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전사의 아카라트용사 

 강령술사의 망땅,복제물

 악마사냥꾼의 복수 

 등등등 

  각 직업을 대표하는, 딜과 유틸을 책임지며 쿨타임도 긴 기둥스킬들이죠. 근데 맨날 재감챙기려니 짜증나더라고요.

 고대를 얻어도 재감에 다른옵션까지 봐가며 이거 바꾸면 스펙업 되나안되나 각재고 아니면 버려야하고

 극고단용 세팅에서는 저 스킬들이 쿨 도는 상황에서는 뭐 얘기가 안되니까 재감의 노예가 될 수 밖에 없는데

  부두는 현재 주류세팅중 그런게 없죠. 굳이 챙겨봤자 광피정도고

  전 그 점이 좋아서 부두해요

  비취부두 정도나 재감을 조금 챙기는데 

  그건 어쨌거나 수확 빨리 쓰자는거지 재감이 56%가 넘나안넘나 하며 각 재는 수준은 아니니까요. 

  덩치가 하도 멍청해서 재감 많이 챙긴다는 지옥니분들이나

  주니분들 보긴봤는데 그것도 좀 챙긴다 수준이지 저 위 직업들 마냥 극한으로 챙기냐 그건 또 아니고요. 

  부두도 대재앙이나 대혼란같은 쿨 긴 스킬들이 있지만 

  설마 이거가지고 100단이상 1인대균 도전하시는분은 현 시점에서 거의 없으리라 봅니다.   

     물론 예시로 들었던 직업들은 재감챙기는 수고로움을 대가로 어마어마한 딜의 세팅이 가능하고

   부두는 저런 강력한 스킬들이 부재하니까 때론 아쉬움으로 다가오지만 전 아라불박을 하든 지옥니덩치를 하든

   재감옵션이 8%이냐 아니냐에 일희일비할 필요가 없어서 너무 좋네요. 당연히 대균순위는 포기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