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올 한해동안 저희 영원회귀와 함께 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영원회귀는 올해 초 에 있었던 5차 알파테스트 이후, 정말 먼 길을 걸어왔습니다. 
2020년, 영원회귀에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같이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5차 알파테스트(3월 21일)]


마지막 알파테스트였던 5차 알파테스트에는, 루미아섬의 피스메이커 하트가 등장했습니다. 
테스터 여러분의 조언과 피드백은 오늘날의 영원회귀를 만드는 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죠. 
그 당시의 영원회귀는 8명의 캐릭터로 오직 솔로 모드만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매칭을 돌리기 전에 캐릭터를 선택해야 했고, 밤에는 야생 동물들이 먼저 공격을 해 오곤 했었죠! 


                 치열했던(?) 5차 알파 테스트의 현장입니다.

[클로즈 베타 테스트 (6월 24일)]


클로즈 베타테스트는 두 명의 새 캐릭터와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무술의 달인 리다이린, 그리고 게릴라 소년병 아이솔이 등장했죠. 
여러분의 피드백 덕분에 예상보다 일찍 신규기능인 팀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 설정 대전도 처음 등장했고, 생명의 나무는 스폰 지역이 생겼습니다. 


아이솔과 리다이린은 그 당시 하나의 무기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안 가 우등생 유키가 참전하게 되었죠!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세 명의 새로운 캐릭터를 추가한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일이었지만, 많은 분들께서 즐겨주신 덕분에 이렇게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오픈 베타테스트 (7월 29일)]


클로즈 베타 직후에 오픈베타가 시작되었습니다. 
오픈베타에서는 모두가 키 없이도 바로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유저 수가 가장 많이 늘어난 시기이기도 했습니다.
오픈베타는 꽤 오랫동안 진행되었습니다. 거의 얼리 억세스의 얼리 억세스 같은 느낌이었달까요!
그리고 혜진과 요리사 쇼우도 오픈베타에 등장해 존재감을 과시했습니다. 



이 때 솔로모드 인원 수가 15명에서 18명으로 증가되면서, 모든 모드가 지금같은 18인 참가로 바뀌었습니다. 
난치병 환자 시셀라는 14번째로 참전했습니다. 
아이솔은 권총 사용법을 배웠고, 혜진은 수리검을 얻었고, 그리고 리다이린은 쌍절곤을 꺼냈습니다.

베타가 끝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후원자 팩도 판매가 종료되었습니다. 
후원자 여러분의 애정이 없었다면 여기까지 올 수 없었겠지요.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

[앞서 해보기(10월 14일)]


네, 그리고 바로 여기, 우리는 앞서 해보기 단계에 와 있습니다. 
앞서 해보기 단계에선 정말 많은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지요.
우선 키아라가 앞서해보기의 시작과 함께 영원회귀에 합류해 15번째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한때 모든 모드에서 공유되었던 LP는 솔로, 듀오, 스쿼드 모드별로 분리되었고, 
루트 저장, 관전 시스템등의 기본적인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16번째 캐릭터인 아드리아나의 참전으로, 2020년 초에 8명이었던 캐릭터가 두 배가 되었습니다. 
그에 이은 회사원 쇼이치와 레이서 실비아의 등장, 최근에 리허설을 마치고 쇼를 시작한 엠마까지 포함해 현재 영원회귀에는 19명의 캐릭터가 생존게임을 펼치고 있습니다.

2021년에도 여러분께 선보일 수많은 업데이트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영원회귀를 즐겨주시는 여러분과 이 모든 것을 공유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지지와 응원이 없었다면 저희는 결코 이렇게 멋진 게임을 만들 수 없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더욱 멋지고 재밌는 게임을 만들 수 있기를 바라며, 2021년에는 여러분의 기대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님블뉴런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