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단 제일 큰 문제는 디아블로2의 그 호쾌하고 빠릿한 액션을 불가능하게 만든 스킬 쿨타임의 문제.
쿨타임을 채용함으로써 재감을 반강제적으로 맞춰야만 하는게 문제다.
쿨타임을 채용함으로써 일단 아이템 옵션에서부터 -1이 되버리고 빠릿한 액션을 불가능하게 만든다.

사실 이게 너무 큰 문제인게. 재감을 선택하게 됨으로 활력/모저등 안그래도 현재 디아는 몸이 유리몸인게
가장 큰 문제인데 이걸 보완할수 없게 만드는 요인중 하나.

2. MP흡수가 없는것도 문제. 각 직업마다 MP가 아닌 진노/분노/비전/증오등을 사용함으로써
당연하게 MP흡수가 없어졋다. 물론 자원감소가 있지만 이걸로 해결안되는 스킬들이 너무나도 많다.

사실 위에 말한 재감과 자감은 큰문제로 와닿는게 이 2개 때문에 사실 디아2처럼 스피드한 게임을 방해한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3. 자감과 재감등을 추가했으면 적어도 아이템 옵션을 지금 현재 아이템 옵션에서 +1을 더 많이 얻을수 있어야했다.
그럼 적어도 몸과 딜을 충분히 가져갈수 있을텐데.
근데 사실 이건 시간문제라고 생각한다. 블리자드는 조만간 아이템 옵션수를 +1이상 올릴거라고 단언한다.

4. 디아블로2 와 너무 비교해서 미안하지만 어쩔수없다. 후속작이지 않은가?
디아블로2는 셋팅만 어떻게든 하면 무슨 스킬이든 사용할수 있는 반면 디아블로3는 그게 불가능하다.

왜냐? 일단 세트 아이템들의 효율이 너무 좋아서 그 세트에 들어있는 스킬만 사용해야된다.
그리고 쿨타임 문제와 자원소모가 큰 스킬들 때문에 무작정 사용할수가 없다.

그게 몇몇 직업을 죽이는 가장 큰 이유다.

5. 이건 토론이 아닌 블리자드에게 부탁하고 싶은말이다. 현재 디아블로의 착용 가능한 아이템수는 상당히 많은편이다.
디아2와 비교해서 진짜 많은편인데.

어차피 내놓을거 아닌가? 디아2의 횃불과 챰같은거 빨리 내놔라 그래야 지금..
죽어가는 케릭들이 살아난다.. 그리고 인벤 늘려라 - -




요약 : 쿨타임과 자원 흡수가 없어서 디아3가 이모양인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