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챈트리스 각종 실전 영상








헤카테 루크 솔플 영상



인챈트리스 테이베르스 4인 공팟 영상


인챈트리스 토탈이클립스 킹스로드 광부 사냥 영상


인챈트리스 추천 스킬 트리






※ 해당 스킬 트리는 정석 스킬 트리가 아닙니다. 메타의 변동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인챈트리스[헤카테] 스킬트리를 가져왔습니다.
최근 던파게시판에서 플로레상팁을 써주신 바칼 필로소피님께 개인적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미 앞서 스킬 이론을 너무 잘 정리해주신 분들이 많으므로 스킬 툴팁을 읽는 것 만으로도 찾을 수 있는 정보들은 생략 하도록 하겠습니다.



화끈한 애정과 데스티니 퍼핏

화끈한 애정데스티니 퍼핏은 파티원에게 버프를 주는 버프기인 동시에 딜링이 가능한 스킬들 입니다. 

그중 화끈한 애정은 5회 지속 데미지를 입히며, 누적딜링이 가능합니다. 다만 단점은 데스티니 퍼핏 처럼 연속 2번 공격이 불가능합니다. 적이 한번 불에 붙은 상태라면 5회 누적 데미지를 입기 전까진 아무 효력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방정리용으로 사용됩니다.

데스티니 퍼핏은 화끈한 애정과 다르게 2회 연속 사용함으로써 순간폭딜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데스티니 퍼핏과 화끈한 애정은 둘다 인형 스택을 공유하는 스킬이기에 딜링용으로 사용 하신다면 한쪽을 포기하시는 편이 이득일 수 있습니다. 보통 데스티니 퍼핏 1레벨도 버프 스킬로는 효력이 같기에 데스티니 퍼핏을 빼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나쁜 방법이 아님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제가 데스티니 퍼핏을 마스터하고 TP까지 찍은 이유는 

1. 화끈한 애정은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이 불가능하여 의외로 순간딜링이 되지 않는다.
2. 같은 인형 소모 대비 딜량으로 생각해보면 당연히 데스티니 퍼핏이 높다.
3. SP를 기본기에 투자하더라도 현실적으로 스킬 사이클 돌리기가 애매하다.
4. 설치후에 다른 스킬 난사가 가능하다.

라는 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제 경우는 화끈한 애정에도 SP를 모두 투자해 줌으로써, 방클정리와 이동속도 버프도 같이 챙긴 상태입니다. 긴말 없이 맨위 광부 영상만 봐도 아시겠죠.



각 스킬들의 특징 정리

이건 정리해보려고 했는데 카테고리를 짚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2파트로 나누었습니다. 첫번쨰가 남들이 모르는 스킬의 판정이나 효과, 두번째가 스킬들을 조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이 파트 때문에 실험을 통해 여러번 수정했으나 딱 맞아 떨어지게 정리할 방법이 없습니다. 애당초 검귀처럼 컨셉을 잡고 딱딱 맞춰서 출시한 것이 아닌게 눈에 보이기는 하네요.

접근 금지!의 특징 중 하나는 홀딩 스킬임에도 고정형이나 건물형 몬스터에겐 카운터가 들어갑니다. 물론 잡기스킬이라 잡기가 가능한 적에게는 카운터가 들어가진 않습니다.

다만 잡기 가능한 적에게는 어느정도 적을 끌어당기는 성질을 지녔으나, 그렇지 않은 적은 주의해야합니다. 인형을 적 몸에 부착시켜야만 폭발하기에 컨트롤 능력에 따라 하이리스크 하이 리턴으로 되돌아오는 스킬입니다.

매디가드는 추격기 입니다. 아무 곳에서나 써도 사용만 한다면 근처의 적을 정확히 타격하는 스킬입니다. 이동중에 멈춰 서지 않고 모션 없이 사용합니다. 이 스킬의 최고 강점입니다.


이제부터 스킬을 조합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단은 간단하게 매드 스킬은 매드가 사용하는 스킬, 본체스킬은 인챈트리스 본체가 직접 사용하는 스킬이라고 정의하겠습니다.

매드 스킬들은 인챈트리스가 매드에게 명령을 하는 모션을 취하면 매드가 그 행동을 하는 스킬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테러블 로어, 커스 오브 테러베어 등이 있습니다. 퍼스트 서버에서는 위 스킬들이 설치형이 아니였기에 언급할 필요성을 못느꼈으나 본서버로 넘어오면서 설치형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매드스킬 사용중에는 본체 스킬 연계가 가능합니다. 본체스킬과 매드스킬 간에는 글로벌 쿨타임이 따로 적용되며, 매드스킬을 따로 설치한 이후 후딜레이 시간 동안 본체 스킬을 같이 욱여넣을 수 있습니다.

쉽게 예를 들면 테러블 로어 시전중에 로즈바인을 사용할수 있지만 매드 스트레이트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매드 스킬 도중에 데스티니 퍼핏과 같은 스킬을 혼용한다면 짧은 시간내에 폭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예외의 경우가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매드 더 빅 스킬인데, 이 스킬은 사용 도중 인챈트리스 본체 스킬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대신 치유계열 스킬은 사용 가능합니다.


시전시 무적이며 치유 계열 스킬만 사용 가능합니다.

참고로 매디가드는 매드가 공격 모션을 취하는 도중 테러블 로어와 같은 스킬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스킬이 완전히 나가진 않고 캔슬 되기에 스킬 사용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설명에 없는 마리오네트의 효과 그리고 부활 효과

아실수도 있겠지만 마리오네트 시전중에는 모든 치유 스킬(사랑의 응급조치, 꼼꼼한 바느질)이 설치스킬로 변하며, 금단의 저주의 케스트 모션이 삭제됩니다.


스킬 시전 이후에도 마음대로 이동합니다.

마리오네트 효과를 2차 각성기인 인형의 숲으로 연장이 가능하며, 연장시에는 마리오네트의 마지막 타격이 인형의 숲에 묻어 나온다는 점은 다들 아시겠죠.

마리오네트에는 매드 사망시 부활 효과가 있는데, 사망상태에서 스페이스를 누른다면 인형을 소모하여 지속시간동안 무한 부활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는 모두가 알고계신 부분이겠지만, 마리오네트의 막타가 사망 도중에 시전되면 인형을 소모하지 않고도 본체로 부활합니다. 참고로 마리오네트 6레벨 효과로 인해 사망시 인형이 최초 1스택 쌓이는 걸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기획 의도 보다는 버그일 가능성이 높겠네요.

물론 변신중에 받는 데미지가 50% 감소하기에 일부러 죽는게 더 어렵긴 합니다.



-1부 마침. 하...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