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클랜전에 관한 모든

 

지난 팁에서,어떻게 설계하는 다루었는데, 글은

http://www.inven.co.kr/board/coc/4002/76874?category=%ED%8C%81

여기서 찾을 있습니다.

 

클랜리그가 시작하고,10 여러분께 도움을 주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최근 많은coc 컨텐츠는 11 이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그래서 더욱 10홀에 관한 정보는 찾을 없는데,이글은 특히 클랜전에 중점을 두고자 합니다.3별을 따기위한 노력에 힘을 내세요!

어떤 사람은 항상 2 90퍼를 하는 사람이 있고,다른 명은 1 70퍼와 3별을 왔다갔다하는 사람이 있다고 친다면, 번째 사람의 클랜전에 대한 설계가 성의있다고 생각합니다.

 

1.      10 올리기 준비해야 것들.

일단9홀에서 풀업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킹퀸 30 모든 유닛.

이유는,9홀에서 배워야지만 10홀에서도 있는 조합이 생깁니다.예를들면, - 자힐볼호, 라벌, 골렘 마녀,고호, 고바호

이런것을 습득하지 않고,10홀로 올라오게 된다면,조합은 매우 한정적이게 되며,완파하는 실력을 쌓아야 하는데,10홀은 9홀보다 이런것들을 쌓을 시간이 부족하게되요.  하지만9홀에선 영웅을 업글하는데 드는 충분한 시간이 들기 때문에,조합 하나하나를 배워나갈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2.      클랜전 조합.

2-1. 클랜전 조합의 완파 베이스.

클랜전 완파에 가장 핵심적인 유닛들을 적어보면, 5개가 있습니다 – 1라벌,2호그, 3마녀, 4광부, 5볼러.

이렇게 나눈 기준은 어떤 유닛이 조합의 특성을 만드는가로 나눴습니다.예를들어 볼마 조합의 기본 베이스유닛은 마녀 입니다.

1)     라벌

라벌은 크게 전차를 받냐,비행선을 받냐로 나뉘어 지지만,결국 설계시 생각해야 똑같습니다.  ! 어디를 얼만큼 부술것인가 !

만약 영웅 레벨이 낮다면,영웅을 먼저 놓아 배치를 정리하는 라벌 (자살영웅 라벌) 없습니다.영웅이 낮으면 두가지 라벌만 있는데, 째는 전차에 볼러받아쓰는 라벌, 째는 소수 라바와 벌룬으로 대공하나 제거 ,영우이나 아처로 구석으로 끌고와 클성 잡고 시작하는 라벌.입니다. 다른 라벌을 쓰기 위해선,높은 레벨의 영웅이 없으면 솔직하게 멥이 쉬운 멥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         전차 라벌 :

-          9홀의 골라벌 형식과 같습니다.고로 높은 영웅레벨 특히 레벨을 따릅니다.  또한 까지 높게 되면 진정한 골라벌을 있고,아니라면, 골렘을 최대2마리 까지 늘리면서,전차에 볼러를 받아,밀고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다만 여기에 최소 분노 (어떤 경우는 분노와 점프까지) 써야하기 때문에,라벌파트에서 마법이 부족하게 있습니다.

1 골라벌

https://youtu.be/r5ey6TcHsT4

https://youtu.be/rMkyHPgPSoI

https://youtu.be/Bz54hA8MHOM

 

2 볼라벌

https://youtu.be/rCAf74GSMRo

 

-         비행선 라벌

비행선 라벌은,비행선을 시작에 넣는가?나중에 넣는가로 나눠지고, 비행선은 어디를 부술 것인가,또한, 영웅은 어느부분을 깍을 것인가로 나눠집니다.

비행선을 먼저 투입 ,영웅을 넣는 방법은,비행선으로 까다로운 인페와 대공포를 제거하고, 주변 일부분을 영웅으로 제거 ,라벌길이 확보될 좋습니다.

비행선을 나중에 쓴다고 하면,예를 들어 멀티 인페 두개가 가운데 자리잡고,라벌은 사이드를 돌게될 좋습니다.영웅으로 쪽을 정리하고,라벌을 길로 보내며,비행선으로 가운데를 초토화 시키는 방법이죠.

또한 복제 레벨이 2 되는순간 12홀이 쓰는 일드 복제 라벌을 사용할 있습니다.이는 클랜성에 일드1벌룬1, 비행선을 받고,복제2 분노1 놓아 한번에 많은 부분을 정리할 있을 씁니다.대신 다른 마법이4 밖에 남지 않는 관계로 라벌파트에서 상당히 들어가야 합니다.  부숴야할 ,인페, 대공포, 상대클성, 상대 ,선풍기1  이렇게 잡고 들어가면 확실한 3별을 노릴 있는 강력한 조합입니다.

 

1 일렉드래곤 복제 라벌

https://youtu.be/mPb_IRNCx5Y

 

 

 

2)     호그

이녀석은 주로 탱크라벌과 비슷한 연광성을 갖습니다.다만 대공이 한곳에 몰려있거나,너무 멀리 떨어져 있을 ,효율을 발휘합니다.

어디를 얼만큼 부술건가가 가장 중요하고,길정리후 소수 볼러 지상파트로 멥을 부순 호그를 돌립니다.

1고보호

https://youtu.be/izsZenKRmQ8

 

2고호

https://youtu.be/6hpK_KWJosk

 

3발키리영웅힐러 호그

https://youtu.be/Rk7MoyFZBFM

 

 

 

3)     마녀

마녀조합 상당히 강력합니다.주로 올마녀와,볼마 조합을 쓰게 되는데,10 입장에서 볼마 조합은 볼러가 너무 쉽게 죽어 완벽한 3별은 상당히 생각을 많이하게 됩니다.하지만 볼마조합은 80퍼센트까진 확실히 가져올 있는 쉬운 방법이기 해서,아무생각 없이 쓰기 좋은 조합입니다.다만 완벽한 3별을 위해선,유닛 수와 마법하나하나까지 신경을 써줘야 하는 조합입니다.까딱하다 쌍자붐을 밟으면 3별은 점점 멀어져만 가는 조합이지요.

 

1자볼마

https://youtu.be/I6cTNBsE31M

 

2볼마 (탱크에 자이)

https://youtu.be/RUZTtJhos7U

 

3 페마

https://youtu.be/sRVVZWATJBY

 

 

5 올마녀

https://youtu.be/KIuEE2BHoOw

 

6 마녀워크

https://youtu.be/rPEsq7_Fy_U

 

 

 

4)     광부

벽레벨이 높고,많이 떨어져 있는 배치이거나,방타들이 줄로 있어서,라벌이나 호그에 안좋을 씁니다.한쪽 라인을 정리하고 광부를 넣는데,10마리부터 30마리까지 광부 숫자를 조절하셔야 합니다.그냥 냅다 광부 힐에 뿌리고 안되지 하시면 곤란합니다.또한 발키리 처럼 밖으로 돌지 않게 하기 위해서 바깥 길정리를 광부가 내부에 있을 계속 해줘야 합니다.광부는 기본적으로 숨고 일어날 마다,어그로가 바뀌어서 생존력을 뛰어나지만,원하는곳으로 너무 빠르지않게, 너무 늦지 않게 보내주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1 퀸힐광부

https://youtu.be/fxYJKBL1S-A

2골렘힐러 나머지 광부

https://youtu.be/ZkoM1A8AJ1k

 

5)     볼러

강력한 유닛이지만, 뒤에도 공격하기 때문에,벽을 늦게 뚫어주거나,점프를 늦게 쓰면 원하는 방향으로 보내기가 쉽지 않습니다.또한 힐을 써주셔야 죽지않고 강력하게 정리합니다.볼러 베이스 조합은 솔직히 땡볼러(혹은 골렘볼러) 퀸힐 페볼마 입니다.퀸힐 페볼마조합의 경우,퀸힐은 라인을 정리하며 메인 볼러와 합류하고,페카와 마녀는 사이드를 돌며 정리하는 형태입니다.이때 보다는 볼러와 힐러를 살려주는게 포인트입니다.퀸힐페볼마의경우 대칭형 배치에 좋습니다.하지만, 퀸의 마지막 위치가 어디고,어디서 메인 볼러를 놓을지,점프는 어떻게 쓸지 항상 미리 생각하고 들어가셔야 합니다.퀸힐에 관해서는 밑에서 다루겠습니다.

 

1 퀸힐페볼마

https://youtu.be/A1Qoq1ll2Qg

 

2땡볼러

https://youtu.be/1N_D01QlVbY

 

3.      퀸힐에 관해서.

솔직하게 퀸힐 안해도 완파할 있습니다. 35이하면 안하시는걸 추천하지만 그래도 팁을 주자면,

 

퀸힐을 ,힐럴를 퀸이 가는 방향에 놓으세요.

-         퀸을 왼쪽으로 보낼거다 하시면,힐러를 퀸보다 왼쪽에 놓으시면 됩니다.

퀸힐에 너무 의존하지 마세요.

-         특정 일정한 부분을, 바깥에서 제거하면 본대가 확실하게 들어갈 있겠다 하실 퀸힐을 쓰세요.그리고 부분이 너무 많으면 1 2 없어집니다.

퀸이 반대방향으로가거나,죽으면. 잠시 한번 쉬면서 빠르게 생각하세요.

-         퀸이 가는 방향 옆을 빠르게 정리하면 퀸이 다시 원하는 방향으로 있을까?

-         퀸이 반대로 가면 어디서 들어가야 할까?

-          전차는 어느 방향으로 것인가?그래서 어떻게 쓰는게 좋을까?

-         갑자기 퀸이 죽으면,어디서 들어갈 건지,원래 계획보돠 조금 가까운 곳에서 들어갈건지, 멀뚱 날아댕기는 힐러는 어디다 붙일건지,힐러가 공격당하고 있으면 바로 지상유닛을 놓아,힐러를 살려주세요.

-         퀸힐라벌 하지마세요.라벌고수나, 퀸힐 고수가 아니면 더욱 하지마세요.퀸힐라벌에서 으면 힐러 인구수 버립니다.힐러4이면 56, 힐러4 1개면 61, 힐러5이면 70 인구수 입니다.차라리 벌룬 라바 챙기세요.

https://youtu.be/PxYrT-9fSv4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은 따로 답하진 않습니다. 

많은 10홀, 예비 10홀 분들 이 글을 보고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