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들어가기 전에
 이 글은 절망의 탑 항아리를 어떤 직업에게 줄지 결정하지 못하는 결정장애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무기에 대한 평가는 위키, 커뮤니티, 길드원, 단체톡방, 개인경험을 토대로 작성했고, 에픽은 구경도 못하는 초보분들을 위한 공략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현재 75제가 이상하게 많이 나온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표본들을 보아하니 확실시 되는 분위기고요. 85제가 많다고 85제가 많이 뽑히진 않습니다. 이 점 참고하세요.

 1. 로드

 - [LV75] 노바디 캔 스톱 미 : 높은 명속강과 수속강과 슈퍼아머 & 증뎀이 붙은 무기, 다만 슈퍼아머와 증뎀 버프는 30초 지속에 30초라는 쿨타임이 있기 때문에 딜이 낮아지는 현자타임이 존재한다. 낮은 렙제로 리버보다도 떨어지는 무기, 리버를 먹기 전까지만 쓰자.
 - [LV80] 에어로드 : 소환사는 주딜인 데드멀커 관련 옵션이 없어서, 진혼의 무기와 동급 정도인 아이템, 빙결사는 그나마 리버와 비슷한 수준까지 딜을 뽑아낼 수 있다. 결국 리버값이 굳는 에픽 아이템
 - [LV85] 양치기의 로드 : 크리티컬이 낮은 저스펙에게는 최고의 무기, 높은 크리율 덕분에 템세팅이 쉬워진다. 높은 마크리와 22% 추뎀이란 옵션은 모든 마법사 직군이 두루두루 쓸 수 있는 무기이다.
 - [LV85] 정령왕의 수호 : 소환사에게는 먹자마자 컨트롤이 편해지는 무기, 크로니클 9셋 옵션이 템 하나에 우겨넣어져 있다. 딜 측면에서도 뛰어나지만, 소환사라는 직업 자체가 암울한게 한 가지 단점, 빙결사에게는 그저 스위칭 무기, 리버에게도 밀리는 딜 효율을 보여준다.
 - 평가 : 암울 그 자체, 리버로도 레이드를 못가는 상황에서 리버랑 동급이거나 리버보다 효율이 떨어지는 무기가 많다. 특히나 빙결사는 양치기 빼고는 못쓰는 상황, 그냥 레전더리 아이템으로 눈을 돌리는 게 나을 수도 있다.

 2. 스태프

 - [LV75] 전략가의 스탭 : 전략가의 보우건을 잇는 전략가의 스탭, 옵도 비슷하고, 평도 비슷하다. 레이드에 진입은 못하고, 좋은 무기를 먹기 전에 거쳐가는 무기
 - [LV80] 악어새의 신축둥지 : 지능과 앞뎀이 높은 스태프, 장비 옵션으로 마크리와 속강이 올라가긴 하지만, 정작 데미지 관련 옵션이 전무하다. 증뎀이나 크증뎀을 다른 부위에서 챙기면 모를까, 이 무기 역시 거쳐가는 무기.
 - [LV85] 샤이닝 인텔리전스 : 마크리와 명속강, 추뎀이 붙은 무기인데, 문제는 스태프를 끼는 직업인 엘마와 워록, 소환사가 명속강을 많이 못받는다는 점, 엘마와 솬사는 명속 스킬의 효율이 안좋고, 워록은 기본적인 속강이 높아 높은 명속강의 효율이 떨어진다. 그래도 확실히 리버보다는 좋으니 감사하면서 쓰도록 하자.
 - [LV85] 스탭 오브 위저드 : 지능 15%라는 옵션은 버프로 들어오는 지능까지 포함하므로 같이 가는 홀리의 스펙이 높으면 덩달아 뻥튀기 된다. 반대로 솔플이나 저스펙 홀리와의 조합이 떨어질 수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상대적이라는 점, 높은 지능 뻥과 마독공 뻥은 에픽 값을 하는 무기이다.
 - 평가 : 직업마다 호불호가 갈린다. 75제는 모든 직업이 기피, 80제는 고스펙 유저가 기피, 샤이닝은 엘마가 기피, 그래도 로드보다는 상황이 나쁘진 않은 편이다. 기도하자.

 3. 봉

 - [LV75] 크리스탈 트윙클 매직샷 : 1각 쿨을 줄여주는 무기, 데미지 관련 옵션이 없기 때문에 리버는커녕 평범한 레전더리도 못따라 잡는다.
 - [LV80] 체스 나이트 : 특정스킬 데미지 증가 + 특정스킬 사용후 10% 추뎀이 옵션인 무기, 다만 배메는 물공 스킬인 강습유성타가 올라간다는 점이 생뚱맞다. 암속강과 암속성을 고려해도 기껏해야 리버 아랫단계의 무기.
 - [LV85] 러브러브! 크리스탈 트윙클 매직샷 : 75제에 러브러브! 만 붙였을 뿐인데 환골탈태하는 무기, 증뎀 20%라는 기본 옵션에 최저 14%의 추뎀이라는 범용 옵션으로 마법사 직군이 전부다 고루고루 사용하는 무기이다. 아바타가 많아야 최상의 옵을 뽑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2%라는 적은 차이만 나니까 먹으면 사용하자.
 - [LV85] 마스터 오브 체이서 : 배메에게는 최악의 85제 무기, 체이서 사출에 특화된 옵인데, 다른 사출 특화 무기인 셰레이드에게도 데미지가 밀린다. 심지어 셰레이드는 유니크... 배메는 개편을 기대하고 창고에 쳐박아두자, 반면 스위프트 마스터에게는 좋은 무기, 물공 30% 증가와 모속강이라는 심플하고 강력한 옵션이다.
 - 평가 : 배메에게는 여러모로 에매한 무기들이다. 85제 트윙클을 제외한 전 무기가 지뢰인 확률 25%의 항아리는 안까는게 여러모로 좋다. 차라리 창을 노리자. 스마는 봉 마스터리가 있으므로 강제적으로 봉을 까야 된다. 기도하도록 하자.

 4. 창

 - [LV75] 무투장의 꽃 : 수화 체이서를 안쓰거나 체이서 자체를 많이 안쓰는 배메에게는 그저 리버의 하위호환격 무기, 블메에게도 리버의 하위호환격 무기이다. 먹고 나면 리버값은 굳었다고 생각하도록 정신승리를 시전하자.
 - [LV80] 황실 근위대의 총검 : 크증뎀 20%는 리버보단 좋은 옵이지만, 돌격대장의 살육창이라는 또 다른 레전더리 보다는 하위호환인 템이다. 레전더리 값 굳었다고 정신승리를 시전하도록 하자.
 - [LV85] 미완성 인피니티 피어스 : 줄여서 미인피, 2각 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킬 + 2는 스위칭이든 현역이든 매우 강력한 무기이다. 블메에게는 해방 이기만큼의 효율을 뽑을 수 있는 무기고, 배메도 강력한 딜을 뽑아낼 수 있는 무기이다. 먹으면 절하고 쓰도록 하자.
 - [LV85] 전장의 여신의 창 : 에픽에 걸맞는 높은 증뎀, 배메에게는 일기당천 데미지 증가, 블메에게는 주력 스킬인 커럽션 데미지가 증가하는 무기이다. 증뎀을 다른 부위에서 안 챙기면 충분히 강력한 무기.
 - 평가 : 에픽 자체의 성능이 에매한 봉과 달리, 창에는 돌격대장의 살육창이라는 우수한 옵션의 레전더리가 발목을 잡는다. 살육창 덕분에 75와 80제가 단번에 지뢰가 되어버리는 창들. 뽑기운이 나쁘다면 돈을 조금 더 모아서 살육창을 사는 게 나을수도 있다.

 5. 빗자루

 - [LV75] 마녀의 호박 빗자루 : 추뎀 20%는 낮은 렙제에도 불구하고 강력하다. 덤으로 붙은 화속강도 화속 스킬을 강화해주기에는 좋다. 다만 무기 자체가 화속 공격이 아닌 것이 흠. 그래도 리버를 근소하게 넘는 효율을 뽑아준다. 가열로가 주력인 마도는 리버를 뛰어넘는 수준
 - [LV80] 핸드메이드 빗자루 : 모속강에 추뎀 옵션을 종합하면, 리버를 근소하게 넘는 수준, 역시 리버값 굳었다고 생각하고 써주면 된다.
 - [LV85] 래쿤 배큠 : 추뎀이 낮은 대신, 여러 스킬들에서 유틸성을 챙기는 무기, 다만 마도학자나 디멘션은 스킬 레벨 면이나 스킬 옵션 면에서나 별로 좋지 못하다. 85제라는 인식으로 레이드는 갈 수 있을지 몰라도 실성능은 리버보다도 떨어지는 수준, 크리에이터에게는 딜 상승은 별로 높지 않지만 유틸성이 확 높아진다. 크리에이터는 두고두고 쓸만한 무기
 - [LV85] 마나 브룸 : 지능 + 독공 + 20% 추뎀이라는 심플하고 강력한 옵션의 무기, 크루와 같이 파티를 짜면 효율이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조금’ 인 수준, 만렙이 90으로 확장되면서 MP MAX 관련 옵션을 모두 받는 것이 가능하다. 다만 빗자루를 끼는 캐릭은 모두 다 독공캐인데 어째서 마공 관련 옵이 붙었는지 의문
 - [LV85] 스노우 프린세스 : 추뎀 20%와 마크리 12%가 일단 에픽이라는 이름값은 한다. 다만 높은 수속강은 마도에게는 에매한 무기, 마도학자의 수속 스킬은 별로 안좋기로 유명하다. 수속 올인 크리에이터나 무속성인 디멘션은 높은 수속강도 어떻게 써 먹을 수 있다.
 - [LV85] 인어의 파리채 : 미인피의 빗자루형 무기, 1 ~ 80 레벨 스킬 + 2는 일단 낄 수 있는 직업이면 효율이 팍 올라가는 옵션이다. 덤으로 증가하는 스킬들도 쏠쏠한 편, 다만 옵션이 증뎀이라, 다른 부위에서 증뎀을 챙기면 효율이 급감한다. 세팅에 유의할 것.
 - 평가 : 항아리로서는 최고의 효율을 가진 빗자루이다. 일단 들면 레이드 진입이 가능한 85제 무기가 4개나 있고, 75나 80제도 리버레이션 수준은 뽑아주는 무기, 다만 나오는 무기가 모두 공평한 확률이면, 빗자루가 최고의 항아리겠지만, 현재 데이터 상으로는 낮은 렙제가 많이 나온다는 점이 흠, 빗자루를 끼는 캐릭이면 도전할 만 하다.

대놓고 홍보하는 개인 블로그 : http://daidalosmaz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