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destiny_gear_acd0_feedback_fence.jpg

이름 : ACD/0 반사벽
 근접공격을 적중시킬 경우 에너지를 축척하고 적에게 근접공격을 당하면 피해를 감소시켜주고 전기 속성의 충격파가 발생을 하는 경이 입니다. 굳이 에너지를 축척하지 않더라도 충격파는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pve에서는 굴복자나 군체 노예들이 많이 나오는 구역에서 끼면 때리지 않아도 몹들이 알아서 죽어나가는 현상을 볼수 있습니다.
 
 pvp에서는 그리 강하지는 않지만 붙으면 일단 근접공격을 하고 전기 중간트리와 어께빵 등으로 적에게 붙을수 있는 근접능력이 강력한 타이탄으로서는 상대가 왜 죽었는지 의문이 들면서 죽게 할수있는 경이 입니다.

파일:destiny_gear_aeon_safe.jpg

이름 : 영겁 저장고

 다른 직업군의 영겁이라는 이름이 붙은 경이(타이탄 영겁의 전사 제외)와 연계되는 경이로 아군이 일정능력(헌터 회피, 워록 수류탄, 타이탄 근접)을 사용하면 같은 영겁 경이를 낀 아군의 위의 능력의 쿨타임이 감소하는 경이 입니다.

 다른 파티원들과 연계를 해야하는 경이로 솔플에서는 절대 사용할 의미가 없으며 굳이 다른 강력한 경이를 두고 이 경이를 다들 낄 이유는 없기에 파티원들과 즐겜을 할 생각이 아니라면 사용할 의미가 없습니다.

파일:destiny_gear_stronghold.jpg

이름 : 요새

 검을 강화 시켜주는 경이로 검으로 가드를 할경우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고 이동속도를 증가 시켜 줍니다.

 검의 가드가 여러가지 틱뎀을 막아주고 보스들의 즉사에 가까운 데미지를 주는 패턴(낙사나 레이드 퍼즐등의 즉사는 제외)들을 무시할 뿐만 아니라 보스에게 가까이 갔을때 날리는 충격파도 어느정도 막아주기 때문에 검을 즐겨 사용하는 유저분이라면 굳이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강력한 경이 입니다.

파일:destiny_gear_ursa_furiosa.jpg

이름 : 우르사 퓨리오사

 개인적으로 멋진 외형과 타이탄의 방어구 들과 잘 어울리는 룩으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경이 입니다. 효과는 파수병의 방패로 막은 상태로 이동속도 증가와 적의 공격을 막아낼 경우 궁극기를 되돌려 주는 경이 입니다.

 되돌려 주는 에너지는 막는 것 뿐만 아니라 사령관의 규정의 깃발 방패 버프를 아군에게 줄경우, 방패에 닿았을 때 주는 대미지로도 에너지를 채울수 있습니다. 다만 100까지 채워주는게 아닌 최대 약 80~90퍼 정도 까지만 채워줍니다.

파일:destiny_gear_ashen_wake.jpg

이름 : 잿빛 기상

 효과는 폭발까지 딜레이가 존재하는 융합 수류탄을 즉시 폭발로 바꾸어주고 융합수류탄으로 처치시 몹의 등급에 따라서 에너지를 채워주는 경이 입니다.

 pbe에서는 노란몹을 잡으면 100퍼센트 까지 채워주면 일반 몹들도 여러마리를 죽이면 바로 바로 수류탄을 채울수 있습니다. 직업방어구의 잿더미나 더 큰 잿더미와 연계할경우 궁극기를 더욱 빠르게 채울수 있으며, 태양 중간트리의 스킬 데미지 증가와 연계해서 원래도 강력한 태양수류탄으로 노란몹들마저 한방을 내거나 태양 아래 트리와 연계해서 더빠르게 많은 수류탄을 던지는등 무궁무진한 활용도를 가진 경이 입니다.

 pvp에서도 수호자를 처치하면 100퍼센트 되돌려 주기 때문에 약간만 때리고 수류탄으로 잡으며 잿더미와의 연계로 더욱 빠른 궁극기사용을 하는등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파일:destiny_gear_doom_fang_pauldron.jpg

이름 : 파멸송곳니 견갑

 공허 근접 처치시 궁극기 에너지가 채워지며 궁 사용중에 근접으로 처치시 방패투척이 채워지고 방패투척을 적중 시키면 궁극기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방어구 입니다.

 방패를 던져서 적중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근접으로 처치하면 방패가 채워지는 형식으로, 방패 투척의 경우에는 한번의 투척에 튕겨서 여러명이 맞을경우 지속시간이 크게 증가 합니다. 그래서 공허 아래 트리와 사용할경우 몹들이 많이 나오는 구간에서는 끊임없이 궁극기를 사용하고도 게이지가 여유롭게 남아있는것을 볼수 있을 정도로 지속력이 높아지는 방어구 입니다.

 또한 공허 근접 처치시 궁극기 에너지가 차오르는 정도가 엄청 크기 때문에 경이 자동소총이 몬테 카를로와 연계할경우 빠른속도로 궁을 채우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다만 공허 중간트리의 근접능력으로 때렸을때 폭발이아닌 직접타격으로 죽여야 차오른다는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파일:destiny_gear_synthoceps.jpg

이름 : 합성근육

 일반 주먹질의 사거리가 증가하고 3명 이상의 적이 근처에 있을 때 모든 근접 공격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경이 입니다. 3명이상이 근처에 있으면 버프가 옆에 생기며, 3명미만이 되더라도 일정 시간동안은 버프가 유지 됩니다.

 pve에서는 보통 근접 공격력이 증가하고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전기 밑에 트리와 공허 윗트리로 자주 사용됩니다. 그리고 합성근육의 버프는 어께빵에도 적용이 되는데 '합성근육 버프 띄우기 - 질주 - 슬라이딩 - 원투펀치 샷건 적중 - 어깨빵'으로 원투펀치 버프의 근접공격 딜뻥 + 합성근육 근접공격 딜뻥 + 어깨빵 딜로 궁극기에 준하는 한방딜을 몬테 카를로와 연계해서 약 10초정도 되는 시간마다 퍼부을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 중간트리 궁극기에도 버프가 적용이 되기 때문에 신성폭탄에 맞먹는 딜이 나옵니다.

 그리고 공물의 전당에서 실험 해본 결과 검에도 딜증가가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사실상 딜 증가가 없는 수준의 딜만 증가합니다.(공물의 전당 기사 기준 100정도) 대신 이는 검의 탄약이 있을 경우 이며 탄약이 없을 때는 큰 폭으로 증가합니다.

[공물의 전당 기사 기준]
1.탄약 없음 : 약 3597
2.탄약 없음 + 합성 근육 : 약 10791
3.탄약 없음 + 포위 : 약 4833
4.탄약 없음 + 포위 + 합성 근육 : 약 14567
5.탄약 있음 : 약 11384
6.탄약 있음 + 합성근육 : 약 11439
7.탄약 있음 + 포위 : 약 15368
8.탄약 있음 + 포위 + 합성근육 : 약 15443

 pvp에서는 보통 근접 공격 사거리 증가를 보고 사용하나, 버프가 생길경우 원래 한방이 나지 않던 전기 중간트리의 근접능력이 한방을 낼수있게 바뀝니다.


이름 : 사이탄의 방벽

 원래는 일반 벽처럼 모든 공격을 막는 타이탄의 높은 방벽을 지속시간과 체력을 감소 시키는 대신 방벽 너머로 사격이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경이 입니다.
 
 pve에서는 고난이도 컨텐츠에서 적의 딜을 막아내며 일방적으로 딜링을 하기 위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pvp또한 마찬가지로 일방적으로 딜링을 하는 용도로 사용하는데 특히 ttk가 짧은 무기나 저격총을 사용할때 특히 강점을 가질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격하는 아군 앞에 깔아서 안정적인 저격이 가능하게 서포팅을 해줄 수 도 있습니다.


 원래는 가슴방어구를 적으려 했으나 건틀릿에 더 좋은 경이가 많은 관계로 먼저 적게 되었습니다. 급하게 써서 오타가 많으니 이해해 주시기를 바라며 경이관련 궁금한 점이나 더 좋은 빌드가 있으면 댓글에 적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