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블리즈컨 이후 2017 년 새로운 타이틀을 기대했던것과 달리 디아블로3 첫번째 확장팩은 3 년차를 넘어

이번해 추가팩 예정으로 몇분기를 더 이어갈 70 레벨 플레이 컨텐츠 연장선을 공시했습니다.

올드비들의 염원을 담아 < 디아블로 20 주년 >씨리즈 이벤트와 < 2.43 패치 >로 인해 디아2 로부터 유추해

만한 각 직업들간의 발란스 조정이 있었고 꾸준한 전설템 리뉴얼로 시즌 대비 새로운 세팅들의 붐을 이루

있는 와중, 직업 대비 우수한 마법사내에서 마인 세팅은 여전히 부동의 정상급 자리를 지켜냅니다.

 

무조건 최고가 아녀도 플레이어간 취향에 따른 상중하위 자율 컨텐츠가 장점인 이 게임내에 새로운 전투변화를

고대하는 여론들은 사골과 칭송이란 각축을 벌리는데 각직업마다 악세사리내 사기템이란 옵션 재변경들이

있어오면서 법사도 또한번 탈라샤, 불새 효과의 위용을 넘어설 새로운 극코어 아이템이 등장했습니다.

 

 

 

 

 

 

                       마날드 번개 마법사  (인간형 세팅, 2017년 이래)

  

< 전술 개요 >

 

단일템에서 볼수없던 만단위 피해% 발동은 요구조건과 인내의 양면성을 내포하고 있지만 그 갭을 좁히기

위한 세팅내 단순한 구도는 플레이 효율과 입문성 용이한 성과를 만족시키면서 기존 마인세팅엔 날개를

달게하고 파밍단계서도 스팩고민을 해결해주는 파격을 이뤄냅니다

 

그리고 대세와 반대로 적지않은 유져들이 인간폼 마법사 전투자체를 선호하며 구 세팅에 오버스팩이란

한계로 버텨오는데 고행13의 등장과 의미없는 세트템 소급변화, 대다수라는 솔플과 중하위권 참재미로

게임 본연을 즐기며 경쟁눈치를 해소하는 세태에 이번 마날드 치유반지도 한몫한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변경된 마날드 치유반지와 특혜를 보게된 지속기술( 패시브 ) 마비

 

 

 

 

                       마날드 피해 발동 개념

 

 

< 로또 딜 >이란 강력한 화력인만큼 지속딜링이 되지 못한건 당연한 형평성인데( 마법사가 에네르기 모으는

형국 ) 일단은 2 가지 조건으로 나뉩니다.

 

- ( 조건부 ) 마비에 의한 기절 발생

- ( 랜덤 ) 그 시각내 폭주하게될 마날드 피해

 

그러나 이들 모두 확율이란 명제 우선이라 열씸히 누른다해서 일순간 터지지도 않고 기절시간 지연된다해서

마날드 피해량이 또 비례하지도 않습니다. ( 대균열 점감 감안 )

따라서 타겟에 집중 공격을 유지해 기절을 유도하고 피해 발동을 이끌어내는것이 관건으로써 그럴려면 엄청

나게 연속 타격을 입히는게 중요합니다. 즉 한번을 스치더라도 번개같은 공격속도로 지나쳐줄때 마날드 피해

발생 확율은 동시에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한적이지만 공속% 세팅을 우선합니다.

 

- 본체 세팅 초당 횟수 < 1.9x ~ 2.0x >

 

 

 

 

제어방해 기절은 전제일뿐 마날드 피해는 제멋대로 이다.

  

 

                                          Gif.

 

                  인간형 법사 세팅에서도 움짤처럼 마인법사 이상의 3.33 구간을 뛰어넘을수 있다

 

  

 

 

                                 마날드 인간 마법사 - 원거리형

                                  < 감전 법사, 체라 소서, 정전기 법사 >

 

  

기본 공용으로 재사용감소, 광역피해는 필요치 않습니다

 

각 부위 그자리에 공속 %의 트리플 옵션을 뽑는게 최종 목표이며 ( 파밍 단계 공속만 붙여도 성능 충분 )

원거리형 ( 감전 )이든 근접형 ( 저승칼날 : 저칼 )이든 현인셋이든 전용템 교체만으로 편의성을 제공하였으며

킬 메커니즘 자체만으로도 마날드 성능에 밥값을 하므로 스팩 우선이 아닌걸 미리 감안해 둡니다.

일단 우린 최고가 아닌 게임을 즐기는데 목적이니까요 ~

 

 

아이템 세팅 ( 번개속피 )

 

탈라샤 5 세트 / 불새 2 세트 / 마날드, 원소회동 / 별불꽃, 마이켄 / 피칠갑 / 델세르 치욕

 

( 카나이 - 구름밟이 / 벨벳 / 왕실반지 )

 

* 대균열 카나이 변경 - 독수리흉갑 or 파르산

 

기술 세팅

 

에너지폭발 연쇄반응 / 서릿발 얼음안개 / 순간이동 재앙 / 마력갑옷 분광갑옷

 

마법무기 차단 / 감전 연쇄번개

 

원소조합 / 마비 / 수호강화 / 비전력갈구

 

* 선택사항 - 확고한의지 대담함

 

 

 

 

소위 디아블로2 (2000`)의 체인라이트닝 소서리스의 귀환. 체라 소서

마인 전투라는 최종트리가 군림한 가운데 노말 전투가 골동품 되는건 당연한 수순이나 클래식한 맛을

선호하는 유져들이라면 편안한 드라이빙을 보장해 줄것이다. 핵심은 < 마이켄의 증오 덩어리 >

 

 

 

 

* 관련 의문은 하단에 설명

 

 

 

 

                                  마날드 인간 마법사 - 근접

                                                < 저칼 법사, 스태틱 소서, ??? >

 

 

사실 디아2 스태틱필드 개념하곤 완전히 다릅니다만 액션이 그런맛이므로 별칭해 봅니다.

저승칼날 세팅은 예전부터도 흥했던 이야기이나 시대가 바뀌면서 그 효율이 바닥쳤고 결국 이번 마날드와 만나

관짝 열고 튀나오게 되는데 최근 반달수도 가시광분 선동자성전처럼 말뚝썰자를 좋아하는 경우라면 선택해

볼수 있고 목표 타겟 빠른 기동성도 잇점이 될것입니다.

 

다만 신템과 함께 감전법사가 좀더 우세하다면 저칼법사는 주기술 시너지의 구식행태여서( 대체품이 제한적 )

확연히 이거다할만한 범용성과 운영면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아이템 세팅 ( 번개속피 )

 

탈라샤 5 세트 / 불새 2 세트 / 마날드, 원소회동 / 운명의파편, 끝없는깊이의보주 / 파르산 / 델세르 치욕

 

( 카나이 - 구름밟이 / 도굴꾼 / 왕실반지 )

 

기술 세팅

 

에너지폭발 연쇄반응 / 서릿발 얼음안개 / 순간이동 재앙 / 마력갑옷 분광갑옷

 

마법무기 차단 / 저승칼날 칼날뻗기

 

대담함 / 마비 / 수호강화 / 흐리기

 

 

 

   믹서기 조쿠요~! 싸운드 굿입니다

 

 

 

 

                                                             전투 동영상 

 

 

▶▶▶ 

 

최상의 마인법사를 거부하거나 부담없는 노말 플레이 게임목적을 원하신다면 인간 마날드 마법사는 새로운

활로를 제시해 줍니다. 비록 랭킹급 효율은 못내지만 올라운드 플레이가 가능하고 입문자, 아재들위한 편이성

디아블로2 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화려하고 스피디한 액션 손맛에 매료될수 있습니다.

 

- 적정 단수 65 -75 단계

- 도전 단수 85 + @ 단계

- 파밍 요구치 낮음 ( 스팩은 거들뿐, 로또딜이 해결 )

- 전투 숙련 이해도 요구됨

- 저칼 세팅 상대적으로 " 빨 " 받음 

 

 

 

 

 

 

 

 

 

 

                                                       일균앵벌 현인세팅 

 

 

공통 세팅에서 각부위 스왑템으로 탈착 교체하면 간단하고 숙달만 된다면 플레이 체감 차이 적습니다.

재미난건 주장비 OFF 를 하고서도 정예를 언젠간 처치가능한게 마날드 반지의 위력입니다.

  

 

 

 

 

 

     팁과 노하우 ....

 

 

추종자 세팅주의

 

 

유져들간 아무리 연구실험이 진행중여도 마날드 딜 발생 조건에 명답은 없는 상황입니다.

사기템이고 확율 도박에 절대값을 바램하는건 욕심일터,  따라서 행동방해 특히 기절, 빙결 관련 및 기술템들은

일시적으로 OFF 해두로록 합니다. 심지어 법사 본체템 보조옵션 발동이 있다면 체크해봅니다.

 

 

 

 

 

 

각각의 운영팁

 

 

감전법사

증통제와 마이켄의 시너지를 위해서 주변을 싹 뭍혀준후 목표타겟에 집중하면 마날드 폭주가 빠를수 있습니다.

 

저칼법사

주기술을 우-마우스로 지정하면 착지형 플레이의 명확도가 상향되는데 근접형이라지만 중거리로써 리듬타듯

마우스를 전방향 뺑뺑이 긁으면 스탭 꼬이지않고 손쉽게 처리됩니다.

 

 

 

  

 

 상황에 따른 자율 변수

  

 

 

 

 

(1) 탈라샤 스택 냉기기술로써 쿨타임-에너지-범위 유무 차별로 감전 저칼 세팅 각각 운영차이 있습니다.

 

(2) 컨트롤은 개취자유이지만 마인세팅과 전직업 혼용을 생각해 이속기는 < 3 번 >에 습관 추천드리며 FPS의

      운영을 아신다면 버튼키는 캐릭터 움직임, 마우스는 조준방향으로써< 착지 전투 >의 명확도가 확연합니다.

 

 진정한 아재블로 ~ 1,2,3 탁탁 123 탁탁 !!

 

(3) 보호막 최적생존을 기반, 불새마인처럼 기경용으로 용광로 환영술사의 응용도 있으며 특히 저칼법사 경우

      순간이동과 근거리무빙을 연결해야하기에 하위에서도 스피드가 생명인걸 감안해 볼수 있습니다.

 

(4) 전설템 비롯 신단, 반사형 (원소)피해는 마날드 피해 발동에 전혀 작동되지 않습니다. 마인법사, 별불꽃의

      원거리 논리상 < 제이의복수 25 업 >이 유져마다 체감논쟁이 크고 로또딜로 인한 내부적 매커니즘이

     파묻히는 영향력도 있어 차선책으로 옮겨 놓았습니다. 

 

   * 운명의 파편이란 전용템때문에 단순성 보석, 도굴꾼바지는 마날드딜이 안터진순간에 주변처리 지속딜을

      유지하는 장점도 있으나 의심되면 공용취향을 따라도 좋습니다.

      그렇다해서 저칼법사를 일천클래식급으로 꿈꾼다면 오산입니다 ~

       ...

 

 

 

< 마이켄의 위력 > 닿지않고도 동시전멸

 

 

 

 

   에필로그 ... 

 

 

2017 년 신년 트랜드< 마날드 치유반지 >의 등장,  이것을 활용해서 기존 세팅에 덧대어 불새 탈비르 심지어

델세르 및 시즌초반 덕지덕지 템으로도 놀라운 성과 얘기가 들려오고 마인법사 실증론에 답이 되기도 합니다

그만큼 코어템 하나가 여러가지 스타일로 작용될수 있으니 이상과 같은 세팅이 정석이라 할순 없습니다.

 

따라서 개발진이 도박성으로 내놓은 템을 해부학하듯 실험검증을 고민하기보다 < 모로가도 서울 >이라며

유져들마다 선택권이 다양해졌다는게 맞을것이며 솔플, 파티플, 정석조합, 인던앵벌, 버스, 막딜팟, 졸업템

어느것을 하든 ( 고행10 대균열 편의 )고행13 에 한정된 컨텐츠는 경쟁구도 완화와 게임 선호도에 바람직한

근간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게 액션 RPG의 본좌 디아블로3 첫번째 확장팩은 차후 강령술사 시즌과 함께 클래식 세팅도 흥망이 로테

션 되는 서비스 연장전에 돌입했다 볼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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