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12일 오후 10 50분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 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총검사 테스트 지원 패키지 판매

- 세리아 상점에서 '90Lv 에픽 장비 임시 지원 패키지'를 판매 합니다.

- 라이너스 상점에서 '강화된 레벨 상승권'과 '각성 퀘스트 재료 상자'를 판매 합니다.

※ 90lv일 때, '퀘스트 북 - 진행' 탭에서 '퀘스트 클리어' 버튼이 노출되지 않으므로 주의 부탁 드립니다. 

 

 

[캐릭터]
신규 캐릭터 - 총검사

신규 캐릭터 총검사가 추가 됩니다.

총검사는 요원, 트러블 슈터로 전직 할 수 있으며 각각 소태도, 중검을 주무기로 사용 합니다.

 

공통 스킬

* 현월참

- 검을 휘둘러 초승달의 호를 그리며 적을 베어 공중으로 띄운다.

* 뒷목 가격

- 총몸으로 적의 뒷목을 가격하여 맞은 적을 잡아 끌고온 뒤 검으로 베어 추가 피해를 입힌다.

* G-Bomb

- 수류탄 G-Bomb을 꺼내 핀을 뽑은 후 던져 폭발을 일으켜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운다.

* 로망 대시

- 전방으로 빠르게 돌진한 후 검을 휘둘러 추가 피해를 입힌다.

 

<요원>

* 15Lv 요원의 가죽 마스터리

- 가죽 방어구 착용시 공격속도, 이동속도, 물리 크리티컬 확률, , 체력이 추가로 증가한다.

* 15Lv 요원의 전투술

- 정보 조작, 요인 암살을 주로 하는 특수 요원의 전투술. 기본 공격, 대시공격, 점프공격이 변경되고 백스텝 중에 사격을 하면서 거리를 벌릴 수 있다.

- 추가적으로 물리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공격력이 증가한다.

* 15Lv 연속 사격

- 전방으로 빠르게 3회 연속 사격 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 20Lv 쌍현참

- 반월 모양의 검기를 발생시키는 검술을 2회 시전하여 적을 공격한다.

* 20Lv 이베이전

- 로망 대시 중 피격을 당하면, 이베이전이 발동하여 적의 공격을 회피한다. 회피 도중 추가 입력을 통해 공격을 가할 수 있다.

- 이베이전은 로망 대시 중 C(점프)키 입력을 통해 수동으로 발동할 수도 있다.

- 이베이전 습득시 요원의 여러 가지 스킬을 캔슬 하고 로망 대시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 20Lv 소태도 마스터리

- 소태도 착용시 물리 공격력과 적중률에 보너스 효과를 갖는다.

* 25Lv 달빛 가르기

- 양손에 검을 쥐고 전방으로 돌진하며, 교차 베기를 시전한다.

* 30Lv 임무 시작

- 임무 시작의 순간 집중력을 끌어올려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이 증가한다.

* 30Lv 암살 목표

- 네임드/보스/헬 몬스터에게 암살 목표를 증명하는 `표식`을 남긴다. `표식`은 자동으로 부여되며, 일반 몬스터에게는 부여되지 않는다.

- 스킬키 조작을 통해 `표식`의 대상을 변경하거나 off할 수 있다.

- TARGET `표식`이 새겨진 적에게 특수한 효과를 발동시키는 스킬들이 있다.

└목표 사격, 요인 암살, 목표 포착, 섬멸

* 30Lv 조준 사격

- 전방의 적을 자동으로 조준 사격하여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

- 스킬키를 누르고 있는 것으로 전방 일정 영역에 있는 <암살 목표> `표식`을 조준 하여 사격할 수 있다.

* 35Lv 보름달 베기

- 쌍검을 활용한 회전 베기를 시전하여 주변의 적들을 끌어 모은 뒤, 보름달 베기를 시전하여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

* 35Lv 암월비보

- 요원의 잠행 비기인 암월비보를 펼쳐 적들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암살한다.

- 암월 비보는 총 3회의 세트 공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첫번째 세트 공격 성공시 나머지 2회의 세트 공격은 스킬키를 추가로 입력하여 발동이 가능하다.

- 각 세트 공격의 마지막 동작을 캔슬하고 다른 스킬을 발동할 수 있으며, 다른 스킬을 사용 도중에도 캔슬하고 암월 비보를 발동할 수 있다.

- 각 세트공격의 마지막 타격이 <암살 목표> `표식`이 부여된 적을 최우선으로 검색하여 공격한다.

* 40Lv 목표 사격

- 범위 내의 가장 가까운 적을 목표로 지정하여 사격을 가한다.

- 최대 12발의 탄약을 모두 사용할 때까지 스킬 버튼을 연타하는 것으로 연속 사격을 가할 수 있다.

- <암살 목표> `표식`이 부여된 적을 최우선으로 공격한다.

* 45Lv 블레이드 팰컨

- 전방으로 총과 검을 집어 던져, 결합된 블레이드 팰컨을 만들어 다단히트 피해를 입힌다.

- 블레이드 팰컨이 사라지기 전에 추가 입력을 통해 강력한 마무리 베기를 시전할 수 있다.

1차 각성 - 인포서

* 48Lv 결의

- 결의를 다져 적에게 입히는 기본공격 및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고, 일부 사격 스킬의 색적 범위가 증가한다.

- <색적 범위 증가스킬> - 조준 사격, 목표 포착, 섬멸

* 50Lv 요인 암살

- 전방의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 붙잡은 뒤, 치명적인 베기 공격을 가해 암살한다.

* 60Lv 목표 포착

- 맵안에<암살 목표> `표식`을 가진적이 존재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다.

- 전방의 `표식`을 가진 대상에게 빠르게 접근하며 사격을 하고, 이어지는 검술로 적을 타격한다.

* 70Lv 문페이즈

- 달의 위상변화를 형상화한 검격을 연속으로 가해 적을 공격한다.

2차 각성 - 레퀴엠

* 75Lv 냉혈

- 레퀴엠의 냉철한 행동으로, 물리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공격력이 증가한다.

- 로망대시의 쿨타임이 감소하고, 선 상태로 피격 중에 Z(스킬)키 또는 로망대시 버튼 입력을 통해 이베이전을 발동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 75Lv 월광진혼곡

- 전방의 적을 낚아채 잡은 뒤, 날카롭고 치명적인 연속 공격을 가해 처치한다.

* 80Lv 섬멸

- 전방 광범위의 적을 일시에 표적으로 삼은 뒤, 쌍권총을 빠르게 난사하여 섬멸한다.

- <암살 목표> `표식`이 부여된 적에게 추가 사격을 가한다.

* 85Lv 월식

- 월식을 형상화한 검기를 펼친 뒤, 어둠 속에서 검광과 권총을 난사해 적들을 일망 타진 한다.


<트러블 슈터>

* 15Lv 트러블 슈터의 중갑 마스터리

중갑 계열 방어구 장착 시 트러블 슈터의 힘체력, HP MAX, MP MAX, MP 회복량물리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한다.

* 15Lv 숙련자의 전투술

트러블 슈터의 독자적인 전투 방식기본 공격이 3타로 변형 되고 이동속도가 증가하며 샷건과 폭탄 스킬에 공격 당한 적의 물리/마법 방어력을 감소 시킨다.

* 15Lv 더블 배럴

앉아서 자세를 취한 뒤 샷건을 빠르게 격발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 15Lv 롤링 무브

빠르게 전방으로 굴러 이동한 뒤 검으로 적을 올려 베어 공중으로 띄운다.

일부 스킬 공격 후 캔슬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 20Lv 중검 마스터리

중검 계열 무기 장착 시 트러블 슈터의 물리 공격력적중률경직도가 증가한다.

* 20Lv 브레이크 샷

검으로 하단을 공격하여 적들을 공중으로 띄운 뒤 샷건을 격발하여 추가 피해를 입힌다.

* 25Lv 소드 밤

검에 폭탄을 휘감아 인접한 적을 전방으로 밀쳐낸 후 연쇄 폭발을 일으켜 추가 피해를 입힌다.

폭발에 공격 당한 적은 특수 화상 상태가 되어 일정 시간 동안 홀드 상태가 된다.

* 25Lv 역전의 승부사

전투 시작 전 에너지 드링크를 마셔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 30Lv 화약 다루기

트러블 슈터가 다루는 화약들의 성능이 강화 되며 일부 샷건 스킬과 폭탄 스킬의 공격 범위와 공격력이 증가한다.

* 30Lv 디퓨전 버스트

확산성이 강한 탄환을 장착한 샷건으로 전방을 사격하여 넓은 범위의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 30Lv G-CTF

강력한 인화 물질로 제조 된 G-CTF를 굴린 후 샷건으로 사격하여 폭발을 일으키며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 G-CTF의 폭발에 피격 당한 적은 특수 화상 상태가 되며 일정 시간 동안 홀드 상태가 된다.

* 35Lv 번 투 슬래쉬

폭탄이 감긴 검을 연속하여 휘둘러 적을 공격 한다.

검이 적을 타격하면 강렬한 폭발이 일어나며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트러블 슈터의 전방으로 끌려온다.

* 35Lv 오프레션

-샷건으로 전방을 사격한 후 뒤로 점프하며 다수의 폭탄이 연결 된 폭탄망을 투척한다.

폭탄망은 일정 시간 동안 유지되며 적이 폭탄망 내부에 들어올 시 즉시 폭발하며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폭발에 공격 당한 적은 특수 화상 상태가 되며 일정 시간 동안 홀드 상태가 된다.

* 40Lv 디스트러블 퀘이크

폭발력이 강한 폭탄을 검에 휘감은 뒤 돌진한 후 내려쳐 폭발을 일으켜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 45Lv 서프라이즈 프레전트

다수의 특제 폭탄을 꺼내 전방으로 빠르게 투척한 후 샷건으로 사격하여 연쇄 폭발을 일으켜 적에게 다단히트 피해를 입힌다.

1차 각성 - 와일드 카드

* 48Lv 리인포스 파이어

전반적인 화기의 화력이 강화되어 기본 공격 및 스킬들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물리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한다

* 50Lv G-Widow

특제 류탄 G-Widow와 파괴력이 강한 시한 폭탄을 투척하여 넓은 범위의 적들을 불태워 무력화 한 후 폭발을 일으켜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 60Lv 퍼펙트 배팅

폭탄을 검에 감은 후 회전하며 폭발을 일으켜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전방으로 끌고와 타격 하여 폭발을 일으켜 추가 피해를 입힌다.

* 70Lv 겟 온 파이어

전방을 2연속 사격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파괴력이 강한 탄환을 빠르게 장전 후 동시 격발하여 강력한 추가 피해를 입힌다.

2차 각성 - 언터처블

* 75Lv 황야의 무법자

일부 스킬들의 공격 범위와 경직도시전 속도가 증가하며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이 증가한다.

* 75Lv 바이올런트 스매쉬

다수의 폭탄을 전방으로 던진 후 검을 휘둘러 연쇄 폭발을 일으켜 적에게 다단히트 피해를 입힌다.

* 80Lv 더 나인 배럴

다수의 탄환이 장착 가능한 궁극의 샷건 더 나인 배럴로 전방을 사격하여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 85Lv 인크레더블

사전에 설치해 둔 CTF 지뢰를 폭발 시켜 넓은 범위의 적을 특수 화상 상태로 만든 뒤 거대 폭탄 인크레더블을 폭발시켜 적에게 강력한 추가 피해를 입힌다.

 

 

[시스템]

* 총검사 추가에 따라 에픽 퀘스트에 관련 시나리오가 추가됩니다.

* 총검사 추가에 따라서 전직, 1차 각성, 2차 각성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총검사 추가에 따라서 신규 총검사 NPC 부대장 슈미트가 추가됩니다.

- 해당 캐릭터에게서 1차 각성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에컨 - 총검사 신규 전직들의 투기개방 강화 스킬이 추가됩니다.

- 공통 : G – Bomb

- 요원 : 에컨 - 파괴된 신전 : 보름달 베기,에컨 - 강인한자들 : 목표사격

- 트러블 슈터 : 에컨 - 파괴된 신전 : 디스트러블 퀘이크 , 에컨 - 강인한 자들 : 서프라이즈 프레전트

 

[아이템]

* 총검사 신규 캐릭터 및 신규 직업(요원, 트러블 슈터) 추가에 따라 관련 아이템이 추가/변경됩니다.

* 총검사 추가에 따라 에픽 퀘스트 및 미션, 외전 퀘스트에 해당 캐릭터 관련 보상 장비가 추가됩니다.

* 총검사 전용 신규 타입 무기인 소태도, 중검, 장도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장도 아이템은 우선적으로 10레벨 이하의 장비만 추가되며, 추후 히트맨 직업 추가에 따라 15레벨 이상의 장도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 총검사 전용 하이테크 반지 및 특수장비가 추가됩니다.

* 기존 아이템에 요원, 트러블 슈터 관련 옵션이 추가됩니다.

* 소태도, 중검 아이템 추가에 따라 기존에 이미 해당 이름을 사용하던 일부 아이템의 이름이 변경됩니다.

- 소태도 -> 태도 (예시 : 카곤의 소태도카곤의 태도)

- 중검 -> 장검 (예시 : 녹슨 중검녹슨 장검)

 

[버그수정]

* 수호하는 자의 묵직함 아이템의 파티원 추가 시 재생의 아리아 스킬 범위 증가 옵션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쉘 오브 브리니클 아이템의 속성 추가 데미지 옵션 관련 누락된 툴팁이 추가됩니다.

* 엘레멘탈 마스터- 썬더콜링 스킬을 충전한 상태로 대화 이벤트가 발생할 경우 썬더콜링 마법진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넨마스터() - 흡기공탄 스킬이 캐스팅 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창사- 앵클컷 스킬의 기본 커맨드가 변경됩니다.

* 듀얼리스트 - 파동연환창 스킬의 기본 커맨드가 변경됩니다.

듀얼리스트트윈 펀토 스킬이 스킬창에서 잡기로 안내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성물 : 케레스의 세라믹 메일 아이템의 옵션이 변경됩니다.

- 윌 드라이버 스킬Lv +1 → 섀도우박서 스킬Lv +1

* 성물 : 케레스의 티타늄 아머 아이템의 옵션이 추가됩니다.

- 성령의 메이스 스킬Lv +1

* 일부 ' : 무신의 기운이 담긴 무기' 아이템의 애니메이션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래고니안 랜서 - 데스 차지 시전 중 이동불가 영역에 막혀 적을 공격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 - 고기동 메카 볼트 MX 스킬의 랩터Mx2 회전 공격력이 랩터Mx2 폭발 공격력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버그신고를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퍼스트 서버의 정기 패치일은 매주 화요일 또는 금요일 입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 수정하여 정기 패치 때 업데이트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