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6.1 업데이트는 간단한 조정을 진행 하는 마이너 업데이트 입니다.

2021년 2월 24일 오전 11시 부터 오후 2시까지 약 3시간의 정기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밸런스 패치 방향성

 

참조 통계 지표

 

평균 획득 MMR

  • 특정 캐릭터가 현 메타에서 랭크 게임 점수를 얻는데 보다 얼마나 유리한지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MMR 획득률 지표를 가장 중점적으로 참고하고 있습니다.

  • MMR만을 우선한 플레이가 꼭 좋은 경험이 아닐 수도 있으며,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시간 대비 MMR 획득 효율이 게임 당 MMR 획득 효율과 꼭 일치하지 않는다는 점 역시 인지하고 지표 해석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승률

  • 영원회귀의 게임 목표는, 루미아 섬의 최후의 생존자가 되는 것입니다. 특정 캐릭터의 승률이 너무 높거나 낮지 않은지 주시하고 있습니다.

 

게임당 평균 킬, 평균 순위

  • 킬은 영원회귀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며, 특히 플레이 경험에 가장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요소입니다.

  • 평균 순위는 캐릭터의 생존 능력이 얼마나 좋은지를 가장 뚜렷하게 보여주는 지표임과 동시에 플레이 성향을 드러내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 균형에서 너무 벗어난 캐릭터가 있는지 살피고,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더욱 기울이겠습니다.

 

픽률

  • 픽률을 통해 강함과 별개로 게임 내/외적인 진입 장벽이 있지 않는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파악할 계획입니다.

통계 지표 수집 대상

 

랭크 전체 구간 및 하위 MMR구간

  • 전체 구간 지표를 통해 게임 전반적인 캐릭터의 위력과 성향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하위 MMR 구간

  • 특정 캐릭터가 랭크 게임을 처음 접하거나 숙련도가 낮은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특히 지나치게 높거나 낮은 위력을 발휘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하위 구간 MMR을 참고하고 있습니다.

 

상위권 및 최상위권

  • 승리를 위한 철저한 준비 과정을 거쳐 캐릭터의 고점과 잠재력의 최대치를 끌어내는 최상위권 레벨의 밸런스가 너무 무너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Top 1000/Top 100구간 및 대회 결과를 참고하고 있습니다.

그 외 고려하는 점

 

일반 대전

  • 신규 캐릭터가 일반, 랭크 게임에 처음 등장 했을 때 너무 강하거나 너무 약해서 플레이 경험을 해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일반 대전의 통계를 더욱 신경써서 참고할 계획입니다.

  

특정 무기/방어구 사용시의 세부 지표

  • 일부 무기 / 방어구들이 지나치게 강하거나 / 약하거나 / 많이 사용되거나 / 적게 사용되지 않도록 조정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피드백 

  • 항상, 특히 패치 공개 전후에는 더더욱 신경써서 유저들의 플레이 경험에 대한 피드백을 경청하고 있습니다. 피드백 내용을 데이터 및 실제 플레이를 통해 검증하고, 왜 이러한 피드백이 나오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유를 파악하여 개선안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캐릭터

 


나딘

게임 후반 나딘이 다람쥐 덫을 다수 겹치는 플레이를 예의 주시 중이며, 다음 메이저 패치에서 좀 더 근본적인 해결책을 도입 할 예정입니다.


  • 지속 시간 70초 → 60초

 


루크

이른 시간대의 지나친 강력함을 하향하고, 후반을 도모할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 박쥐, 닭 처치시 스택 획득량 1 → 2

    • 상대 디버프 지속시간 및 재사용 가능 시간 3초 → 4초

    • 1타 피해량 30/50/70/90/110(+공격력의 50%) → 15/40/65/90/115(+공격력의 50%)


    • 스킬 시전 선 딜레이 0.23 → 0.13초

    • 스킬 시전 후 딜레이 0.23 → 0.13초

 


레녹스


  • 버프 최대 스택량 2 → 1

 


쇼우

쇼우는 최상위권을 제외한 모든 구간에서 좋지 않은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습니다. 초반과 극후반에 치우쳐진 쇼우의 파워 밸런스 조정을 위한 스킬 재조정안을 추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 쿨다운 21/18/15/12/9초 → 18/16/14/12/10초

 


시셀라

나랑 놀자(E)의 전술적인 활용도를 높여, 꼭 적에게 맞추지 않아도 충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상향합니다.


  • 아군에게 사용시 보호막 60/110/160/210/260 (+공격력의 50%) → 75/125/175/225/275(+ 공격력의 50%)

 


실비아

실비아의 지나친 초반 살상력과 낮은 후반 잠재력 문제 개선을 위해 다음 메이저 패치에 기동전(R) 스킬을 대폭 조정 할 계획입니다.

  • 기본 공격력 28 → 25

 


아야

아야의 공포탄 스킬은 상대가 반응하기 어려운 짧은 시간에 순간적으로 너무 강력한 피해량을 입히고 있습니다.

  • 저격총 사용시 솔로 모드에서 받는 피해량 3% 증가 (97% → 100%)



  • 피해량 200/300/400(+공격력의 70%)~400/600/800(+공격력의 140%) → 200/300/400(+공격력의 60%)~400/600/800(+공격력의 120%)

 


아이솔


  • 쿨다운 23/20/17/14/11초 -> 22/19/16/13/10초

 


유키

  • 양손검 장비 시 듀오 모드에서 받는 피해량 증가 100% → 102%

 


자히르

  • 성장 공격력 2.8 → 2.5

 


키아라


  • 쿨다운 10/9.5/9/8.5/8초 → 10/9/8/7/6초

  • 사슬 지속 시간 1.75 → 2초

  • 레이피어 장비 시 스쿼드 모드에서 입히는 피해량 감소 97% → 93%

 


캐시

랭크 대전에서 캐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시의 조작감을 개선하고, 그에 맞춰 스킬 밸런스를 대폭 조정합니다.


  • 치명적인 외상

    • 디버프 지속 시간 6 → 5초

    • 피해량 최대 체력의 6%(+공격력의 120%) → 최대 체력의 5%(+공격력의 100%)


    • 피해량 30/60/90/120/150(+공격력의 70%) → 20/50/80/110/140(+공격력의 60%)

    • 스킬 발동 속도 증가 (근접 캐스팅 0.2 → 0.13초, 돌진 캐스팅 0.13 -> 0.03초{돌진시간 0.1초})

    • 상대가 치명적 외상 상태 진입 시 쿨다운 감소량 80% → 40/50/60/70/80%

    • 근거리 사용 시 추가 피해량 50% → 30%

  • 스킬 발동 속도 증가 (0.33 -> 0.26초)


    • 투사체 속도 상승 (20m/s -> 27.78m/s)

    • 스킬 적중 시 캐시의 딜레이 감소 (넉백 딜레이 0.2 → 0.1초, 후 딜레이 0.26 -> 0.13초)

    • 더 이상 첫 투사체가 벽에 막히지 않습니다

    • 2차 충돌시 피해량 30/40/50/60/70(+공격력의 30%) → 10/20/30/40/50(+공격력의 20%)

    • 피해량 120/200/280(+공격력의 60%)~300/500/700(+공격력의 150%)
      → 120/200/280(+공격력의 60%)~
      240/400/560(+공격력의 120%)

    • 최대 피해량 적 최대 체력의 25% → 30%

    • 자신 및 아군 회복량 120/200/280(+공격력의 60%) → 180/300/420(+공격력의 90%)
      → 120/200/280(+공격력의
      40%) → 180/300/420(+공격력의 60%)

    • 최대 회복량 아군 최대 체력의 40% → 20%

    • 쿨다운 150/120/90 → 120/110/100초

  • 단검 사용 시

    • 듀오 모드에서 입히는 피해량 감소 100% → 98%

    • 스쿼드 모드에서 입히는 피해량 감소 100% → 96%

 


피오라

피오라가 게임 초반 너무 강력한 효율을 낼 수 있는 부분을 조정합니다.


    • 피해량 30/35/40(+공격력의 6/18/30%) → 25/35/45(+공격력의 6/18/30%)

    • 사용 시 스태미너 소모 50 → 30/40/50

 


혜진

혜진은 숙련된 사용자와 그렇지 못한 사용자 간의 괴리가 특히 큰 캐릭터입니다. 캐릭터의 개성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차이를 줄이려 합니다.

  • 암기 사용 시

    • 솔로모드에서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 감소 (112% → 108%)

    • 솔로모드에서 적으로 부터 입는 피해량 증가 (90% → 94%)

  • 공포 효과 재적용 불가 시간 8초 → 9초

    • 사용시 최초 피해량 150/275/400(+공격력의 70%) → 150/275/400(+공격력의 85%)

    • 부적 피해량 80/130/180(+공격력의 50%) → 80/130/180(+공격력의 40%)

 

무기

권총


  • 무기 숙련 레벨 당 공격 속도 증가량 3% → 3.3%

  • 장탄 수 6 → 7

 

글러브


  • 방어력 25 → 21

  • 이동 속도 감소 -0.05 → -0.07

  • 브레이질 건틀릿 이동 속도 감소 -0.05 → -0.07

  • 최대 체력 250 → 210

  • 치명타 확률 22% → 25%

 

단검

  • 이동 속도 증가량 30/40% → 25/40%

    • 공격력 44 → 41

    • 쿨다운 감소 12% → 10%

  • 공격력 57 → 55

 

도끼

    • 쿨다운 60초 → 50초

    • 유지시간 5/7초 → 6/8초

 

레이피어

  • 무기 숙련 레벨 당 기본 공격 추가 피해 4% → 4.2%

  • 무기 숙련 레벨 당 공격 속도 2.7% → 2.9%

  • 공격력 30 → 33

 

암기

  • 무기 숙련 레벨 당 공격 속도 1.8% → 2.0%

    • 피해량 110/180 → 80/160

    • 이동 속도 감소 30/40% → 20/40%

  • 충전 시간 80초 → 70초

  • 최대 충전 수 10 → 12

  • 최대 충전 수 10 → 15

 

저격총

  • 무기 숙련 레벨 당 스킬 증폭 2.3% → 2.0%

  • 피해량 공격력의 250/300% → 220/280%

 

톤파

  • 방어력 10 → 13

  • 방어력 20 → 22

  • 방어력 18 → 21

 

투척

  • 시전시간 0.29 → 0.15초

  • 공격속도 50 → 60%

  • 최대 충전 수 20 → 24

 

  • 이동속도 증가 0.15 → 0.12

  • 공격력 135 → 130

  • 공격력 110 → 115

 

  • 공격력 55 → 58

 

방어구

 

  • 쿨다운 감소 8% → 10%

  • 방어력 11 → 14

  • 스킬 피해 감소 10 → 13

 

  • 치명타 피해감소 6% (신규)

  • 방어력 36 → 30

 

장식

  • 치명타 확률 8% → 12%

트랩 및 감시카메라

  • 최대 스택 5 → 6

 

야생동물

멧돼지

멧돼지 처치 시 얻는 숙련도를 상향합니다.

  • 첫 등장 시 체력 792 / 방어력 38.7 → 체력 942 / 방어력 16.7

  • 처치 경험치 198 → 242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 듀오/스쿼드에서 사전구성팀이 가지는 MMR 페널티가 완화되었습니다.

  • 아이템 정보 팝업에서 투척/암기 무기의 충전시간이 표기됩니다.

  • 게임 시작 직후 또는 재접속 후 캐릭터가 보이지 않거나 조작이 불가능한 케이스들을 개선했습니다.

  • 사망한 유키 시체에서 단추 이펙트 및 효과음이 반복 재생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전 시간이 있는 스킬의 시전 시간 도중 적을 우클릭하면 이펙트가 잘못 표기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루크 클리닝 서비스(Q)를 두 번째 사용할 때, 특정 상황에서 조작 불가가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히르 사신의 눈(P) 피해량이 정상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재키 전기톱 살인마(R)의 마무리 일격이 이동 명령 연타에 의해 취소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속박 상태에서 캐시의 동맥절제술(Q)의 돌진이 가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캐시 수쳐(E)로 적을 넉백 시킬 때, 적이 다른 강제 이동기로 위치가 변경될 경우 캐시가 잠시 동안 이동불가 상태가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캐시 수쳐(E)에 적중된 대상이 조작 불가능 상태에 빠지는 케이스를 수정했습니다.

  • 캐시가 빈사상태의 아군을 부활시켰을 때 이머전시 OP(R)의 회복 영역 범위가 작게 적용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