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아블로3 인벤팀입니다.



최근 디아블로3 인벤 시즌 게시판 내 POE 게임에 관한 글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디아블로와 비슷한 장르의 게임이다보니 국내 서비스 시점에 관련 게시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그동안은 자유로운 커뮤니티를 장려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자정되는 것을 기대하여 계속 지켜보고 있었지만 점점 정도가 심해지는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시즌게시판은 디아3 인벤의 여타 게시판과 비교해서 디아3와 관련된(특히 현 시즌과 관련된) 이야기를 주로 다루는 공간이며 이는 상단 공지에도 언급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물론 앞에서도 이야기 드린바와 같이 자율성을 고려하여 어느 정도 여유 있는 운영을 하는 부분이 있지만, 기존에 게시판을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불편을 줄 정도로 다른 주제가 게시판에 계속 등록되는 점은 지양해야 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따라서 해당 공지 이후 POE 관련 게시글 작성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동일한 화제의 게시글이 등록될 경우 통보 없이 삭제 조치를할 예정입니다. 특히 고의적으로 타 게임을 반복해서 언급하거나 해당 게임에 빗대어 디아블로3 게임을 비하하는 경우 게시판 내 분쟁으로도 발전할 수 있는만큼 추가적인 조치가 이뤄질 수 있으니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