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올드 유저입니다.
시즌 정랩은 1600넘었고 요즘 코로나 때문에 매장 문닫아서 틈틈히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가급적 솔플만 했고 이번에 성전으로 해서 팀플을 해보는데 정말 재밌더군요.
145단도 처음 깨보고 첨보는 사람들이 잘친다며 초대도 해주고 잘 배우며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오토들인데 여기저기 말나와도 저와는 다른 세상이니 그냥 흘리고 신경안쓰고 있는데
할수록 정말 문제가 많더라고요.
나한테 피해가 안가면 되겠지 해서 그냥 했는데 공방에서 대균을 하다보면 정랩4000천 이상인 분들이 들어옵니다.
사실 팀플을 해보니 악사 성전 야만 강령 이렇게 꾸며야 될것 같은데 실상은 이 인원들 맞추느라
몇번을 방을 나가고 들어가고 하신 경험이 있을겁니다.
겨우 그렇게 해서 팀을 맞추면 제 랩이 좀 낮으니 고랩들이 자리를 비워달라고 합니다.
그러면 그냥 네 하고 나가는데 이게 계속 지속되니 상당히 스트레스더라고요.
그냥 간단하게 몇판하기도 힘들고 오토를 써서 랩 높은 사람들때문에 가볍게 즐기는 저같은 사람들은 
팟짜서 하기도 힘들고.
인벤게시판도 다 고랩들 정팟만 구하니 하기도 힘들고 겨우 맘편히 할수 있는게 공방인데 여기서조차 오토 고랩들이
나가라 자리 비켜라 하니..... 

바로 이게 오토의 가장 큰 문제인것 같더군요.
그들만의 리그가 되서 신규유저나 틈틈히 하는 일반유저들은 팀플하기도 힘들고 또 공방에서조차 
따돌림받고....
결국 솔플만 하게되고 점점 팀플은 엄두도 못내고.
모든 게임은 순환이 되어야 오래가는데 이렇게 되면 점점 하는 사람들은 줄어들테고 그나마 즐기는 사람들도 떠나겠죠.
물론 오래된 게임이고 블자에서 관리 안하는건 문제지만 오토를 안하는 사람들도 공방에서조차 약간이라도 즐길수
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정랩 4000이상은 오토가 아니신분은 적을거라 생각됩니다.본인들만의 사정이나 재미로 오토를 쓰실수 있겠지만
공방에서조차 정랩 높다고 랩 낮은 사람들 무시하며 나가라고 하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한두번이 아니니 이렇게 글까지 쓰네요. 공방에서 좀 아니다 싶으면 본인이 나가시고 템에 문제가 있거나 그러면 조언정도는 해줘야지 아이템도 안보고 무조건 자리내달라는 말은 좀 지향하였으면 합니다.
열댓번 공방에서 겨우 팟 구성원 맞추고 즐거운 마음에 한판 할려고 할때 오토로 랩올린 사람들의 그런 말 한마디에 나가게 되니 정랩 높은분들 들어오면 한숨부터 나오네요.그렇다고 보업할려면 솔플은 더 힘들고..
가급적 랩 낮더라고 오토 안쓰고 틈틈히 디아3를 좋아해서 하는 사람이 많으니 오토 하시는 분들은 좀 공방에서만큼이라도 배려좀 해줬으면 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