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3※[공략수정 및 추가] EPIC BOSS FIGHT (BETA) 공략


안녕하세요. 도타 리본 버전이 나온이후 맞춤게임중 인기가 가장 많은 EBF(에보파) 공략을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인벤을 둘러보아도 만족스러운 공략을 찾기 힘들어 제가 직접 공략을 적어봅니다.

(저도 모든것을 다 알고있는것은 아니니 건의하실 사항이 있으면 덧글로 남겨주세요 *^^*)


기본적으로 에픽보스 파이트는 4개의 난이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5/10/8 기준)

Normal - Hard - Impossible - Challenger

각 난이도 별로 차이가 굉장히 많이 나는데요.

처음하시는 분들은 노말부터 시작하셔서 많은 영웅을 체험 해보시는편이 실력향상에 도움을 줄겁니다.

급하신 분들은 빨간 글씨만 보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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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1 - 포지션에 따른 영웅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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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nk (탱커) -  게임 내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


좋은 탱커 = 악령,가시멧돼지,도끼전사,고대 티탄,닉스 암살자,전능기사,환영 창기사,퍼지,벌목꾼,파도 사냥꾼


Spectre (Spec) - 악령 (★★)

W 스킬이 자신의 체력증가와 주변 팀원에게도 체력을 증가시키는 지속형 오라입니다.
E 스킬이 퍼센트로 피해를 무시하고 무시한 데미지 만큼 상대에게 돌려줍니다.
R 스킬은 기본공격이 타격성공시 1번의 타격당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때문에 악령은 완소 탱커라고 할수있습니다. 초보자들도 비교적 쉽게 시작할수있는 탱커입니다.

Bristleback - 가시멧돼지 (★☆)

Q 스킬에 방어력 감소가 붙어있고 이동속도 감소도 있습니다.
E 스킬은 전면과 후면을로 나뉘어 데미지를 퍼센트로 감소시킵니다.

가시멧돼지는 악령보다 더 높은 데미지 감소율을 갖고있어서 등딱지로 탱킹을 할경우 어마어마한 탱킹력을 보여줄수있습니다.

Axe (X) - 도끼전사 (★☆)

Q 스킬은 광역도발과 방어력 증가가 있습니다. (범위가 어마무시합니다.)
R 스킬은 탱커가 갖고있는 딜링스킬중 가장 강력하다고 할수있을 만큼 몹처리가 좋습니다.(일반 게임과 다르게 마지막 타격을 하더라도 쿨타임은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도끼전사는 다른 탱커들에 비해 데미지 감소가 없기때문에 약할수도있지만 광역 도발로 인해 몸약한 딜러들에게 붙은 보스들을 때어줄수있기 때문에 컨트롤이 조금 필요하지만 충분히 좋은 탱커입니다.

Elder Titan - 고대 티탄 (★)

W 스킬로 아군을 살릴수있습니다.
E 스킬에 유일무이 한 퍼센트 방어력 감소가 있습니다.
R 스킬로 보스들에게 충분히 강력한 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고대 티탄은 아군을 동시에 살리면서 방어력까지 감소시켜주는 지원력이 강력한 탱커입니다. 위상 컨트롤 까지 동시에 하려면 컨트롤이 조금은 어렵다고 할수있습니다.

Nyx Assassin (NA or Nyx) - 닉스 암살자 (★☆)

W 스킬에 4초간 100%확률의 회피가 있습니다.
E 스킬에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고유효과가 있습니다.
R 스킬은 [아가님의 홀] 을 가실경우에 40% 데미지 감소와 1.5%의 초당 체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닉스 암살자의 경우는 조건부 데미지 감소지만 100%회피 스킬과 기본적인 방어력 증가가 붙어 있기때문에 탱커로써의 역할을 충분히 잘 할수있는 영웅입니다.

Omni Knight (Omni) - 전능기사 (★)

Q 스킬로 대량의 HP를 회복할수 있습니다.(데미지는 사용할수없습니다. 범위가 0 이거든요)
W 스킬로 아군 또는 자신에게 마법면역을 줄수 있습니다.
E 스킬로 주변의 보스에게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감소시킵니다.
R 스킬로 아군 전체에게 물리데미지 면역 상태를 줄수있습니다.

전능기사도 정말로 좋은 탱커중의 하나입니다. 악령이 퍼센트 데미지 감소와 반사뎀지로 탱커자리를 차지한다면 전능기사는 그 이상의 효과를 볼수있는 공격속도 감소와 마법면역 그리고 물리데미지 면역을 아군 전체에게 줄수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Phantom Lancer (PL) - 환영 창기사 (☆)

R 스킬로 많은 분신을 만들어내어 딜링과 탱킹을 동시에 할수있습니다.

"환영 창기사가 좋은 탱커라고?" 라고 의아하실 분들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환영 창기사는 정말로 좋은 탱커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분신에게도 [미다스 망치]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패치 이후 분신에게 적용 안됨)
환영 창기사는 분신을 통한 후반을 위한 많은 자금,분신들에게도 적용되는 회피로 인해서 초반에는 조금 약할수있으나 중반으로 넘어가면 넘어갈수록 다른 어떠한 탱커들 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Pudge (Pud) - 퍼지 (★☆)

E 스킬은 일반공격 1타격당 자신의 체력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R 스킬은 초반에 강력한 단일 속박기 중 하나입니다.

퍼지는 공속과 방어력만 높아도 탱킹이 되는 영웅중 하나입니다. 살점 무더기 스킬이 나중에 가면 80스택이 넘어가는 괴랄한 HP의 퍼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Shredder - 벌목꾼 (★)

Q,W,R 스킬은 모두 순수뎀으로써 활용할수 있습니다.
E 스킬은 1피격당 방어력과 HP회복량이 증가합니다.

벌목꾼은 맞으면 맞을수록 탱킹력이 강화되는 그런 변태(?)같은 탱커입니다. 엄청난 HP회복량과 방어력으로 기동성있는 탱커임과 동시에 모든스킬의 순수딜로 보스에게 데미지도 같이 줄수있는 좋은 탱커 입니다.

Tide Hunter (TH) - 파도사냥꾼 (★)

W 스킬은 데미지를 수치상으로 감소시켜줍니다.
E 스킬은 퍼센트로 적군의 공격력을 감소시킵니다.
R 스킬은 광역으로 적군에게 기절효과를 줄수있습니다.

파도사냥꾼은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E스킬이 빛을 발하는 탱커입니다. 데미지를 퍼센트로 감소시켜주는 파도사냥꾼은 팀원들에게 덜아플수있도록 도와주는 탱커입니다.

여기까지 제가 생각하는 좋은 탱커들을 적어봤습니다. 추가적으로 좋다고 생각하시는 영웅이 있으시면 덧글로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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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r Dealer (원거리 딜러) - 팀의 초중반을 책임지는 위치


좋은 원거리 딜러 = 클링츠,드로우 레인저,허스카,그림자 마귀,복수 혼령,테러 블레이드

Clinkz (Bone) - 클링츠 (★☆)

W 스킬은 평타의 추가데미지를 부여해줍니다.
R 스킬은 적 보스의 HP와 데미지를 퍼센트로 흡수합니다.

클링츠는 W를 키고 방어력 감소 아이템을 소지할경우 초중반의 강력한 데미지와 후반의 궁극기를 통한 체력과 데미지 뻥튀기로 생존력과 딜링 모두 고루 갖고있는 원거리 딜러 입니다.

Drow Ranger (DR) - 드로우 레인저 (★☆)

E 스킬은 아군 전체에게 자신의 민첩이 비례한 원거리 데미지 증가 오라를 부여합니다.
R 스킬은 드로우 레인저의 기본 민첩을 대폭 증가시킵니다.

드로우 레인저는 사람들이 가장 무난하게 시작하는 원딜러 중 하나입니다. 궁극기를 통해서 기본민첩이 높아 방어력이 대폭 올라감으로 인해서 후반을 가서도 괜찮은 방어력을 보유하는 원딜러 입니다. 게다가 아군에게 원거리 데미지 증가 오라를 부여함으로써 소소한 데미지 추가로 도움을 줄수도 있습니다.

Enchantress (Enchant or Ench) - 요술사 (★★)

Q 스킬은 자신을 공격하는 몬스터의 공격속도를 단시간동안 느려지게 합니다.
R 스킬은 자신이 공격하는 거리의 비례하여 적군에게 순수데미지를 줍니다.

요술사는 한때 최고의 딜러였으나 극심한 사기성으로 인하여 Q스킬 너프,R스킬 너프로 예전만큼 딜링이 잘나오지는 않습니다. 한때 필자가 애용하던 원딜러였으나...ㅠ

Furion (NP or Furi) - 자연의 예언자 (★☆)

E 스킬으로 아군을 살려줄수 있습니다.

자연의 예언자는 나무정령으로인하여 초중반 탱커들의 부실한점을 보완하고 아군을 살릴수있는 장점을 갖고있지만
[Challenger] 난이도 부터는 아군을 살릴수없기때문에 요즘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Huskar (Husk) - 허스카 ()

W 스킬은 평타에 도트뎀을 추가시켜 적 보스를 주기적으로 피해를 줍니다.(중첩 가능)
E 스킬은 HP가 적을수록 공격속도와 마법저항력을 증가시킵니다.

허스카는 초반부터 후반까지 괴랄한 딜을 보유하고있는 원딜러 입니다. W를 통한 중첩데미지를 이용하여 적군에게 엄청난 데미지를 줄수있죠.

Luna - 루나 (★)

W 스킬은 적군에게 공격이 틩겨져 주변적군에게도 피해를 입힙니다.
E 스킬은 범위내의 아군에게 기본공격력 증가 버프를 부여합니다.

루나는 W를 이용하여 많은 적에게 자신의 데미지를 여러번 주는 방식의 딜러입니다.
E스킬을 통한 기본데미지 증가로 인해서 초반부터 후반까지 무난한 원딜러 이지만 사거리가 짧아 사거리 아이템이 조금 강요되는 원딜입니다.

Medusa - 메두사 (★★)

Q 스킬은 자신의 기본공격을 분산시켜 여러명의 적군을 동시에 공격합니다.

메두사는 Q스킬을 통한 분산사격으로 여러 적군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일반게임에서는 데미지가 감소되어 단일적을 공격할시에는 스킬을 끄고 공격하지만 EBF에서는 데미지가 오히려 증가되어 스킬을 끌필요가 없습니다.

Shadow Fiend (SF or Nvm) - 그림자 마귀 (★★)

D 스킬은 적군을 마지막 타격시 영혼이 중첩되어 기본공격이 증가됩니다. (사망시에도 중첩이 제거되지 않음)
F 스킬은 주변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그림자 마귀는 방어력 감소오라와 기본데미지 증가로 인해서 초반중반에 매우 강력한 딜링을 보유하고있는 원딜러입니다.

Obsidian Destroyer (OD) - 외계 침략자 (★)

Q 스킬은 마나의 비례하여 적군에게 순수데미지를 줍니다.(기본공격 기반)
R 스킬은 외계 침략자의 기본 마나량을 증가시키며 주변 아군에게도 마나량을 증가시켜줍니다.

외계 침략자는 마나량을 증가시켜 순수데미지를 주는 형식의 원거리 딜러입니다. 다른 원거리 딜러의 필수템인 방어력 감소보다는 마나를 증가시키는 아이템으로써 적 보스에게 순수 데미지를 주는 원딜러입니다.

Silencer (sil) - 침묵술사 (★★)

W 스킬은 침묵술사의 지능에 비례하여 적군에게 순수 데미지를 줍니다.(기본공격 기반)

침묵술사는 외계 침략자와 동일하게 순수데미지 기반의 원딜입니다. 마찬가지로 방어력 감소보다는 지능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을 올리면서 딜링을 하는 원딜입니다.

Sniper - 저격수 (★★☆)

W 스킬은 저격수가 기본공격을 적중시켯을 경우 확률적으로 적군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E 스킬은 저격수의 사거리를 증가시킵니다.

저격수는 초보자들이 시작하기에 적합한 원딜러 입니다. 하지만 저격수는 기본적인 체력이 매우 낮고 사거리가 길어 후반의 탱커들이 가는 아이템 [Blood gem] 의 아이템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조금은 아쉬운 원딜러 입니다.

Vengeful Spirit (VS or Venge) - 복수 혼령 (★★☆)

W 스킬은 적군에게 데미지와 방어력 감소를 줍니다.
E 스킬은 주변 아군에게 기본데미지 증가 버프를 줍니다.

복수 혼령은 방어력 감소로 인해 초반과 데미지 증가로 인한 후반을 모두 챙길수있는 뛰어난 원딜러 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궁은 찍지 마시죠...)

Windrunner (WR or PM) - 바람순찰자 (★★)

E 스킬은 일정 시간동안 이동속도와 회피를 대폭 상승시킵니다.
R 스킬은 대상을 지정하면 그 대상에 대한 공격속도가 최대가 됩니다.

바람순찰자는 초반의 [미다스 망치] 효과를 보기 쉽습니다. 또한 E스킬을 이용한 아군의 부활등 다양한 방면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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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ximity Dealer - (근접 딜러) 원거리 딜러보다 높은 딜링으로 후반을 책임진다.
 
 
좋은 근접 딜러= 슬라크,트롤 전쟁군주,스벤,타이니,혈귀,유령자객
 
근접 딜러는 원거리 딜러와 합심하여 약간의 탱킹과 딜링을 동시에 하는 포지션 입니다.
 
Slark - 슬라크 (★★★★)
 
Q 스킬은 일정시간뒤에 터지며 일정시간 방해효과 면역 상태가 됩니다.
E 스킬은 적 타격시마다 공격력을 뺏습니다.
 
슬라크는 타격당 적군의 공격력을 뺏어오는데요 일정시간안에 타격시 계속적으로 스택이 쌓임으로
스택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강력해지는 근접영웅입니다.기본 공격력을 높일수있기때문에 [Melee Fure] 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Troll warload - 트롤 전쟁군주 (★★★★★)
 
Q 스킬은 무기의 형태를 바꿉니다. 근거리는 확률적으로 기절을 겁니다. 레벨이 증가할수록 근거리는 사거리도 증가합니다.
R 스킬은 아군 전체의 공격속도를 대폭 증가시킵니다.
 
트롤 전쟁군주는 근접 캐리중에 매우 좋은 편에 속합니다. 적 보스에게 빠르게 기절을 걸수도있고 아군 전체의 공격속도를 증가시킬수 있기때문에 [미다스 망치] 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Sven - 스벤 (★★★★☆)
 
Q 스킬은 적군과 그 근처의 적에게 데미지와 스턴상태를 부여합니다.
E 스킬은 주변 아군의 이동속도와 방어력을 증가시킵니다.
R 스킬은 주변 아군들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 아가님의 홀 착용시 발동 )
 
스벤은 스턴과 방어력 증가 오라로 초반에 유용한 근접딜러입니다. 거이 마법으로만 딜을 하지만 후반에는 궁을 이용한 아군들의 데미지 증가로 톡톡히 역할을 수행할수 있는 영웅입니다.
 
Faceless void - 얼굴 없는 전사 (★★★★)
 
W 스킬은 확률적으로 적군의 물리데미지와 마법데미지를 모두 무시합니다.
E 스킬은 확률적으로 적군에게 스턴과 데미지를 줍니다.
 
얼굴 없는 전사같은 경우에는 나름 후반까지 생존력과 공격력이 벨런스 잡힌 근접딜러입니다.
자신이 운이 좋아 회피가 잘뜰거같다면 충분히 고려할만한 근접딜러입니다.
 
Tiny - 타이니 (★★★★★)
 
E 스킬은 방어력을 올려주고 일정 확률로 적이 공격할때 스턴을 부여합니다.
R 스킬은 공격속도를 낮추고 데미지와 이동속도를 증가시킵니다.
 
타이니는 기본 데미지가 궁극기를 통해 매우 높기때문에 후반에 [Melee Fure] 하나만 나와도 충분히 딜이 나오는
뛰어난 탱커임과 동시에 근접 딜러입니다.
 
Bloodseeker - 혈귀 (★★★★☆)
 
Q 스킬은 받는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대신 몹을 처리할경우 체력의 비례하여 hp 를 회복합니다.
E 스킬은 적군이 잃은 체력의 비례하여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혈귀는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빛을 발하는 영웅입니다. 적군에게 Q를 사용하면 받는 데미지가 200%나 증가되기 때문에
대부분 플레이어들이 어려워하는 31,34 라운드 보스에게 매우 효과적인 스킬을 갖고있습니다.
 
Phantom Assassin - 유령 자객 (★★★★)
 
W 스킬은 적에게 순간적으로 점멸을 하고 그 타겟을 공격할경우 일정횟수 공격속도가 증가합니다.
E 스킬은 확률적으로 적의 공격을 회피합니다.
R 스킬은 기본공격에 확률적으로 치명적인 크리티컬을 부여합니다.
 
유령 자객은 높은 크리티컬 데미지로 적 보스를 공략하는 근접딜러입니다.
후반에 [Melee Fure] 와 굉장히 잘 맞는 근접딜러입니다.
 
Legion Commander - 군단 사령관 (★★★☆)
 
Q 스킬은 범위안에 적들에게 데미지를 주고 맞은 적군의 수만큼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R 스킬은 주변 아군에게 기본 데미지 증가 버프를 줍니다.
 
군단 사령관은 주변 아군에게 기본데미지 증가오라를 줘서 후반에 좀더 강력한 데미지를 줄수있고
초반의 Q 스킬의 딜도 괜찮은 편이라서 몹을 잡기 수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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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gic Dealer - 마법 딜러 (팀의 초반과 후반의 보스경직에 도움을 줍니다)
 
(추후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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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em - 각 포지션에 따른 아이템 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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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지션 별 아이템 트리를 나누기 전에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아이템 설명부터 하겟습니다.

 

[Divine Armor] - 돌격 흉갑의 상위트리 템

이 아이템은 후반갈수록 모든 포지션이 필수적으로 갖고있어야 하는 템입니다.

기본적으로 체력과 방어력 그리고 주변 아군에게도 적용되는 체력 방어 오라와 사용시 마법면역 효과를 부여합니다.

쿨타임은 33초이며 지속시간은 20초라서 [현시의 가루] 처럼 생긴 [Powder] 와 같이 사용하시면 대부분의 라운드에서 편히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 파우더 이름을 정확히 잘 모르겟네요 )

 

[Blood gem,booster] - 탱커의 필수템

(한명만 사용해야 합니다. 2명 이상 소지시 한명의 아이템은 발동되지 않습니다.)

 

이 아이템은 탱커들중 한명이 필수적으로 가는 템입니다.

효과는 주변 아군의 데미지의 일부를 자신의 hp 로 흡수하는데 범위가 정해져 있기때문에 800범위 밖에서 아군이 공격할시에는 효과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 수많은 트롤들이 탱커가 갔음에도 기어이 잼을 사주시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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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nk


Avoidance TANK - (회피 탱커)

 

회피를 기반으로 탱커역할을 하는 빌드입니다.

 

초반 시작시에 [회피의 부적] [나비검] 을 이용한 회피로 버텨가는 형식입니다.


후반부에 방깍을 이용한 딜링을 한다면 탱커분들은 [태양의 문장] 상위탬인 루나 케스트(?) 를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Def TANK - (방어력 탱커)

방어력과 체력 재생력을 기반으로 한 탱커이며 초반에는 1~2개정도의 [회피의 부적] 

[돌격 흉갑] 상위탬, [타라스크의 심장] 상위탬을 천천히 올리시면서 파티 탱커중에 [Blood gem] 을 가는분이 없다면

필수적으로 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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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r Dealer (원거리 딜러)

Def Decrease Dealer - (방어력 감소 딜러)

초반부터 [미다스 망치] 테크트리 보다는 [심판도] 계열의 아이템을 올림으로써 방어력 감소를 통해

보스에게 높은 평타 데미지를 주는 형식의 템트리 입니다.

보통 원거리 딜러에게 추천하는 빌드입니다. (이런 딜러가 한명도 없다면 초반에 마법딜러가 다해줘야 합니다)
 
Pure Dealer - (순수 데미지 딜러)
 
순수 데미지 딜러는 초반부터 데미지를 뽑기는 힘듭니다.
 
예를 들자면 외계침략자,침묵술사,요술사 정도가 있을수 있는데요
 
보통 중반 이상부터 딜이 나오기 시작하는 딜러들입니다. 하지만 방어력 감소 딜러들과는 다르게
 
후반까지 꾸준히 데미지가 나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반은 [미다스 망치] 트리를 타셔서
 
자신과 아군들에게 돈을 지급하는 쪽으로 타시다가 후반에 순수뎀을 증가시키는 아이템들 위주로 가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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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ximity Dealer (근접 딜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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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ss -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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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닉스 암살자 - 쿨타임 없는 Q 스킬 사용
닉스는 2마리씩 총 4마리가 나온다. 
첫번째 스킬은 자신 주위의 광범위하게 엄청난 데미지의 스턴을 사용한다.
두번째 스킬은 쿨타임이 존재하지 않는 닉스 암살자의 Q스킬을 플레이어들의 위치로 무차별 난사한다. (무빙으로 회피 가능)
세번째 스킬은 닉스암살자의 E스킬로 자신을 공격한 영웅에게 데미지를 주고 기절시킨다.
공략 방법은 아군 전체가 착실하게 마법면역으로 버티면서 꾸준히 딜을 하는것이다.

31.골렘 - 즉사기를 사용
골렘은 1마리씩 총 2마리가 나온다 [impossible 이상기준]
광범위한 가르기 효과를 가지고있으며 일정 시간마다 닉스 Q 스킬같은 불타는 가시를 퍼뜨린다.
마법면역 효과로 피할수있으며 
이 보스를 공략할때에는 공격속도 감소가 매우 중요하다. [시바의 은총] 과 [DEMON EYE] 가 필요하다.

32.흑마법사 - 죽으면 2마리의 골렘을 소환
흑마법사 상태일경우 데미지는 미약하기에 위협이 되지않는다.
하지만 흑마법사가 죽을경우 2마리의 골렘이 나오는데 31라운드 보스와 동일하게 즉사 마법스킬을 쓴다.
32라운드 보스를 잡을경우에는 마법면역 효과가 필수로 필요하며 탱커가 조금만 어긋나도 아군들은 모두 평타 한방에 쓰러지고 만다. 
공략 방법은 아군들이 마법면역을 잘 활용하는것과 탱커진들이 32라운드 전까지 방어력 500~700이상과 HP 20만 이상은 보유 해야 버틸수 있다. 공격속도 감소는 필수요소이다.

33.그림자 형제 ( 그림자 악마 , 그림자 마귀 )
그림자 마귀는 분열체를 소환하고 물리데미지를 받는다. ( 기본 공격으로 잡으면 편하다. )
그림자 악마는 물리데미지를 거이 받지않고 마법데미지를 받는다. ( 마법 공격으로 잡으면 편하다. )
그림자 악마의 사용하는 스킬 
1.일정시간 후 자신 주위 360。로 구슬을 발사한다. (퍽의 Q 이펙트)
2.그림자 악마의 E스킬 사용, 이 스킬에 맞으면 일정시간동안 그 데미지 만큼 흡혈이 불가능하다.
공략 방법은 그림자 악마는 빠르게 제거하기 힘듬으로 그림자 마귀를 먼저 잡은후에 그림자 악마에게 마법스킬을 퍼붙는다면 쉽게 클리어 할수있다.

34.강령사제 - 보스가 움직이지않음. 
번째 스킬은 강령사제가 보는 방향으로 180。로 화살을 발사한다 순수뎀지판정임으로 마법 면역효과를 무시한다.
번째 스킬은 맵 전체가 어두워지면서 일정 시간뒤 강령사제에게 가장 가까이 붙어있는 영웅을 즉사시킨다. 피하는 방법은 강령사제를 등지고 서있으면 죽지않는다. (확실하지는 않음)
번째 스킬은 자신에게 일정량 만큼 hp를 회복시킨다. 고대 영혼의 궁극기로 회복을 막을수있음.
번째 스킬은 자신이 타격하는 적에게 순간이동을 한다.
공략방법은 [Chellenger] 경우에는 방어력이 3000임으로 악령이 있을경우 방어력 감소로 잡을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Melee Fure] 를 이용한 순수데미지로 잡는것이 효율적이다.

(추가 공지 예정) 15/10/13기준

Lv2
Ex테라
23%
 
경험치
123
베니
20
이니
10,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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