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은 장비를 가지고 활력을 붙여야 하나 생퍼를 붙여야 하나 고민하다가 글 올려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정복자에서 생퍼 25% 까지 붙인 상태에서 상태창의 활력이

"5413 이하면 활력 650 을, 5414 이상이면 생퍼 15%" 를 붙이시면 이득입니다.

활력 580 하고 생퍼 12% 는요? 물어보신다면 밑에 읽어보시고 계산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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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70렙을 찍으시면 활력 147 이 됩니다. (1렙때 활력 9 로 매 렙마다 +2 상승)

상태창 활력란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 활력 1당 생명력이 100 증가합니다. " 가 보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생명력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14700 이 아닌 15016 인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추가로 316 을 더주더라구요.


따라서 { 생명력 = 활력 x 100 + 316 } 의 공식이 나옵니다.  (다른 활력 장비 하나씩 껴보면서 테스트 해 봄)


이에 따라 현재 생명력은 ( 기본 활력 x 100 +316 ) x ( 1 + 25% ) 입니다. 
     ※ 여기서 25% 는 정복자 방어란의 생명력% 최대값, 
     ※ 기본 활력은 현재 상태창에 보이는 값
         -  이미 활력이 있는 어깨를 다른 활력이 있는 어깨로 바꾸실 경우 기존 어깨를 제외시켰을 때 값

활력을 붙인다면 공식은

  (( 기본 활력 + 추가 활력 ) x 100 + 316 ) x  ( 1 + 25% ) 

생퍼% 를 붙인다면 공식은

   ( 기본 활력 x 100 + 316 ) x ( 1 + 25% + 생퍼% )

가 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활력이 4768 이고 투구에 활력이나 생퍼가 없었는데 활력 650 짜리 하나 먹었습니다.

새거를 장착하면 현재 생명력은 (( 4768 + 650 ) x 100 + 316 ) x ( 1 + 25% ) = 677645 입니다.

활력을  마부 해서 생퍼 15% 로 바뀌었다면 ( 4768 x 100 + 316 ) x ( 1+ 25% + 15% ) = 667962 입니다.

즉 생퍼 15% 보다 그냥 650 쓰시는게 생명력이 더 높게 됩니다.

현재 그럼 기존 활력이 얼마일 때 어느 수치를 가야 생퍼 15% 가 좋게 되느냐 하면 

기존 활력이 5414 일때 758395 / 758402 로 활력 650 보다 생퍼 15% 붙이는게 살짝 이득이 됩니다.



예전 글을 보니 활력 1당 생명력 80 이던 시절이 있더군요. 

앞으로 또 바뀔 지 모르지만 공식 자체는 안 바뀔 것이라 생각합니다.   

혹시 제가 잘 못 계산한 곳이 있을 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