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디에 질문을 올릴까 하다 인벤에 처음으로 글 올려봅니다.
같은 프레임 드랍 문제가 있었고, 해결했던 방법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에 도움 주시면 감사드려요.

컴퓨터 사양은 델 노트북 인스피론 7577을 쓰고 있고 글카는 지포스 1060쓰고 있습니다.
1년 안팎으로 산 게이밍 노트북인지라 컴퓨터를 바꿔야하는 문제는 아닐 것 같아서.. (컴을 그리 잘 아는 편은 아닙니다만 프레임 드랍에 그저 컴퓨터가 안 좋아진 건지 제가 뭔가 잘못 깔고 있거나 한지 의문이 있습니다.)
다이렉트x는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오늘부로 11을 쓰고 있습니다. 체감상 프레임 저하가 덜 하던데 제가 맞게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렉이 심해 던전에 갈때마다 캐릭터가 자체 과중력(강)에 걸린 것 처럼 너무 느려지고 기믹을 밟고 죽거나 프레임이 적으니 몹이나 파티원도 카메라를 껐다 켰다 하듯이 끊겨서 보이고.. 불편해서 최대한 최저사양(노트북pc) 버전으로 사람들 플레이어 이름들도 꺼뒀고 이펙트도 간략화해둔 상태에요.
그래도 거의 바뀐 것 없이 렉이 걸려서 검색해보면서 전원 옵션을 고성능으로 해뒀고
act는 잘 몰라서 건드린 것 없이 라이트 버전을 쓰고 있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 계실까요?
컴퓨터 회사가 외국이 본사다 보니 as나 상담이 번거롭고 오래 걸려서요.
노트북 처음 샀을때는 120 프레임도 나왔었는데 지금은 간당간당 27~60 나오다가 프레임 드랍이 일어나면 한자리수로 떨어집니다.ㅠㅠ 그리고 그 현상이 매우 잦아요 평소에는 그래도 렉이 걸려도 괜찮은데 던전이랑 토벌전에서 너무 심하고 빈번하게 일어나서...
참고로 c드라이브는 39gb, d드라이브는 430gb사용 가능한 상태고 파판은 c드라이브에 깔려 있습니다.
다른 게임은 스팀이나 오리진에서 조금 깔아둔 것들이 있긴 한데 이것 문제는 아닐 듯 싶어서..
인터넷은 kt 유선랜 쓰고 있고 삐리리가 뜰 때도 있긴 한데 그게 평소에 그런 건 아닌 것 같아요!
혹시 파판이 아니더라도 컴퓨터나 타 게임, 윈도우 10 등에서도 성능 저하나 프레임 드랍을 일으키는 프로그램같은 게 있다면 적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ㅠㅠ... 깐 게 거의 없긴 한데 그래도 혹시 몰라서 써두어요.
조금 길고 횡설수설한 글이었는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 s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댓글에 써주세요 최대한 써보겠습니다.
도와주셔서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