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인상점인 <문방구>는 한달째 폐업 상태로 <공판장>에만 매달려 있는 홍보대사 "학교앞에서거래" 입니다. ㅠㅠ


공판장이 3월 26일 오픈하였으니 오늘로써 거의 한달된 시점에 내부적으로 가장 화두였던 부분을 협의 완료하여

이렇게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바로 조빌별 판매단가 확정입니다. 짜잔~



재료도 각기 다르고, 동선도 다른 이 조빌들에 대해 가격을 매긴다는 것이 쉽지 않은 작업이었습니다.

공판장의 소규모 모임에서 만든 계산법이니 틀렸다고 하시면 틀린 것이오, 봐줄만 하다 하시면 그 또한 그러한 것이기에 이 부분에도 망설임이 있었으나, 망설인다고 해결될 문제는 아니었기에 아래와 같은 기준을 두고 조빌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가격산출 항목 (화폐단위 : 두캇)


1. 기본 인건비(=제작비) 일괄 100만 적용

2. 제작스킬(공,봉,주,조,보) 및 채집,탐색 적용시마다 건당 100만 적용

3. 레시피제작템 및 채집,탐색템 포함시 건당 100만~시세 적용

4. 보정값 적용 (비인기템이거나, 비인기템이면서 군용템인 경우 100만 적용. 내부협의 보정값 별도 적용)

5. 리스본 출발 -> 재료수급 -> 제작 -> 리스본 도착에 대한 거리를 합산 후 두캇화 함

6. 합산된 금액은 십만단위에서 반올림 적용함


여기서 5항은 이게 뭐지 하실 수 있는데 .. 가장 고민스러웠습니다. 동선이 짧고 길고를 어찌 두캇으로 표현해야하나를..


아래 그림 하나 보시죠.



네비 그림에 마침 정사각형 표식이 그러져 있더군요. 이걸 참조해서 리습 출발에서 리습 도착까지 최단거리를

모든 조빌마다 일일히 세어서 총 칸수에 2만두캇을 곱했습니다. 2만두캇이 왜 나왔냐구요. 공판장 임의의 유통비입니다.

여러가지 변수(속도가 각기 다른 상인)들을 모두 만족하기 위해선 비교적 정확한 거리측정값이 필요했는데 그걸 네비지도로 수식화 했습니다.




그렇게 계산과 보정값을 적용해서 오늘 가격책정을 마무리하여 이렇게 공개 합니다.

아래 42종의 조빌은 공판장에서 취급하고 있는 물품과 앞으로 취급할 물품들이고요.


가격 경쟁이 굳이 없다면 공개한 가격 그대로 내일부터 판매를 진행할 것입니다.

기존에 공판장에서 판매하던 가격보다 상승한 물품도 있고, 오히려 하락한 물품들도 다수 있습니다.



어찌되었거나 아무리 허술하다한들 어떤 기준이 마련된 상태이어야만 했기에 얼기설기 만들었습니다만,

십수명이 나름대로 직접 조빌을 만들어서 판매해본 경험을 녹여 최대한 가격 거품을 제거하고 내놓아 봅니다.



많은 관심과 질타 응원 건의 모두 받사오니, 공판장 카카오톡 채팅방에 입장해서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 주소로 오시면 저희가 조빌단가를 산출한 엑셀시트도 투명하게 오픈되어 있으니 참조해 주세요.


공판장 카카오톡 방주소 : https://open.kakao.com/o/gpRK5dmb




아래는 이번에 확정한 조빌별 판매금액들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참 그리고 .... 아직 두분을 더 모집 중입니다. 응원만 보내지 마시고, 공판장에 합류해 주실 멋진 분을 기다려 봅니다.


두서 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