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3planner.com의 정보를 기준으로 선동자의 징벌 공속 구간을 정리한 것으로

 

   곱연산이니 합연산이니 공속계산하기 머리 아픈 아재들을 위해 간단하게 자신의 공속 프레임을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게 만든 자료입니다.

 

 

1. 아재라도 이것만은 알고 가자.

 

 

* 1프레임 = 1/60초

 

* 아래 나오는 프레임(FPA) 수치는 징벌 한 대 때릴 때 필요한 시간으로

 

   프레임 수치가 낮을수록 더 빨리 때리니까 실제 적용되는 공격력은 올라갑니다.

 

* 공격속도가 바뀌면 캐릭터 창의 공격력 수치는 변하지만 프레임(FPA)이 같다면

 

   실제 적용되는 공격력은 같습니다.

 

* 공격 속도 증가 수치는 무기를 제외한 아이템에 붙은 공격 속도 증가 옵션의 합입니다.

 

   (열성, 용기의 율법, 정복자 포인트 등도 있지만 알아서 계산되니 몰라도 됩니다)

 

* 아래의 표는 선동자의 기본 스킬 세팅을 했다는 가정 하에 만들어진 것으로

 

   다른 스킬을 사용할 경우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선동자 기본 스킬 세팅을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723&l=145344

 

 

2. 내 상태 확인

 

 

우선 캐릭터 창(I or C)을 열어 멧돼지칼의 공격 속도 증가 수치를 확인하고

 

세부 사항을 눌러 ‘공격 속도 증가’에 나온 수치를 기억하고 아래의 표를 봅니다.

 

 

 

 

 

3. 공속 구간에 따른 징벌 프레임(FPA)

 

 

 

 

- 자신의 공격 프레임 확인

 

   예를 들어 멧돼지칼의 공격 속도가 7%이고 공격 속도 증가 수치가 46%면

 

   7%열의 38~49%에 해당되어 15프레임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활용 예시 1 : 프레임을 줄여 공격력을 올려보자.

 

   위와 같은 상태일 때 다른 아이템에서 공속 옵션을 4% 이상 추가로 챙길 경우

 

   공격 속도 증가 수치가 50% 이상이 되어 14프레임을 적용받아 공격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 활용 예시 2 : 잉여 공속을 줄여 필요 스탯을 챙겨보자.

 

   반면에 위 상태가 반지에 공속 7%가 붙어 있다고 가정할 때

 

   반지 공속 7%를 다른 필요한 스탯(재감이나 적생 등)으로 마부하면

 

   공격 속도 증가 수치는 39%로 변하지만 프레임은 여전히 15프레임을 유지하기 때문에

 

   공격력에는 변함이 없이 다른 필요한 스탯을 챙길 수도 있습니다.

 

 

※ 캐릭터 창에서 보이는 수치에는 적용되지 않지만 전투시 적용되는 징벌,

 

   용기의 율법(사용효과), 무기 공속, 선동자6셋 등이 반영되어 계산되어 있으니

 

   캐릭터 창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 자신의 캐릭 정보가 위 표에 해당 안 되는 경우는 스킬 세팅이 제대로 안 된 경우이니

 

   스킬을 다시 확인해 보세요.

 

 

4. 그래서 공속을 어떻게 맞추면 되나

 

 

* 선동자 징벌 공속은 모든 아이템에 공속을 만땅으로 붙여도 14프레임 이하로 내릴 수 없습니다.

 

* 멧돼지칼에 공속이 없는 경우 모든 아이템에 공속을 만땅으로 붙여도

 

   14프레임을 만들 수 없습니다. 멧돼지칼에는 공속을 꼭 붙이세요.

 

* 멧돼지칼에 공속을 붙이고 목, 장갑, 반지1, 반지2 중 3부위에서만 공속을 챙겨도

 

   최소 프레임인 14프레임을 만들 수 있으며 4부위 다 챙겨도 프레임은 변하지 않아서

 

   의미가 없습니다.

 

* 멧돼지칼 공속이 5%면 아이템에서 20%, 6%면 19%, 7%면 17%만 붙이면

 

   14프레임이 나오고 더 이상의 공속은 의미가 없습니다.

 

 

5. 몰라도 되는 추가 정보

 

 

* 프레임을 직접 구해보자.

 

- 초당 공격 횟수=(무기의 기본 공격 횟수X무기의 공속)X(1+(스킬, 아이템의 공속 합))X선동6셋

 

   예) 멧돼지칼 기본 공격 횟수 1.5, 공속 7%

 

        열성 15%, 징벌 15%, 용기의 율법 15%, 정복자 10%, 장갑 7%, 반지 6%일 경우

 

        -> (1.5X1.07)X(1+(0.15+0.15+0.15+0.1+0.07+0.06))X1.5=4.0446

 

- 프레임=스킬 기본 프레임/초당 공격 횟수

 

        -> 57.78(징벌 기본 프레임)/4.0446=14.2857 -> 15프레임

 

※ 캐릭터 창에 보이는 초당 공격 횟수랑은 다른 수치로 스킬 등을 변경할 경우

 

   프레임을 직접 산출하기 위한 수치입니다.

 

※ 각 스킬별로 기본 프레임이 있으며 징벌은 57.78이라고 d3planner에 나와 있으며

 

   이유는 저도 모릅니다. 묻지 마세요.

 

 

* 다음 시즌 선동6셋에 물피가 적용되면 멧돼지보다 궤멸자가 더 좋을까?

 

- 궤멸자를 착용할 경우 무기 기본 공격 횟수가 1.4로 낮아져서

 

   동일한 아이템 착용시 프레임이 1정도 올라가서 느리게 때리지만

 

   물피 적용으로 한방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딜은 상승할 듯합니다.

 

- 다만 보스전이나 소수 몹 전투와 같이 내가 때리는 횟수로 가시 중첩을 쌓는 경우는

 

   프레임 상승에 따른 딜하락(가시 중첩 하락, 고파자 중첩 하락)이 더 커서 멧돼지가 좋습니다.

 

 

※ 게시판 글이랑 d3planner를 통해서 얻은 정보로 작성한 글이라

 

   혹시나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수정,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