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9시즌이 22일 오후5시에 시작을 합니다. 근데 아직도 캐릭을 어떤걸로 해야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거 같아서 저의 부족한 지식으로 한번 적어보았습니다. 일단 쉽게 하나씩 설명 드리겠습니다. (많은 유저분들의 소중한 댓글로 다시 수정 했습니다)

◆성전사는 이번 19시즌에 용기의 방패셋이 새로 추가가 되었습니다. 아직 성전을 해보지 않았지만 나온 영상들을 본 후로 일균/대균이 전보다 훻씬 이펙트 있고 빠른 사냥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또한 성전은 다양한 빌드셋팅이 존재하기 때문에 입맛대로 셋팅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이번 시즌부터 성전사가 4인팟 대균에서 막보딜러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성전이 4인팟에서 클리어 시간대가 유저들의 얘기론 엄청 빠르다고 합니다! 이번 시즌은 성전으로 해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성전을 제대로 해보질 않아서 자세한 설명을 못드려서 죄송합니다. 그래도 이번시즌은 성전사가 4인팟 막보딜러를 갈 수 있다는점이 정말 큰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직접 해보고 추후에 더 자세한 정보를 수정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악사매 시즌마다 항상 사랑을 받고 유저들의 80%이상이 꼭 키우는 캐릭중 하나입니다. 일균이면 일균 대균이면 대균 큐브런이면 큐브런 솔플에는 정말 특화된 캐릭입니다. 저번시즌 크림슨셋 옵션이 변경이 되어서 시즌17까지와는 다르게 정말 더욱 강력한 캐릭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캐릭도 성전과 마찬가지로 4인 110단 이상 고단에 들어가지 못하는 캐릭이라서 템파밍 솔플위주로 하실분한테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악사는 키워두면 정말 쉽고 빨라서 편해요(디아에서 쉽고 빠르고 정말로 다재다능한 캐릭이기에 시즌 초반엔 키우시면 빠른성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야만이번 19시즌 황야셋이 정말로 버프가 먹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딜뽕맛과 스피드를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제가 유튜브에서 시즌19 황야야만 일균/솔플대균 영상을 본 봐로는 다른 캐릭들과 그렇게 차이가 나지않는 시간대로 클리어하는걸 보았습니다. 또 야만은 장점이 105~115단 라트마or학자팟에 휠윈드야만(서포터야만이라고부르져)으로 스피드팟을 갈수있고 또한 그 이상의 고단팟에는 작살야만으로 갈수 있습니다. 단점으로 굳이 말하자면 4인 대균팟에는 들가긴 하지만 서포터로 가는거기 때문에 지루해하실수도 있다는 점입니다.(근데 이건 개인취향이라서 개개인마다 달라 재밋을수도 있습니다)

◆마법사는 저번 18시즌에 나온 찬토비르셋팅이 정말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번시즌도 찬토비르셋으로 쭉 밀고나가는 시즌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법사는 초반 템파밍하는데에 다소 힘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옵션이 좋지 않아도 그냥 껴야하는 부위들만 다 모아서 껴주신다면 어마어마한 딜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저번시즌에 처음으로 해봤는데요 첨엔 "아 일단 템 다 맞췄고 한번 돌아볼까? 딜 뭐 얼마나 나오겠어.." 했는데.."잠시만 ??? 머야 먼딜이야" 하면서 뽕딜을 느꼈던 기억이 나네요. 일단 솔플과 파티에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4인팟으로 게이지딜러로 갈 수 있다는점이 가장 큽니다. 또한 110~125단에는 원래 라트마or학자팟이 가장 빠르다고 다들 알고 있는데요. 라트타/학자팟 말고도 법사로 구성된 스피드팟도 있어서 굳이 강령이 아니더라도 빠른 정복자 렙을 올릴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 말하자면 법사는 큐브런을 하는셋팅도 있기는 하지만 악사와 강령에 비해 느리기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 굳이 단점을 말한다고 한다면 조금의 손컨이 탄다는 점이지만 이부분은 충분히 커버하실수 있기에 고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도는 이번시즌 정말로 버프를 많이먹어서 전보다 더 화려하고 질리지않는 사냥을 하실수 있습니다.(정의셋트가 새로 나왔고 복수의바람 무기가 버프가 정말로 많이 버프가 먹었습니다.) 또한 수도는 일균과 저단의 최강이라고 불릴정도로 정말로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수도는 나중에 고단 4인파티에 서포터로(일명 운전수도 : 운수) 가기 때문에 파티에 필요한 캐릭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이 캐릭은 4인팟 대균에서 서폿이기 때문에 다른 딜러 캐릭들을 지켜주고 몹몰이를 하는 캐릭이기에 지루해 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서폿캐릭에 흥미를 가지고 있으시거나 일균과 저단의 최강버스전용캐릭으로 키우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부두는 솔직히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왜냐면 예전엔 불박지 부두로 4인팟 대균도 가고 그랬었지만 요즘엔 그 자리를 법사가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못가고 또한 다른캐릭들에 비해 다소 사냥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부두에 흥미와 재미가 있으신 분들(메니아분들)에게만 추천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강령인데요. 솔직히 강령자체가 너무 상황별로 좋은 캐릭이라서 이번시즌에도 역시나 좋은평판을 가져갈수 있는 캐릭이라고 생각합니다. 파티면 파티 솔플이면 솔플 그 어디에서나 빠지지 않는 딜과 스피드! 또한가지 이번 시즌을 시작하게 되면 1렙부터 시작을 하셔야하는데 강령이 있고 없고 차이가 거의 30분 그 이상차이가 납니다.(강령 렙업방법 이라고 유튜브에 치면 바로 나와용) 그리고 또한 강령은 4인 파티 대균을 무조건 들어가는 캐릭이라서 학자팟(서폿과 딜러 둘다가능), 고단막보딜러 등 파티플캐릭에 적합한 캐릭입니다. 또한 학자팟은 105~115단을 3분이내로 클리어 할 수 있기때문에 정렙올리는 데에도 정말로 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이번시즌부터 성전사가 막보딜러로 강령보다 좋다고 하네요! 막보딜러를 뺏긴점이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강령이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단점이라고 얘기하자면 몸이 그렇게 강하지 않아서 컨트롤이 조금 필요한 캐릭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이번시즌 히그리그 보상 내용입니다.
법사-탈라야의 덕목
악사-부정한 정수
부두-지옥니 마구
성전-롤랜드의 유산
야만-황야의 진노
수도-일천폭풍 의복
강령-라트마의 뼈
(히그리그 보상으로 알게 되는점은 일단 이번시즌 악사와 야만, 강령에게 정말 좋은 셋을 주기 때문에 초반 이친구들을 키우는 방향으로 가도 괜찮습니다. 나머지 성전과 법사 히드리그 보상셋은 아직 해보지 않았기에 자세한 설명은 드리지 못하겠습니다)



★혹시 지금까지의 내용을 보고도 선택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강령,악사,법사,성전 이중에서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면 이 캐릭들은 일균과 대균에서 정말로 쉽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캐릭들이며 솔플로도 정말 많은 컨트롤 없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처음부터 서폿캐릭을 시작하려고 하면 시즌초만 재밋고 점점 지쳐갈 수 있고 지루해 할수도 있기때문에(재미는 딜러죠!!) 가장 요즘 대세 캐릭들을 추천드렸습니다. 하지만 이건 저의 생각이고 캐릭별로 개인취향을 가지고 선택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족한 답변이었지만 일단 제가 알고있는 부분을 말씀드렸습니다. 좋은 답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다들 19시즌 즐겁게 하기 바랍니다 ㅎㅎ(잘못된 부분이 많아서 유저분들이 많은 댓글들로 수정부분을 말씀해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