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담과's 롤타사전

목담과's 롤타사전

 

목담과의 롤타사전은 롤 유저들의 도타2의 영웅과 아이템 메커니즘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목담과's 롤타사전 목차



1. 영웅



1-1. 레디언트 진영

ㄴ 1-1-1. 힘 영웅

ㄴ 1-1-2. 민첩 영웅

ㄴ 1-1-3. 지능 영웅



1-2. 다이어 진영

ㄴ 1-2-1. 힘 영웅

ㄴ 1-2-2. 민첩 영웅

ㄴ 1-2-3. 지능 영웅



2. 아이템


2-1. 비조합 아이템

ㄴ 2-1-1. 소모품

ㄴ 2-1-2. 능력치

ㄴ 2-1-3. 장비

ㄴ 2-1-4. 마법장비



2-2. 조합 아이템

ㄴ 2-2-1. 일반

ㄴ 2-2-2. 보조

ㄴ 2-2-3. 마법사

ㄴ 2-2-4. 무기

ㄴ 2-2-5. 방어구

ㄴ 2-2-6. 공예품



2-3. 비밀상점 아이템

 

 

힘 1당 체력 19

힘 1당 체젠 0.03

 

민첩 1당 공속 1

민첩 7당 방어력 1

 

지능 1당 마나 13

지능 1당 마젠 0.04

 

  

1. 영웅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시면,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1-1. 레디언트 진영

1-1-1. 힘 영웅

지진술사

 

체력:568(+55.1)

마나:208(+23.4)

AD:50(46~56)(+2.9)

AP:16(+1.8)

시야(낮/밤):1800/800

이동속도:310

 

Q. 균열

 

  • 스킬상세설명 보기/접기
    • 지진술사가 지면을 내리쳐 땅을 가르고 직선상의 적 유닛에게 (125/175/225/275)의 마법 피해를 주고 (1/1.25/1.5/1.75)초 만큼 기절시킵니다. 갈라진 땅은 8초동안 벽이 쌓여 유닛이 지나가지 못합니다.

      쿨다운:15

      마나소비:125/140/155/170

       

      이해 Tip!

       

      애니비아의 W스킬이나 자르반 4세의 궁극기 스킬과 같은 속성을 지닌 벽을 생성합니다. 따라서, 점멸 등으로 벽 너머로 갈 수 있습니다. 다만 자르반 4세와 애니비아와는 다르게 지진술사를 중심으로 직선 방향으로 벽을 생성합니다.

       

      스킬 Tip!

       

      스킬 사용시 벽 안에 있던 유닛들은 벽 중앙을 기점으로 양 옆으로 밀어낸다 트런들의 기둥 세우는 스킬이나 애니비아의 벽 생성시와 비슷하다. 따라서 적을 가둘 수도 방생할 수도 있으며 아군도 벽을 지날 수 없으니 자칫 잘못사용해 아군을 적진영에 가둬버릴 수 있으니 스킬 사용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W.토템 강화

    • 스킬상세설명 보기/접기
        지진술사의 토템을 강화하여 다음 기본 공격시(1/2/3/4 AD)만큼의 추가 물리 를 부여합니다.

        쿨다운:5

        마나소비:20/30/40/50

         

        이해 Tip!

         

        가렌의 첫번째 스킬이나 다리우스의 두번째 스킬과 같이 다음 평타를 강화하는 스킬입니다!

         

        스킬 Tip!

         

        추가 데미지 계수랑이 매우 높아 막타를 치거나 타워를 철거할때 효과적이며, 딜템으로 AD를 끌어 올린뒤 치명타 확률을 부여하여 적을 한방에 끝장내는 캐리 지진술사 빌드의 핵심 스킬이다.  

      E. 여진 (패시브)

      지진술사가 스킬을 사용 할 때마다 주변에(50/75/100/125)만큼의 추가 마법 피를 주고(0.6/0.9/1.2/1.5)초만큼 기절시킵니다.

       

      이해 Tip!

       

      지진술사가 균열,토템 강화,지진파 공명을 사용 할 때마다 지진술사 주변에 광역 데미지와 스턴을 주는 스킬입니다.

       

      스킬 Tip!

       

      토템 강화와 조합되면 마나소비도 적고 쿨다임도 짧은 스턴기가 하나 만들어진다!

       

      R. 지진파 공명

      지진술사가 지면에 충격파를 내보내어(160/210/270)만큼의 마법 피해 주고, 지진파 공명에 맞은 적은 공명을 일으켜 적 하나당 (40/55/70)만큼의 마법 피해 추가됩니다.

      쿨다운:150/130/110

      마나 소비:145/205/265

       

      아가님의 홀 구매로 인한 추가 궁극기 효과

      지진파 공명에 맞은 적 영웅은 공명에 인한 피해를 두배(80/110/140)로 받습니다.

       

      이해 Tip!

       

      지진파 공명에 맞은 적 유닛이 많으면 많을수록 데미지가 증폭됩니다.

       

      스킬 Tip

       

      궁극기 특성상 적이 많이 뭉쳐있는 한타때에 빛을 발하는 스킬으로, 점멸 단검등을 사용하여 궁을 정확히 적들 가운데에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영웅 뿐만 아니라, 미니언이나 영웅들의 소환수 및 분신에도 공명이 발생하기 때문에, 다수의 소환수를 사용하거나 다수의 환영을 사용하는 영웅에게 강력한 카운터가 될 수 있습니다.

       

       

      스벤

       

      체력:587(+51.3)
      마나:182(+16.9)

      AD:61(60~62)(+2.7)

      AP:14(+1.3)

      시야(낮/밤):1800/800

      이동속도:295

       

      Q. 폭풍 망치

      스벤이 마법에 깃든 장갑을 해방시켜 (100/175/250/325)만큼의 마법 피해 주고 2초동안 기절시킵니다.

      쿨다운:13

      마나 소비:140

       

      이해 Tip!

       

      타릭의 E 스킬처럼 적에게 투사체를 발사하여 맞는 적에게 피해와 스턴을 거는 스킬로 타릭과는 다르게 맞은 적 기준으로 일정 범위 내의 적 모두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스킬 Tip

       

      적에게 강력한 광역 스턴과 데미지를 주는 강력한 타겟팅 스킬이지만, 마나 소비가 굉장히 크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W. 강력한 가르기 (패시브)

      스벤이 기본 공격을 사용할 때마다 주변에(0.2/0.35/0.5/0.65 AD)만큼의 방어무시 물리데미지를 준다.

       

      이해 Tip!

       

      티아멧이나 굶주린 히드라라는 아이템처럼 평타를 광역으로 만들어주는 기술입니다. 다만 티아멧이나 굶주린 히드라와는 달리 거리가 멀어진다고 해서 데미지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Tip!

       

      강력한 가르기 효과로 스벤의 파밍속도를 가속시키거나 스벤의 궁극기와 연계하여 강력한 딜링을 광역으로 넣을 수 있지만, 초반에 스킬포인트를 여기에 투자하면 라인을 계속 밀게되어 갱킹에 취약해지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E. 전쟁 함성

      스벤이 전쟁의 함성을 내질러 7초동안 자신과 주변 아군의 이동속도를 12%증가시키며 (4/8/12/16)만큼의 가 방을 부여합니다.

      쿨타임:32/26/20/14

      마나 소비:25

       

      이해 Tip!

       

      칼바람 나락 전용 아이템인 수호자의 뿔피리의 광역 버전입니다. 다만 마법 저항력은 올려주지 않습니다.

       

      스킬 Tip!

       

      한타를 할 때, 타워를 밀 때, 적의 위협이나 갱킹에서 도주 할 때 두루두루 쓰이는 만능 스킬이지만 쿨다운이 꽤 길기 때문에 남용은 금물 정작 필요할 때 쿨타임이 돌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스벤을 서포터로 운용 할 경우 폭풍 망치 다음으로 마스터합니다.

       

      R. 신의 힘

      스벤이 온 힘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공격력이(1/1.5/2 AD)만큼 추가로 상승합니다.

      쿨타임:80

      마나 소비:100/150/200

       

      아가님의 홀 구매로 인한 추가 궁극기 효과

      궁극기 사용 시 900범위 내의 아군의 공격력을(0.5/0.75/1 AD)만큼 추가로 상승시킵니다.

       

      이해 Tip!

       

      궁을 사용할 경우 스벤의 공격력이 2배/2.5배/3배로 뻥튀기된다! 아가님의 홀을 구매한 경우에는 주변 아군의 공격력도 스벤의 절반만큼 상승시켜줍니다! 서포터 스벤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정보!

       

      스킬 Tip!

      스벤의 AD를 극한으로 올리는 스킬로써, 강력한 가르기와 병행하여 적을 광역으로 썰어버릴 수 있으며, 치명타 아이템을 구비하여 극한으로 올라간 스벤의 공격력을 한번 더 뻥튀기하고 공속 아이템을 구비하여 증폭된 공격력을 적에게 쏟아부으며 생존 아이템을 구비하여 적이 스벤을 막을 수 없도록 만들자!  

       

       

      타이니

      체력:606(+57)
      마나:182
      (+20.8)

      AD:64(61~67)(+3)

      AP:14(+1.6)

      시야(낮/밤):1800/800

      이동속도:285

       

      Q. 산사태

      타이니가 대상 지점에 바위를 쏟아부어 (100/180/260/300)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1초동안 기절시킵니다.

      쿨타임:17

      마나 소비:140

       

      이해 Tip!

       

      소나의 R스킬 크레센도와 같이 광역 스턴을 주는 스킬이다!

       

      스킬 Tip!

       

      산사태는 강력한 스턴기 중 하나로써, 특히 적이 모여있는 한타시에 큰 위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점멸 단검 등 적에게 빠르게 진입할 수 있는 아이템을 구비한 경우 강력한 이니시에이터가 됩니다. 또한 던지기 상태이상과 산사태 상태이상 둘 모두의 효과를 받고있는 적에게 2배의 피해(200/360/520/600)를 입히기 때문에 강력한 누킹기로써도 손색이 없습니다.

       

      W. 던지기

      타이니가 주위(275 범위)에 있는 아군이나 적군을 무작위로 집어들고 대상 유닛이나 룬에 집어던져 도착한 곳에(75/150/225/300)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던져진 유닛이 적일 경우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쿨타임:9

      마나 소비:140

       

      이해 Tip!

       

      신드라의 W스킬인 의지의 힘처럼 유닛을 잡아 집어던지지만 의지의 힘처럼 도착 지점에 슬로우를 걸지 않으며 아군도 던져질 수 있고 던지는 대상또한 무작위입니다.

       

      스킬 Tip!

       

      강력한 타겟팅 스킬이지만 던지는 대상이 무작위이기 때문에 잘못하면 아군을 적 진영 깊숙히 던져버리는 트롤링을 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런 점을 역이용하여 아군 이니시에이터를 적 진영에 던져 수월한 한타를 열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적 혼자 있을때는 적을 제자리에서 던졌다 떨어뜨리며,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이때 적이 산사태 상태이상을 받고 있을경우 산사태 데미지가 2배로 증폭됩니다.

       

      E. 바위투성이 피부 (패시브)

      300범위 안에서 타이니를 기본 공격하는 적들은 10/15/20/25% 확률로 (25/35/45/55)만큼의 마법 피를 주고 (1/1.25/1.5/1.75)초 만큼 기절시킵니다. 또한 타이니에게 (2/3/4/5)만큼의 기본 방어력을 제공합니다.

       

      이해 Tip!

       

      타이니 주변에서 타이니에게 기본 공격을 시도하면, 일정 확률로 기절시키고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스킬 Tip!

       

      타이니가 후반이 되어 어느정도 캐리로 성장해서 적 캐리와의 평타싸움을 할 때 굉장히 유리하게 만들어주는 스킬로써, 평타 한방한방이 중요한 캐리싸움에서 1초 이상의 스턴은 곧 죽음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에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굉장히 껄끄러운 스킬입니다. 다만 칠흑왕의 지팡이와 같은 아이템으로 패시브를 무효화 시킬수도 있기 때문에 맹신은 금물입니다. 

       

      R. 성장 (패시브)

      타이니가 바위덩어리를 모아 힘을 키워서 (50/100/150)만큼의 추가 AD를 얻으나 공격 속도가(20/35/50)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던지기로 주는 피해가(35/50/65%)만큼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40/50/60)만큼 증가합니다.

       

      아가님의 홀 구매로 인한 추가 궁극기 효과

      타이니가 나무를 들어 기본공격 사거리가 107만큼 증가하고 400범위 내에 0.5AD만큼의 방어무시 물리데미지를 주고 건물에 75%추가 피해를 입히며 던지기로 주는 피해가(50/65/80%)로 증가합니다.

       

      이해 Tip!

       

      기본 공격력을 크게 올려주고 이동속도를 올려주며, 타이니의 W스킬인 던지기의 피해량을 크게 증폭시키는 훌륭한 패시브 스킬입니다. 대신 무시하지 못할 만큼의 공격속도를 앗아갑니다.

       

      스킬 Tip!

       

      이 스킬로 올려주는 공격력이 실로 어마어마하다 그 뿐만이 아니라 던지기로 주는 피해도 증폭시켜주고 이동속도까지 올려준다. 다만 공격속도를 일부분 앗아가지만, 앞에 효과들이 단점을 상회하고도 남으며 도타2에서 순위권 안에 드는 훌륭한 패시브 스킬이다. 아가님의 홀을 장착하면 타이니가 나무를 무기로 쓰며 더욱 강력한 능력들을 궁극기에 부여한다. 이 궁극기덕에 아가님의 홀을 든 타이니의 후반 캐리력은 꽤 높은편이며 타워나 억제기 철거에도 무시무시한 위력을 발휘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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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려주신 공략꾼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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