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추종자 셋팅에 대해 알려주세요.





A. 41단까지는 요술사에 막시무스 착용하며 다녔으나, 한계점이 보여 기사단원으로 바꿨습니다.



목걸이는 요한의정수 반지 두짝은 화합과 운명막이 무기는 번개속성 으로 착용중입니다.





Q. 43단 트라이시 10판에서 1~2판은 3~4분대에 보스팝업이 가능하다고 하셨는데요.





A. 성채, 비명의전당, 대성당류의 맵에는 기본적으로 타 맵에 비해 몬스터의 분포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비취는 모든 도트류를 건 상태에서 한번의 수확만으로 다음스킬의 대처가 돌아와야 상대적으로 쉽게합니다.



모든 도트류를 건 상태에서 혼령걸음을 쓰고 피라냐로 몹 모은후 중간에 들어가서 수확하고 빠져나올때



바로 다음 혼령걸음과 수확이 돌아와야 하는거죠. 그러기위해선 위에서 언급한 맵이 상당히 유리합니다.



더욱이 성채와 비명의전당 대성당류의 맵은 덩치가 큰 몹이 분포가 될 시 문에서 끼어서 상당히 유리한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Q. 원거리에 대한 대처법은 있나요?





A.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힘듭니다. 특히 제일 무섭고 까다로운 몹은 달혈족 투창병인데요.



잡기가 어렵다기보단 원거리 위주의 몹을 먼저 처리해야하는것 때문에 시간이 매우 딜레이가 됩니다.



그나마 해볼만한 원거리는 해골궁수류 정도가 되겠네요.





Q. 비취부두 몇단까지 솔플이 가능할까요?





A. 저도 이제 막 43단을 클리어했고, 킬링타임이 도관없이 12분정도가 나왔습니다.



예전에 심심풀이로 45단 솔플을 한 적이 있었는데 운좋은맵에 좋은몹이면, 어느정도 팝업시간에 돌출됩니다.



도관을 이용하여 운이 좋았다면, 45단까진 해볼만 하다 답변드리고싶네요.



그러나 45단을 깨려면 엄청난 행운이 필요하겠죠.





Q. 반지선택에 있어 화합과 요르단중 어느걸 선호하세요?





A. 일단 43까지는 둘다 사용결과 화합이 적합하다 판단되었습니다.



화합으로도 한방이 뜨는날 요르단으로 교체하는게 맞겠지요.





Q. 보통 대균보스 잡는 시간은 얼마나 걸리시나요?





A. 43단의경우 쫄을 소환하는 보스의 경우 3분



쫄을 소환치 않는 경우의 보스는 4분30초~5분 정도 소요로 보고 있었습니다.









비취분들 40단이상의 클리어 자 분들도 느끼시겠지만 타 직업의 1인에 비해 상당히 후집니다.



또한 38~40단에서 몹 분포도라던가 수확자가 지천에 깔린 몹을 만나면



못깨는 경우도 허다하구요. 사실 40단 이상을 쉽게 잡아내는 비취는 없습니다.



다 몹의 배치 몹의 속성에 기여한거구요. 단지 그런맵이 나왔을때 기회를 잘 살리라는 말 밖에드릴게 없습니다.



오늘하루도 건승하시구요, 좋은하루되세요 꾸벅

 

 

 

 

 

 

 

 





View on YouTube

 

 

요청에 의해 40단 영상 첨부합니다.

영상은 보스 팝업 직전까지의 내용만을 올립니다. 용량의 문제와 컴퓨터 성능문제로 인해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