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아블로3 인벤팀입니다.



최근 게임 플레이에 편리함을 주는 외부 프로그램(헬퍼) 공유와 관련하여 많은 분들이 다양한 의견을 주시고 계십니다.

기본적으로 초창기 헬퍼는 단순하게 지정한 키를 반복적으로 클릭하도록 함으로써, 일부 손이 많이 가는 직업을 플레이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셨을 듯한데요. 관련해서는 블리자드에서도 문제로 삼거나, 별도로 제재를 하지 않고 있는 부분이라 인벤 내에서도 일정 부분은 허용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 가지 기능들이 보완&추가되었죠. 그중에서 자동으로 이동하고, 물약을 먹으며, 분해해주는 등 메모리에 접근하여 특정 조건에 따라 작동하는 스크립트가 포함된 프로그램들은 안전한 게임 이용에 위해를 줄 수 있는 만큼 허용 범위를 넘은 것들로 판단이 되는데요.

이 경우는 블리자드 측에서 사용자 제재 등의 조치가 이뤄질 수도 있는 부분이고, 실제로 몇몇 회원분들께서는 관련하여 우려 섞인 의견을 답글이나 쪽지를 통해 제보해 주시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공개적인 배포가 아닌, 개인적으로 배포하는 형태가 많다 보니 현금 판매나 사적인 거래 시도 등의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앞으로 외부 프로그램 공유 시 단순 키 클릭 반복 형태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허용하겠지만, 특정 조건에 따라 작동하는 스크립트 기능(혹은 유사 동작 방식)이 포함된 경우에는 게시글 삭제 및 제재될 수 있으니 등록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외부 프로그램 허용 범주

- 단순 키 클릭 반복 형태

※ 허용되지 않는 외부 프로그램 범주

- 자동이동, 자동으로 특정 기능 사용, 메모리에 접근하여 특정 조건에 따라 작동하는 스크립트(자동 물약, 자동 분해 등)

※ 제재가 될 수 있는 게시물/댓글

- 허용되지 않은 프로그램의 공유를 요청
- 게시물&댓글/쪽지/사이트url 등을 통한 허용되지 않는 프로그램의 공유/배포
- 반복적으로 허용되지 않는 프로그램의 이름을 언급하며 검색을 유도
- 허용되지 않는 프로그램의 기능 소개 등을 하며 사용을 권장
- 의도적으로 허용되지 않는 프로그램을 옹호하며 타 회원과의 분쟁을 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