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잡담
우선 시작에 앞서, 저 역시 길 찾는 법은 완벽히 익숙하지 않아서 길찾는 거는 좋은 팀원을 만나기를 바랍니다..(?)
알람로봇 잡아서 추가 보상 받는 것 역시, 자리만 잘잡고 바로 로켓런쳐 쏘면 되니, 이것 또한 본인의 퍼즐링 재미를 위해 남깁니다 ;)
데스티니를 하다보면 나오는 룻 아이탬 기준이
내가 찬 아이탬 각각의 레벨 (아이탬 강화 모드 뺀 탬렙값) 합산/ 8 로 아이탬이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간 보상 혹은 Exotic 장비류를 먹거나, 레비아탄 레이드에 참여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레비아탄 레이드는, 현재 경험해 보니, 레이드로 유명한 와우나 파이널판타지보다 더욱 팀원 하나하나가 기계적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하드캐리라는 개념이 없기때문에, 한명한명의 목숨과 역할이 중요하죠.

제가 알려드리는 팁은 혹시나 레비아탄 레이드가 해보고 싶었는데, 공략을 몰라서 대부분 영어라서 좌절하신 분들을 위해서 알려드리는 간단한 팁입니다. 각자의 포지션, 루트 등은 각 공대마다 다를 수 있으니, 패턴 및 전략 파악용으로 봐주세요.



1. 정원 / 멍멍이
레비아탄의 전투중 하나인 정원입니다. 편하게 멍멍이라고 부르겠습니다.
맵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발그림 죄송...)
우선 입장하면, 군데군데 바위 산들과 함께 빛이 내리 쬐고 있고, 잡몹들이 있습니다. 잡몹들을 모두 처리한 후, 위의 그림과 같이 푸른색 부분에 위치한 건물로 다들 모입니다.

< 위치 설명 >
* 푸른색 부분이 주요 건물입니다.
* 붉은 원으로 표시된 부분에 포자가 생성됩니다. 포자의 생김새는 따개비 + 말미잘 같이 생긴것이 보라색 빛을 냅니다.
* 데미지 페이즈 때, 멍멍이 6마리는 L2, Rock을 제외한 곳에 나타납니다.
* 짙은 파랑 부분은 Safety Room (안전지대) 입니다.

< 임무 분배 >
2인 - 크리스탈 조
크리스탈 조는 건물 위에 보면 크리스탈이 반짝이고 있습니다. 이를 집어들면 본격적인 레이드가 시작되는데, 2단점프, 글라이딩 등으로 하늘을 날아서 위에 보보이는 L1,2,3, 트리, 락, R1,2,3에 위치한 포자를 터트려야하며, 포자를 터트리면 나타나는 카발 잔몹들도 처리해야합니다. 포자를 터트리는 방법과 카발을 죽이는 방법은, 바위산에 내리쬐는 빛 아래서서 조준하고 클릭 꾸욱 누르면 콜드하트처럼 레이져빔을 쏠 수 있습니다. 탄창은 무한입니다.

4인 - 포자 조
포자조는 시작할때 건물 위에서 열리는 안전지대 내부로 들어갑니다. 안전지대에 들어가면 구슬 4개가 반짝 거리는데 이를 소중히 들고 크리스탈 조가 불러주는 포자를 향해 걸어가야합니다. 포자 조의 입장에서는 사각지대도 많고 보랏빛 안개때문에 잘 안보이기 때문에, 거의 절대적으로 크리스탈 조에 의지해야 합니다.
구슬을 들고 포자로 향해서 버프를 모아야 합니다. 멍멍이들에게 들키면 끝이니 절대 들키면 안됩니다.
우선 멍멍이들 이기 때문에, 뛰거나 달리기를 하면 먼거리에서도 감지합니다. 절대 점프나 달리기를 하지 않습니다.

< 임무 설명 >
### 위에서 대충 설명했듯, 크리스탈 조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포자 조는 솔직히 리딩을 담당하는 1명만 잘해주어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조는 크리스탈을 들고, 점프를 하면서 포자를 찾습니다. 절대로 아래로 내려가거나 떨어지면 안됩니다. 포자조는 안전지대에서 구슬을 들고 크리스탈 조의 정보를 기다립니다. 크리스탈조가 포자를 확인하면, 해당 위치로 조심히 이동해야하는데, 사각지대에서는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크리스탈 조가 멍멍이들의 진행방향을 알려줍니다.
4명이 옹기종기 포자에 모이면 크리스탈조가 레이저로 포자를 지져서 터트립니다.
4명 모두가 성공적으로 버프를 받으면 (x 12) 버프가 생겨납니다. 포자가 터지게 되면 카발이 두마리가 나타나는데, 포자조는 무기를 들수가 없으니, 크리스탈조가 포자를 터트린 것과 마찬가지로 카발을 빛으로 지집니다.
위의 방법을 반복하면 버프가 (x 24)로 늘어나게 되며,
보스전을 시작하기전 자신이 맡은 강아지의 위치로 이동합니다. 최대한 멍멍이에게 들키지 않아야 합니다. 아래에서 보면 맵이 복잡하기에, 크리스탈 조가 가장 멀리 있는 L3, R3 위치의 개들을 담당합니다. 길치이거나 컨트롤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L1, Tree, R1 강아지를 맡습니다.
 강아지에게 발각이 되면 강아지 6마리는 위에서 말씀드린 위치로 모두 흩어집니다. 이 큰 강아지들은 공격을 안하지만 쫄들이 나타나는데 쫄들은 무시하고 최대한 빠르게 강아지들을 후려칩니다. 대부분 슈퍼스킬 + 수류탄 + 로켓런쳐 조합이면 강아지들이 딸피가 됩니다.
첫번째 페이즈는 강아지를 죽여서는 안됩니다. 피를 최대한 깎아두고 재빠르게 건물위로 향해서 바로 안전지대로 들어갑니다. 한 사람이 강아지에게 발각이 되고 하울링 소리가 들려오기 시작하면 약 30~40초 정도 후에, 안전지대 밖의 모든 사람들이 사망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최대한 강아지에게 발각되는 것을 늦춰야지만 6인 모두가 본인의 위치로 가서 최대한의 딜을 넣을 수 있는 것이죠. 30~40초는, 오토라이플, 서브머신건 탄창을 맵 반토박중 건물에 가까운 사람들은 탄창 한개 반, 크리스탈 조였던 사람들이나 길을 찾는데 헤멘 사람들은 탄창 1개정도 비우고 뒤도 안돌아보고 건물 옥상으로 달려와서 슬라이딩 해야지 안전지대에 시간내에 도착합니다. 30~40초가 지나면 죽지만, 약 3초 전부터 안전지대의 문이 닫히기 시작합니다. 반이상 닫히면 들어가질 못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각자 자신의 멍멍이의 체력상태를 공유한 뒤에, 위의 ### 부터 반복합니다.
데미지 페이즈는 총 3번이 있습니다. 3번 안에 강아지들을 모두 잡아야하는데, 하나가 죽으면 다른 강아지들쪽으로 쫄들이 엄청 몰리기 때문에, 같은 페이즈에, 동시에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체력바가 1개 이하에 버프 x24 중첩이면 금방 죽습니다. 본인것이 죽어가거나 죽었다면,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어서 같이 처리해야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본인 것 잡은 시간과 남의 것 도와주는 시간 계산을 잘 못해서 이 과정에서 많이 죽습니다.



2. 마라톤 / 럭비
우선 시작하면 "강아지 팀" 과 "성배 팀 혹은 컵 팀"으로 나눕니다.
중앙 건물안 기둥을 살펴보면 강아지, 도끼, 컵, 태양모양의 기둥이 있는데 그 중, 강아지와 컵쪽으로 세명씩 조를 맡습니다. 각 조에는 러너 / 플레이트 / 그라운드 한명식 필요합니다.

< 임무 분배 >
러너
강아지와 컵 진영쪽에 구슬이 생겨납니다. 이 구슬을 짚으면 노란색 원 안쪽으로 순간 이동 됩니다. 이 원을 달려야하는데, 삼각형이 그려진 각 진영을 향하면 9개의 원이 길을 막고 있는데, 그중 붉은색 원 부분이 있는 라인을 말해줍니다. (탑/미드/봇). 진영구슬을 오래들고 있으면 폭발하니 최대한 달리기가 빠르고 안정적인 사람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레이트
각 진영을 나타내는 원판이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해당 원판에 한명이 올라가 있어야 러너가 달리는 진영 쪽 원형벽이 활성화 됩니다. 러너가 있는 쪽 벽에 세개의 화살표 모양 표적이 있는데, 그중 "위의 것"을 담당합니다. 러너가 붉은색 원으로 "미드"를 외쳤다면 플레이트는 화살표 세개중 가장 위의 표적을 총으로 쏘고 있어야 합니다. 혹은 러너가 "탑"을 외쳤다면, 중앙 화살표를 쏘고 있어야합니다.
화살표가 활성화 되면 다음 진영 플레이트로 향해서 올라서면 됩니다.

그라운드
플레이트와 마찬가지로 러너의 문을 열어주는 역할 중 "아래 것"을 담당합니다. 러너가 "미드"를 외쳤다면, 맨 하단 화살표를 가격하고, "봇"을 외쳤다면 중앙 화살표를 가격하면 됩니다.
그라운드와 플레이트의 임무가 다른 이유는, 화살표를 가격해서 러너의 문을 열어주면, 사이온 쫄이 나타납니다. 사이온은 원거리에 면역이기 때문에, 반드시 평타를 쳐서 잡아야 하는데, 그림에서 붉은 원부분에서 생성 됩니다. 사이온을 잡고 나면 플레이트와 러너가 향하는 다음 진영으로 달려가야 합니다.
러너 다음으로 달리기가 빠르거나, 공중 에어샷을 잘하시는 분이 맡는 게 좋습니다. 러너의 시간은 제한 되어 있기 때문에, 러너가 원형을 말할때 화살표를 쳐주어야하는데, 보통 사이온 평타로 죽이고 나면 다음 화살표를 쳐줘야하는 타이밍이기에 달리는 도중에 에어샷으로 화살표를 쳐야합니다.

< 임무 설명 >
### 앞서 말했듯이, 4개의 진영의 플레이트를 먼저 밟아줍니다. 보스전이 시작되고, 각 진영 별로 1명씩 맡아서 나오는 카발 쫄들을 처리합니다. 2명은 2개 진영을 왔다갔다하면서 잡몹처리를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쉴드를 이빠이 감고 있는 Centurion이 나타나고 약 15초 뒤에 구슬이 생성됩니다. 센츄리온을 빠르게 처리하고, 각자의 위치로 향합니다. 러너가 구슬을 들면, 위의 역할분담이 시작됩니다.
화살표를 잘못 치면, 문이 열리지 않아서 러너가 강행 돌파해야하는데, 구슬을 떨어트릴때도 있고, 시한폭탄을 들고 있기 때문에 다음 진영에서 재빠르게 화살표 터치해주어야 합니다.
플레이트와 그라운드 플레이어가 러너가 부르는 "미드!" 라는 거에 헷깔려서 중앙화살만 안친다면 별 문제 없이 넘어갑니다. 그라운드는 반드시 사이온 쫄이 죽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사이온이 안죽으면 전멸당합니다. 에어샷을 해야하는 상황이 오더라고 꺼진 불도 다시 봅시다.
4개의 진영을 모두 돌고 나면, 구슬을 가지고 밖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구슬을 들고 중앙으로 와서 구슬을 꼽으면 1페이즈가 끝이납니다.

위의 ### 부분을 반복 합니다.
중앙에는 총 6개의 구슬이 필요합니다. 즉, 러너가 제시간안에 다음 진영에 못도달하거나, 플레이트나 그라운드가 화살표를 잘못 쳐서 구슬을 바닥에 떨어트리게 되면, 구슬 하나 부족하기 때문에, 한번 더 1페이즈를 봐야한다는 짜증나는 점이 있습니다.
이 구슬들이 과열되기 시작했다면서, 구슬이 6개가 모이면, 2페이즈가 시작됩니다. 모두 중앙 건물 안으로 들어가서 각자 하나씩 구슬을 집어 듭니다. 구슬을 집어들면 노란 원안으로 텔레포트 되는데, 본인이 텔레포트 안되었다면 구슬이 없는거니 재빠르게 집어듭니다. 카운트 후에, 문이 열리면서 러너가 했던 것을 똑같이 해야합니다. 다만, 이번 구슬은 시한 폭탄입니다.
화살표로 열어주어야 했던 9개의 원에는 이제 보라빛 구슬이 4개가 걸쳐져서 빛나고 있습니다. 이 시한폭탄에 보라빛 구슬을 먹여줘야지만, 시간이 연장 됩니다. 플레이어는 6명인데 구슬은 4개 밖에 없으니, 2명은 못먹게 되지만, 이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서
강아지팀 : 1, 3 번째 원형문
컵팀 : 2,4번째 원형문
에서 구슬을 획득합니다. 처음 시작한 문에서는 강아지팀 3명이 서로 달려가면서 어떤거 먹을지 얘기한 후에 그 구슬을 먹는 거고, 그외에 컵팀은 비어있는 원형문으로 재빠르게 통과해서 2번째 문으로 향하고 어떤 것을 먹을지 얘기하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2번째 문을 통과하고 나면 바닥이 꺼지기 시작합니다. 이 바닥에 닿으면 즉사이므로, 점프를 길게 통과해서 지나야 합니다.

4번째 문까지 나오면 중앙으로 달려가야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한폭탄이 터져서 많이 죽는데, 3명만 살아서 넘어가도 됩니다. 중앙지역 바로 옆에 부활영혼이 뜨기 때문에, 부활을 한번도 안썻다면, 부활해서 완료할 수 있습니다.




3. 사슬 / 체인

체인 방의 모습입니다.
시작 전에 왼쪽 팀과 오른쪽 팀으로 나눕니다. 방의 트릭들을 우선 살펴보면, 맵의 대부분은 검은 물에 잠겨있습니다. 이 검은 물부분에 서있으면 피해를 받게되며 약 2~3초만에 죽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파란 원에 있는 "버프 구슬"을 습득해야 합니다. 이 구슬을 습득하면 약 30초간 검은물에 면역이 됩니다.
붉은 원부분에는 사슬이 존재합니다. 중앙을 제외한 다른 파란 원들에 사람이 1명이라도 있어야만 이 사슬이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사람이 없다면 사슬이 풀립니다.
또한 모든 파란 원 역시 검은 물에 잠겨 있으며, 본인이 방금 받은 파란 원에서는 다시 버프를 받을 수 없으며, 원에서 사람이 나간후 1초 후에야 버프가 생성 됩니다.

< 임무 설명 >
좌팀과 우팀의 인원 두명이 상단과 파란원 주변 바위에서 대기합니다. 나머지 1명씩은 중앙의 콘크리트에서 대기합니다. 카운트다운과 함께 5개의 원에 모두가 올라가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중앙에 위치한 두명은 순차적으로 버프를 받고, 각팀의 상단으로 먼저 달립니다.
쫄들이 어마무시하게 나오니 쫄을 처리하면서 향하는데, 이때 이미 상하단에 있던 팀원들은 쇠사슬이 올라감에 따라 Bather라는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상단의 파티원들은 Bather를 처리하고 나면 중앙에서 온 인원과 바통터치를 한 후, 중앙으로 내달립니다. 쫄을 처리하면서 중앙에서 버프를 받고, 하단으로 내달립니다.
상단에서 한것과 마찬가지로 하단의 Bather를 잡고나면 하단 인원은 중앙으로 달리고, 상단에서 중앙을 거쳐온 인원은 하단의 원에 서서 Bather를 잡습니다. 하단에서 중앙으로 올라간 팀원 역시 다시 상단으로 향해서 바통터치를 하며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보통 한바퀴 반~두바퀴에 사슬이 모두 감기게 되며, 장내에 종소리가 울려퍼집니다. 그러면 6인 모두 중앙으로 모인 후, 4명만이 중앙발판을 밟고 나머지 두명은 중앙주변 쫄을 처리합니다.
중앙발판을 밟은 4명만이 중앙 건물 천장에 생성되는 보라색 모래시계모양 기둥을 공격할 수 있는데, 이를 파괴해야합니다. 본인의 버프창을 주시하다가 버프가 10~5 밑으로 떨어지면 밖에서 쫄잡던 사람과 자리를 바꿉니다.

이 과정을 약 3회 반복하면 전투가 끝이납니다.
쫄이 상당히 많이 나오고 Bather 역시 아프게 공격하며 방어력이 상당하기에 탄창에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4. 칼로스 - 최종 보스
칼로스는 두개의 맵을 오가면서 전투를 진행합니다. 좌측이 "왕좌 - Throne", 우측이 "공허 - Void" 맵입니다.
우선 전투는 왕좌맵에서 시작하며, 전투에 앞서 맵을 살펴보면, 맵이 보라빛 바닥으로 뒤덮혀 있고, 보스가 술을 마시고 앉아있습니다. 네개의 원부분은 단상 같이 생긴 곳에 각각의 문양이 그려져 있는데, 전투중에 문양이 떠오릅니다.
이 보스에서 만큼은 워락들이 치유진을 스킬로 활성화하고, 각 조에 한명씩 있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타이탄 역시 두세명 정도 있으면 좋습니다.
전투에 앞서, 왕좌팀 3명과 공허팀 3명으로 나눕니다. 6인중에 워락이 1명밖에 없다면 왕좌팀에 무조건 그 워락이 치유진을 들고 들어가야합니다.

< 임무 분배 >
왕좌 팀
컵/도끼를 담당할 1명과 태양/개를 담당할 1명이 필요합니다. 나머지 한명은 맵을 뛰어다니면서 쫄처리에 집중합니다.

공허 팀
순서를 1,2,3을 정합니다. 보이드에서 나타나는 보스의 이마에 문양이 나타나는데, 이 문양을 순서에 맞게 불러줘야합니다.

< 임무 설명 >
누워서 술마시는 보스의 술잔을 총으로 쏴서 떨어트리면 보스전이 시작됩니다.

#1페이즈 : 쫄
쫄들이 어마무시하게 몰려나옵니다. 쫄들 처리와 탄창수급을 목표로 쫄들을 처리하나, 주의해야할 쫄은 "공격형 사이온" 입니다. 사이온 쫄이 이 보스전에서 두종류가 나오는데 편의상 공격형으로 부르겠습니다. 이 쫄은 위의 마라톤에서 러너가 달리기 시작하기 전에 쫄페이즈에서 나오던 놈으로, 목표를 고정하고 보라색 충격파를 발사하는데, 이 충격파에 닿으면 허공으로 띄워집니다.
보스가 주기적으로 1명을 타겟잡고 붉은 레이저 빛을 쏘는데, 기둥뒤에 숨어야지 피할 수 있습니다. 공격형 사이온의 공격에 맞으면 허공으로 뜨게되니 그만큼 보스에게 들어오는 데미지가 커집니다.
3페이즈까지는 보스 공격이 불가능하니, 보스를 치느라 탄창을 소비하지 말고 쫄을 처리합니다.

#2페이즈 : 왕좌
쫄들을 모두 처리하면 보스가 중얼거리면서 박수를 두번치는데, 이때 6명 전원이 공허맵으로 강제 이동됩니다. 공허맵에선 푸른 물결과 함께 3개의 보라색 구슬이 떠있습니다. 왕좌팀이 푸른 물결을 점프로 넘어서 구슬을 3개 모두 먹으면 다시 왕좌 맵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왕좌맵으로 돌아오면 보스의 레이져를 피하며 쫄을 처리하다가 공허팀이 불러주는 문양을 주시해야합니다. 4개의 문양 원위에 방어형 사이온이 등장 합니다. 마라톤 맵에서 그라운더가 평타로 때려 잡은 그 사이온 입니다. 원거리 면역이며 평타를 쳐서 잡아야하는데, 잡기 전에 공허팀이 부르는 문양을 들어야합니다.
공허팀이 "태양". "컵", "도끼" 라고 불러주면, 언급되지 않은 "개"를 평타로 때립니다. 마찬가지로 "개, 태양, 컵"을 외치면 "도끼"에 있는 사이온을 평타로 때립니다.
간간히 보스가 레이저와 수류탄을 던지는데 (워락의 태양 클래스 수류탄처럼 붉은 태양같이 생겼음) 범위가 넓으니, 자신의 시야에 붉은 테두리가 보인다 싶으면 바로 달려서 그 범위를 벗어나야 합니다.

#2페이즈 : 공허
한편, 왕좌팀이 구슬을 먹고 공허를 벗어나면, 공허페이즈가 시작됩니다. 맵에 보이는 바와 같이 정면에 보스의 얼굴이 있으며, 보스와 정면으로 있을시, 지속적인 데미지를 받습니다. 맵 바닥에 살짝 바람부는 선 부분이 있는데, 이곳에 몸을 숨기면 보스로부터 데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앉기버튼) 대신, 바닥이 주기적으로 사라지기도 하고, 보스의 이마에 떠오르는 문양들을 왕좌팀에게 불러줘야하기 때문에, 예의 주시 해야합니다.
점프를 하게 되면 보스의 데미지로부터 정면노출되기때문에 가급적 자제해야하며, 보이드팀은 왕좌팀보다 더 많은 쫄을 상대해야합니다.
센츄리온과 방어형 사이온, 공격형 사이온 모두 나타나는데, 이들을 모두 처리해야합니다. 특히 공격형 사이온은 주시대상을 공중으로 띄워버리니 보스의 데미지에 노출됩니다. 방어형 사이온의 경우 이번에는 원거리로 죽일 수 있지만, 빠른시간내에 잡지 못하면 전멸을 하게 되니,
방어형 사이온 -> 공격형 사이온 -> 센츄리온 순으로 잡습니다. 또한 쫄을 잡으면서도 바닥와 보스 이마를 주시해야하는 걸 잊지마세요.
맵에 위치한 파란 네모는 움직이지 못하는 곳입니다.

보스 이마의 문양을 3개 읇어주고 왕좌팀이 1개를 부수고 나면, 다시 문양이 떠오르는데, 이를 약 3회~4회정도 반복해야합니다. 이는 공허팀이 쫄을 모두 잡을떄까지 지속됩니다.
쫄들을 모두 잡게 되면 해골들이 약 100마리 정도가 나오는데, 최대한 많이 이 해골들을 잡아야 합니다. 해골들은 죽을때 공허팀에게 데미지 증가 버프를 걸어니, 모두 잡고 나면, 공허팀이 왕좌맵으로 나갈 수 있는 포탈이 열립니다.

#3페이즈 : 보스전
공허팀이 쫄을 모두 잡고, 해골들이 나타나는 시점에서 왕좌맵에서는 보스가 기를 모으기 시작합니다. 원기옥같은 걸 모으는데, 이걸 모으는 동안 왕좌맵 전체에 데미지가 지속적으로 들어옵니다. 워락 치유진 하나면 체력 커버가 가능하니, 쫄들을 모두 잡고, 중앙에 모여서 보스를 바라보고 공격을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왕좌팀만이 공격을 하는데, 보스 체력 하단에 작게 흰색 방어막 표시가 있습니다. 강력한 기술이 아닌 오직 총을 이용해서 쉴드를 깍아내며, 다 깎지 말고, 소량을 남겨 둬야합니다.
보스가 원기옥을 그만두는 시점은
* 왕좌팀이 공격한 쉴드가 모두 깎였을때
* 공허팀이 해골을 전부 처리했을때
 두개로 나뉩니다. 둘중 하나가 충족되어도 보스가 원기옥을 취소하며, 왕좌팀이 모여있던 중앙으로 대형 수류탄을 준비합니다. 이 대형 수류탄은 맞으면 즉사이니, 보스가 원기옥을 취소하고 한손을 올리는 모션을 취하면 바로 범위 밖으로 도망칩니다. 또한, 공허팀 역시 이 시점에 왕좌맵으로 돌아오게 되는데, 중앙으로 소환이 되니, 공허맵에서 돌아오자마자, 바로 내달려서 안전지대를 찾아야합니다.

첫 폭발이 일어나고 나면, 모두가 "개"문양에 모여서 공격을 시작합니다. 타이탄의 보호막이나 워락의 치유진 둘중 하나만 설치하고 딜링을 시작합니다. 딜을 하다보면 보스가 다시 손을 들어올리는데, 이때 모두 재빠르게 개 문양에서 내려와야 합니다. 문양이 폭발하기 때문에, 위에 서있다간 즉사입니다.
그 다음, 태양문양으로 향하는데, 태양문양이 보스와 가깝기 때문에, 타이탄의 재장전 보호막이나 워락의 공격버프보호막을 깔고 자신이 줄수 있는 최고의 데미지를 퍼붓습니다. 원거리형 슈퍼 능력도 여기서 사용합니다.
다시 보스가 손을 들면, "컵 문양"으로 향하는데, 태양문양이 폭발하니 모두 재빠르게 이동합니다. 컵문양 역시 보스와 가깝기 때문에 타이탄/워락 버프중 남은 하나를 사용하고 딜을 합니다.
이후 또 손을 들어올리면, "도끼 문양"으로 이동.
초창기에는 보스의 얼굴이 타격점이지만, 이후 갑옷이 폭발하면 가슴부위가 타격점으로 바뀝니다. 보통 태양문양 올라갈때쯤 타격점이 벗겨집니다.
마지막 도끼문양까지 폭파하고 나면 더이상 보스에게 딜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후 1~3페이즈를 반복합니다.
다만 주의해야할 점은, 보스의 모습이 아마 기괴한 사이보그로 바뀌어져 있을텐데,
왕좌팀이 이때부터 주의해야합니다.
공허맵에서 돌아오고 왕좌맵 페이즈 처리는 같지만, 보스가 손을 들어서 수류탄을 쏠때, 이전에는 수류탄이 순간 폭발로 사라졌다면, 지금은 넓은 범위에 걸쳐서 불길이 치솟습니다. 바닥에 뿌려진 보라색 바닥에만 불이 붙는데, 수류탄을 맞고 버텼다고 한들, 이 불에 닿이면 바로 죽습니다.


5. 참고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OzkxpLkEkfE&t=1151s

유투브 영상입니다. 제가 플레이 한건 아니고 다른 유저의 플레이 영상을 가지고 왔습니다.
각 맵에 대한 정보를 쉽게 보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 목차 ]
04:15 - 3. 사슬 맵 시작
05:02 - 사슬맵 좌측 상단 시점. 사슬이 올라가면서 Bather가 나타나는게 보입니다.
07:15 - 사슬맵 중앙으로 모이는 순간 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중앙 버프 없이는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09:20 - 1. 멍멍이 맵 시작
10:20 - 멍멍이 크리스탈 조의 모습
13:00 - 멍멍이에게 파티원이 발각되어서 각자 위치로 산개
          (영상에서는 1페이즈에 다 잡으면서 돌아다니지만, 저분들 탬레벨이 굉장합니다...)
13:20 - 시간이 다되어가는 걸 느끼고는 재빠르게 안전지대로 이동

18:20 - 2. 마라톤 맵 시작
19:19 - 마라톤맵 러너 시점
19:40 - 정지화면을 보시면 문 옆에 화살이 보입니다. 그라운더와 플레이트가 쳐주어야 합니다.
21:18 - 중앙에 부착된 2개의 구슬
23:45 - 6개의 구슬이 준비되어서 시작되는 2페이즈
24:42 - 시한폭탄 폭파로 인한 사망 다른 아군들이 살았기 때문에 부활로 마무리.

27:00 - 4. 칼로스 보스전 시작
28:04 - 공허로 이동된 모습. 앞에 조그맣게 보이는 구슬들을 왕좌팀이 먹어야한다!
28:45 - 왕좌팀 시점
29:25 - 공허팀 시점
30:11 - 공허팀이 불러줘야하는 문양의 모습
33:05 - 왕좌팀 시점 - 원기옥을 모으는 모습 / 왕좌팀이 쉴드를 너무 빨리깨서 공허팀이 밖으로 빨려나옴.
33:40 - 보스 데미지 시작
33:46 - 보스가 손을 들기 시작하면서, 서있던 문양에서 뛰어내림 / 화면에 보이는 고리모양이 수류탄 폭파범위이다.
37:25 - 로봇으로 변해버린 보스. 이때부터 왕좌팀은 수류탄 바닥장판을 조심해야한다!


=======================================================

이로서 레비아탄 공략이 끝이네요 :D
이 데스티니 게시판이 얼마나 활성화 된진 모르겠지만,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