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 전용드랍무기중 종말의날 이란 유탄발사기에는 

풀코트

라는 특성이 붙어나오는경우가 있다.

이 특성은 유탄이 날아간 거리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증가하는 특성인데

불친절한 데스티니 가디언즈 시스템답게 얼마에서 얼마나 증가하는지는 조또 신경쓰지 않았는지 적어주지 않았다.

그래서 이런 궁금한거 잘 못참는 내가 직접 실험해본다....

실험방법

1. DALCI 와 종말의날 유탄발사기를 준비한다.

2. 달시로 거리를 잰다

3. 유탄발사기로 쏜다.

4. 스날

5. 데미지를 기록한다.

......Profit!



먼저 20m (아무리 생각해봐도 미터단위는 아닌것같지만 대체할만한 단위가 없어서 편의를 위해 m 으로 대체한다.)




4360 데미지.




40m





4850 데미지



60m





5130 데미지



80m




5130 데미지...



140m 까지 실험해 봤으나 이미지 5개 제한때문에 80까지만 올렸고 어차피 60m 이후로는 전부 5130 데미지를 주었다.

이후에 자세한 결과값을 알아보기 위해 영거리 10m 30m 50m 값을 각각 알아본 결과를 총합하여

결론.

0m   - 4104

10m  - 4104

20m  - 4360

30m  - 4586

40m  - 4850

50m  - 5055

60m  - 5130


내 계산이 맞다면 

최대 25% 의 딜 증가율을 보이며 

이는 1m 당 0.5% 의 딜 증가율을 가진다.

딜 증가가 적용되는 단위는 항상 계산하는듯 보인다. 몇발자국 뒤로 움직였다고 데미지가 조금씩 변했었다.



(같은 적응형 프레임인 킹두리 갓동은 4154 120 RPM  게임의 법칙 4302  120RPM  , 공격적프레임인 무시무시한 거금은  2967  150RPM)

근거리에서 사용하지않고 주로 2 ~ 30m 단위에서 사용하는 유탄발사기의 특성상 나쁘지는 않아 보인다.


근접유탄 특성이 없다면 폭팔데미지 최소 4371 이며 직격탄 데미지가 1125  추가된다. (총합 5496)


근접유탄 너프시킨게 정말 크긴 한가보다. 최소딜량 차이가 33% 씩이나 난다.



3줄요약


1. 풀코트 나쁘지않다. 최대 25%증뎀

2. 추천특성은 pve에서 쓸꺼면 쐐기 & 야전준비 & 풀코트

3. 근접유탄이 달리면 pve 에서 쓰지말자. 33% 손해본다.


소감

- 다음번엔 21% 의 갈증인가 뭔가 겜빗 최고조 기관총 데미지가 얼마나 늘어나나 실햄해보고싶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