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가디언즈 2.8.0 업데이트

데스티니 가디언즈 2.8.0 업데이트

전투 시스템

능력

  • 타이탄
    • 방벽
      • 방벽의 생명력이 500에서 6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방벽이 이제 특수 화기, 대방어막 무기, 특정 파워 무기 공격에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 다음 무기는 이제 방벽을 상대로 3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저격총
        • 유탄 발사기
        • 선형 융합 소총
        • 기관총
        • 추적 소총
        • 대방어막 무기
      • 다음 무기는 이제 방벽을 상대로 6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산탄총
        • 융합 소총
    • 어깨 돌진(망치 강타, 지진 강타, 방패 강타)
      • 돌진의 자동 조준 보정 각도가 50% 감소했습니다.
      • 대상 지정 돌진의 이동 거리가 6미터에서 5.5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그 외 돌진의 이동 거리가 4.5미터에서 5.5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낮은 등급의 PvE 전투원에게 주는 보너스 피해가 20% 감소했습니다.
    • 돌격자
      • 대혼란의 주먹 궁극기
    • 약한 공격의 비용이 11.5%에서 12.5%로 증가했습니다. (하단 트리가 3%에서 4.5%로 증가)
    • 강한 공격의 비용이 25%에서 21%로 감소했습니다.
      • 거대괴수의 규정
        • 전방 돌격
          •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무기 장착 속도를 증가시켜 주지 않습니다.
          • 무기 안정성 보너스가 75에서 44로 감소했습니다.
      • 미사일의 규정
        • 탄도식 강타
          • 밀쳐내는 거리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 이제 적중 시 관성 무효화를 발동합니다.
          • 낮은 등급의 PvE 전투원에게 주는 보너스 피해가 20% 감소했습니다.
        • 관성 무효화
          • 활성화 지연 시간이 0.5초 추가되었습니다.
          • 참고: 타이탄이 해당 능력의 지속 시간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변경 사항입니다.
          • 이제 능력 정보에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 천둥충돌
          • 궁극기 사용 중 피해 저항이 49%에서 53%로 증가했습니다.
          • 비행 속도가 보다 일정해졌습니다.
          • 폭발 피해가 3200에서 39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충격 변환
          • 타격당 궁극기 에너지 획득량이 4%에서 3%로 감소했습니다.
    • 태양파괴자
      • 파괴자의 규정
        • 불타는 망치
          • 궁극기 유휴 상태 지속 시간이 28초에서 25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강한 강타 폭발이 엄폐물을 뚫고 피해를 줄 가능성이 낮아졌습니다.
          • 강한 강타 폭발에 피해 감쇠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지상 추가 공격으로 벽을 통과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헌터
    • 총잡이
      • 함정지뢰 수류탄
        • 이제 적 플레이어와 전투원에게 부착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피해가 140으로 감소했습니다.
        • 어린 아함카라의 등뼈 경이와 함께 사용하면 피해는 160으로 유지됩니다.
    • 수천 개의 자상
      • 칼날 장전
        • 칼날 충격 피해가 35에서 48로 증가했습니다.
        • 칼날 폭발 반경이 5미터에서 3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방어력이 높은 전투원을 멀리 밀쳐낼 수 없습니다.
    • 명사수의 길
      • 추 달린 칼
        • 추적 강도가 감소했습니다.
        • 추적 방식이 변경되어, 칼이 의도한 대상에게서 벗어날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 전기질주자
      • 일반
        • 전기지팡이 사용 중에 플레이어의 궁극기 에너지가 소진되어도 무제한 회피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해류의 길
        • 폭풍 공격
          • 자동 조준 보정 각도가 50% 감소했습니다.
          • 낮은 등급의 PvE 전투원에게 주는 보너스 피해가 20% 감소했습니다.
      • 바람의 길
        • 집중된 숨결
          • 질주 도중 활성화 지연 시간이 0.25초에서 1.0초로 증가했습니다.
          • 회피 충전 속도 보너스가 10% 감소했습니다.
        • 전투 명상
          • 생명력이 매우 낮을 때 수류탄 및 근접 공격 충전 속도 증가량이 500%에서 400%로 감소했습니다.
        • 번개와 같은 반사 신경
          • PvP에서 회피 중 피해 감소량이 40%에서 32%로 감소했습니다.
    • 밤추적자
      • 길잡이의 길
        • 뫼비우스 화살통
          • 시간 제한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했습니다.
          • 오르페우스 보호 장구와 함께 사용 시 시간 제한이 10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 전투 식량
          • 수류탄으로 피해를 주었을 때 근접 공격 충전량이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아군을 투명 상태로 만들 때 수류탄 충전량이 17.5%에서 24%로 증가했습니다.

  • 워록
    • 기본 근접 공격
      • 근접 공격 사거리가 4.5미터에서 5.5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워록의 근접 공격 사거리가 타이탄 및 헌터의 근접 공격보다 1미터 길어졌습니다.
      • 기존 사거리가 4.5미터였던 모든 워록 근접 능력의 사거리가 5.5미터로 변경되었습니다.
      • 참고: 뱀의 용모 근접 공격 사거리는 6.5미터로 유지됩니다.
    • 폭풍소환사
      • 폭풍몰입 
        • 공격 버튼에서 손을 뗀 후의 피해 증가량이 더 천천히 감쇠합니다.
      • 전도의 조율
        • 전기 그물
          • 연쇄 번개의 공격력이 36에서 27로 감소했습니다.
          • 연쇄 공격 시 수류탄 에너지 충전량이 감소했습니다.
          • PvE는 3%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 PvP는 10%에서 8%로 감소했습니다.
          • 연쇄 공격 범위가 12미터에서 11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이온 점멸
          • 궁극기 에너지 비용이 4%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 점멸 사거리가 4.5미터에서 4.2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연쇄 번개 근접 공격
          • 연쇄 공격력이 31에서 27로 감소했습니다.
      • 통제의 조율
        • 이온의 흔적
          • 공중에서 획득하기 쉽도록 흔적의 높이가 높아졌습니다.
          • 흔적의 이동 속도가 14% 증가했습니다.
          • 흔적의 회전 속도가 83% 증가했습니다.
      • 혼돈 범위
        • 광선 끝지점 반경이 2미터에서 2.4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시야 개선을 위해 VFX 강도가 감소했습니다.
      • 원소의 조율
        • 정전기 쇄도
          • 이제 아군 근처에 있을 때 직업 능력의 재생 속도를 정상적으로 증가시킵니다.
          • 참고: 기존에는 실수로 궁극기 재생 속도를 증가시켰습니다.
    • 공허방랑자
      • 분열의 조율
        • 휴대용 초신성
          • 사거리가 20% 감소했습니다.
          • 발동 시간이 0.6초 증가했습니다.
          • 유지 시간이 3.5초에서 2.5초로 감소했습니다.
          • 공허 줄기 폭발이 자신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 공허 줄기의 수평 분산이 25% 좁혀졌습니다.
          • 공허 줄기의 폭발 반경이 3미터에서 2.5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신성 차원
        • 피해 감소 효과가 49%에서 51%로 증가했습니다.
        • 궁극기 유휴 상태의 지속 시간이 22초에서 24초로 증가했습니다.
        • 점멸 비용이 12.5% 감소했습니다.
      • 암흑 물질
        • 처치 시 수류탄 충전량이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굶주림의 조율
        • 소용돌이
          • 지속 시간이 5초에서 7초로 증가했습니다.
          • 틱당 지속 피해가 27에서 24로 감소했습니다.
          • 투사체 속도가 33% 증가했습니다.
          • 이제 신성 폭탄으로 적을 처치하면 섭취 효과가 발동됩니다.
        • 섭취
          • 섭취의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11초로 증가했습니다.
          • 갈증
          • 이제 처치 시 해당 적의 등급에 따라 수류탄 에너지가 16%~24% 충전됩니다.
          • 플레이어 처치 시 24% 충전됩니다.
    • 새벽칼날
      • 하늘의 조율
        • 피어오르는 열기
        • 피어오르는 열기의 강화 효과가 발동하면 전투원이 플레이어를 무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카루스 질주
        • 이카루스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여명 회피를 간섭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방어구

  • 월드 전리품 방어구 세트 개수가 3개에서 11개로 증가했습니다. 
    • 기존에 획득이 불가능하거나 매우 어렵던 세트를 이제 월드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방어구 에너지
    • 이제 방어구 미리보기 화면에서 방어구의 에너지 아이콘 위로 커서를 가져가면 원하는 방어구의 에너지 유형을 두 가지 중 하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에너지값이 1일 때 방어구 에너지 유형을 변경하려면 업그레이드 모듈 1개가 필요합니다.
      • 또한, 현재 에너지값과 에너지값이 동일한 에너지 유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업그레이드 모듈 1개+에너지 1에서 현재 에너지값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데 소요되는 총 비용입니다.
  • 방어구 능력치
    • 이제 태초 엔그램에서 전체적으로 높은 능력치와 강력한 분산 수치를 지닌 방어구를 더 자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전체적으로 높은 능력치를 지닌 경이 방어구를 더 자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전체적으로 높은 능력치를 지닌 전설 방어구를 획득할 가능성이 높아졌지만, 낮은 능력치가 적용될 확률도 존재합니다.
  • 방어구 개조 부품
    • 이제 시즌 한정 방어구 개조 부품 소켓(예: 불멸 개조 부품, 여명 개조 부품)에 해당 시즌에 출시된 개조 부품은 물론 이전, 이후 시즌의 개조 부품도 장착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여명 개조 부품 소켓(9시즌)이 있는 방어구에 여명 개조 부품, 불멸 개조 부품(8시즌), 자격 개조 부품 (10시즌)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육탄전 개조 부품 장착 후 투사체 근접 공격으로 처치 시 에너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예: 헌터의 칼 던지기).
    • 강화 버전이 있는 모든 방어구 개조 부품의 무기 유형에 맞는 강화 방어구 개조 부품이 추가되었습니다.
  • 경이
    • 헌터
      • 암살자의 두건
        • 파워 근접 공격(전투원과 수호자 모두에게) 및 필살기 사용 시 투명 및 치유 효과가 발동됩니다.
        • 이 경이 장비로 얻을 수 있는 투명 효과의 지속 시간은 처치한 적의 등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 이제 전기 지팡이로 처치 시 이 특성이 발동되지 않습니다.
      • FROST-EE5
        • 능력 재생 효과가 다른 직업 능력 에너지 재생 특성과 곱 연산으로 중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케프리의 침
        • 이 경이 장비 착용 시 모든 연막탄 피해가 150% 증가합니다.
      • 오르페우스 보호 장구
        • 그림자사격을 한 번 사용할 때 이 경이 장비로 회복할 수 있는 궁극기 충전량은 50%입니다.
      • 어린 아함카라의 등뼈
        • 함정지뢰의 폭발 반경이 14% 증가했습니다.
    • 타이탄
      • 잿빛 기상
        • 이 경이 장비를 착용하고 융합 수류탄으로 적을 처치하면 수류탄 에너지를 돌려받습니다. 돌려받는 수류탄 에너지는 처치한 적의 등급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 안타이오스 보호막
        • 슬라이딩 도중 보호막이 생성되면 피해를 전혀 입지 않습니다.
      • 파멸송곳니 견갑
        • 파멸송곳니 견갑을 착용하고 궁극기를 사용하면 간혹 근접 공격 처치 시 궁극기 에너지를 얻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막행군병
        • 전기 에너지 충전 반경이 12미터에서 20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Mk. 44 비켜서
        • 질주 시작 후 보호막이 생기기까지의 지연 시간이 1.25초에서 0.5초로 감소했습니다.
      • 애꾸눈 가면
        • 이 경이 장비의 대상 표시 효과가 대상 강조 효과로 변경되어, 벽 너머의 대상을 감지할 수 있는 능력이 삭제되었습니다.
        • 이제 표시된 대상을 처치할 때 추가 공격력을 받을 수 없습니다.
        • 표시가 적용된 대상을 처치하고 얻는 보호막이 다시 적용되며,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 단절의 울타리
        • 파워 근접 공격(전투원과 수호자 모두에게) 및 필살기 사용 시 폭발이 발동됩니다.
        • 이 경이 장비로 발생하는 폭발의 반경과 피해는 처치한 적의 등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 요새
        • 요새에서 검의 방어력 수치를 최대화하여 막는 방어력이 높아집니다. 공격받을 때 방어 에너지를 잃지 않으며, 시간이 지나도 감소하지 않습니다.
        • 기존의 치유 기능은 유지됩니다.
    • 워록
      • 절정 장막
        • 이제 이 경이 장비를 획득할 때 최소 지능 +16의 능력치가 적용됩니다.
      • 의견 충돌
        • 이 경이 장비의 피해 감소 효과가 4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피 연금술
        •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신규 특성 피의 마법이 적용되어, 착용 후 무기로 적을 처치하면 현재 밟고 있는 균열의 카운트다운 타이머가 정지되어 균열 지속 시간이 연장됩니다.
      • 뱀의 용모
        • 워록의 모든 근접 공격의 돌진 사거리를 늘려 줍니다. 능력이 재사용 대기 중이어도 적용됩니다.
      • 진리의 지성
        • 이 경이 장비로 얻는 강화 효과 중첩 하나당 수류탄 피해가 10%씩 증가합니다.
        • 수류탄을 사용할 때 아군의 수류탄 충전 속도를 높여 주는 강화 효과가 발동됩니다.
        • 이 경이 장비를 착용하면 현재 착용자의 수류탄 충전 속도 증가 효과를 받고 있는 아군의 수가 텍스트 알림으로 표시됩니다.

무기

  • 경이
    • 이자나기의 짐
      • 이제 연마된 칼날 애니메이션이 재장전 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무법자가 집중으로 교체되었습니다.
    • 유언
      • 부채 사격
        • 비조준 사격 시 이 무기의 정밀 값을 조정합니다.
        • 충격 값이 조정되었습니다.
      • 68.27/52.2 정밀 비조준 사격/조준 사격(기존 67.95/67.95)
      • 38/38 비정밀 비조준 사격/조준 사격: (기존 50.01/50.01)
      • 조준 사격 시 이 무기의 유효 사거리(피해 감쇠)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마우스와 키보드 입력의 안정성이 감소했습니다.
      • 이용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이 무기로 비조준 사격 시 대상 획득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 이 무기의 유효 사거리가 감소했습니다.
    • 호전적인 사자
      • 유탄 발사기 유형의 백엔드 변경 사항으로 인해, 호전적인 사자가 다소 조정되었습니다.
      • 발사 속도가 분당 72발에서 90발로 증가했습니다.
      • PvE에서 명중 피해가 27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악마의 몰락
      • 의도치 않은 상황에서 불의 기원이 발동하여 레이저를 반복해서 발사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칭
      • 종종 무기가 발사 도중 멈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이 무기로 아군에게 피해를 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늑대 군주
      • 늑대 방사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무기의 정확도가 크게 감소합니다.
      • 마우스와 키보드 입력의 안정성이 감소했습니다.
    • 모든 검의 공격 방식이 변경되어, 성능이 에너지 시스템과 대체로 비등해졌습니다.
      • 변경된 검 능력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충격
      • 스윙 속도
      • 충전 속도
      • 무기의 에너지 충전 속도입니다.
      • 막기 저항
      • 대부분의 공격을 이 무기로 막을 때 받는 피해가 감소하는 양을 나타냅니다.
      • 막기 효율
      • 공격을 막는 데 필요한 에너지의 양을 감소시킵니다.
      • 막기 저항
      • 이 무기로 막기를 유지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 탄약 수용량
    • 에너지
      • 검을 사용하는 동안 근접 능력이 검의 에너지 미터로 변경됩니다. 이 에너지는 스스로 회복되며, 검과 관련된 행동 시 소모됩니다.
    • 약한 공격
      • 모든 검 하위 유형으로 약한 공격을 끝없이 연계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하위 유형의 약한 공격으로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강한 공격
      • 강한 공격 발동 시 검의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 참고: 사용한 공격에 따른 각 검의 에너지 소모량은 서로 다릅니다.
      • 에너지가 가득 차 있다면, 강한 공격이 더 강해집니다. 에너지가 부족하다면 강한 공격이 약해집니다.
    • 막기 행동
      • 이제 막기를 사용할 때 탄약을 소모하지 않지만, 활성화 중 검의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 참고: 여전히 탄약이 최소 1개 남아 있어야 막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보호막 투과
      • 검 공격 시 피해의 일부가 원소 보호막을 무시하고 대상에게 직접 피해를 줍니다.
        • 참고: 검으로 생성하는 투사체 기반 공격 등 예외인 경우도 있습니다.
    • 검 특성
      • 회오리 칼날
        • 막기를 사용하면 이 효과가 종료됩니다.
        • 연타 공격 시 한 번의 타격으로 간주합니다.
      • 준비
        • 피해 보너스가 +50%에서 +30%으로 감소했습니다.
      • 파괴적 칼날
        • 피해 보너스가 3배에서 ~1.67배로 감소했습니다.
      • 에너지 전송
        • 이제 막기에 탄약이 소모되지 않기 때문에, 이 특성으로 얻는 능력 에너지가 감소했습니다.
      • 반격
        • 활성화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막기 사용 직후 공격을 방어하면 잠시 동안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지속 시간이 2초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5초)
    • 검 공격 또는 기타 전신 근접 공격 사용 중 활공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유탄 발사기
    • 공격적 프레임 유탄 발사기가 속사 프레임 유탄 발사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속사 프레임 유탄 발사기는 발사 속도(0.8배)에 맞춰 공격력이 감소했지만, 예비 탄약이 증가했습니다.
        • 기존에는 공격적 프레임 유탄 발사기가 적응형보다 발사 속도는 빠르면서 공격력은 동일했습니다.
    • 파워 무기 유탄 발사기로 주요 적 이상에게 주는 피해가 ~10% 감소했습니다.
  • 저격총
    • 주요 적 이상에게 주는 피해가 섀도우킵 이전 값으로 감소했습니다(~-20%).
    • 적응형 저격총
      • 정밀 배수가 3.25배에서 2.95배로 감소했습니다.
    • 속사 저격총
      • 기본 충격 피해가 100에서 90으로 감소했습니다.
  • 산탄총
    • 비납탄 산탄총이 대상 획득 시 더는 정밀 위치를 고려하지 않습니다.
      • 기존에는 대상 획득 시 실제로는 탄약 분산이 의도된 조준 지점으로부터 멀어져 탄약의 대부분이 빗나가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 부채꼴 범위의 각도가 이제 하위 유형에 따라 조정되고, 사거리 능력치에 따라 변경되지 않습니다.
    • 이 무기 유형은 조준 사격 시 유효 사거리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융합 소총
    • 융합 소총이 대상 획득 시 더는 정밀 위치를 고려하지 않습니다.
      • 기존에는 대상 획득 시 실제로는 연속 사격이 의도된 조준 지점으로부터 멀어져 사격의 대부분이 빗나가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 이 무기 유형의 피해 감쇠는 이제 0.5배까지 적용됩니다(기존 0.75배).
    • 이 무기 유형 광학 능력치의 유효 사거리와 충격이 전반적으로 감소했습니다.
  • 자동 소총
    • 다음 충격 값이 변경되었습니다:
      • 정밀 프레임
        • 17/27.2 기본/정밀(기존 17/25.5)
      • 적응형 프레임
        • 15.75/25.2 기본/정밀(기존 13.75/22)
      • 속사 프레임
        • 13.4/20.1 기본/정밀(기존 12.5/18.75)
  • 무기 특성
    • 비상 계획
      • 비상 계획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속사 하위 유형에 맞춰 충격이 조정됩니다.
      •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충전 시간이 속사 하위 유형의 *0.85에 맞춰 설정됩니다.
    • 원투 펀치
      • 근접 공격 또는 무기 교체 시 효과가 끝납니다.
  • 일반
    • 다음 무기와 장식의 방출 효과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천의 목소리
      • 줄타기 곡예사의 여름 폭풍
      • 호전적인 사자의 비취색 용모
    • 다중 처치 탄창이 끝없이 활성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루미나로 섕크 처치 시 잔해가 제대로 생성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소원 종결자로 특정 오브젝트를 통과해 발사할 때 의도보다 많은 피해를 입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벽 근처에 서 있으면 늑대 군주의 우두머리의 위엄 장식 일부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 신원 시스템

문양

  • 능력치 추적기
  • 능력치 추적기 지원을 위해 문양에 세부사항 화면이 적용됩니다.
  • 모든 문양에 능력치 추적기를 장착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문양에 사용할 수 있는 능력치 추적기는 해당 문양의 출처/카테고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 능력치 추적기는 활동 및 기간에 따른 카테고리로 분류됩니다.
    • 활동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시즌
      • 계정
      • 시련의 장
      • 목적지
      • 갬빗
      • 레이드
      • 공격전
      • 오시리스의 시험
    • 기간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주간
      • 시즌
      • 성적*
        • *참고: 성적 능력치는 가능한 경우 10시즌 이전 자료를 이용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10시즌부터 추적됩니다.
      • 위 사항 모두
  • 능력치가 특정 수치에 도달하면 능력치 추적기에 금박을 입힐 수 있습니다.
  • 업적 화면에 능력치 추적기 전용 섹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능력치 추적기는 시즌, 주간, 성적, 전체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 능력치 추적기는 능력치 추적기 유형에 따라 하위 분류되어 있습니다.
    • 업적 개요에 표시되는 특별 업적 개수가 3개에서 1개로 감소했습니다.
  • 수집품
    • 문양 수집품이 능력치 추적기 구조를 반영해 재구성되었습니다.
  • 변형 문양
    • 변형 문양이 전용 문양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문양 특성 및 오라
    • 문양 특성 및 오라가 문양에서 삭제되었습니다.

클랜

  • 클랜 깃발 특성이 10시즌에 맞추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액세서리

  • 우주선
    • 잃어버린 전설 엔진의 효과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스트
    • 성소 판금 의체의 애니메이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참새
    • 추진기 겨울의 냉기, 명절 기분의 여명 참새 추진기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아주르 아자젤과 야생마의 효과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 9시즌 아름다운 기억 광휘 엔그램이 사라집니다. 대신 새로운 10시즌 광채 광휘 엔그램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에버버스 상점에서 광휘 엔그램을 구매할 수 없으며, 시즌 패스의 레벨을 올려야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에버버스 상점에 광휘 엔그램 대신 매일 바뀌는 실버 할인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총제작자가 특정 확률로 9시즌 한정 방어구 개조 부품을 판매합니다.
  • "개량형 시련의 장 스캐너" 고스트 의체 특성이 추가되었으며, 시련의 장 테마 고스트에 확률적으로 적용됩니다.
  • 에버버스 상점에서 신규 소모품인 수집가의 혜택과 미광체조각을 광휘 가루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각각 광휘 가루 250개).
    • 수집가의 혜택:
      •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정밀 피해로 적 처치 시 일정 확률로 행성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 효과는 4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 수집가의 혜택은 한 번에 한 개만 활성화됩니다.
  • 미광체조각:
    •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보스를 처치할 때 일정 확률로 추가 미광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 효과는 4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 미광체조각은 한 번에 한 개만 활성화됩니다.
  • 다양한 전설 엔그램의 미리 보기에 내용물이 정확히 표시되도록 여러 가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수집품에서 섀도우킵 캠페인 보상 경이 방어구 설명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 에버버스 상점 번들에 포함된 상품 일부를 이미 보유하고 있어 가격이 인하된 경우 "할인 중" 대신 "세트 완성"으로 표시됩니다.
  • 이제 수집품에서 시즌 패스로 획득한 8시즌 무기 설명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감정표현"으로 표기되던 일부 멀티플레이어 감정표현의 툴팁이 "단체 감정표현"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쥴이 판매하는 3년 차 경이 방어구 아이템의 구매 조건이 시즌 패스가 아닌 섀도우킵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개조 부품 구성품을 다량으로 분해할 수 없습니다.

전투력 및 게임 진행

  • 화성 지역 상자와 공개 공간의 경험치 보상이 섀도우킵과 비등하도록 조정했습니다.
  • 상점에서 구매한 미완성 '아크리우스의 전설'의 위력이 감소했습니다.
  • 유료 캐릭터 부스트 사용 시 소프트 캡이 950으로 증가합니다.
  • 참고: 첫 번째 캐릭터가 소프트 캡에 도달하기 전까지 캐릭터 부스트를 구매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일부 아이템이 수집품에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Steam 서버를 이용할 수 없을 때 "화력팀 대화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알림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목표 추적 시 해방 아이콘이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저편" 임무 수행 중 비정상적인 아이콘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활동 선택 창을 닫은 후 "화력팀 자리 열기"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궤도에서 임시 툴팁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즌 화면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그래픽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50등급 축하 도중 숫자가 겹쳐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구매 후 애니메이션이 불규칙하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 화면으로 이동 시 시작 오버레이가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PC 환경과 비슷하도록 콘솔 설정 UI 화면 구성을 수정했습니다. 이는 차후 업데이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이제 초점이 맞춰져 있을 때, 캐러셀 선택 방식을 이용하는 설정을 방향 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어떤 필살기가 즐겨찾기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쉽도록 필살기 아이콘에 즐겨찾기 표시를 추가했습니다.
  • 로딩 화면에 게임 힌트를 추가했습니다.
  • 이제 콘솔에서 십자선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PC와 마찬가지로 7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시즌 패스 보너스에 완료 상태를 추가했습니다.
  • 퀘스트 화면에 카테고리를 추가했습니다.
    • 퀘스트 아이템은 아래 일곱 가지 카테고리로 자동 분류됩니다.
      • 새로운 빛
      • 참고: 이 카테고리는 캐릭터의 소지품에 활성화된 새로운 빛 퀘스트가 없는 경우 숨겨집니다.
      • 모든 퀘스트
      • 섀도우킵
      • 시즌
      • 플레이리스트
      • 경이
      • 과거
  • 새로운 퀘스트 아이템이 있을 때, 퀘스트 탭에 광택 애니메이션이 표시됩니다.
    • 새로운 퀘스트 아이템에 커서를 가져가면 광택이 사라집니다.
  • 전리품 스트림의 미광체 개수에 쉼표를 추가했습니다.
    • 이제 밤잠 설칠 일이 없겠군요.
  • 이제 PVP 개인 경기 시작 화면에서 왼쪽/오른쪽 버튼으로 화력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시즌 화면의 시즌 등급 툴팁에서 보유하고 있는 시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론트라인 - 일반 버그 수정 / 편의 개선

(프론트라인은 분야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문제를 수정하기 위해 개설된 전담팀입니다. 따뜻하게 환영해주세요!)
  • 전투
    • 격렬한 교전 도중 클라이언트 성능 개선을 위해 기갑단 사이온의 사이오닉 파열 지상 공격을 수정했습니다.
    • 갬빗 경기에서 침입 도중 정예, 미니 보스, 보스 이름표에 "아군" 표시가 정상적으로 나타납니다.
    • 이제 헌터의 폭풍 공격 근접 능력이 PC에서 질주가 "길게 누르기"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제대로 작동합니다.
    • 시련의 장에서 타이탄 태양파괴자 근접 능력 "박격포 폭발"의 피해가 조금 더 일정해졌습니다.
    • 이제 지상으로 이동하는 아군 투사체가 아군 타이탄 깃발 방패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지상을 따라 이동하는 투사체를 생성하는 능력에는 불타는 망치, 공허장벽 수류탄 등이 있습니다. 
    • 이제 헌터 경이 장비 "거짓말쟁이의 악수"의 크로스 카운터 근접 피해 강화 효과가 오브젝트(대장간 배터리 등)를 주울 때 의도대로 사라집니다.
    • 헌터가 웅크린 상태로 투명화 해제 시 너무 오랫동안 발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뺑소니" 정찰 소총으로 처치당했을 때 전투 피드에 사망 원인 아이콘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 이제 원거리 근접 능력이 있는 하위 직업 캐릭터 역시 근접 처치 현상금 및 업적에 반영됩니다. (타이탄의 프론트라인, 헌터의 칼 던지기와 부식 연기 폭탄, 워록의 천체의 화염과 번개의 구 등이 포함됩니다.)
    • 이제 사바툰의 노래(비명자 보스), 솔(군체 벌레 신), 정원 세계 공격전의 벡스 사이클롭스 보스 처치 시 군체 및 벡스 보스 처치 주간 공격전 현상금 진행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PS4 "점퍼" 버튼 배치 사용 도중 L1+R1 버튼을 길게 누르면 플레이어 살펴보기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이제 헌터로 검 및 카드 섞기 감정표현 사용 시 "피해 면역" 상태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 신원
    • 이제 시련의 장 업적 도전 수락을 완료하려면 주간 도전 10개가 필요합니다.
    • 이제 선봉대, 시련의 장, 갬빗 상인의 "추가 현상금"으로 적절한 일일 현상금 업적 진행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선봉대 요원, 용병, 일일 현상금).
    • 이제 꿈의 도시에서 저주가 최고치에 달하는 3주간 30개의 승천 상자를 모두 발견하고 적절한 업적을 획득한 플레이어도 욕심 많은 구두쇠 업적을 제대로 진행하고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수집품의 모든 카테고리에서 "레벨 달성 중에 획득"하는 개조 부품이 획득한 상태로 표시됩니다.  (예: 가슴: 피격 반동 방지 경화기 조준 개조 부품)
    • 중복된 세계선 제로 촉매제 업적 항목을 삭제했습니다.
    • 이제 검은 발톱 촉매제 업적을 늑대 군주가 아닌 검은 발톱으로 진행하고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총잡이 처치 또는 적절한 모험 임무 완료로 포세이큰 업적 "지명 수배범: 총잡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를 통해 가끔 임무가 끝나기 전에 총잡이를 처치하면 인정되지 않는 현상이 해결될 것입니다.
  • 보상
    • 이제 워록 경이 장비 "횡단 걸음"의 음향 효과가 현재 무기의 탄창을 충전할 여분의 탄약이 있을 때만 재생됩니다.
    • 이제 검은 무기고 도식을 분해할 수 있습니다.  분해 시 중첩된 도식 하나가 삭제됩니다.
    • 이제 클랜원과 함께 플레이 시에도 MIDA 촉매제를 정상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촉매제를 쫓는 자" 클랜 특성 보너스에 따라 획득률이 정상적으로 증가합니다.
      • 영광 등급 3 대영웅으로 승리 시 획득률이 추가되었습니다. (클랜 보너스 미적용 시 5%, 클랜 보너스 적용 시 10%)
      • 영광 등급 4 신화로 승리 시 획득률이 증가했습니다. (클랜 보너스 미적용 시 5% > 10%, 클랜 보너스 적용 시 10% > 30%)
      • 영광 등급 5 전설로 승리 시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샘 샘 샘 갬빗 침입 메달 업적에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투력 900에 도달하면 이전 캐릭터를 삭제했더라도 신규 캐릭터에게 태초의 조율 강화 효과가 나타납니다.
    • 이제 테스가 빈 영웅의 지점 선물 화면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 월드
    • 가끔 보스 전투 도중 총잡이가 사라져 임무가 일찍 끝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시련의 장 퀘스트 단계 "브로드소드 제작 - 꾸준함"이 시련의 장 일일 현상금 완료 조건을 정확히 표시합니다.
    • 이제 불법 무기 경이 퀘스트에 포세이큰 확장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제 새로운 빛 불법 무기 도입 퀘스트를 받으면 승천 서비터 원시 괴수 보스 처치 시 "빛 속의 어둠" 퀘스트 단계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공물 전당 문을 열기 위해 공물 깃발을 배치하는 도중 발생할 수 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신규 및 문제를 겪고 있던 기존 플레이어 모두가 깃발을 정상적으로 배치해 "공물 전당" 도입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구원의 정원 레이드 최종 보스 전투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시련의 장 경기 도중 타이탄의 반구형 보호막과 워록의 빛의 샘을 반복적으로 사용해 다른 플레이어를 궤도로 밀어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탑으로 이동할 때 다른 플레이어의 로딩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team
    • 이제 음악 음량이 번지 스플래시 화면 표시 없이 즉시 적용됩니다.
    • PC 클라이언트: 게임 창이 활성화되지 않았을 때(Alt+Tab으로 창 변경) 일부 이용자가 로딩 지연 현상을 겪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반
    • 이제 비둘기와 불사조 지식 모음집 업적을 완료한 후 해당 페이지를 정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채 경이 무기를 획득하면 모든 페이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2019년 여명 선물의 사용 기한이 이미 종료되어, 안전하게 폐기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다른 이벤트 도중 에바의 포기한 퀘스트 섹션에서 여명 경이 참새 퀘스트를 받을 수 없습니다.
    • 천체의 화염, 번개의 구, 칼 던지기 등 투사체 근접 능력으로 이제 갬빗 및 시련의 장 근접 처치 현상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련의 장

  • 마침내 오시리스의 시험이 돌아왔습니다!
    • 탑 격납고의 세인트-14과 대화해 시험의 여정을 시작하세요. 시험 플레이리스트는 3월 13일 금요일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시련의 장 지도 목록에 이상 현상, 도가니, 엑소더스 블루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해당 지도가 대부분의 플레이리스트에 나타납니다.
  • 머나먼 해안에 존재하는 다수의 환경 외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조각에 존재하는 다수의 환경 외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성능

  • 개조 부품 불러오기 및 적용 도중 UI 지연 및 프레임레이트 하락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갬빗 및 갬빗 프라임의 프레임레이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구원의 정원 레이드의 신성한 정신 전투 도중 발생하는 프레임레이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단의 구덩이 던전(특히 터널 전투)에서의 프레임레이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PC에서 높은 프레임레이트 사용 시 게임이 멈칫거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PC에서 바닥에 잔해가 많은 경우 전반적인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이제 로딩 시간이 프레임레이트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EXP 333,887 (95%) / 335,001

전문가 인벤러

Lv78 참새영

레벨
Lv78
라이센스
C급 라이센스
경험치
333,887 (95%) / 335,001 ( 다음 레벨까지 1,115 )
포인트

이니 383,066

베니 2,397

제니 4,732

명성
2,745
획득스킬
  • 5
  • 9
  • 5
  • 5
  • 5
  • 2
  • 5
  • 5
  • 3
  • 5
가입일 정보
2012-10-20 19:57:19에 가입하셨으며, 오늘은 2782일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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