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인 서버에서 쿠노이치를 본캐로 키우는 S라누이(=닌자라면M?) 입니다.


 

2017년 8월 31일을 기점으로 쿠노이치가

큰 개편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구 가이드를 수정하고

달라진 부분을 덧붙이고 없어진 내용은 삭제했습니다.

물론 이전 공략에서 완전히 새로워진 건 아닙니다.
가장 기본적인 인술, 잔영남기기에 대한 이론 등은 이전 버전과 거의 동일합니다.


 

단지, 잔폭이라던지 잔영남기기 스위칭과 같은,

현재는 사라진 부분을 삭제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새롭게 봐주셔야 할 부분은
달라진 점 정리, 활용하게 될 스킬,

바뀐 육도윤회 스킬들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 Introduction ◆


쿠노이치는 도적 4직업 중 하나로 퓨어마딜러입니다.

타 직업과는 굉장히 상이한 컨트롤과 구조를 가져서
적응하기 어렵지만, 손에 익으면
생각보다 쉽고 또 소위 말하는 멋있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대신 타 직업대비 빠른 손놀림을 요구하며

스킬 자체에 대한 이해를 요구하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이 입문하기엔 까다로운 직업입니다.


 


◆ 장점 ◆


퓨어 마딜러로 강한 축에 속하는 순간 DPS와
전 스킬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을 통해
빠른 시간내에 스킬들을 우겨넣을 수 있습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조건부가 삭제되고

스위칭이 막히면서 뱀, 새의 딜량이 많이 줄었지만

1각 2각이 사람 구실을 하게 됐고

기타 무큐기들 역시 사람구실을 하게 됬습니다.


 

따라서 1각 2각을 모두 사용할 시

여전히 이전과 같은 훌륭한 dps가 나오면서

조건부는 삭제됬다고 보시면 됩니다.


계속 순간 DPS만 언급했지만
총 딜량 또한 중상위 ~ 상위에 걸친 좋은 딜량입니다.

또 뱀 새의 경우 딜량은 타 직업의 1 2각기에 해당하지만
상대적으로 짧은 쿨타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금 기다리면 루크의 경우 네임드마다 쏘는게 가능합니다.


굉장히 뛰어난 장점입니다.
 


두번째로 템 가격이 많이 싸다는 점입니다.

우선 스킬 속성이 수요가 적은 화속성이다보니

마부 값이 싸지만

암속성의 메리트가 떨어진 지금은

오히려 단점이 아닌 장점입니다.

그리고 비주류 캐릭이다 보니까
캐릭터의 핵심에 속하는 엠블렘, 스위칭 템 등이
여전히 싼 가격에 매매되고 있습니다.


 

타 직업은 기본 1500이상은 가버리는 템들이

쿠노이치는 전부 500선에서 정리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타 캐릭과 비교가 안 되는 화려한 이펙트!!


특히나 이번 2각 이펙트의 상향으로
정말 화려하게 됬습니다.

 

심지어 각성 씬도 굉장히 우월합니다.


주작 넘무 멋져~~


◆ 단점 ◆



우선적으로 아직까진 좋지 않은 인식.

한 때, 멸쿠노 두꺼비쿠노 등으로

아라드를 분쇄하는 위력을 보였지만

이와 비례하는 렉과 버그로 악명을 떨쳤습니다.


 

이후에 두꺼비 멸 등이 전부 100% 너프먹는 등

강력한 하향패치를 받으면서

렉과 버그는 전혀 고쳐지지 않아서

인구 수는 줄어들기만 했습니다.


 

이번 패치로 상당한 수의 버그와 렉이 개선되고

조건부도 많이 삭제됬지만

이미 실제 성능에 비해 인식이 지나치게 낮아서

회복하려면 시간이 좀 더 걸릴 것 같습니다.


 

위에 장점으로 싼 가격을 적었지만

달리 말하면 그만큼 플레이하는 유저수가 적다는

증명이 됩니다.

이는 인식이 안 좋다는 거죠….

또 퍼섭에서 실제로 관짝에 들어갈 뻔 하다가

본 서버에 패치되면서 다수의 버그가 픽스되고

안톤더리 무기 스위칭이 추가되어 살아남은 거라서

많은 분들이 쿠노 이제 죽었냐 라고 물어보십니다.


 

아직 안 죽었습니다….

두번째로 타 캐릭터와 정말 많이 다른 구조

모든 스킬들을 캔슬해야 한다는 점과
여전히 육도윤회에 얽매여서 모든 콤보를 돌려야 하는 건
정말 아쉽습니다.


 

또 구조가 남다르기 때문에 입문하기가 까다롭고

그만큼 분석해서 플레이하는 유저 수도

정말 적어서 정보를 얻기가 까다롭습니다.


 

따라서 소위 말하는 장인 계층의 유저만 남은 상황입니다만

이번 패치로 장벽이 좀 많이 낮아져서

충분히 해볼만한 캐릭터가 됐습니다.

예전에 썼었던 스킬의 구조적인 문제점들은 많이 고쳐지고
남은 건 새가 아직도 일찍 퇴근한다는 점 하나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더 강해진 현자타임.


 

순간 DPS가 뛰어나다는 건,

달리 말하면 그 순간이 지나면

모든 스킬이 쿨이 돌고 있다는 뜻입니다.


 

예전엔 주력스킬들이 빗나가도 30초만 버티면

다시 폭딜이 가능했지만

이젠 1각 2각도 쏴버려야 그 딜이 나오는데

극딜타임에 미스 떠버리면…

딜은 시궁창에 빠져버립니다.

 

어느정도냐면 약 30초안에 손만 되면

스킬 10개의 쿨타임을 돌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더욱 플레이어의 컨트롤에 의존하게 됐습니다.



 

◆ 달라진 점 ◆


 

기존 쿠노이치 유저분들을 위한 부분입니다.

처음 쿠노이치를 플레이 하시는 분들은

스킵하셔도 무방합니다.


 

패치 이전과 달라진 점을 몇 가지를 얘기할 수 있지만

가장 큰 건 역시 잔영 남기기 의존도 하락입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잔영남기기 레벨에

의존할 필요가 없게 됐습니다.


 

물론 절대적인 잔영의 스톡 및 회복속도는

레벨에 의존하지만 레벨당 스증은 대폭 하락해서

타 캐릭터처럼 아바타에서 2 ~ 3레벨만 챙겨도

충분한 수준이 됐습니다.


 

이는 템세팅 에서도 이전과 달리

무신상의, 초대륙에 얽메이지 않아도 된다는 뜻입니다.

즉, 초중후반 세팅이 매우 자유로워졌습니다.


 

잔영폭발이 삭제됬습니다.

잔몹 처리 겸 주딜을 담당하던 스킬이 삭제됬기 때문에

여태 잔영폭발에 밀려 활용도가 떨어지던 스킬로

그 자리를 메워야 합니다.


 

액티브 스위칭, 일명 잔영 스위칭이라고 불리던 기술이

잔영 남기기가 실시간화가 됬기 때문에

불가능해졌습니다.

따라서 딜의 약 20% ~ 30%가 감소했습니다.



 

1각, 2각, 각성 패시브들 또한 많이 개선되어

여태 사용 못 하던 서녘세트, 천년세트 들 또한 활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딜적인 면에선 아쉽게도 쿠노이치의 모든 걸 책임지던

야마타오로치와 아마테라스가 강하게 너프 받았고

이전에 강력하던 환다수와 나대쿠 역시 너프를 먹었습니다.


 

이는 1, 2각기로 보충이 어느정도 가능하지만

달리 말하면 네임드에서 이전과 같은 강력함을

보여주는게 불가능해졌다는 뜻이고


 

다른 측면, 즉 상당히 템을 맞췄을 땐

1네임드엔 녹화, 2네임드에선 해방 1각

보스에서 녹해 2각과 같은 새로운 빌드가 가능해졌습니다.



 

활용이 불가능한 스킬이었던

풍마수리검 두꺼비 유염탄 등도 개선되어

이젠 강력한 스킬로 활용이 가능하고


 

염무개화의 버그가 수정되서

45제 스킬로서 그 가치가 분명해졌습니다.

 

피가 깍이는 부분 역시 수정됬습니다.


 

이 세 가지 스킬들이 잔영폭발의 빈자리를

채워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비연 수리검은 기존의 끌어오기 판정에서

+@ 로 깔아두기, 홀딩이 모두 되는

쿠노이치 최고의 유틸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암영술은 조건부 3단계가 삭제되서 매우 편해졌지만

퍼센트가 43%에서 10%로 크게 줄어서

위력이 매우 약해졌습니다.


 

화염의 인이 40%로 감소한 대신

육도 녹화와 해방딜 모두에 관여하게 됐습니다.

따라서 녹화와 해방딜이 균등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스위칭이 많이 생겼습니다.


 

없던 크로니클 버프 스위칭이 생겼으며

안톤더리 무기에도 버프 %가 새롭게 붙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스위칭들을 모두 챙겨야지만

이전과 비슷한 딜을 낼 수 있습니다.


 


◆ 핵심스킬 ◆


이 핵심 스킬 부분은 이전에 쓴 가이드와 대부분 같습니다.
따라서 이전 가이드를 보신 분들은 주의 깊게 안 읽어도 됩니다.

쿠노이치가 가지는 특이한 구조는

인술, 인법 : 잔영남기기, 육도윤회 요 세 가지 스킬로부터 기인합니다.

워낙 특이한 구조로서 적응할 때 상당히 애를 먹지만
그로 인해 쿠노가 얻는 장점도 굉장히 큽니다.

각 스킬들은 타 직업에서 비슷한 예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인술의 경우 엘마의 완충 시스템
잔영남기기의 경우 마창사의 미라지 스탠스

하지만 육도윤회의 경우 쿠노의 독자적인 스킬로
처음 접할 땐 불편하고 까다롭고 귀찮은 스킬입니다.


그러나 알고 보면 굉장히 쉽고
쿨타임만 잘 계산하면 사용하기가 정말 쉽습니다.


따라서 위 세 가지의 스킬을 잘 이해하면
쿠노이치의 DPS를 100% 낼 수 있습니다.


◆ 인술 시스템 ◆

 


쿠노이치의 스킬들은 캐스팅을 하지 않습니다.
대신 인을 맺는 동작이 캐스팅을 대체합니다.

인을 맺는 속도는 캐스팅 속도 스탯의 영향을 받으며
인을 많이 맺을 수록 그 스킬이 가지는 효과가 늘어납니다.


개편 전에는 쿨타임 감소 효과를 주로 봤지만
현재는 20퍼센트로 고정이 되있어서 추가 쿨타임 감소 효과를 보진 못합니다.

주로 딜 상승적인 보너스 효과와 범위가 늘어나는 효과 위주이기 때문에
반드시 끝까지 인을 맺어줘야
스킬의 딜을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딜 외에도 각 스킬마다 인을 많이 맺을수록
독자적인 효과들이 있습니다.

인을 맺는 시간은 좀 긴 편으로
보통 엔드 스펙의 유저는 최대한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최대한 캐스트 속도를 챙기는 편입니다.

 

다만 캐스팅 스탯의 영향만 받고 판정은 아니기 때문에

불마와 같은 템의 옵션을 받기 위해선

고대의 기억, 불굴, 도약과 같은 스킬을 사용해야 합니다.

 


 


◆ 잔영남기기 ◆

 

 



쿠노의 꽃이자 모든 딜의 핵심 포인트로
아주 간단한 효과를 가집니다.

분신이 대신 스킬을 사용해 준다. 참 쉽죠?


좀 더 풀어 적으면


‘스킬A를 설치하고 스킬B를 사용한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은 쿠노의 인술과 합쳐지면 굉장한 이점으로 작용하는데
엘마의 충전 캐스팅을 마창사의 미라지 스탠스가
충전부터 사용까지 모두 대신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두개의 스킬이 아닌 모든 스킬을.
잔영이 인을 맺도록 하려면 스킬을 끊임없이 눌러줘야 합니다.


A스킬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B스킬 버튼을 누르셔야
남은 인을 마저 맺어주는 효과가 발동됩니다.

따라서 극딜 타이밍에선 많은 버튼을
피아노 치듯 눌러야하며
주요 스킬의 버튼 배치도 중요합니다.


이 스킬의 가장 큰 메리트는 본체의 딜보다
분신이 써주는 딜이 더 크다는 점입니다.

 


이제 잔영 남기기의 폭발이 삭제됬습니다.


따라서 잔영을 맞추기 위해 몹의 옆에 달라붙을 필요가 없고
날다람쥐로 잔영을 던지는 활용법 역시 소용없게 됬습니다.



현재는 1레벨 기준 100% 마스터이며
레벨당 2%의 공격력 비율을 얻습니다.

예전에 비하면 상당히 낮지만,
2%의 효율을 가지는 스킬은 2각패 외엔 이 스킬 뿐이고
잔영의 스톡또한 이 스킬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최대한 레벨을 챙겨줘야 하는 스킬입니다.


◆ 육도윤회 ◆

 

 


쿠노의 핵심스킬로 순간폭딜이 가능케 하는 스킬입니다.

사실상 쿠노이치한테 스킬콤보가 있어요? 라고 물으신다면
육도윤회에서 시작된 콤보가 전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육도윤회를 시전하면 총 6회의 스킬을 '녹화' 가 가능한 녹화모드가 됩니다.
육도윤회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제한시간이 끝나면
'녹화' 했던 스킬들이 ‘재생'됩니다.


6개의 스킬을 쏘고 분신이 6개를 다시 써준다 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앞의 5개의 스킬은 위의 잔영남기기 스킬 비율이 적용되고
마지막 6번째 스킬만 육도윤회 스킬 비율(80%)이 적용되기 때문에
강한 5개의 스킬을 앞에 쓰고
후딜레이가 적은 캔슬용 스킬을 마지막 6번째에 사용하면 됩니다.


 

쉽게 말하면 6번째 스킬은 평소보다 약하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버리는 후딜레이 적은 스킬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캔슬용 스킬은 '쿠나이 던지기'
쿨타임이 약 1초에 준하는 스킬이고 후딜레이 또한 매우 적습니다.

따라서 이 스킬을 퀵슬롯에 넣으시든
저처럼 z 커맨드로 설정해서 사용하시던
어쨌거나 써주시면 됩니다.



육도윤회를 사용할 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기본 스킬도 모조리 녹화가 되기 때문에, (샤이닝 컷, 라이징 컷, 통나무)

육도를 켠 상태에선 잔영 캔슬에 대해 주의해야 합니다.
실수하면 육도에서 라이징 컷 혹은 샤이닝컷이 녹화되는 현상이 벌어집니다.



◆ 스킬트리 ◆



앞서 설명드린 3가지의 스킬들은 '구조' 에 해당하는 스킬들이라
따로 이해를 시켜드리기 위해 길게 설명했습니다.

앞으로 적을 스킬들은 딜링스킬로 이해하시면 되며
약간의 설명이 필요한 몇 가지만 더 적겠습니다.

또한 제가 적는 스킬트리가 정석은 아니며,
취향을 탄다는 점 또한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1레벨 ~ 20레벨 구간입니다.

이전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고, 에어리얼 점프를 수동으로 찍어야 합니다.
잔영폭발이 삭제되서 이제 잔몹 정리가 상당히 불편해져서
남는 스킬포인트를 화염구에 줬습니다.

신 스킬 통나무는 이동기로 사용하셔도 되고

생각보다 활용도가 좋기 때문에
1줘서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통나무는 뒤로 가도록 사용해도

전방을 보고 있고, 후딜레이도 매우 적기 때문에

활용에 따라 매우 좋은 스킬이 될 수 있습니다.


 

Ex) 육도녹화 해방 후 뒤로 사용하면 1각 풍마 수리검의

타점이 정확히 맞아 떨어짐.



 

샤이닝 컷과 다른 점은 샤이닝 컷은 뒤로 사용하면

뒤를 본다는 점입니다.





두번째 20~40 구간입니다.

역시나 이전과 달라진 점이… 눈에 크게 보이네요.
암영술의 경우 1레벨 마스터 크증 10퍼짜리 패시브가 되서
스킬포인트가 상당히 아껴집니다.

그리고 대망의 두꺼비가 다시 살아났습니다.
정말 많이 쎄져서 이젠 육도 콤보에 등록해도 될 정도로 쎄졌습니다.

염무개화 또한 수차례의 건의에 따라서 버그가 픽스되서
상당히 강한 스킬이 됬습니다.

적어도 45제 밥값은 합니다.

문제는 여전히 앞에 베기 부분을 스킬 딜에 통합시키지 않고
따로 인술 데미지로 판정되게 해버려서
염무개화 딜표를 보실 땐 염무개화 딜 + 인술 의 딜을 보셔야 합니다.

열화천도의 경우 현재 풍마수리검과 경쟁하는 스킬로
쿨타임 대비 딜이 좋은 스킬이라 풍마수리검을 버리고 열화천도를 찍는냐

풍마수리검을 찍느냐로 갈리는 추셉니다.
저는 TP를 주기 싫어서 풍마수리검을 선택했습니다.




마지막 50~90제 스킬들입니다.

1각패는 리뉴얼을 받고 마스터 시 화속강 60짜리 스킬로 재탄생했습니다.
꼭 찍어주도록 합시다.

비연수리검의 경우 깔아두기 + 끌어오기 + 홀딩

모조리 가진 쿠노이치 최고의 유틸기입니다.


 

약 1 ~ 2초 정도 홀딩하고

캔슬 시에도 적용됩니다.


야타의 거울은 구간 당 잔영 스톡이 증가합니다.
1 ~ 3렙은 2개
4 ~ 8렙은 3개
9레벨부터 4개

달계 기준 7레벨을 찍을 수 있고 기타 템에서 1레벨 아바타 상의로 또 1레벨
총 9레벨을 챙겨서 잔영 스톡을 4개 확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75제 야마타오로치(이하 뱀)

80제 아마테라스(이하 새)


 

요 두 스킬은 쿠노이치의 알파이자 오메가 스킬입니다.

무조건 마스터합시다.


2차 각성기 또한 좋은 딜링기로 재탄생했기 때문에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TP 스킬입니다.
역시나 취향이 강하게 반영됩니다.

기본적으론 염무개화는 다들 찍으시는 추세이며
두꺼비 환다수 나대쿠 바꿔치기 중 3개를 택하셔서 찍습니다.

바꿔치기는 홀딩기라는 점만 빼면 정말 딜이 강해서
자주 찍지만
저는 쩔 위주가 아니라 4인 공팟을 그냥 뛰기 때문에
사용 빈도가 낮아서 주지 않았습니다.



◆ 콤보 ◆



쿠노이치의 딜 구조는 순간 폭딜이며,
육도윤회를 이용해 짧은 시간내에 많은 스킬들을
최대한 빠르게 쑤셔넣는 형식입니다.

따라서 육도윤회의 쿨에 얽매이기 때문에
딜을 넣기 전에 육도윤회 쿨을 필히 확인하시고
넣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순간 폭딜 구조인 만큼
몹의 무적여부, 패턴 여부 등을 잘 생각하시고
딜을 넣어야 합니다.

만약 실수해서 육도윤회 한 쿨을 날리시게 되면
꼼짝없이 30초 이상을 기다리셔야 합니다.

패치가 된지 아직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정석이라고 말할만한 육도윤회 콤보는 없습니다.

따라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콤보를 적어드리겠습니다.

야마타오로치 -> 아마테라스 -> 염무개화 

->두꺼비 유염탄 -> 환영 다중 수리검 -> 쿠나이 던지기


마지막 6번째 스킬은 육도윤회 데미지 80퍼센트가 적용되어서 약해지니까
빠르고 후딜레이가 없는 쿠나이 던지기로 캔슬합니다.

많은 분들이 저렇게 돌리면
두꺼비 유염탄 과 염무 개화의 타점이 맞는지 물어보시는데
두꺼비의 소환 위치가 50px 뒤로 밀려서 이젠 같이 잘 맞습니다.


 

저렇게 쏘고 나서 해방까지 하고 나면
본체는 팝콘을 먹으면… 되는 게 아니라
이제 1차, 2차 각성기가 매우 강해졌기 때문에
필히 써주고, 스킬포인트는 줬으나 육도윤회에 포함시키지 않은 스킬들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타점이 문제가 되는 스킬은 풍마 수리검과 1각입니다.

요 두 개는 위에 소개드린 백 통나무를 사용하시면

아주 적절하게 타점이 맞춰집니다.


 

따라서 저의 경우 보스전에서 극딜을 넣을 땐


 

육도녹화해방 2각 백통나무 1각 풍마수리검 순서로 넣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육도윤회 콤보 및 스킬트리는 취향입니다.
저와 다르게 하신다고 하셔서 틀린 게 아닙니다.


 

현재 마지막 스킬의 디메리트가 20퍼 수준으로 많이 사라져서

새롭게 6번째 스킬을 넣는게 어떠냐는 의견도 많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이 판단하시고

스스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가이드 최하단에 실제로 사용한 영상을 첨부했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거기서 보시면 됩니다.




◆ 스위칭 ◆


2017년 8월 31일을 기점으로 쿠노이치에게도 버프 스위칭이 생겼습니다.

화둔 : 홍염 스킬을 스위칭 하면 됩니다.

크로니클은 하늘을 물들이는 불꽃 팔찌 6세트(10%)
이계 균차 홍염 녹기부여(1%)
무기는 용암충의 섬뜩한 이빨(11%)
그리고 레벨링 20입니다.(레벨당 2%)







스위칭 전 부위를 맞추게 되면 위와 같은 사진이 나옵니다.

레벨링은 칭호 3 아바타 3 초대륙 2 은시계 1 크리쳐 1 로 총 10레벨
하물불 6세트
용암충
균차 2부위를 모두 맞춘 모습입니다.

모든 부위를 맞출 시 홍염의 스킬 수치는 86%가 됩니다.

용암충이 최우선적이고 다음으로 크로니클, 레벨링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굳이 상의가 2레벨일 필요는 없습니다.
상의 1레벨 하의 1레벨로 나누시고
제가 균차로 맞춘 부위를 레벨링 혹은 하물불에 돌리시면 됩니다.


◆ 아바타 상의 옵션 ◆


이 부분은 아직 의견이 많은 부분이지만,
간략하게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스킬트리를 설명드릴 때 야타의 거울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야타의 거울은 구간 당 잔영 스톡이 증가합니다.
1 ~ 3렙은 2개
4 ~ 8렙은 3개
9레벨부터 4개

달계 기준 7레벨이 찍히고 장비에서 1레벨 아바타 상의로 챙겨주면 또 1레벨

총 9레벨을 챙겨서 잔영 스톡을 4개 확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레벨당 스증율 또한 2%로 잔영남기기에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9레벨을 챙기는게 가능하면 1번은 야타의 거울


후보 2번은 정말 강해진 쿠사나기의 검.
2차 각성기는 타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레벨당 퍼센트 상승률이 가장 높습니다.


따라서 이제 충분히 줄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2017년 9월 2일 루크레이드 기준으로

2차 각성기가 상상이상으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상의 옵션이 쿠사나기의 검으로 주는게 대세가 됬습니다.*

 

 

◆ 플티 앰블렘 + 앰블렘 ◆

◆플래티넘 앰블렘◆

 

 

우선 플래티넘 앰블렘 즉 스킬 앰블렘은 물어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셔서 이 부분을 추가 작성했습니다.

 

잔영남기기 레벨링의 의존도가 기존보다 많이 하락했지만

여전히 패시브 중 수치 증가율이 2%인 스킬은

인법: 잔영남기기 와 야타의 거울 뿐입니다.

 

하지만 야타의 거울은 스킬 앰블렘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인법: 잔영남기기' 앰블렘을 박으면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잔영 스톡의 회복속도, 갯수가

여전히 잔영남기기의 레벨에 영향을 받습니다.

 

예전처럼 폭영, 칭호가 필요한 수준은 아니지만

플래티넘 앰블렘을 박아주는 건 필수적입니다.

 

 

◆앰블렘◆

 

 

저는 앰블렘은 절대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딜러는 최우선적으로 만크를 맞춰야 하며

따라서 크리티컬을 어디서 땡겨올 것인가,

앰블렘에서 어느정도 가져올 것인가를 결정하고

그 다음 스텟을 얼마나 박아야 할 지 결정해야합니다.

 

이 가이드에선 최고 마부를 기준으로 하고

앰블렘 역시 찬란을 중심으로 해서

최대한 크리티컬을 당겨와서 만크를 쉽게 달성할 수 있게 했습니다.

 

 

우선 '찬란' 앰블렘 기준, 최고가 마부 기준 크리티컬 입니다.

 

녹색 앰블렘은 찬란한 마법 크리티컬을

붉은 앰블렘은 찬란한 듀얼 지능 + 크리티컬을 사용했습니다.

 

 

캐릭터 스킬 10%
퀘스트 8%

 

마부 10% 5% 5%
마스터리 5%
노블보주 2%
칭호 3%

 

찬란 크리 6% 6% 6% 6%
찬란 듀얼 3% 3%
오라 5%

 

레어 잼 1%

 

초열혼폭술 10%

 

총 94%

 

총 94%를 맞출 수 있고

여기서 이제 고려해야할 부분은

 

 

1. 마스터리

 

 

만약 천 옷을 입게 된다면 저기서 5%를 추가로 받습니다.

 

최종에픽을 게슈로 맞추게 될 유저는

이 경우를 고려해야겠습니다.

 

혹은 에컨을 맞추는 유저 또한 5%를 더 받게 됩니다.

 

 

2. 장비 자체의 크리티컬

 

 

예를 들면, 많은 쿠노이치 유저들이 최종으로 생각하는

'초대륙'세트의 경우, 크리티컬을 추가로 13%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앰블렘을 상당 수 지능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 솔리움 폰스 혹은 은시계와 같이

기본 마법 크리티컬 증가 +1 Lv이 추가로 붙게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마법 부여의 가격

 

 

어깨 마법부여의 경우

10% 아그네스는 2700만 골드에 수렴하는 반면에

9% 콰트로 마누스 mk.2 만 해도 400만골이라는 저렴한 가격입니다.

 

1%를 깍고 9%를 부여하는 편이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 초반 장비 ◆


1차 각성기와 2차 각성기, 패시브가 모두 상향을 먹어서
이젠 쓸 수 있는 퀘전더리가 생겼습니다!

서녘세트를 껴주시면 되고 여기에 +@로

화속 레전더리를 착용해주시면 됩니다.

무기는 레전더리 열화멸섬이 여전히 굉장히 좋기 때문에
요걸 구매해서 착용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속추뎀무기 버그때문에 화속성 공격마부 혹은

적색 큐브 계약이 필수인 점 명심하셔야 합니다.


◆ 정리하면서 ◆


사실 이번 패치는 퍼섭에서 정말 관짝에 못 박아버리는 패치였습니다.

그러나 2각 잔영남기기 적용
염무개화의 버그 수정
용암충 11% 스위칭 추가 등
본섭에서 많은 수정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이제는 자신있게 권할 수 있는 캐릭이 됬습니다.


 

비록 이전과 같은 쿨러 강함을 자랑하지 못하지만

딜량 분포가 매우 고르게 됐고


 

기형적으로 잔영남기기에 의존하던 템 세팅

역시 많이 완화됬습니다.


 

따라서 딜이 조금 약해졌지만 오히려 접근하기 쉬운

좋은 캐릭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손이 빨라야 하는 마딜을 찾고 계신가요?

비교가 안 되는 화려한 이펙트를 보고 싶으신가요?
확실히 타 캐릭과 전혀 다른 특이한 컨트롤을 찾고 계신가요?


그럼 답은 ‘쿠노이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