.

 질주를 사용하는 핵심은, 돌진을 위해 상단과 하단으로 갈 때인데, 질주를 먼저 누른 뒤, 위나 아래키를 누르면 그 방향으로 질주합니다.

 이론 상 풀 타격 시 3959%의 고정 피해를 3번째 시전마다 시전한다는 건데, 피해량이 낮기도 하고, 애당초 유틸기라서 10만 줘도 무방합니다.

 스킬 스택은 최대 5회 충전되며, 고정 쿨타임 8초마다 1회 충전됩니다.

 

 

 

 특수기-찰나의 각성

 

 일정시간동안 강제로 각성 상태에 돌입한다. 시전시 무적 효과를 얻는다.

 일부 스탯으 상승한다.

 [발포 계열]스킬의 쿨타임을 감소 시킨다.

 

 쿨타임(40%기준) : 고정 쿨타임, 30초

 

 버프

 물리 치명타 피해량 10%

 물리 피해량 증가 10%

 이동속도 증가 20%

 

 세하한테 세 번째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두번째 유틸기입니다. 시전 중 일시적으로 무적이 되고, 시전이 끝나면 주변에 900%정도의 피해를 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작렬이 충전된다는 것입니다. 초반에 작렬을 강제로 1스택 충전 시켜주고, 그걸로 또 피해를 더 넣으니, 순간 피해량이 더 높아지는것이죠.

 문제는 버프와 작렬이 부여되는 시점인데, 빛이 세하한테 모이다가, 빛이 세하의 몸에 뭉치는 시점에 버프와 작렬이 부여됩니다. 던전에서는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시점쯤에 부여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훈련생 결전기-폭령검

 

 폭풍같은 연계기로 대상을 공격한다. 최종 공격 시, 버스트 소드(건 블레이드)를 이용한 폭발 공격으로 넓은 범위의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힌다. 스킬 시전 중에는 80%의 피해 감소 효과를 받으며, 방향키 입력으로 공격 방향을 변경할 수 있다.

 

 쿨타임(40%기준) : 33.4초

 

 계수(15레벨 기준)

 

 검 공격 : 고정 피해, 2032%

 폭발 검격 : 고정 피해, 1017%

 포격 : 고정 피해, 1340%

 추격 연타 : 고정 피해, 3726%

 슈퍼아머 크래시 레벨 2

 

 스킬 큐브

 

 어드밴스 : 마지막 폭발로 공중에 뜬 적을 추격해 연쇄 폭발로 추가 피해를 입힌다.

 

 익스퍼트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5%

 

 마스터-쾌속 : 폭령검을 스킬 체인 3 이상에서 사용 시,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포격 관련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폭령검의 쿨타임이 1초씩 감소한다. (대상 스킬 : [공파탄], [EX 공파탄], [집중 포화], [영거리 포격]) 슈퍼아머 크래시 레벨이 1 상승한다.

 

 세하의 계수가 낮다고 볼 수 있는 기술 중 하나, 고령검폭령검입니다. 고정피해를 입히는 메리트에 비해 전 캐릭터의 훈련 결전기 계수 중 가장 낮은 스킬을 담당하고 있죠. 남들 다 10000%넘을 때, 혼자 8000%언저리에서 노는 너무 약한 결전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나마 포격하는 공격에 의해 스킬 쿨타임이 감소해서 어느정도 빠른 쿨타임으로 승부를 보는 타입으로 바뀌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습요원 제 1 스킬-공파탄(4)

 

 강력한 한 발의 불꽃을 전방으로 발사한다.

 시전시 80%의 피해 감소 효과를 얻는다.

 

 쿨타임(40% 기준) : 6.7초

 

 계수(20레벨 기준)

 

 위상 불꽃 : 고정피해, 2521%

 추가 폭발 : 고정피해, 1261%

 

 스킬 큐브

 

 어드밴스 : 전방을 향해 공파탄을 한번 더 사용한다.

 

 익스퍼트 : 에어리얼 시 치명타 피해량 5%

 

 마스터-오버드라이브 : 스킬 체인 3회 이상에서 사용시,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세하의 중거리 기술 중 하나입니다. 피해량은 그럭 저럭인 수준이지만, 원거리에서 적을 견제하는 용도로 쓰이기는 할 건데, 사실 딱히 그렇게 강한 기술도 아니고, 좋은 기술도 아니라서, 보통은 EX로 업그레이드 시키는 편입니다.

 

 

 

 수습요원 제 2 기술-충격파(5)

 

 위상력을 반구 형태로 폭발시켜 주변의 모든 대상을 공격한다.

 

 쿨타임(40% 기준) : 7.8초

 

 계수(20레벨 기준)

 

 충격파 : 3242%

 후폭풍 : 1611%

 

 스킬 큐브

 

 어드밴스 : 거대한 충격파를 일으켜 마지막 타격으로 날린 적을 다시 끌어모은다.

 

 익스퍼트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5%

 

 마스터-지진 : 에어리얼 시 피해량 증가 10%

 

 세하의 몹몰이기 중 하나입니다. 고정피해는 없지만, 몹몰이를 위해서라면 어떻게든 써야 하는 기술 중 하나죠. 초반에는 자주 쓰이지만, 후반 가면 EX로 교체합니다.

 

 

 

 수습 요원 제 3 기술-위상 집속검(6)

 

 위상력을 응축시켜 건 블레이드에 부여한다. 스킬 키 입력 유지로 유지 시간이 길어진다. 시전 시 위상 집속검 버프를 획득하며 스킬 레벨에 따라 버프 효과가 상승한다.

 위상 집속검을 시전하고 있는 동안 무적 효과를 얻는다.

 

 쿨타임(40% 기준) : 14.3초

 

 계수(20레벨 기준)

 

 위상 집속(어드밴스 개방시) : 2345%

 

 버프(20레벨 기준)

 물리 치명타 피해량 48%

 물리 치명타 확률 14.2%

 공격 속도 5.7%

 

 스킬 큐브

 

 어드밴스 : 피해량이 증가한다.

 

 익스퍼트-관통 : 위상 집속검 버프가 유지되는 동안 모든 일반 공격이 트루 데미지로 적용된다.

 

 마스터-집속 강화 : 위상 집속검을 모으는 각 단계마다 위상력 게이지가 5%씩 회복된다.

 

 세하에게 가장 중요한 버프 기술이자, 가장 중요한 무적기입니다. 피해량이 낮다고는 하지만, 이 기술은 피해량을 보는 것이 아니라, 유틸성을 보고 쓰는 겁니다. 최대 3초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이 유지단계동안 위상력이 회복되고, 무적이 부여됩니다.

 

 

 [각성]-위상 집속검 : 분진 폭발(6)

 

 [스킬 각성] 분진 폭발

 

 위상력을 응축시켜 건 블레이드에 부여하며 동시에 주변에 연속적인 폭발을 일으켜 큰 피해를 입힌다. 스킬 키 입력 유지로 더욱 많은 폭발을 일으킬 수 있다.

 스킬 시전 시 [위상 집속검-각성]버프를 획득하며 버프가 유지되는 동안 모든 일반 공격이 트루데미지로 적용된다.

 스킬을 시전하고 있는 동안 무적 효과를 얻으며, 0.5초 간격으로 MP와 위상력을 5%씩 회복한다.

 

 [스킬 각성] 2단계

 스킬 사용 후 일정 시간 내에 스킬 버튼을 다시 입력하면 추가 공격을 사용한다.

 

 *각성한 스킬은 옵션 큐브의 효과만 적용된다.

 

 쿨타임(40%기준) : 14.3초

 

 계수(20레벨 기준)

 

 분진 폭발 : 고정피해, 7463%

 추가 분진 폭발(2단계 각성 시) : 고정피해, 3810%

 

 버프

 

 물리 공격력 10%

 물리 치명타 피해량 50%

 물리 치명타 확률 15%

 공격속도 6%

 

 정화자의 언락 스트라이커 소드로 위상 집속검을 각성시킬 수 있으며, 정화자의 비욘드 스크라이커 소드로 위상 집속검을 2차 각성 시킬 수 있습니다. 기존의 위상 집속검이 최대 5번 타격하고 말고, 버프만 보는 기술이었지만, 각성된 위상 집속검은 더 샹향된 버프를 얻음과 동시에 딜로스를 최소화할 수 있는 기술이 되었습니다. 기본 유지 시에도 무적이 유지되고, 추가타에도 무적이니 무적시간이 좀 더 길어진 셈이 됩니다. 게다가 마나 회복까지 되니, 세하 고질병인 마나 수급도 어느정도 해결한 상태이나, 자원 감소가 낮다면 물약을 들이키는 당신을 보게 될 것입니다.

 

 

 

 수습 요원 결전기-유성검

 

 공중에서 지면으로 빠르게 내려꽂히며, 넓은 범위의 적을 날려버린다. 지상에서 스킬 사용시에도 에어리얼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쿨타임(40% 기준) : 34.6초

 

 계수(15레벨 기준)

 

 폭풍 : 고정피해, 7410%

 돌진 : 고정피해, 5217%

 검격 : 고정피해, 682%

 올려베기 : 고정피해, 5139%

 슈퍼아머 크래시 레벨 3

 

 스킬 큐브

 

 어드밴스 : 수직으로 점프하며 올려베기를 시전해 전방의 적을 연타한다.

 

 익스퍼트 : 에어리얼 시 치명타 피해량 5%

 

 마스터-위상폭발 : 폭풍의 공격범위가 증가한다. 슈퍼아머 크래시 레벨이 1 상승한다.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15%

 

 후방으로 점프한 뒤, 사선으로 내리꽂으며 큰 폭풍을 일으켜 피해를 입히는 기술입니다. 꽤 큰 폭딜을 입힐 수 있고, 이번 패치로 올려베기가 고정피해로 되어서 안정성도 더 높아졌습니다. 다만, 이전에는 지면에서 가까운 상태에서 공중 시전 시 조금 미끄러졌던 것이 이번 패치로 땅에 닿자마자 폭발이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허구한 날에 몹을 관통하고 공격 못입히는것보다 낫지만요.

 마스터 큐브를 해금 시 폭발 범위가 꽤 크게 증가됩니다.

 

 

 

 토큰 스킬-집중 포화

 

 적을 올려쳐 공중에 띄우고 위상력을 모아, 건 블레이드를 통해 포격 공격을 한다.

 

 쿨타임(40%기준) 15.3초

 

 계수(15레벨 기준)

 

 올려치기 : 고정피해, 864%

 지상포격(타격 당) : 고정피해 1728%

 터트리기 : 고정피해, 2160%

 

 스킬 큐브

 

 어드밴스 : 공중에 뜬 적을 추격해 검으로 내려친다.

 

 익스퍼트 : 위상력 개방시 피해량 증가 5%

 

 마스터-공간 파열 : 에어리얼시 피해량 증가 10%

 

 무난하면서, 뭔가 특색없는 기술입니다. 지상 사용 시, 적을 올려친 후, 공중을 향해 공파탄 2발을 날린 뒤, 적을 추격하여 공격합니다. 공중 사용 시, 사선 아래로 공파탄을 3발 날린 뒤, 적을 추격하여 공격합니다. 적당 무난한 기술이지만, 쿨타임도 좀 길기도 하고, 살짝 약하기도 해서 버려지는 편입니다.

 

 

 

 [각성]-집중 포화 : 승천의 불꽃

 

 [스킬 각성] 승천의 불꽃

 

 건 블레이드에 위상력을 집중시키고 발사한다. 발사된 불꽃이 땅에 닿으면 승천의 불꽃 지대를 생성하여 적을 공격한다.

 

 지상에서 스킬 발동 시에도 [에어리얼]효과를 받을 수 있다.

 

 *각성한 스킬은 옵션큐브의 효과만 적용된다.

 

 쿨타임(40% 기준) : 15.3초

 

 계수(15레벨 기준)

 

 강화 포격 : 고정 피해, 4320%

 승천의 불꽃 : 고정피해, 6422%

 

 지상 사용 시, 공중으로 점프한 뒤, 전방 아래로 공파탄을 발사한 뒤, 화염 지대에서 공파탄이 승천하는 지대를 만듭니다. 일종의 설치기이며, 다른 캐릭터가 미묘하게 이상한 스킬을 받을 때, 좋다고 할 수 있는 기술을 받았습니다. 사실 첫 타격만 보면 각성 이전의 계수보다는 못하지만, 첫 타격으로 강하게 공격한 뒤, 추가 피해를 연쇄적으로 입힌다고 생각하면 그럭저럭 쓸만한 기술입니다.

 공중으로 올라갈 수 있는 시동기로도 쓸 수 있습니다.

 

 

 

 정식요원 제 1 기술-하늘 베기(7)

 

 지상에서부터 검을 휘둘러 도약하며 공격한다. 도약시 건 블레이드에서 화염을 방출한다.

 

 쿨타임(40% 기준) : 8.2초

 

 계수(20레벨 기준)

 

 띄우기 : 고정피해, 2921%

 화염 연타 : 고정피해, 2550%

 마지막 날리기 : 고정피해, 1294%

 터트리기 : 고정피해, 3254%

 

 스킬 큐브

 

 어드밴스 : 폭발로 공중에 뜬 적을 추격해 검으로 내려친다.

 

 익스퍼트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5%

 

 마스터-천공섬 : 에어리얼 시 치명타 피해량 15%

 

 세하가 가진 딜링기 중 하나이자, 고도가 높아지면서 고공을 하게되는 기술입니다. 피해량은 대략 10000%정도 되지만, 채널링 기술이라 조금 부족한 감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보통 고정형 적을 공격할 때 하늘베기 추가타를 쓰면 세하가 적을 넘어가면서 공격을 하게 됩니다. 일부 적은 테크닉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일부 적은 조금 불편한 감이 적잖아 있습니다.

 하베캔이라는 기술이 있는데, 화염이 도는 공격 때 다른 기술로 연계하면, 화염은 유지되면서 다른 기술로 공격하는 테크닉입니다. 보통 질주로 많이 사용합니다.

 

 

 

 정식요원 제 2 기술-영거리 포격(8)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을 잡아 챈 다음, 좌,우 방향키로 방향을 정한 뒤 건 블레이드를 잡은 적에게 겨눠 폭발시킨다. 돌진시 잡기 속성을 갖고 있다.

 적을 잡자 못하면 뒤돌아 포격 공격을 한다. 이때, 키 입력한 방향으로 공격 방향을 바꿀 수 있다.

 

 쿨타임(40%기준) : 9.1초

 

 계수(20레벨 기준)

 

 잡기 타격 : 987%

 포격 : 고정피해, 4972%

 잡기 실패-포격 : 고정피해, 6462%

 추가 포격 : 고정피해, 2496%

 

 스킬 큐브

 

 어드밴스 : 영거리 포격 후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추가 피해를 입힌다.

 

 익스퍼트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10%

 

 마스터-발화 : 추가타 공격 후 포격 공격을 1회 더 시전한다.

 

 잡기 성공 시, 마스터 기준으로 거대한 폭발을 2번 일으킨 뒤, 공중을 향해 공파탄을 발사합니다. 잡기 실패 시, 방향키 입력에 따라 전방을 향해 포격 2회를 시전합니다. 이때, 추가 포격은 띄우는 타격이 됩니다. 세하의 유일한 잡기 기술이자, 강제 착지 기술 중 하나입니다. 만일 지면에서 그리 떨어져 있지 않으면 이 기술로 고도를 조절하는 편이 좋으며, 그렇지 않으면 아래질주로 고도를 낮춰야 합니다. 강제 착지기이기 때문에 위질주로 올라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그래도 꽤나 좋은 기술임은 변치 않습니다.

 잡기 성공 시, 재장전 모션까지 무적입니다.

 

 

 

 [각성]-영거리 포격 : 완전 연소(8)

 

 [스킬 각성] 완전 연소

 

 건 블레이드를 완전 연소시켜 근거리의 적에게 강력한 포격을 사용한다.

 포격 공격은 체력이 40% 이상인 적에 대한 최종 피해량이 25% 증가한다.

 

 *각성한 스킬은 옵션 큐브의 효과만 적용된다.

 

 쿨타임(40%기준) 9.1초

 

 계수(20레벨 기준)

 

 완전 연소 포격 : 고정피해, 물리 공격력의 11434%

 

 즉시 전방을 향해 포격하며, 더 이상 공중에서 사용 시 강제 착지 하지 않으며, 시전 중 무적을 얻습니다. 완벽한 단타 공격이 되었고, 그에 따라 피해량도 덤으로 증가하고, 체력이 40%이상인 적에게 피해량이 증가하는 옵션도 추가로 얻었습니다. 이로 인해 꽤나 큰 피해를 적에게 입힐 수 있는 기술이 되었습니다만, 고도 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덤으로 잡기 속성도 사라졌습니다.

 

 

 

 정식요원 제 3 기술-화염분쇄(9)

 

 건 블레이드를 땅에 꽂아 폭발시켜 지면에 화염을 불어넣는다. 해당 지역에 올라선 적은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는다.

 

 쿨타임(40% 기준) : 12.7초

 

 계수(20레벨 기준)

 

 첫 충격파 : 고정피해, 4274%

 화염 폭발 : 고정피해, 2120%

 

 스킬 큐브

 

 어드밴스 : 지면에 검을 꽂은 채 여러 차례 폭발을 일으켜 주변의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익스퍼트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5%

 

 마스터-흐르는 불꽃 : 스킬 체인 0회에서 시전시, 반드시 치명타로 적중한다.

 

 세하의 주력 딜링기 중 가장 계수가 낮은 기술입니다. 단독 계수만 보면 작렬도 있긴 하지만, 그건 스택을 쌓아 여러번 쓸 수 있으니 논외입니다. 강제 착지기이며, 스킬 키 유지 시, 추가 폭달을 일으킵니다.

 화분캔이란 것이 있는데, 화염분쇄 스킬을 입력하자마자 다른 기술을 입력하면 화염 분쇄의 장판 공격은 되면서, 동시에 다른 기술로 연계되는 기술입니다. 순간 폭딜이 가능하지만, 화염분쇄의 피해량이 워낙 낮아, 단독으로 쓰기에는 좀 그렇습니다.

 

 

 

 정식요원 결전기-폭령검 전소

 

 혼신의 힘을 다한 검격을 날려 전방에 폭발을 일으킨다. 검격은 총 6번 반복되며, 마지막 일격은 지면에 휘둘러 일으킨 폭발로 영역 안의 적에게 피해를 준다.

 

 쿨타임(40% 기준) : 53.9초

 

 계수(15레벨 기준)

 

 첫번째 폭발검 : 고정피해, 4784%

 근접 폭발검 : 고정피해 4812%

 모아치기 : 고정피해 3984%

 최종 폭발 : 고정피해, 2392%

 화염피해 : 1548%

 추가타 모아치기 : 고정피해, 4812%

 최종 폭발 : 고정피해, 3194%

 슈퍼아머 크래시 레벨 4

 

 스킬큐브

 

 어드밴스 : 검을 한 차례 더 내리쳐 추가 타격을 한다.

 

 익스퍼트 : 모든 공격이 [백어택]판정으로 적용된다. 위상력 개방시 피해량 증가 5%

 

 마스터-폭격 : 슈퍼아머 크래시 레벨이 1 상승한다. 물리 치명타 발생률 20%, 물리 치명타 피해량 10%,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10%

 

 세하의 혼신의 힘을 다한 마나전소결전기입니다. 채널링기라는 불편한 점이 있지만, 꽤 큰 연속 피해를 줄 수 있기는 개뿔 사용할 수 있는 마나를 전소시킵니다. 자원 감소가 낮다면 순식간에 1천이 사라지는 마술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나마 범위라도 상향되어서 다행이지, 아니었으면 계륵이었을 것입니다.

 

 

 

 특수요원 패시브-개화

 

 이세하의 잠재 능력이 개화한다.

 [위상력 개방시 피해량 증가]스탯의 20%만큼 [물리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하고, 15%만큼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과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한다.

 

 레비아 훈련 패시브의 하위호환입니다. 걔는 위개뎀의 50%를 마치피로 돌려받고, 거기에 15%만큼 에치피가, 즉 65%의 비율의 치피를 얻는 셈인데, 세하는 위개뎀의 50%, 실질적으로 백어택을 못 넣으면 35%만큼밖에 오르지 않는 치피를 가지고 있는데, 그래도 딜링이 약간 상향되기는 개뿔 개선이 필요하다 보는 패시브입니다.

 

 

 

 특수요원 제 1 기술-EX 발포

 

 위상력을 극도로 한점에 압축시켜 폭발시킨다. 공간을 일그러뜨리는 폭발이 적에게 막강한 피해를 입힌다.

 [작렬]스킬을 즉시 충전시킨다.

 

 쿨타임(40% 기준) : 고정 쿨타임, 7초

 

 계수(10레벨/15레벨 기준)

 

 압축 폭발 : 고정피해, 6242%/8042%

 2차 폭발 : 고정피해, 1872%/2412%

 

 스킬 큐브

 

 어드밴스-2차 폭발 : 압축 폭발이 발생한 후 2차 폭발이 발생하여 적을 공격한다.

 

 익스퍼트-박살 : 대상의 체력이 30% 이하일 때, 피해량이 20% 증가한다.

 

 마스터-세이브&로드 : EX발포를 3번쨰 시전할 때마다 [백어택] / [체이스] 모든 판정으로 적중하며 반드시 [크리티컬]이 발생한다. 이때, 대상의 체력에 상관없이 피해량이 30%로 증가한다.

 

 이전처럼 적을 추격하는 기술이 아닌, 제자리에서 전방에 압축 폭발을 일으키는 기술이 되었습니다. 거의 단타로 찍어 누르는 강력한 발포라고 볼 수 있죠. 거기다가 작렬까지 1스택 채워주니, 완소 스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찰나의 각성으로 즉시 쿨타임이 돌아오니, 작렬-작렬-EX발포-작렬-찰나의 각성-작렬-EX발포-작렬 콤보로 5연 작렬을 넣을 수 있습니다.

 15렙 계수를 쓴 이유는 제가 발포가 14렙이라서 써논겁니다.

 

 

 

 특수요원 제 2 기술-EX공파탄

 

 건 블레이드를 통해 정교하며 강력한 포격을 시전한다. 최대 5회 연속 시전할 수 있으며, 매 포격마다 위력이 강해진다. 공중에서 방향키를 아래로 입력하며 사용시 대각선 아래를 향해 발사한다.

 시전시 80%의 피해 감소 효과를 얻는다.

 

 쿨타임(40% 기준) : 12.2초

 

 계수(10레벨 기준)

 

 1단 포격 : 고정피해, 1044%

 2단 포격 : 고정피해, 1575%

 3단 포격 : 고정피해, 2097%

 4단 포격 : 고정피해, 2619%

 최종 포격 : 고정피해, 3141%

 

 스킬 큐브

 

 어드밴스-포신 과열 : 스킬 사용 시 [집중 포화]와 [영거리 포격]의 쿨타임이 1초 감소한다.

 

 익스퍼트-점화 : 매 공격시 [점화](물리 피해량 증가 2%)버프를 획득한다. 최대 5개까지 획득 가능하다.

 

 마스터-대적자 : 초월형 타입에 대한 피해가 15% 증가한다.

 

 전방을 향해 최대 5발의 예리한 공파탄을 발포합니다. 이펙트가 작아지긴 했지만, 범위는 기존 공파탄과 비슷하거나, 같습니다. 어드밴스 효과로 다른 포격 기술을 감소시켜주고, 익스퍼트 효과로 피해량이 더욱 증가하니, 꽤나 좋은 기술입니다. 거기다가 안정성을 위해 뎀감 80%까지 붙어있어, 완소 스킬이라 볼 수 있지만, 마스터 큐브는 어떻게 봐도 폐기물이라 볼 수 있습니다.

 

 

 

 특수요원 제 3 기술-EX충격파

 

 위상력을 지면에 터뜨려 광대한 충격파를 일으킨다. 주변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쿨타임(40% 기준) : 8.6초

 

 계수(10레벨 기준)

 

 지면 충격파 : 고정피해, 4716%

 시공간 충격파 : 고정피해, 2208%

 폭발 : 고정피해, 1575%

 

 스킬 큐브

 

 어드밴스-위상력 조절 : [지면 충격파]가 발생할 때 방출한 위상력을 일부 흡수하여 위상력과 MP를 5% 회복한다.

 

 익스퍼트-시공간 폭발 : 강대한 위상력으로 공간을 일그러뜨려 폭발의 지속시간이 길어지고 추가 피해를 입힌다.

 

 마스터-극대 폭발 : 물리 피해량이 증가한다.

 

 기존의 충격파는 자신을 중심으로 사용했지만, 이 기술은 전방을 향해 씁니다. 주의가 필요하며, 강제 착지기이기 때문에 위질주로 빠르게 올라오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익스퍼트 효과로 인해 기존에는 몹몰이가 가능했으나, 알 수 없는 버그로 인해, 현재는 몹을 끌어오거나, 어만데로 보내버리는 기술이 되었습니다. 이건 모든 흡입 기술이 현재 그러하고 있어, 레이드 시에는 각별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수요원 결전기-초신성

 

 별의 폭발을 위상력으로 구현해낸다. 파멸적인 폭발이 존재하는 모든 것을 지워버린다.

 

 쿨타임(40%기준) 72초

 

 계수(6레벨 기준)

 

 별의 폭발 : 고정피해, 15026%

 슈퍼아머 크래시 레벨 4

 

 스킬 큐브

 

 어드밴스-열핵 : 체력이 40% 이하인 적에게 대한 최종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익스퍼트-별빛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가 15% 증가한다.

 

 마스터-섬광 : 스킬 시전 시 [초신성]버프를 획득한다. 슈퍼아머 크래시 레벨이 1 상승한다.

 

 버프

 물리 공격력 5%

 이동속도 10%

 위상력 개방시 피해량 증가 10%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10%

 

 세하의 광역기이자, 꽤나 간지나는 기술입니다. 흔히 무저갱에서 타임스탑을 무시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는 완전 틀린 것으로, 초신성이 암전될 때, 적들에게 강경직을 줍니다. 티어매트는 간간히 슈퍼아머가 없는 타이밍이 있기 때문에 타임스탑이 있는 것으로 착각하게 되는 겁니다.

 

 

 

 세하의 템 세팅에 대해서...

 

 세하는 10월 26일 기준으로

 코어 : 정화자의 비욘드 스트라이커 소드

 모듈 1 : 포식자의 비욘드 스트라이커 부스터

 모듈 2 : 포식자의 비욘드 스트라이커 엔진

 모듈 3 : 응축된 스트라이커 모듈 감마 7,또는 9, 또는 다른 비욘드 스트라이커 부스터,혹은 엔진

 실드 : 죄수의 나태 세트(정화된 죄수의 반지/목걸이/문양), 흉조의 욕망 세트(정화된 흉조의 반지/목걸이), 무한 차원의 탄주의 문장

 

 으로 채우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세하 공략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v61
Revuatain
36%
 
경험치
68,820
베니
217
이니
79,945
  • 명성치951
  • 제니358
  • 5
  • 8
  • 1
  • 4
  • 1
  • 4
Lv.80 심탄주결계
나는 장막을 들추고 미래를 엿보았지만 거기엔 오직... 노템뿐이었어
Lv.80 환탄주결계
나타 날아올랐어양!
Lv.80 반탄주결계
제이... 강해요... 너희 누구... 읍읍!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1168      [캐릭터]  캐릭터별 최종기어세팅 정리 (17.10...  [1] 천우신조 10-29  1801 22
    1167      [캐릭터]  2017.10.26 밸패 이후 세하 공략  [2] Revuatain 10-26  1024 2
    1166      [캐릭터]  최종세팅 - [티나] 170916  [23] 천우신조 09-16  5302 9
    1165      [캐릭터]  유카타 C타입 캐릭터별 착용샷  [3] 천우신조 07-23  6522 5
    1164      [던전]   클로저스에서 돈벌이를 실시하랏! ver0...  [4] 더블d다크 07-15  7880 17
    1163      [캐릭터]  초보유저들을 위한 징벌자 이리나 팁  [9] 천우신조 06-30  5189 33
    1162      [캐릭터]  2017.06.19 기준 전 캐릭터 80.. [4] Revuatain 06-19  6446 3
    1155      [PVP]  실전! 위성낙하 146% 활용방법! (움..       메이고아리사 05-30  1941 4
    1138      [시스템]  이벤트 팁-PC>모바일 연결  [4] 뀨밧드 04-29  2976 6
    1137      [기타]  클로저스 이벤트 할때 주의하실점  [5] 쿵쾅간지쾅 04-06  6872 1
    1107      [시스템]  클라이언트 사전 패치 방법  [3] 천우신조 03-23  3935 15
    1106      [아이템]  초보자들이 궁금해하는 아이템 튜닝 팁  [10] 천우신조 03-22  9897 23
    1105      [시스템]  [-1] + [대성공]을 알아보자.  [7] 천우신조 03-21  7053 6
    1104      [아이템]  최종세팅 - [티나] 170319  [21] 천우신조 03-20  14929 22
    1103      [아이템]  최종세팅 - [하브케릭] 170319  [7] 천우신조 03-20  9846 12
    1102      [아이템]  최종세팅 - [마공캐릭] 170319  [8] 천우신조 03-20  8812 14
    1101      [아이템]  최종세팅 - [물공캐릭] 170319  [7] 천우신조 03-20  11620 18
    1100      [시스템]  PNA 특수기제 1~30렙 능력치 및 확..  [5] 천우신조 03-16  7401 17
    1099      [캐릭터]  각 레벨별 팀 버프  [3] 천우신조 03-03  5451 16
    1098      [아이템]  레어코스튬 혼합착용 한장 가이드  [3] 태류하 03-01  5712 9
    1097      [캐릭터]   이슬비 임무출동합니다 - 이슬비 총 공략..  [12] 데이비드리 02-27  9016 22
    1096      [캐릭터]  2017.02.27 세하의 모든 기술들을..  [4] Revuatain 02-27  3006 10
    1095      [던전]    데이비드 공략(폰 데이터 주의)  [7] 에리오펜 02-26  3821 3
    1093      [캐릭터]   개편 후 슬비의 스킬 총 정리 (PC추천..  [11] 블랙버로우 02-09  7658 50
    1092      [캐릭터]  토벌 이리나 화살비 패턴 미세팁.  [2] 으항항항 02-03  3149 3
    1091      [던전]   토벌 이리나 패턴 팁  [6] Palamore 02-02  4561 2
    1090      [기타]  캐시 아이템 블랙마켓에 판매 시 1원당 가..  [3] 떧대 01-30  6636 0
    1089      [스킬]    레비아 스킬 설명서. [22] 소고기마시쩡 01-29  6132 19
    1088      [캐릭터]  토벌하드 바이테스 물방울 회피법 [2] Gaaz 01-29  2316 3
    1086      [시스템]  3차 특수요원 진행 가이드(01/23)  [3] Yellowmon 01-20  5823 8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