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번지 소식 - 2019/09/05

이번 주 번지 소식 - 2019/09/05


이번 주 번지에서는 화성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몇 주 전에 첫 번째 커뮤니티 도전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저희는 목적지로 화성을 선택했습니다. 특별 문양과 추가 전시장 전리품이 걸려 있으므로 여러분이 이 도전에 응해주실 거라 생각했죠. 하지만 여러분이 군체를 이렇게 빨리 처리해 주실 거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저희는 여러분의 진척도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답니다. 얼마 안 되는 시간에 여러분은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셨습니다.


한정판 커뮤니티 이벤트 문양을 받으려면 다음 주 화요일 오전 10시 PDT 이전에 황혼전 1회를 완료해야 합니다. 다행히 황혼전 부서에 할 일이 있는 것 같네요. 번지넷과 데스티니 컴패니언 앱에 화력팀 찾기 기능이 있습니다. 팀원이 필요하신 분은 이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다음 주에 해당 플레이어에게 문양을 보내드릴 예정이니, 업데이트를 확인해 주세요.

이번 주에는 흥미로운 소식이 있습니다. 번지 현상금, 시련의 장 변화, 샌드박스 능력 조정, 그리고 방어구 패션쇼에 대한 소식입니다. 그럼 시작해 보죠.


타격대 합류

다음 주에 특별한 타격대를 꾸려 번지 현상금을 진행합니다. 이번에도 팀에서 한 자리는 비워두도록 하겠습니다. 번지 스트리밍 전통에 따라, 상대 찾기에서 저희를 찾아 라이브 전투에 참여하고, 보상으로 문양을 쟁취하세요. 이번에는 운명이 선택하는 공격전 보스에 현상금을 걸도록 하겠습니다.

번지 현상금 - 공격전 팀 에디션
Xbox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 플레이
영웅 공격전 플레이리스트
9월 10일 화요일
오후 3~5 PDT

상대 찾기에서 이 화력팀에 합류하게 된다면 게임 업계의 두 거장과 함께하게 됩니다. 이 둘은 오랜 친구로, 최근에 교차 저장 덕분에 함께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 거장이 번지에서 경기를 진행하며, 경기가 라이브로 스트리밍됩니다.


이 두 수호자를 만나서 훌륭하게 경기를 진행한 플레이어에게는 특별한 문양을 드립니다. 승리를 쟁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최고의 경기를 진행해 주세요. 데스티니 가디언즈 3년 차 번지 현상금 문양을 받을 수 있는 첫 번째 기회입니다. 이렇게 생겼답니다!


시간 내에 계속해서 공격전을 실행하여 커뮤니티의 여러 수호자와 한 팀을 이루어 플레이할 예정입니다. 방송을 시청하면서 채팅에 참여하시는 경우 시청자 여러분께 드리는 상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미 품절된 데스티니 가디언즈: 섀도우킵 소장판을 7개 준비했습니다.


저희 Xbox 친구도 특별한 상품을 따로 준비했다고 합니다. 많이 시청해 주시고, 데스티니의 광팬 두 명과 함께 전투에 참여해 주세요.


샤크스 변화

10월 1일에 시련의 장이 어떻게 바뀔지 많이 문의해 주셨습니다. 디렉터스 컷 3부에서 시련의 장 변화에 대해 말씀드렸지만, 일부 변화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항해도 업데이트
섀도우킵이 시작되면 시련의 장 항해도 모습이 바뀝니다. 디렉터스 컷에서 관련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 항해도에서 빠른 전투와 경쟁 노드를 제거했습니다.
    • 빠른 전투 같은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새로 추가한 ([오늘날의 빠른 전투와 비슷한] 연결 기반 플레이리스트인) 클래식 믹스를 사용하십시오. 클래식 믹스에는 점령, 격돌, 패권이 포함됩니다.
    • 경쟁은 (이제 영광을 보상으로 주는) 3대3 생존으로 대체됩니다.
    • 또한, 역시 영광을 보상으로 주는 생존 솔로 대기열 플레이리스트도 추가했습니다.
    • 6대6 점령은 자체 플레이리스트로 추가했습니다.
      • 올가을에 있을지 모르는 신규 플레이어의 유입에 대비해,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적당한 시작점이 되어줄 플레이리스트를 마련하고 싶었습니다.
      • 6대6 점령이라면 새로운 친구들에게 데스티니를 소개하기에 좋은 출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주간 6대6 로테이션과 주간 4대4 로테이션도 추가했습니다.
      • 격돌, 패권, 아수라장, 봉쇄, 카운트다운 등의 모드는 이런 로테이션 플레이리스트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시즌이 변화함에 따라 PvP 경험에도 변화를 주고 싶습니다. 이와 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시즌에서 일부 지도를 제외시켰습니다. 로테이션에서 일부 지도가 제외되었지만, 적이 생성되는 지점, 탄약이 생성되는 지점을 바꾸거나 전반적 구조를 바꿔서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이번에 모든 플레이리스트에서 제거되는 지도 4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죽음의 절벽
    • 군단의 협곡
    • 응징
    • 고독

플레이리스트를 모두 점검하여 성과가 부진한 지도를 제거했습니다. 춘분은 소각, 아수라장 및 돌파에서만 이용 가능하고 에코 화력기지는 패권, 아수라장 및 돌파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일부 지도를 제거하는 반면 과부의 궁정과 황혼의 틈을 추가하고, 새로운 지도인 '조각'을 추가합니다. 꿈의 도시가 무한의 숲을 만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시련의 장 실험실에 제거도 다시 돌아옵니다. 제거의 규칙 및 설정에 변화를 주면서, 이 모드가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새로운 무기 및 능력과 어떻게 작용하는지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중화기 탄약 공유
6대6 모드에서만 중화기 탄약을 공유할 수 있으며, 이 탄약 상자에는 반짝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플레이어가 중화기 탄약을 집어들면 일정 시간 내에 팀원이 같은 탄약 상자를 집어 들어 중화기 탄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이 시간이 7초로 설정되어 있으나, 커뮤니티 피드백에 따라 시즌의 변화와 함께 조정될 수 있습니다. 다른 팀에서 상자를 집어들면 상자가 빨간색으로 변하며, 이 때는 탄약 상자를 집어들 수 없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는 상자가 사라집니다.

공유 상자에서 각 플레이어가 얻는 중화기 탄약의 양은 4대4 및 3대3 모드의 비공유 상자에서 얻는 중화기 탄약의 양보다 적습니다. 상자에서 받는 탄약의 양은 정해져 있으며, 몇 명의 팀원이 상자를 공유하든 변하지 않습니다.

등급 시스템 업데이트: 연승 및 최저 등급
영광, 용맹 및 악명 연승에 탄력이 더해졌습니다. 연승을 초기화하는 대신, 패배하는 경우 용맹 및 악명 연승이 1만큼 줄어들고 영광 연승이 2만큼 줄어듭니다. 영광을 잃을 수는 있으나, 대영웅 이하의 등급인 경우 그 아래 등급으로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대영웅까지의 등급에서는 각 등급이 최저 등급처럼 취급됩니다.

경쟁 상대 찾기 업데이트: 스킬과 영광
데스티니에서는 플레이어 스킬을 항상 추적해왔습니다. 처치 수, 적에게 입힌 피해량 등을 고려해서 말이죠. 이와 같은 요인은 모두 플레이어 스킬 등급에 영향을 줍니다. 8시즌에서는 영광 등급에 스킬 등급을 만들었습니다. 가장 낮은 등급은 수호자 1, 가장 높은 등급은 전설이었죠.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이 사이 어딘가에 있습니다.

생존 플레이리스트에서 플레이할 때, 본인의 스킬 등급에 맞는 등급이 될 때까지 영광 등급이 빠르게 상승합니다. 본인의 스킬 등급에 비해 영광 등급이 낮은 경우, 적절한 등급에 도달할 때까지 영광 점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적절한 등급에서 더 멀어지지 않도록 영광 점수를 조금 덜 잃습니다. "적정" 등급에 도달한 후에는 원래대로 영광 점수를 얻거나 잃게 됩니다.

그 와중에도 스킬 등급은 여러분의 성과에 따라 계속해서 조정되며, 이에 따라 "적정" 등급도 바뀔 수 있습니다. 영광 시스템은 변화하는 "적정" 등급에 따라, 해당 등급으로 여러분을 당길 것입니다. 결국 시간이 지나면 각자의 스킬에 맞는 영광 등급에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 팀원들의 스킬 등급이 서로 다른 경우, 생존 경기를 함께 완료하더라도 영광이 다르게 조정될 수 있습니다.

시련의 장에서는 상대 찾기와 노드 외에도 중요한 것이 많습니다. 향후 2주 동안 샌드박스 변화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저희 PvP 환경의 메타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변화입니다.


섀도우킵 샌드박스 업데이트: 능력


곧 출시될 섀도우킵와 함께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계속해서 진화합니다. 우주 마법 공구 상자의 여러 도구가 조정됩니다. 이번 주에는 하위직업 변화에 대해 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목록만 해도 꽤 길답니다. 수호자 능력이 어떻게 업데이트되는지, 무엇보다도 왜 그렇게 업데이트되는지 알려드리기 위해 아래에 개발자 코멘트와 향후 패치 노트를 묶어 놓았습니다.

강화 효과
밤추적자 길잡이의 길 (아래)
목표: 재빠른 교란자의 판타지를 보여주고 싶습니다. 길잡이는 전장을 누비고 다닐 수 있는 도구가 더 많이 필요하며, 스킬에 기반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야 합니다. 전장을 누비는 스킬과 게임 플레이를 컨트롤하는 스킬이 뛰어난 경우, 이에 대한 보상으로 동일한 기회를 더 많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오랫동안 계속된 플레이어 요청에 따라 그림자사격의 삶의 질 개선이 필요했습니다.

소멸: 연막탄으로 아군을 투명 상태로 만듭니다.
    • 투명 상태가 된 모든 아군에게 무리의 심장(새로 개선됨) 스택 1개가 주어집니다.
    • 방어구, 회복력 및 민첩성이 34만큼 증가합니다.
    • 무기 재장전 속도 및 조작 능력이 향상됩니다.
      • 최대 3번 중첩됩니다.
    • 투명 상태 지속 시간이 7초에서 8초로 증가합니다.

전투 식량: 속박된 적을 처치하면 궁극기 보주가 생성되며, 아군의 민첩성, 방어구, 회복력이 향상됩니다.
    • 새로운 특성(예전 특성은 뫼비우스 화살통 일부로 이동)
      • 수류탄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연막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틱당 6% 감소).
      • 아군을 투명 상태로 만들면 수류탄 에너지를 받습니다(아군 1명 당 17.5%).

뫼비우스 화살통: 궁극기를 여러 차례 발사하여 속박된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줍니다.
    • 예전 전투 식량 특성을 뫼비우스 화살통의 일부로 추가했습니다.
      • 속박된 적을 처치하면 궁극기 보주가 생성되며, 아군에게 무리의 심장 스택 1개가 주어집니다.
    • 무리의 심장 범위가 20에서 30미터로 증가합니다.

그림자사격 궁극기 (상단 및 하단 하위직업)
    • 피해가 150에서 250으로 증가합니다.
      • PvP에서 한 번의 공격으로 적을 처치합니다.
    • 장애물 근처에서 속박의 정확도가 개선됩니다.
    • 공격에 맞았을 때 억제하는 효과의 일관성이 증가합니다.

파수병 보호자의 규정 (상단)
목표: 이 길은 타이탄의 주 지원 역할이며, 아군 근처에서 근접 공격을 하는 데 집중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강화 효과를 사용하는 타이밍에 좀더 유의하도록 아군에게 주는 강화 효과에 더욱 집중하고 싶습니다. 근접 공격 에너지를 더욱 빨리 돌려받을 수 있는 경로를 통해 더욱 효과 있는 길로 만들고 싶습니다. 또한, 새벽의 수호물은 현재 만족할 만한 효과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군에게 강화 효과를 주는 판타지와 연관하여 강화 효과를 더할 필요가 있습니다.

방어의 강타: 근접 공격 능력으로 근처 아군을 보호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 보호막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적을 처치하면 보호막을 받은 아군 모두에게 근접 공격 에너지가 주어집니다.
      • 적의 위협 수준(일반 전투원 5% - 플레이어 및 보스 25%)에 기반합니다.

집결하는 힘:
근접 공격으로 적을 처치하면 근처의 아군이 치유됩니다.
    • 치유 효과가 생명력 10, 보호막 10에서 생명력 10, 보호막 20으로 50% 증가합니다.

새벽의 수호물:
반구형 보호막을 생성하는 궁극기 능력입니다.
    • 궁극기에 대항하는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 궁극기 대부분의 경우, 궁극기의 모든 힘을 다해 공격해야 보호막을 파괴할 수 있으며, 보통 그 안에 있는 플레이어까지 처치할 수는 없습니다.
    • 보호막을 통과할 때 빛의 무기에 강화 효과를 부여합니다. 15초 동안 무기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 궁극기 보주를 추가로 생성합니다(3).
      • 자동으로 생성된 보주가 일반 궁극기 보주와 동일한 양의 궁극기 에너지를 줍니다. 이전에는 자동 생성 보주가 걸작 보주와 동일하게 더 적은 양의 궁극기 에너지를 주었습니다.

파수병 침략자의 규정 (하단)
방패 강타: 어깨로 돌진하여 적이 방향 감각을 잃어버리게 만듭니다.
    • 공격에 맞은 적과 2미터 내의 다른 적(바로 옆에 있는 적)까지 억제합니다.

공허방랑자 굶주림의 조율 (하단)
소용돌이: 신성 폭탄이 적에게 광역 피해를 주는 원을 생성합니다.
    • 첫 폭발의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 지속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새벽칼날 은총의 조율
빛의 샘: 아군을 치유하고 강화하는 필드를 생성하는 궁극기 능력입니다.
    • 궁극기 보주를 추가로 생성합니다(3).
      • 자동으로 생성된 보주가 일반 궁극기 보주와 동일한 양의 궁극기 에너지를 줍니다. 이전에는 자동 생성 보주가 걸작 보주와 동일하게 더 적은 양의 궁극기 에너지를 주었습니다.

약화 효과
밤추적자 함정 사냥꾼의 길 (하단)
그림자사격: 적에게 피해를 주고 주변의 적을 약화시키는 화살을 발사합니다.
    • 밤추적자 플레이어에 대한 피해 공유가 10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모든 아군 플레이어에 대한 속박 피해 공유가 50%로 조정됩니다.

밤추적자 유령의 길 (중간)
무결점 실행: 웅크린 상태에서 헤드샷으로 적을 처치하면 투명화 및 트루 사이트 능력을 얻습니다.
    • 트루사이트는 지속 시간이 9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사냥의 전율: 무결점 실행을 실행하면 근접 공격 시 돌진 거리가 길어지며 적을 약화시킵니다.
    • 유의 사항: 무결점 실행에 변화를 주는 과정에서 의도치 않게 이 능력의 지속 시간을 3초로 감소시키게 되었습니다. 이는 트루사이트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4.6.1 패치에서 이를 수정할 예정입니다. 돌진 거리와 적을 약화시키는 효과가 트루사이트 및 투명화와 관계 없이 9초 동안 계속 유지되도록 수정하겠습니다.

즉시 재장전
목표: 달빛과 집결 방벽은 초기에 사용하기가 조금 불편했습니다. 그 상태에서도 게임 플레이에 큰 효과가 있었지만, 결국 조금 더 사용하기 쉽게 변경하자고 결정했습니다. 이로 인한 문제는 항상 있어 왔으나, 시간이 지나고 새로운 능력, 특성, 무기가 데스티니 가디언즈 샌드박스에 추가되면서 문제가 증폭되었습니다. 모든 재장전 문제가 사라지는 효과로 인해 헌터의 명사수의 회피나 봉인된 아함카라 손아귀와 같은 특성이나 효과는 빛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재장전이 필요 없는 몇 안되는 무기인 검 조차도 이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재장전은 간단하지만 영향력이 큰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 재장전의 효과는 무기 탄창의 크기나 재장전 에니메이션 시간에 비례해 달라지기 때문에, 로켓 발사기와 산탄총과 같은 무기의 경우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장전 효과에 더불어 빛의 샘과 같이 보너스 피해를 주는 효과 때문에 이 두 출처에서 이 효과를 제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통제 불가능한 상황에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결정입니다.

타이탄 집결 방벽
    •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재장전 속도가 빨라집니다.
    • 예비 탄약에서 무기가 자동으로 재장전되지 않습니다.

워록 균열/빛의 샘
    • 달빛의 장화를 장착한 경우 빛의 샘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재장전 속도가 빨라집니다.
    • 예비 탄약에서 무기가 자동으로 재장전되지 않습니다.

궁극기 에너지 충전
목표: 플레이어가 궁극기를 획득하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궁극기를 연속으로 사용하여 일부 콘텐츠가 너무 쉬워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플레이어의 노력으로 에너지 부스트를 얻고 있다는 느낌은 줄어들지 않으면서, 동시에 궁극기와 기본 출처를 대대적으로 줄이고 싶습니다. 궁극기를 충전하는 속도를 줄임으로써 개조 부품이나 특성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플레이뿐 아니라 팀워크, 하위직업 선택, 장비, 그리고 스킬을 통해 궁극기가 충전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궁극기 보주로 새로운 에너지 획득:
    • 궁극기 보주: 7.143% (50% 감소)
    • 걸작 보주: 2.5% (50% 감소)
    • 처치: (25% 감소)
      • 일반 전투원: 0.6%
      • 정예: 0.96%
      • 미니 보스: 1.8%
      • 보스: 3%
      • 플레이어: 3%
    • 지원: (25% 감소)
      • 일반 전투원: 0.3%
      • 정예: 0.48%
      • 미니 보스: 0.9%
      • 보스: 1.5%
      • 플레이어: 1.5%

피해 배수
목표: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출시되었을 때 피해 강화 효과는 꽤 드물었습니다. 강화의 균열이 조금 증가시켜주었고, 망치 강타와 같은 약화 효과와 함께 사용할 수 있었지만 그 외에는 거의 없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빛의 샘, 빛의 무기, 길잡이 불길, 전방 돌격 등을 추가했고, 이와 같은 효과를 결합하여 이전보다 훨씬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금만 사용해도 3배, 또는 그 이상의 피해를 줄 수 있었고, 일반 플레이어가 주는 피해와 이론상의 피해에 아주 큰 차이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큰 효과가 중첩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보스의 생명력을 늘려서 이와 같은 전술에 대응하거나 보스를 더 많이 만들지 않고 이와 같은 효과를 모두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고귀한 탄약의 보너스 효과가 다른 피해 효과와 중첩된다면 루미나를 만들 수 없었을 것입니다. 이와 같은 변화는 모두 같은 맥락에 의한 것입니다.

약화 효과는 원래부터 중첩되지 않았지만, 강력한 적들을 간단히 처리하고 있어서, 약화 효과의 값도 함께 조정했습니다. 하지만 효과의 지속 시간을 연장하거나, 그림자사격의 경우 강력한 무기에 효과를 줌으로써 이에 대한 영향을 상쇄했습니다.

플레이어 피해 강화 효과
    • 플레이어 보너스
      • 플레이어의 모든 무기에 동시에 적용되는 보너스 피해 효과는 이제 중첩되지 않습니다. 대신 그중 가장 높은 보너스 피해 효과가 적용됩니다.
        • 광란, 살상 탄창 또는 해당 무기의 공격력을 늘리는 경이 무기와 같이 하나의 무기에만 적용되는 강화 효과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효과가 중첩됩니다.
        • 보너스 피해를 주는 강화 효과는 동시에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장 높은 배수를 가진 효과의 지속 시간이 끝나면 그 다음으로 가장 높은 배수가 대신 사용됩니다.
        • 이 변경 사항은 강화의 균열, 전방 돌격, 길잡이 불길, 태양 전사, 관성 무효화, 빛의 샘, 루미나/고귀한 탄약, 및 빛의 무기에 적용됩니다.
    • 주요 변화: 복수(애꾸눈 가면)
    • 전방 돌격
      • 보너스 피해 +20%(이전: +25%)
    • 태양 전사
      • 보너스 피해 +20%(이전: +25%)
    • 빛의 샘
      • 보너스 피해 +25%(이전: +35%)
    • 빛의 무기
      • 보너스 피해 +35%(이전: +25%)

적 약화 효과
    • 그림자사격
      • PvE에서 받는 피해 +30%(이전: +35%)
      • PvP에서 받는 피해 +50%(이전: +55%)
      • 이제는 파워 무기도 포함됩니다.
    • 트랙터 대포(반발력)
      • PvE에서 받는 피해는 이제 모든 원소에 대해 +30%로 조정됩니다(이전: 공허 외 피해는 +33%, 공허 피해는 50%).
      • PvP에서 받는 피해는 이제 모든 원소에 대해 +50%로 조정됩니다(이전: 공허 외 피해는 +33%, 공허 피해는 50%).
    • 망치 공격
      • PvE에서 받는 피해 +30%(이전: +50%)
      • PvE에서 지속 효과 6초에서 10초로 증가
    • 사냥의 전율
      • PvE에서 받는 피해 +30%(이전: +50%)
      • PvE에서 지속 효과 6초에서 10초로 증가

궁극기 피해 저항 감소
목표: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출시된 이후 궁극기, 특히 이동형 궁극기를 조금씩 강화해 왔습니다. 궁극기는 물론 강력해야 하지만, 무적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PvE와 PvP에서 궁극기를 조금 위험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위치와 타이밍에 대해 조금 더 고민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얼마 전에 스펙트럼 칼날의 피해 저항을 크게 줄여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는 사람과, 이로부터 도망치는 사람 모두 이와 같은 변화에 대해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PvE에서 무적이 된다는 느낌이 들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전략적으로 고민 끝에 궁극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PvP에서는 궁극기에 맞설 수 있다는 느낌이 들어야 합니다. 기술적으로 잘 플레이하면 이길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야 합니다.

    • 걸작 방어구에서 궁극기 피해 저항 제거
    • 본질적인 궁극기 피해 저항 카테고리별로 감소(아래 참조)

낮음- 54% → 49%
    • 신성 차원
    • 천둥충돌
    • 칼날 장전
    • 신성 폭탄
    • 빛의 샘

중간- 56% → 51%
    • 태양의 망치
    • 여명

높음- 60% → 53%
    • 대혼란의 주먹
    • 불타는 망치
    • 파수병의 방패
    • 전기 지팡이
    • 전기 번개
    • 그림자사격

기타(변화 없음)
    • 스펙트럼 칼날 - 52% / 54.4%
    • 황금 총 - 0%
    • 혼돈 범위 - 40%

다음 주에는 무기고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집품 추가

지난 주말에는 PAX West에 참가했습니다. 방문해주신 분들 중 몇 분은 섀도우킵에서 출시되는 방어구를 일부 미리 보셨을 겁니다. 이번 주에는 이와 같은 방어구를 좀 더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일종의 패션쇼라고나 할까요. 가을 컬렉션을 구경해 보시죠. 출처에 따라 정렬했습니다.

꿈의 파멸 방어구 세트
달 활동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구원의 정원 레이드 방어구 세트
구원의 정원 레이드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치환 방어구 세트
시즌 활동, 무료 시즌 등급, 프리미엄 시즌 등급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표현형 가소성 범용 장식 세트
프리미엄 시즌 등급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강철 의지 방어구 세트
강철 깃발에 참여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창공 제도사 범용 장식 세트
에버버스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더불어, 현재 이용 가능한 방어구 세트도 섀도우킵 출시 후에는 방어구 2.0 버전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방어구 2.0: 보복
  • 시련의 장: 1년차
    • 1년차 장식 포함
  • 선봉대: 1년차
    • 1년차 장식 포함
  • 검은 무기고
    • 대장간
  • 갬빗
    • 갬빗: 포세이큰
    • 갬빗 프라임: 방랑자 시즌
  • 전시장
    • 모든 전시장 방어구
  • 레이드
    • 리바이어던
    • 행성포식자
    • 별의 탑
    • 마지막 소원
    • 과거의 고통
    • 슬픔의 왕관
  • 목적지
    • 유럽 데드 존
    • 타이탄
    • 네소스
    • 이오
    • 수성
    • 화성(상인 및 확대 프로토콜)
    • 뒤엉킨 해안
    • 꿈의 도시

이외에도 행성에서 전설 엔그램을 통해 추가 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역시 방어구 2.0으로 업데이트되어 있습니다.


배포 완료

데스티니 가디언즈 2.5.2.2 업데이트가 배포되었습니다. 원하는 무기를 획득하기 위해 플레이어들이 결단의 장소로 몰려들었습니다. 혹시 나사가 하나 빠진 곳은 없는지 데스티니 플레이어 지원팀에서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다음은 지원팀의 보고 내용입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2.5.2.2 핫픽스
이번 주에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2.5.2.2 핫픽스를 배포했습니다. 이번 핫픽스에서는 웬디고 GL3산꼭대기 최고급 유탄 발사기를 획득하기 위한 퀘스트의 변경 사항을 포함해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플레이 경험 수준을 여러 방면에서 개선했습니다.

2.5.2.2 핫픽스의 변경 사항을 모두 보려면 데스티니 가디언즈 2.5.2.2 업데이트 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핫픽스가 배포된 이후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9월 17일 업적의 순간 종료
섀도우킵 출시일이 점점 가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 기회를 빌어 9월 17일 화요일 PDT에 주간 초기화가 진행되면 업적의 순간이 종료된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립니다.

2019년 업적의 순간과 MMXIX 인장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이 시점에 지나면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PC 실버 구매 - 10월 1일에 로그인하여 획득
곧 진행되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PC Steam 이전에 대비하여, 이번 주에 Battle.net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 게임과 실버 제품의 구매가 중단되었습니다.

최근에 구매한 실버를 Steam으로 무사히 이전하려면 10월 1일 PDT 이전에 Battle.net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로그인하여 구매한 실버를 획득해야 합니다.

10월 1일 PDT, 섀도우킵이 출시되면 Steam에서 실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Steam 이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PC 이동 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교차 저장 문제
교차 저장이 시작되기 전에 실버를 구매하는 바람에 원하지 않는 교차 저장 상태에 들어간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 및 기타 다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차 저장 문의 양식을 만들었습니다. 교차 저장과 관련된 모든 티켓은 일반 업무 시간 내에 데스티니 플레이어 지원팀의 재량에 따라 결정됩니다.


정신, 내 정신


컴퓨터 모니터 너머에서 Cozmo23의 웃는 얼굴이 계속 어른거립니다. Cozmo는 매일 문자로 제가 잘 지내는지 확인하곤 합니다. 하지만 전 정신이 살짝 나간 것 같아요. PAX에서 얼굴을 보긴 했지만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참, 이건 이번 주 명화 코너지, 제 일기장이 아니군요. 이번 주 창작물 페이지에 뭐가 올라와 있는지 구경해 보도록 하죠.

이번 주 명화: 옛날 옛적 리프에서

입상: 도탄 탄약 + 저격총 = 이득

이번 주 명화에 선정되고 싶은 분들은 번지넷의 커뮤니티 창작물 페이지에 콘텐츠를 게시하시거나, 트위터에서 Cozmo에게 영상을 전달해 주세요.


저는 일찍부터 시작해서 늦게까지 일하는 중입니다. 섀도우킵 출시가 얼마 안 남았습니다. 정말 얼마 안 남았어요! 조금 있으면 여러분과 함께 달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다음 주에는 샌드박스 무기 변화에 대한 흥미로운 소식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태양탄 탄창에 12발이 들어있다던가, PvE에서 중력자의 창 공격력이 30% 증가한다던가 하는 소식 말이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으로 여름을 마무리지어 봅시다.

감사합니다.
Dmg04
EXP 28,939 (36%) / 30,201

인벤러

Lv47 적절한센스

레벨
Lv47
경험치
28,939 (36%) / 30,201 ( 다음 레벨까지 1,263 / 마격까지 1,162 남음 )
포인트

이니 1,969

베니 48

제니 76

명성
1,044
획득스킬
  • 6
  • 4
  • 4
  • 1
  • 4
  • 3
  • 3
  • 1
  • 1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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