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9일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안내

1월 9일 오후 7시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 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퍼스트 서버 게시판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규 전직 - 검귀/인챈트리스

 

​* 귀검사(남)/마법사(여)의 5번째 전직 검귀/인챈트리스가 추가됩니다.

  - 검귀는 원귀와 함께 빠른 속도로 전장을 누비며 적을 처리하는 공격수입니다.

  - 인챈트리스는 저주와 인형술을 사용하여 아군의 힘을 끌어올리고 적을 제압하는 지원가입니다.

 

* 퍼스트 서버에서 다음 제한 사항이 적용됩니다.

  - 귀검사(남), 마법사(여)는 아바타 외형이 기본 아바타로 고정됩니다.

  - 귀검사(남/여), 마법사(남/여), 나이트, 다크나이트, 크리에이터는 퍼스트서버 전용 성장형 도/빗자루, 천공의 유산 - 도/빗자루 외의 

    무기 장비 시 무기 외형이 기본 무기 형태로 고정됩니다.​ 

 

 

검귀                                                                                                                                                                                                 

 

* 15레벨 - 검귀의 가죽 마스터리

  - 검귀는 가죽 방어구 장착 시 공격속도, 이동속도, 물리 크리티컬 확률, 힘, 체력, 정신력 HP MAX, MP MAX 보너스를 받습니다.

 

* 15레벨 - 귀인 (鬼人)

  - 기본 공격과 대쉬 공격이 검귀 특유의 공격으로 변형되고 대쉬 공격 후 스킬을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백스텝 중 공중 공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5레벨 - 귀신보

  - 시전 시 준비 자세를 취하고 스킬 키 추가 입력 시 빠르게 전방으로 이동합니다.

  - 이동 경로상에 있던 적들은 검귀가 모습을 나타내는 순간 다단히트 피해를 입습니다.

  - 귀신보 시전 모션 중 검술 계열 스킬 사용 시 귀신보의 공격력과 공격 범위가 검술 스킬에 더해집니다.

 

* 15레벨 - 귀연참

  - 전방의 적을 3회 연속하여 빠르게 벱니다.

 

* 20레벨 - 귀혼환보

  - 검귀와 원귀가 분리되어 있을 때 시전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 원귀가 등장하는 스킬 1회당 한 번씩 사용할 수 있으며, 시전 시 원귀가 있는 위치로 신속하게 이동합니다.

 

* 20레벨 - 검귀의 도 마스터리

  - 도 장착 시 검귀의 물리 공격력과 적중률이 증가하며 무기의 물리 공격력 (강화/증폭 수치 포함)이 마법 공격력과 

    동일한 수치로 보정됩니다.

 

* 20레벨 - 원귀 : 일섬

  - 검귀가 검을 휘두르면 원귀가 나타나 전방으로 빠르게 돌진하며 경로상의 적을 베고 지나갑니다. 

  - 검술 스킬 시전 중 사용 시 별도의 시전 모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5레벨 - 청혈투귀

  - 검귀의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물리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25레벨 - 연아

  - 힘을 모은 뒤 강하게 찌릅니다. 타격 되는 적은 검 끝으로 끌려오며 슈퍼아머인 적도 끌고 올 수 있습니다.

  - 공중에 뜨거나 다운 된 적 타격 시 적은 스탠드 상태가 됩니다.

 

* 25레벨 - 원귀 : 연참

  - 검귀가 검을 휘두르면 원귀가 나타나 제자리에서 연속하여 적을 벱니다.

  - 검술 스킬 시전 중 사용 시 별도의 시전 모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30레벨 - 귀혼일체

  - 두개의 혼이 공명하며 신체가 강화됩니다. 검귀의 기본 공격 및 전직 후 스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30레벨 - 귀연참 : 극

  - 습득 시 귀연참 마지막 공격 후 올려베기 공격이 추가 됩니다.

  - 귀연참 : 극은 1레벨 마스터 스킬로 귀연참의 스킬 레벨과 동기화되어 적용됩니다.

 

* 30레벨 - 합격 : 이혼일섬

  - 원귀가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들을 벤 뒤 검귀와 직선상으로 교차하며 공격합니다. 

  - 검귀와 원귀가 분리되어 있는 상태에서 사용 시 서로 바라보는 방향으로 즉시 이동하며 적을 공격합니다.

 

* 35레벨 - 혼백참 

  - 영혼의 힘을 모아 크게 내려쳐 전방의 적을 타격합니다.

 

* 35레벨 - 월령참

  - 원귀와 함께 검을 크게 휘둘러 넓은 범위의 적을 공격합니다.

  - 검귀와 원귀가 분리되어 있는 상태에서 사용 시 현재 위치에서 즉시 월령베기를 시전하며 적을 공격합니다.

 

* 40레벨 - 원귀 : 회천

  - 검귀가 검을 휘두르면 원귀가 나타나 크게 회전하면서 범위 내의 적을 공격합니다.

  - 검술 스킬 시전 중 사용 시 별도의 시전 모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45레벨 - 악귀참수

  - 영혼도에 힘을 모아 크게 휘둘러 전방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1차 각성 - 야차                                                                                                                                                               

 

* 48레벨 - 야차라 불리는 자

  - 야차의 기본 공격 및 전직 후 스킬 공격력, 물리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합니다.

 

* 50레벨 - 귀천살(鬼天殺)

  - 야차와 원귀가 힘을 모은 후 크게 교차하면서 검기를 발산하여 주변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힙니다.

 

* 60레벨 - 원귀 : 격살

  - 야차가 검을 휘두르면 원귀가 일정 범위 내의 가장 강한 적을 급습합니다.

  - 검술 스킬 시전 중 사용 시 별도의 시전 모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70레벨 - 합격 : 나락참

  - 원귀가 넓은 범위 내의 적을 타격하여 홀드 상태로 만든 뒤, 야차가 적들을 끌어모아 연달아 피니쉬 공격을 가합니다.

 

 

2차 각성 - 악귀나찰                                                                                                                                                          

 

* 75레벨 - 악귀현신

  - 악귀나찰의 기본 공격 및 전직 후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며 단공참과 귀신보의 쿨타임이 감소하고 원귀 스킬을 보다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75레벨 - 원귀 : 신풍

  - 악귀나찰이 검을 휘두르면 원귀가 나타나 빠르게 회전 이동하며 주변 적들을 공격합니다. 타격된 적들은 일직선 상으로 끌려옵니다.

  - 검술 스킬 시전 중 사용 시 별도의 시전 모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80레벨 - 악귀연무

  - 전방의 적을 연속하여 벤 후 영혼도를 결합시켜 대회전 베기를 합니다.

 

* 85레벨 - 참살(慘殺)

  - 악귀나찰과 원귀가 모습을 감춘 후 일정 범위 내의 가장 강한 적에게 나타나 공격하여 홀드 상태로 만든 뒤 강력한 피해를 입힙니다.

 

 

 

인챈트리스                                                                                                                                                                                    

 

* 15레벨 - 인챈트리스의 판금 마스터리

  - 인챈트리스는 판금 방어구 장착 시 힘, 체력, 지능, 정신력, HP MAX, MP MAX 보너스를 적용 받습니다.

 

* 5레벨 - 접근 금지!

  - 적의 움직임을 봉쇄하는 저주인형을 부착하여 폭발시킵니다.

  - 건물형 / 잡기 불가형 적에게는 저주인형이 부착되지 않으며 즉시 폭발합니다.

 

* 10레벨 - 로즈 바인

  - 지면에 흑마력을 불어넣어 전방으로 이동하는 가시넝쿨을 생성합니다.

  - 가시넝쿨이 이동하는 경로 상에 있는 적들은 다단히트 데미지 및 출혈 피해를 입습니다.

 

* 15레벨 - 매드매드 슬래쉬

  - 매드가 날카로운 손톱을 꺼내들어 전방의 적을 2회 할큅니다.

 

* 15레벨 - 꼼꼼한 바느질

  - 해피의 터진 부분을 꼼꼼하게 바느질하여 고쳐줍니다.

  - 파티원 1인의 HP를 회복시키고 걸려있던 상태이상을 제거합니다.

  - 시전 중 점프 키 추가 입력을 통해 스킬을 캔슬할 수 있습니다.

 

* 15레벨 - 흑마법 빗자루

  - 습득 시 기본 공격이 마법 독립 공격력으로 변경되며 빗자루를 착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빗자루 착용 시 캐스팅 속도와 적중률이 증가합니다.

 

* 15레벨 - 퍼페티어

  - 습득 시 토끼인형 해피, 곰인형 매드를 활용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인챈트리스의 지능이 증가합니다.

  - 인챈트리스가 저주 상태이상에 면역 상태가 되며 공격 속성이 암속성으로 변경됩니다.

 

* 20레벨 - 매드 스트레이트

  - 매드가 인형실로 이어진 너클을 길게 발사합니다. 너클은 적에게 닿으면 충격파를 일으킵니다.

 

* 20레벨 - 편애

  - 파티원 전체의 HP MAX, MP MAX,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 체력, 정신력을 증가시킵니다.

  - 인챈트리스가 편애의 대상을 한명 선택하면 편애의 대상은 특별한 효과를 추가로 부여받습니다.

    ㄴ 편애의 대상 추가 효과

      ㄴ 금단의 저주 스킬의 버프 효율이 25% 증폭됩니다.

      ㄴ 화끈한 애정 스킬의 버프 효율이 20% 증폭됩니다.

      ㄴ 데스티니 퍼펫 스킬의 버프 효율이 20% 증폭됩니다.

      ㄴ 꼼꼼한 바느질 스킬의 HP 회복량이 20% 증가합니다.

      ㄴ 사랑의 응급조치 스킬의 HP 회복량이 20% 증가합니다.

      ㄴ 금단의 저주, 검은 숲의 가시나무 스킬로 인해 HP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ㄴ 영원한 소유 스킬로 살아날 시, 추가 HP를 지닌 보호막이 부여됩니다.

 

* 20레벨 - 사악한 호기심

  - 인챈트리스의 스킬 공격력과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합니다.

 

* 25레벨 - 하베스팅

  - 가시넝쿨 채찍을 전방에 내려쳐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타격된 적으로부터 마력을 흡수하여 저주인형 스택을 1개 충전합니다.

 

* 25레벨 - 인형 바구니

  - 저주인형 계열 스킬의 습득이 가능해집니다.

  - 저주인형 계열 스킬들은 별도의 쿨타임이 없으며 저주인형 스택을 소모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저주인형 계열 스킬들은 하베스팅, 고통의 정원 스킬로 스택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 25레벨 - 화끈한 애정

  - 저주인형 스택을 1개 소모합니다.

  - 저주인형의 발에 불을 붙여 범위 내 파티원과 적에게 각각 다른 효과를 적용시킵니다.

  - 파티원 : 발에 불이 붙어 깜짝 놀라 공격속도, 이동속도, 캐스팅속도가 증가합니다.

  - 적 : 뜨거운 열기로 인해 데미지를 입습니다.

 

* 30레벨 - 매디가드

  - 매드가 인챈트리스 근방 가장 가까운 적을 추적하여 강렬한 내려찍기 공격을 시전합니다.

  - 매디가드 스킬은 인챈트리스의 시전 시 상태에 상관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 30레벨 - 금단의 저주

  - 해피를 매개체로 저주의 기운을 사방에 퍼뜨려, 범위 내의 파티원들의 물리 공격력, 마법 공격력, 독립 공격력, 힘, 지능, 

    적중률을 올려줍니다.

  - 저주에 걸린 시간이 길어지면 부작용으로 편애의 대상을 제외한 파티원들의 HP가 조금씩 감소합니다.

 

* 35레벨 - 점핑 베어 프레스

  - 매드가 높게 점프한 후 전방에 착지하여 범위 내의 적들을 공중으로 띄우고 데미지를 입히는 충격파를 생성합니다.

  - 점핑 베어 프레스 스킬은 앞 방향키 추가 입력을 통해 더 멀리 점프할 수 있습니다.

 

* 40레벨 - 데스티니 퍼펫

  - 저주인형 스택을 2개 소모합니다.

  - 범위 내의 파티원과 적에게 각각 다른 효과를 적용시키는 저주인형과 좀비인형을 소환합니다.

    ㄴ 파티원 : 파티원들의 몸에 부착되어 금단의 저주의 효율을 증폭시키는 저주인형을 소환합니다.

    ㄴ 적 : 적들에게 달려가 부착되어 자폭하는 좀비인형을 소환합니다.

 

* 40레벨 - 구속의 가시넝쿨

  - 전방 일대를 흑마력으로 물들여 범위 내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홀딩 상태로 만드는 가시넝쿨 지대를 소환합니다.

 

* 40레벨 - 사랑의 응급조치

  - 붕대를 마구 감아 위중한 상태에 빠진 해피를 회복시킵니다.

  - 범위 내 파티원들의 HP가 지속적으로 회복되고 모든 상태이상이 삭제됩니다.

  - 시전 중 점프 키 입력을 통해 스킬을 캔슬할 수 있습니다.

 

* 45레벨 - 매드 더 빅

  - 매드에게 마력을 불어넣어 순간적으로 거대화 시킨 후 인형옷 안에 탑승합니다.

  - 거대해져 더욱 흉폭해진 매드는 적을 마구 할퀸 후 양 손에 힘을 모아 마지막으로 강력한 내려찍기를 시전합니다.

  - 매드의 인형옷에 보호받는 인챈트리스는 시전 중 무적 상태가 됩니다.

 

* 45레벨 - 검은 숲의 가시나무

  - 저주인형 스택을 1개 소모합니다.

  - 마력을 불어넣은 저주인형을 제물로 바쳐 적이 침범할 수 없는 강력한 가시나무 집을 소환합니다.

  - 인챈트리스와 파티원은 점프 상태일 때 가시나무 집에 입장할 수 있으며, 점프 키 재입력을 통해 퇴장할 수 있습니다.

  - 가시나무 집에 들어간 파티원은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무적 상태가 되는 대신 가시나무 집이 요동칠때마다 

    가시에 찔려 HP가 감소합니다.​ 

 

 

1차 각성 - 블랙 메이든                                                                                                                                                          

 

* 48레벨 - 소악마

  - 블랙 메이든을 포함한 파티원 전체의 공격속도, 이동속도, 힘, 지능, 체력, 정신력이 증가합니다.  

 

* 50레벨 - 마리오네트

  - 블랙 메이든이 파티원과 적 모두를 주인공 삼아 인형극을 펼칩니다. 

  - 인형극이 유지되는 동안 매드를 직접 조종하게 되며, 매드가 받는 데미지가 50% 감소합니다.

  - 유지시간 동안 파티원들의 힘, 지능, 공격속도, 이동속도,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 60레벨 - 헥스

  - 저주인형 스택을 1개 소모합니다.

  - 저주인형을 소환한 뒤 마력을 퍼뜨려 주변의 적들을 인형으로 변신시킵니다.

  - 이후 인형으로 변신한 적들에게 대못을 박아 매 타격시마다 데미지를 입히고 못질이 끝날때까지 적들을 홀딩 상태로 만듭니다.

 

* 70레벨 - 영원한 소유

  - 저주인형 스택을 1개 소모합니다.

  - 저주인형을 소모하여 사망한 파티원 1인에게 인형실을 연결한 후 일으켜 세웁니다.

  - 살아난 파티원은 HP와 MP가 일정량 회복됩니다.

 

* 70레벨 - 테러블 로어

  - 매드가 근방의 적들을 자신에게 끌어당긴 후 순간적으로 거대해지며 강력한 마력이 담긴 포효를 시전하여 

    범위 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2차 각성 - 헤카테                                                                                                                                                                  

 

* 75레벨 - 어둠에 피는 장미

  - 헤카테의 지능과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고 던전 입장 시 보유하는 저주인형 스택의 개수가 증가합니다.

  - 헤카테에게 공격당한 적들은 모든 속성의 저항력이 감소합니다.

 

* 75레벨 - 고통의 정원

  - 헤카테가 자신의 근방에 마력으로 이루어진 가시넝쿨 지대를 소환하여 타격된 적에게 큰 고통을 줍니다.

  - 고통의 정원 스킬로 적을 타격하면 저주인형 스택을 1개 충전합니다.

 

* 80레벨 - 커스 오브 테러베어

  - 매드가 순간적으로 거대해져 숨을 크게 들이쉰 후 전방을 향해 강력한 저주 브레스를 내뿜습니다.

  - 브레스가 닿은 지면에는 저주의 기운이 일렁이는 영역이 생성되어 파티원에게 적용된 금단의 저주, 편애 스킬의 

    지속시간을 증가시킵니다.

 

* 85레벨 - 인형의 숲

  - 헤카테가 공간마저 변화시키는 궁극의 흑마법을 사용하여 자신이 있는 공간을 인형의 숲 가장 깊은 장소와 같은 모습으로 변화시킵니다.

  - 마력으로 거대해진 매드가 자신의 전방에 있는 적들에게 파괴적인 브레스를 발사한 후 양손으로 내려쳐 강력한 데미지를 입힙니다.

  - 마리오네트 스킬 사용 중 인형의 숲 시전 시, 인형의 숲 스킬이 종료되기 전까지는 마리오네트 스킬이 종료되지 않습니다.​ 

 

 

아이템                                                                                                                                                                                             ​ 

 

* 귀검사(남) 및 마법사(여) 신규 직업(검귀, 인챈트리스) 추가에 따라 관련 아이템이 추가/변경됩니다.

  ㄴ 검귀, 인챈트리스 전용 특수장비가 추가됩니다.

  ㄴ 검귀, 인챈트리스 전용 심연의 편린 장비가 추가됩니다.

  ㄴ 기존 아이템에 검귀, 인챈트리스 관련 옵션이 추가됩니다. 

 

* 신규 직업의 원활한 체험을 위해 세리아 상점에 아래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ㄴ 검귀/인챈트리스 성장형 무기 선택 상자

  ㄴ 검귀/인챈트리스 천공의 유산 무기 선택 상자

  ㄴ 검귀/인챈트리스 심연 장비 선택 상자

  ㄴ 할렘지역 에픽 방어구 선택 상자

  ㄴ 할렘지역 에픽 악세서리 선택 상자

  ㄴ 할렘지역 에픽 특수장비 선택 상자 

 

 

성장 가속 모드

 

기존 시나리오 던전을 함축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성장 가속 모드가 추가됩니다.

 

 

성장 가속 모드 이용조건                                                                                                                                                       

 

* 계정 기준 95레벨 캐릭터를 1개 이상 보유하고 모험단 10레벨 이상일 경우, 성장 가속 모드 이용이 가능합니다.

* 계정 기준 매월 최대 2개의 캐릭터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매월 1일 초기화)

   ㄴ 성장 가속 모드로 생성/기존 캐릭터를 변경 한 후 캐릭터를 삭제할 경우에도 월 이용가능 횟수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 단 퍼스트 서버에서는 모험가 분들의 원활한 체험을 위해, 위 이용조건과 관계 없이 모두 성장 가속 모드 캐릭터를 

         생성하실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됩니다. 

         이후 업데이트 시에는 이용 조건에 따라 생성 갯수 제한 등이 적용되오니 이용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 신규 캐릭터 생성

    ㄴ 캐릭터 생성 시 성장 가속 모드 캐릭터와 시나리오 모드 캐릭터를 선택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

    ㄴ 성장 가속 모드 캐릭터는 시나리오 모드로 전환이 불가능합니다.

 

  - 기존 캐릭터 전환

   ㄴ 95레벨 미만 기존 캐릭터로 최초 접속 시 출력되는 팝업에서 성장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해당 팝업에서 변경하지 않거나, 팝업을 종료하더라도 던전 선택화면에서 [성장모드변경] 버튼을 통해 

           상시 전환이 가능합니다.

   ㄴ 기존 캐릭터를 성장 가속 모드로 변경 시에도 월 생성 가능 개수가 1회 차감 됩니다. 

   ㄴ 성장 가속 모드로 변경 후에는 시나리오 모드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95레벨 캐릭터

   ㄴ 던전 선택화면의 페이지 버튼을 통해 성장 가속 모드 던전과 기존 일반 던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단, 적정 레벨이 아닐 경우 성장 가속 던전에서는 경험치와 아이템 등을 획득 할 수 없으며 입장 시 피로도가 소모됩니다.

 

 

던전 진행                                                                                                                                                                                         

 

* 지역 이동

  - 화면 상단의 플레이 가이드를 통하여 현재 적정 레벨 던전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 시 해당 던전이 

    위치한 곳으로 안내됩니다. 

 

* 던전 입장

  - 성장 가속 모드 캐릭터는 시나리오 모드 던전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던전 선택화면 진입 시 성장가속 모드 전용 던전이 출력됩니다.

 

* 소모 피로도

  - 방마다 피로도 4씩 소모 됩니다.

 

* 파티 플레이

  - 95레벨 캐릭터 또는 성장 가속 모드 캐릭터끼리만 1인 ~ 4인 파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시나리오 모드 캐릭터와는 파티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 특수 던전

  - 전직, 각성, 자각은 특수던전을 클리어 후 마을로 진입하거나 플레이 가이드를 통해 완료할 수 있습니다. 

  - 특수장비 슬롯은 오픈 가능한 레벨에 도달하면 별도의 퀘스트를 수행하지 않아도, 재료를 소모하고 오픈할 수 있습니다. 

    ㄴ 재료가 부족하여 슬롯을 오픈할 수 없더라도, 슬롯 오픈 전까지는 버튼 출력이 유지되어 상시 선택이 가능합니다.  

 

* 던전 클리어 

  - 성장 가속 모드 던전에서 마지막 보스 처치 시, "마을가기" / "다음 던전으로 이동" 게이트가 생성됩니다.

 

* 퀘스트

  - 성장 가속 모드 캐릭터는 퀘스트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 성장가속모드에서는 퀘스트가 표시되지 않고, 수락/진행/완료가 불가능합니다. 

  - 95레벨 달성 이후에 퀘스트가 출력되며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벤트 퀘스트는 상시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 성장 가속 모드 캐릭터는 95레벨 달성 이전까지는 성장 가속 던전과 수련장 이외에 다른 종류의 컨텐츠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시나리오, 일반 던전

  - 파밍 던전

  - 길드 던전

  - 망자의 협곡

  - 전문직업

  - 결투장

  - 레이드

 

95레벨 달성 시 성장가속모드는 종료되나, 던전 선택화면에서 성장가속모드 던전을 선택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랜덤 지옥파티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보상                                                                                                                                                                                                    

 

* 사냥 경험치는 지급되지 않으며 던전 클리어 결과 경험치만 지급됩니다.

  - 적정 레벨의 던전에서만 경험치 및 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 성장의 비약, 세리아의 환영 등 던전 클리어 보너스 항목들은 성장 가속 모드에서 적용되지 않습니다. 

   ㄴ 아바타, 크리쳐 착용 시 던전 클리어 보너스 효과는 성장 가속 모드에서도 적용 됩니다.

   ㄴ 성장의 계약은 성장 가속 모드 던전에서 별도 방식으로 적용 됩니다.

     ㄴ 시나리오 던전 : 던전 클리어 경험치 20% 보너스 지급 

     ㄴ 성장 가속 던전 : 방마다 소모되는 피로도가 기존 대비 1씩 차감.

* 던전 클리어 카드 보상은 에어리어의 마지막 던전 클리어 시에만 지급됩니다.

* 특정 던전의 보스 처치 시, 캐릭터 레벨에 맞는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타 변경사항

 ​ 

퀘스트                                                                                                                                                                                                   

 

 ​* 검귀/인챈트리스 추가에 따라 전직, 1차 각성, 2차 각성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모험단                                                                                                                                                                                                   

 

* 모험단 컬렉션에 신규 전직 2종이 추가됩니다.

  - 귀검사(남) - 악귀나찰 (검귀의 2차 각성)

  - 마법사(여) - 헤카테 (인챈트리스의 2차 각성)

* 검귀와 인챈트리스를 2차 각성까지 완료할 경우 모험단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모험단 원정대에 신규 전직 2종이 추가됩니다.

직업

속성1

속성2

속성3

악귀나찰

남귀검사

신발

다이아몬드

헤카테

여마법사

하트

 

 

던전 관련 추가사항                                                                                                                                                                   

 

 ​* 에컨, 테이베르스 던전에 귀검사(남), 마법사(여) 신규 전직의 강화 스킬이 추가됩니다.

​​

캐릭터

스킬 크기 확대

스킬 쿨타임 추가 감소

검귀

고어 크로스

혼백참

원귀 : 회천

인챈트리스

매직 미사일

점핑 베어 프레스

매드 더 빅

 

* 안톤레이드/일반안톤 던전에 등장하는 둠플레이너스가 소환하는 이계영혼이 신규 전직에도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1차 각성 퀘스트 '끝나지 않은 불길함' 시나리오 던전에 신규 전직 메이즈와 씬 연출이 추가됩니다.

 

 

버그수정                                                                                                                                                                                          

 

마그네틱/폴라가 회오리 패턴 중 벽에 닿을 경우 벽에 튕겨져 나오도록 변경됩니다.

할렘 지역의 일부 몬스터 중 동일한 몬스터임에도 피격 판정이 다르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현혹의탑 - 고블린 암약자 수류탄 패턴 사용 시, 캐릭터가 간헐적으로 굳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퍼스트 서버 게시판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 수정하여 정기 패치 때 업데이트 됩니다. 

Lv82
고양이님
79%
 
경험치
460,472
베니
2,518
이니
996,863
  • 명성치7770
  • 제니11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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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 5
  • 5
  • 5
  • 3
  • 2
Repair
  
 
레벨누적 경험치%당 경험치마격타임
1195
1011195
2011295
30113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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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11595
60116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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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11895
9011995
레벨누적 경험치%당 경험치마격타임
1,00121,190
1,20121,390
1,40121,590
1,60121,790
1,80121,990
2,00122,190
2,20122,390
2,40122,590
2,60122,790
2,80143,180
레벨누적 경험치%당 경험치마격타임
3,20143,580
3,60143,980
4,00144,380
4,40144,780
4,80145,1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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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0145,980
6,00146,380
6,40126,590
6,60187,360
레벨누적 경험치%당 경험치마격타임
7,40188,160
8,20188,960
9,00189,760
9,801810,560
10,601811,360
11,401812,160
12,201812,960
13,001813,760
13,801414,180
14,2012016,100
레벨누적 경험치%당 경험치마격타임
16,2012018,100
18,2012020,100
20,2012022,100
22,2012024,100
24,2012026,100
26,2012028,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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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2012032,100
32,201832,960
33,0013035,850
레벨누적 경험치%당 경험치마격타임
36,0013038,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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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누적 경험치%당 경험치마격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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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누적 경험치%당 경험치마격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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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5,001250358,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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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누적 경험치%당 경험치마격타임
396,001360430,200
432,001360466,200
468,001360502,200
504,001360538,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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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4,0011,4401,000,800
레벨누적 경험치%당 경험치마격타임
1,008,0011,4401,144,800
1,152,0011,4401,288,800
1,296,0011,4401,432,800
1,440,0011,4401,576,800
1,584,0012,8801,857,600
1,872,0012,8802,145,600
2,160,0012,8802,433,600
2,448,0012,8802,721,600
2,736,0012,8803,009,600
3,024,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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