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5.4 업데이트는 간단한 조정을 진행 하는 마이너 업데이트 입니다.


2021년 2월 10일 오전 11시 부터 오후 2시까지 약 3시간의 정기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캐릭터


밸런스 패치 방향성 


밸런스 패치에서 캐릭터 통계 수치 중 가장 중요시 하는 부분은 전체 및 상위구간의 평균 MMR 변동률입니다. 

특정 캐릭터가 매 게임마다 얼마나 많은 MMR 점수를 얻고 있는지를 파악하여, 

획득량이 지나치게 낮거나 높은 캐릭터의 경우 원인을 찾고 개선하는 것이 패치의 1차적인 목표입니다. 


솔로 모드 피해량/회복량 보정의 경우 게임 밸런스를 크게 해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솔로 모드에도 보정 수치가 들어가 있는 현재는 매 패치내역을 꼼꼼히 읽으며 꾸준히 플레이하는 플레이어가 아니면 

캐릭터의 정확한 위력을 직관적으로 알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나딘


나딘이 게임 초반 조금 더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기본 능력치를 조정합니다.


  • 기본 방어력 21 → 23
  • 기본 체력 520 → 535



       레녹스


레녹스는 듀오, 스쿼드 모드에서 범위 공격과 무기 스킬을 바탕으로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듀오, 스쿼드에서의 레녹스의 피해량을 낮추고, 레녹스에게 가장 유리한 교전 거리를 잘 유지하는 플레이에 

조금 더 큰 보상을 주기 위해 W 스킬의 피해 분배 방식을 조정합니다.


  • 듀오, 스쿼드 모드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 조정 (듀오 94% → 92%, 스쿼드 91% → 89%)

  • 날카로운 독니(W)
    - 첫 번째 피해량: 30/40/50/60/70(+공격력의 30%) → 20/30/40/50/60(+공격력의 30%)
    - 두 번째 피해량: 40/75/110/145/180(+공격력의 60%) → 50/85/120/155/190(+공격력의 60%)



       로지


높은 선택률에 비해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는 로지의 이지샷의 위력을 조정합니다. 


  • 이지샷(Q) 피해량 40/80/120/160/200 (+공격력의 30%) → 30/70/110/150/190(+공격력의 35%)



       루크


루크는 게임 초반부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지만 후반부에는 평균 보다 낮은 지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임 전체적으로 조금 더 고른 위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루크의 성장 곡선을 조정합니다.


랭크 대전에서 루크가 출전 가능합니다.


  • 기본 공격력 35 → 32

  • 레벨 당 성장 공격력 2.1 → 2.5

  • 클리닝 서비스(Q)
    - 사정거리 9m → 8m
    - 재사용 사정거리 10m → 11m
    - 2타 후 딜레이 감소 (조작감 개선)
  • 애프터 서비스(R) 사정거리 10m → 12m


  • 버그 수정
    - 클리닝 서비스(Q)의 2타가 피해를 주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클리닝 서비스(Q)의 2타를 사용해도 시야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강박증(W)의 기본 공격 피해량과 스킬 피해량이 겹쳐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리다이린


만취 이후 플레이를 조금 더 빨리 준비하여 능동적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지속 시간을 조정합니다.  


  • 취기 (P) 
    - 만취 상태 지속 시간 7초 → 5초



      매그너스


매그너스는 솔로 모드에서 최상위 지표를 기록하고 있으며, 듀오, 스쿼드에서 스킬 증폭 세팅을 했을 경우, 

폭주 바이크 스킬이 특히 강력한 위력을 보입니다. 

이에 궁극기의 전체적인 위력을 하향 조정합니다.   


  • 폭주 바이크 (R)
    - 피해량 200/400/600 (+공격력의 200%) → 200/375/550 (+공격력의 200%)
    - 쿨다운 90/80/70 → 95/85/75초



       쇼우


이번 패치 버전 쇼우는 승률이 가장 높은 캐릭터이며, 대부분의 지표에서 평균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요리사의 열정으로 확보한 최대 체력을 바탕으로 한 후반부 쇼우의 위력을 하향 조정합니다. 


  • 요리사의 열정 (P) 쇼우가 제작한 음식과 음료의 추가 회복량 30% → 20%
  • 내려찍기 (W) 기본 피해량 쇼우 최대 체력의 3 / 3.5 / 4 / 4.5 / 5% → 2 / 2.5 / 3 / 3.5 / 4%  
  • 웍 돌진(E)
    -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쇼우 최대 체력의 3.5% → 쇼우 최대 체력의 3%
    - 이동방해 효과에 걸려있는 적에 대한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쇼우 최대 체력의 7% → 6%
  • 뜨거운 맛 (R) 추가 피해 요리사의 열정 스택 당 1.0 → 0.9



       쇼이치


쇼이치는 높은 픽률에도 불구하고 랭크 게임의 모든 점수 구간에서 좋은 지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피해량을 줄이고, 전투 중 쇼이치가 좋지 않은 플레이를 했을때 명확한 리스크를 갖도록 스킬을 조정합니다.


  • 레벨 당 성장 방어력 2 → 1.7
  • 부당거래(P)
    - 기본 피해량 25/60/95 → 10/45/80
    - 스택당 치명타 확률 3/6/9% →  5/7/9%
  • 비약(W) 쿨다운 17/15/13/11/9 → 17/16/15/14/13
  • 협상(E) 피해량 20/60/100/140/180(+공격력의 30%) → 35/75/115/155/195(+공격력의 30%)



       시셀라


시셀라가 궁극기를 사용한 직후 출혈 및 위클라인 디버프 등으로 사망할 수 있는 위험을 줄입니다.


  • 자신이 사용한 모두 해방이에요(R)에 의한 최소 체력 1 → 100
  • (버그 수정) 발자국 소리가 비정상적으로 들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실비아


실비아가 게임 초, 중반과 후반에 좀 더 고른 위력을 낼 수 있도록 일부 스킬들의 수치를 조정합니다. 


  • 각 모드 별 회복량 10% 감소 (솔로 110% → 100%, 듀오 및 스쿼드 95% → 85%)
  • 그란투리스모(P) 새로운 지역 탐색시 추가 연료 10/12/14 → 9/11/13
  • 스피드건(Q) 체력 회복량 공격력 계수 30% → 50%
  • 기동전(R)
    - 바이크 탑승시 추가 이동속도 0.2/0.25/0.3 → 0.15/0.25/0.35
    - 바이크에서 내린 후 기본 공격 추가 피해량 125/150/175% → 100/150/200%



        아야


일부 무기군 / 무기에 지나치게 유리하게 설계되어 있는 더블샷(Q) 스킬의 데미지 분배 방식을 변경합니다.


  • 더블샷(Q)
    기존: 공격력의 100% + 20/60/100/140/180(+공격력의 50%) 
    수정: 공격력의 100% + 20/70/120/170/220(+공격력의 20%)



       아이솔


아이솔은 스킬셋에서 비롯된 강력한 초반 추격 / 도주 능력을 통해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 능력치를 조금 낮춰 게임 초반부의 메리트를 조금 줄여 리스크를 갖도록 조정합니다.


  • 기본 공격력 32 → 30

  • 레벨 당 성장 방어력 1.6 → 1.2



        엠마


엠마는 여전히 초반에는 조금 더 강해질 필요가 있고, 후반에는 조금 덜 강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고른 위력을 낼 수 있도록 일부 스킬의 쿨다운을 조정합니다.


  • CheerUP♡(P) 쿨다운 16/13/10 → 15/13/11
  • 폭죽 모자(W) 쿨다운 12/11/10/9/8 → 11/10.5/10/9.5/9초



        유키


빗겨치고 일격(E)을 먼저 마스터하는 스킬 증폭 위주의 유키의 기대 피해량을 소폭 상향 조정합니다.


  • 빗겨치고 일격(E) 피해량 70/120/170/220/270(+공격력의 40%) → 70/125/180/235/290(+공격력의 40%)



       자히르


자히르가 게임 초, 중, 후반 고른 위력을 낼 수 있도록 일부 스킬을 조정합니다.


  • 사신의 눈(P)
    - 이동속도 증가 스킬 레벨 당 20/25/30 → 25%
    - 표식 지속 시간 6초 → 5.5초
  • 나라야나스트라(Q) 스태미너 소모 80/90/100/110/120 → 70/85/100/115/130



        재키


기본 공격력이 낮은 무기군을 사용하는 재키들은 킬 캐치 부분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연참(Q) 스킬의 1타 피해 방식을 조정하여 공격력 수치가 스킬 데미지에 반영되는 비중을 줄이고, 

일부 스킬들의 사용 편의성을 조정합니다.  


  • 피의 축제(P)
    - 지속시간 20/25/30초 → 25/27.5/30초

  • 연참(Q)
    - 1타 데미지 20/40/60/80/100(+공격력의 45%) → 45/80/115/150/195(+공격력의 25%)
    - 연참 Q 스킬 후 딜레이 0.13 → 0.1초
  • 버그 수정
    - 습격(E)의 툴팁이 지난 변경점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전기톱 살인마(R) 사용 중 습격(E)을 사용하면 전기톱 대신 기존 무기가 보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키아라


키아라의 게임 초반 생존력을 소폭 상향 시키고, 폭주(R) 사용시의 지나치게 강한 위력을 하향합니다.  


  • 기본 방어력 24 → 27
  • 부정의 손길(Q) 스태미너 소모 50/60/70/80/90 → 50/55/60/65/70
  • 폭주(R) 피해량 비례 체력 회복 30% → 20%



        하트


하트는 2주 연속으로 모든 실험체 중 전구간 평균 MMR 획득률 최하위를 기록했습니다. 

사용도가 낮은 Overdrive(W) 스킬의 위력을 상향하고, 전체적으로 1단계 진화시의 진화 포인트 효율을 상향하여 

다양한 스킬에 진화 포인트를 투자하는 플레이 방식이 좀 더 좋은 보상을 받도록 조정합니다.  


  • Delay(Q) 진화시 슬로우 효과 30/50% → 35/50%
  • Overdrive(W)
    - 지속시간 5초 → 7초
    - 쿨다운 22/19/16/13/10초 → 22/20/18/16/14초
    - 진화 시 첫 음파 방어력 감소 20/35% → 25/35%
  • Flanger(E) 진화 후 사용 시 스킬 증폭 15/25% → 18/25%
  • Peacemaker(R) 진화시 적중한 적 스태미너 감소 초당 70/180 → 80/180



        현우


현우의 지나치게 강한 한방 위력을 하향하고, 높은 위력을 내기 위해 좀 더 정교한 플레이가 필요하도록 스킬을 조정합니다.


  • 기본 공격력 40 → 38

  • 기본 방어력 26 → 23
  • 허세(W) 방어력 증가 4/18/32/46/60(+방어력의 10%) → 9/23/37/51/65(+방어력의 10%)
  • 선빵필승(E)
    - 처음 적과 부딪힐 때 피해 방어력 계수 방어력의 100% → 80%



         혜진


  • 활 사용시 솔로 모드 받는 피해 감소 3% 보정 삭제 (97% → 100%)


무기


밸런스 패치 방향성


게임 초반 조합 난이도 대비 과도한 위력을 내는 고급/희귀 무기들을 하향 조정합니다.

지나치게 활용도가 높거나 낮은 무기스킬의 위력을 조정합니다.

일부 제작 난이도 / 재료 대비 활용도가 낮은 전설 무기들을 대거 상향 조정합니다.


권총


  • 일렉트론 블라스터 공격력 65 → 61 
  • 매그넘-보아
    - 공격력 90 → 95
    - 이동 속도 0.1 → 0.15

  • 무빙 리로드(D) 쿨다운 50/25 → 50/30초


글러브


  • 건틀릿 공격력 32 → 28
  • 여래수투 쿨다운 감소 10% → 15%
  • 브레이질 건틀릿
    - 공격력 53 → 50
    - 방어력 13 → 10
    - 체력재생 1.0 → 1.2
    스태미너 재생 0.7 → 1.2
    - 공격속도 30 → 35%


톤파


  • 경찰봉
    - 공격력 35 → 31
    - 방어력 8 → 10

 

기타 (무기)


  • 퍼플 헤이즈 공격력 85 → 89


단검


  • 파산검 공격력 38 → 35

  • 망토와 단검(D) 쿨다운 40/25 → 40/30


도끼


  • 스퀴테 스킬 증폭 18% → 20%
  • 산타 무에르테 체력 450 → 410

  • 버서크(D) 스택 당 공격력 증가(패시브) 2% → 1.5%


돌격소총


  • AK-12 치명타 확률 20% → 17%

  • XCR 공격력 63 → 60


레이피어


  • 유성검
    - 치명타 확률 15% (신규)
    - 치명타 추가 피해량 30 → 20%
  • 주와이외즈
    - 이동속도 0.2 → 0.3
    - 공격속도 12% (신규)


망치


  • 갑옷 깨기(D)
    - 지속 시간 3/5 → 5/7초
    - 방어력 감소 25/40 → 20/35%


방망이


  • 장봉 공격력 25 → 22
  • 도깨비 방망이 공격력 30 → 27
  • 횃불 공격력 40 → 36
  • 구원의 여신상
    - 공격력 90 → 82
    - 생명력 흡수 10% → 12% 


석궁


  • 발리스타 스킬 증폭 +8% (신규)
  • 헤비 크로스보우 공격력 69 → 66

 


양손검


  • 레바테인
    - 공격력 75 → 78
    - 체력재생 1.5 → 2.0
    - 스태미너 재생 1.5 → 2.0



암기


  • 다트 치명타 피해량 20 → 15%
  • 플럼바타
    - 이동속도 0.1 → 0.18
    - 치명타 피해량 20 → 15%
  • 플레솃
    - 치명타 피해량 40% → 15%
    - 기본 공격 사거리 +0.5 (신규)
  • 수다르사나 공격력 125 → 130


 

저격총


  • Tac-50 생명력 흡수 20% → 30%
  • 인터벤션 사거리 증가 +1 → +1.5
  • 폴라리스 공격력 125 → 120


 


  • 파이크 공격력 60 → 57
  • 청룡언월도 공격력 115 → 118
  • 트리아이나 쿨다운 감소 5% (신규)


 

채찍


  • 플라즈마 윕 기본 공격 추가피해 +12 (신규)
  • 혈화구절편 생명력 흡수 20% → 25%


 


  •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공격 속도 증가량 2.2% → 2.4%

  • 곡사(D) 쿨다운 15초 → 20/15초



방어구



  • 가죽 갑옷 방어력 22 → 15
  • 배틀 슈트 최대 체력 140 → 170
  • 아마조네스 아머 최대 체력 120 → 140
  • 불꽃 드레스 공격력 +10 (신규)


머리


티아라 계열 아이템의 능력치 분배를 조정합니다.


  • 안전모 최대 체력 210 → 200
  • 소방 헬멧 최대 체력 280 → 250
  • 티아라
    - 방어력 14 → 16
    - 최대 스태미너 460 → 400
  • 수정 티아라
    - 방어력 14 → 21
    - 최대 스태미너 700 → 600



  • 스카디의 팔찌
    - 체력 재생 2 → 1.5
    - 스태미너 재생 2 → 1.5


다리


  • 부케팔로스 방어력 5 → 10
  • 글레이셜 슈즈
    - 체력 재생 2 → 1.5
    - 스태미너 재생 2 → 1.5


장식


타 고급 등급 무기에 비해 지나치게 높거나 낮은 위력의 장식을 조정합니다.


  • 군선 스킬 증폭 14 → 12
  • 인형 생명력 흡수 11% → 12%
  • 화살통 공격속도 22 → 25%


소비용품


음식


  • 빵 체력 회복량 200 → 225
  • 카레 가루 체력 회복량 200 → 250


음료


  • 아이스 커피 스태미너 회복량 530 → 500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 틴달로스의 팔찌가 스킬 증폭 옵션 필터에서 검색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서버를 옮긴 직후 랭크 모드를 시작하면 잘못 매칭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매칭 거절 페널티가 반복될 때, 페널티가 증가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