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61 PTR 에서 광날의 버그 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

 

 

 

 

이 문구의 얘기는 아이템의 "  xxx 스킬로 주는 피해 증가 " 옵션이 제대로 적용되게끔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광날의 버그는 이것 하나뿐만이 아니라 엄청 많죠.

 

 

 

 

< 2.43 패치 광날 적용 판정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my=post&l=538667

 

 

中. 광날이 미작동 하는 대상

 

 

1. 오공 6셋 미적용 ( 3000% )

 

2. 울리 6셋 미적용 ( 폭장 피해 250% )

 

3. 아이템의 xxx 스킬로 주는 피해 미적용 -  ex) 카슈 & 조크린의 스킬피해 or 신발의 스킬피해 적용 안됨.

 

4. 가차 미적용

 

5. 운율 미적용

 

6. 카슈 화염구 미발사

 

 

 

이 부분에 대한 버그들도 제대로 패치가 되었는지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카나이 - 광날

 

극피 277% = x 3.77 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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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1번 오공 6셋 미적용과 3번 xxx 스킬로 주는 피해 미적용을 조크린을 착용해 한꺼번에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휘몰이 켜있는 가운데가 본체 입니다. (휘몰이 3중첩 = 1800 % = x 19배 증뎀)

 

1,850,394 의 종-강파 룬 크리 데미지 입니다.( 바로 아래 180,058 은 미끼 데미지)

 

 

좌측이 광날 클론 입니다.

 

본체와 동일한 1,850,394 의 데미지를 주고 있죠.

 

 

똑같은 데미지를 줬다는 얘기는 속피는 물론이고 오공 6셋 증뎀이 제대로 된다는 것과

조크린의 빛파 스킬로 주는 피해 증가 역시 잘 작동 된다는 것입니다.

 

 

오공 6셋 미적용 버그가 해결 되었다면 2번 울리 6셋 폭장피해  미적용 버그도 해결 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 2번 울리6셋 폭장피해 미적용 버그는 해결 안되었습니다.)

 

 

 

테스트 하다가 한가지 좀 특이한걸 발견했는데 강파의 범위가 이상하리만큼 상당히 넓다는 것입니다.

 

 

 

왼쪽 클론이 종을 치는 지점과 종에 맞은 맨 좌측의 몹과의 거리가 상당히 넓죠.

 

강파 3틱중 1틱에 적중된 상태이고 몹 밑에도 핀토의 이속감소 효과가 떠있구요.

 

눈 대중으로 대략 20~25미터 반경은 되보입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본썹에서 확인해봐야 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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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론 4번 가차 미적용 되던 부분 테스트 입니다.

 

 

 

 

가차 패시브 넣은 상태에서 몹들에게 눈섬을 사용후 종을 쳤습니다.

 

좌측이 본체, 가운데가 광날 클론 입니다.

 

 

휘몰이를 키지 않은 강파의 데미지는 83,270 ( 쿄시로 벨트도 빼버린 상태)

 

눈섬- 가차에 의해 증뎀이 되면 83,270 x 1.2 가차 = 99,294

 

 

좌측 본체가 열쇠지기 쪽으로 종을 친쪽은 99,294 가 떠있죠.

 

가운데 클론이 종을 친쪽은 83,270 입니다.

 

 

가차 미적용 되는 부분은 이번 버그 패치에서 해결되지 못했다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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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5번 운율 미적용 되는 부분의 버그 패치 여부 테스트 입니다.

 

 

 

 

운율 패시브 넣은 상태에서 평 3타째 적중후 종을 찍었습니다.

 

 

우측 가운데의 본체는 116,578 ( = 83,270 x 1.4 운율 )

 

하단 좌측의 클론은 83,270

 

 

운율 미적용 되는 부분 역시 해결되지 못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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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6번 카슈 화염구 미발사 버그 테스트 입니다.

 

 

 

 

좌측이 본체

 

우측이 클론 입니다.

 

 

본체에게선 화염구가 발사되었으나

6프레임후 발생되는 광날 클론에게선 여전히 화염구가 나가지 않습니다.

 

화염구 역시 반달에 육박할 만큼의 딜이 되므로 클론에게서 화염구가 나오지 않는다면 상당한 딜 손실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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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울리 4셋 착용후 광날 칠면 증뎀 적용 여부 - ( 추가 테스트 )

 

 

 

본체 칠면 - 456,145 일반 / 1,268,082 크리

 

광날 칠면 - 8,387 일반 / 23,315 크리

 

 

 

광날 클론의 칠면은 울리 4셋 효과인 칠면 전체피해 777% 를 전혀 못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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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위의 광날 테스트 결과를 정리 해보겠습니다.

 

 

 

< 2.61 PTR - 광날 메커니즘 >

 

 

1. 광날이 복사하는 공력 소모기

 

 

1. 종 = 빛파

 

2. 반달

 

3. 용오름

 

4. 폭장  ( 복사된 폭장은 클론이나 본체의 울리 6셋에 의해서 터지지 않음 )

 

5. 칠면공격  ( 복사는 하나 칠면 증뎀은 되지 않음 )

 

 

 

2. 광날이 복사하지 않는 공력 소모기

 

 

1. 질주

 

2. 일천4셋 진격타

 

3. 휘몰이

 

 

 

3. 광날이 작동하는 적용 대상 ( 핵심적인 것만 씀. )

 

 

1. 오공 6셋 적용 ( 휘몰이 1중첩당 600% )

 

2. 악몽셋 적용 ( 1300% )

 

3. 인나 6셋 적용 ( 1250% )

 

4. 아이템의 xxx 스킬로 주는 피해 적용 -  ex) 카슈 & 조크린의 스킬피해 or 신발의 스킬피해

 

5. 광피 적용, 속피 적용

 

6. 끝걸, 원소회동, 집자 적용

 

7. 흉터 , 리베라 적용

 

8. 쿄시로 , 핀토 적용

 

9. 향불 , 아즈 적용

 

10. 용오름 - 상쾌한 바람 ( 힐 추가 )

 

 

 

4. 광날이 미작동 하는 대상

 

 

1. 가차 미적용

 

2. 운율 미적용

 

3. 카슈 화염구 미발사

 

4. 울리 4셋 미적용 ( 칠면 777% 적용 안됨 )

 

5. 울리 6셋 미적용 ( 폭장 피해 1800% 적용 안됨, 광날 클론의 칠면은 폭장 못터뜨림 )

 

6. 광날 클론에 의해 복사된 폭장은 수도 본체 울리 6셋에 의해서도 터지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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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정리 해 볼수 있겠습니다.

 

 

테썹은 자체적으로 버그들이 많아서 여러 테스트에 애로가 많습니다.

 

특히나 데미지 증뎀 테스트에서 딜이 누락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죠.

 

해탈 버그, 빛파의 증뎀 관련 버그 등등이 대표적이죠.

 

그래서 종같은 경우는 본썹으로 오면 테썹보다 데미지가 더 오릅니다.

 

 

광날의 버그 패치는 제 생각으론 블리자드 특성상 이대로 본썹에 넘어 올것 같습니다.

 

운이 좋으면 PTR에서 나머지 부분들도 해결 될수도 있구요.

 

나중에 2.61 본썹에서 광날이 추가로 수정되는게 있다면 글은 따로 쓰겠습니다.

 

 

광날을 이용한 세팅이나 빌드를 구상시 참고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P.S: 본썹에서도 이 글의 테스트 결과대로 그대로 넘어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