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대략적인 캐릭터 가이드는 공식 홈페이지나 타 커뮤니티에서 많이 알려졌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는 6월 14일 패치에 대한 언급, 현재 스킬트리에 대한 이야기만 간략하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빠른 이해를 위한 요약 

1. 육성 구간 및 에컨 파밍 구간은 패치 전보다 다소 약해졌다. 

2. 그러나 아이템을 갖출 시 기존보다 더 강해졌으며 유틸리티 또한 상당히 준수해졌다.

3. 현재는 창+물공배메가 조금 더 좋다. 
 




1. 180614 패치

지난 6월 14일 밸런스패치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독립 공격력 옵션 삭제 : 완전히 퍼뎀으로 전환
 2) 체이서 통합 및 개선 : 스탯버프의 스증화, 공격 시 방해 효과 추가, 기타 유틸리티 개선(이속, 공속, 기본 공격력)
 3) 테아나 스증 적용 : 유명무실했던 1차각성기의 효율 상승
 4) 신 스킬 추가 : 딜 사이클 개선
 5) 공격력 보정 : 창/봉마스터리의 마법 공격력 보정, 매지컬 체인지로 물/마공 자유로운 선택 가능 (커맨더)

따라서 더이상 재련을 할 필요가 없어졌고, 지능 배메는 마공, 힘 배메는 물공 등의 선택이 가능해졌습니다.

다만 지금은 체력 중심의 세인트를 위주로 한 물공 버프, 그리고 창의 앞뎀으로 인하여 

파티 플레이에서 창을 든 물공 배메가 봉을 든 마공 배메보다 딜이 훨씬 좋다는 점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추후 정신력 중심의 세인트(정홀) 버프 개선과 추가 A/S 패치가 있다면 어떻게 바뀔진 모르겠지만

지금은 물공 배메가 파티 플레이 시 조금은 더 좋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스킬트리

스킬트리에 정답은 없지만 현재 패치 이후 널리 쓰는 스킬트리라 생각합니다.

오라실드를 빼서 진뇌연격에 더 주시는분들도 있고, 마공배메를 하시는 분들은 고대의기억을 찍기도 합니다.




저렙구간




~45




50~90




TP


추가설명

 타이머 밤 : 지속딜이 준수하므로 마수 던전 이상에서 채용되는 스킬입니다. 그 전에는 쓸 일이 없습니다..


 

황룡천공/ 황룡난무 : 설명은 표로 대체합니다.




 체이서 에볼루션 : 2차 각성 후 사용 가능한 스킬로 사출 시 체이서의 딜이 조금 상승하고 다단히트로 변합니다. 또한 21일 패치 이후로 체이서 에볼루션 스킬 시전 시 5개 체이서의 적중 시 버프 효과를 한번에 적용받게 됩니다.


<21일 패치로 체이서 에볼루션 스킬 시전 시 모든 체이서 버프가 사출 없이 즉시 발동됩니다.>




3. 콤보 활용 / 실전 영상

콤보 활용이라고는 하지만 대부분은 트윙클 스매쉬 스킬을 이용하여 강습유성타 모션을 캔슬, 활용하는 콤보입니다.

이런 이유로 짧은 시간에 여러 스킬을 쓸 수 있기 때문에 배메의 장점으로 꼽힙니다.

원리는 강습유성타 스킬을 쓰면 돌진 -> 타격 -> 원위치인데

타격 즉시 트윙클 스매쉬를 사용하면 원위치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또한 트윙클 스매쉬 스킬은 시전 시간이 짧은 스킬이라 이후에 바로 황룡천공이나 난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명 강트황이라 불리는 콤보입니다.



1) 강습유성타 + 트윙클 스매쉬





2) 트윙클 스매쉬 + 강습 유성타





3) 강습유성타 + 트윙클 스매쉬 + 황룡천공





4) 강습유성타 + 트윙클 스매쉬 + 황룡난무





5) 체이서 클러스터를 활용한 강트황 콤보





6) 실전 영상 (에컨 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