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어렸을 때 가입해놓곤 한 번도 안 해서 아이디가 있는줄 몰랐는데 상당히 구닉이네요...

잘거 다 자고 놀거 다 놀고 할거 다 하면서 노 이벤트 기간에 2~3주차쯤 100만을 찍었습니다.
이벤트 며칠만에 또 45만이라 상당히 당혹스럽기도하고.. 매번마다 지인분들에게 알려주기도 노가다라
아예 이참에 그냥 여기에 다들 펜리르 얻으시라고 머리 안 쓰고 골소 즐기는(=도박꾼이 되는)법을 알려드립니다.
뉴비분들은 적응기간만도 꽤 걸리셔서 이걸로 감잡으시면 앞으로 필요한 골드소서 컨텐츠의 반 이상은 거저먹기입니다.
새싹분들한테 한 번씩 링크 던져주세요 ㅇㅅ ㅇC

-
여러분이 친해지셔야 할, 골드소서 타이머가 있는 갈론드 벨 링크
있으면 좋은 것 : 부대 MGP 혜택 2
(10%라고 들었는데 맞나요? 저는...이 혜택을 보지 못한 노 이벤트 펜리르러 입니다..)

**이벤트 기간 전에 펜리르를 갖고 계셨던 분도 MGP를 모아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Archon Throne - 75만 MGP
언제 추가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골드소서에서 눈 뜨면 해야할 것]
*일일 복권을 긁는다.
*일일 복권을 두 번 긁는다.
*일일 복권을 세 번 긁는다.
*복권 도우미의 뺨을 친다.★아주중요
복권이 익숙하지 않은 뉴비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복권사이트입니다. 링크
뜬 번호를 입력하고, 입력한 후 파란색이 뜨는 부분을 긁고 그 번호를 다시 사이트에 입력하고,
반복해서 마지막 선택지까지 골라주는 사이트입니다.
생각하기 귀찮으면 얘가 하라는대로 합시다.
123이 뜨면 만원이지만 보너스가 뜨면 만오천입니다. 크으으...물론 오늘도 나만 꽝입니다 ㅎ

[골드소서에서 매주 해야할 것]
*주간복권 - 조만간 3회 신청이 가능하다곤 하는데...나에게...운빨이 올까요...?
*공략수첩 - 초기화는 화요일 5시였던 듯 한데, 원형 주메뉴 탭의 3번째에 있습니다.
골드소서 탭을 클릭하시면 되며, 이 목록을 모두 완료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초코보 20회는 버리셔도 괜찮긴 하지만...초코보 도전과제가 MGP를 조금 많이 줍니다.(첫 도전과제가 2만 MGP)

[이것만은 하자! 돌발미션!]
*모든 돌발미션은 에테라이트 근처에 존재합니다. 걷지마세요.
*매 타임 돌발미션은 종류 중 1종류가 랜덤하게 선택됩니다.
*15분 돌발미션 종류 : 구해라! 꼬마친구 구조대 / 찾아라! 변신 능력자 / 달려라! 랍토르 운수
 ㄴ장소 : 원형광장 or 신비의 광장 동쪽 / 신비의 광장 동쪽 / 원형광장
 ㄴ매 타임 15분 돌발미션은 조금쯤 지각하셔도 괜찮습니다. 진행시간 꽤 길어요.
 ㄴ15분이 지나서 어딘지 모르겠다! 맵을 켜세요. 돌발이 어딨는지 보여줍니다.
*45분 돌발미션 종류 : 춤춰라! 댄스 마스터 / 버텨라! 콧바람 폭풍
 ㄴ장소 : 무조건! 이벤트 광장!
 ㄴ지각하시면 답도 없습니다. 서버시간 47분 되자마자 땡치는 걸로 기억합니다.
 ㄴ다음 텀이 먼지 어케알아요 ㅇㅅ ㅇ? =>골드 소서 각 구역에는 골드 소서 도우미가 있습니다.
   진행중인 돌발이 끝난 후 말을 걸면 직후 돌발엔 뭘 하는지 알려줍니다.
   콧바람은 절대 놓치지 않도록 합시다.

15분 돌발미션
<<구해라! 꼬마친구 구조대>>
버는 MGP : 고정 2000(이벤트 보너스 미포함)
도전비용 : 고정 50MGP
방법 : 뛰고...구르고...생각하세요....
익숙해지면 세상 제일 편한 껌딱지 돌발미션입니다. 내가 못올라가면 언약자를 굴리세요. 언약텔이 됩니다.(!)
꼬마친구 구조대는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원형광장 / 신비의광장 동쪽에서 진행됩니다.
지정 시간이 되면 NPC가 뜨며, 바로 근처에서 폭탄소리가 펑펑 터지니 금방 아실 수 있을겁니다.


초보 분들은 맨날 이거 보면 뭐 이렇게 큰게 중앙에 암것도 안하고 있냐...싶으신데요
꼬친 구조대 미션은 이걸 꼭대기까지, 폭탄을 피해 올라가게 됩니다. (여하간 조형물도 버리는 게 없습니다)

TIP : 폭탄이 까마면 걍 놀라지 말고 지나가세요. 재도전 비용이 0원이라 부담은 없습니다.
TIP 2: 줜나 못해먹겠다 -> 담날 다시해보세요. 왠지 모르는데 열라리 쉬워져 있습니다.
TIP 3: 신비의 광장 마지막 3단은 어떻게 하나요?

(스샷은 불펌이요 편집은 자가입니다..제 스샷을 찍으면 수정하겠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대각선으로 뛰시고, 두 번째 단을 밟지 않고 곧장 끝까지 점프해버리시면 됩니다.
전질 안 쓰셔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TIP 4: 원형광장 마지막 나무다리는 어떻게 뛰나요? 거리가 애매해요!

="안 뛰시면 됩니다." 폭포 위에 있는 나무다리는 그냥 벽에 몸 부대끼고 가시면 걍 가도 걸어가집니다.
저는 이게 왜 500원을 더 주는지 영문을 알 수 없습니다.<<

떨어지시면 NPC에게 말을 걸어 다시 시도해보시면 됩니다.


<<찾아라! 변신 능력자>>
버는 MGP : 고정 2500(이벤트 보너스 미포함)
도전비용 : 고정 50MGP
방법 : 내 머리가 별로면 그냥 스샷을 찍자.
이건 굉장히 공략을 잘해주신 분이 있습니다. 링크
다만 링크에서 보이지 않는 애들도 있으며, **플레이어마다 정답인 대상이 서 있는 위치가 다릅니다**
외치기로 이 자식이 범인이야! 외치셔도 소용 없습니다. 님한테만 버민인 거애요 ㅇ ㅅㅇ9
사실 제일 싫어하는 것들 중 하납니다. 유심히 살핀다고 머리를 써야해서 귀찮아요...

TIP : 진짜 암만봐도 모르겠어요.
=틀리세요. 배근육 모양이 다른 애도 찾아야 하는데 틀리는 게 대숩니까 저같음 귀찮아서 걍 버리겠습니다()

<<달려라! 랍토르 운수>>
버는 MGP : 2개 배달 2000, 3개 배달 2500(이벤트 보너스 미포함)
도전비용 : "매 도전마다" 50MGP
방법 : "경로를 숙지하자"
심하면 '나는 단 한 번도 이걸 성공해 본 적이 없다'는 말도 듣는 랍토르입니다.

(구란줄아실까봐)
로머 피하기 게임입니다.
요지는 비싼 항아리 옮기기 게임인데. 문제는 이걸 '실패'하시면, 재도전'마다' '50MGP'가 소모됩니다.
요컨대 뺏긴 항아리는 내 돈으로 냅니다.

실화냐?
한 4번째 실패부터 멘탈이 갈리기 시작합니다. 얜 어딨는지 나는 어딘지 쟨 왜 뒤를 돌아보고있는지 난 왜 걸렸는지...
걸리면 표적 마크까지 뜹니다. 쪽팔리기 그지없어요. 2개는 할만해보이는데 3개부턴 머리가 아픕니다.
(이유는 나중에 설명해드립니다)

그래서...최단 루트와 주의점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코스 - 바니걸 아가씨까지.
2코스 - 바텐더 씨까지.
3코스 - 제 2의 바텐더 씨까지.

맵 경로

가지 말라는 곳은 가지 맙시다. 가지 말라는 곳은 가지 맙시다. 다아 이유가 있어요.
표시 안한 로머도 많습니다만 이동 진행방향 상 문제되는 로머만 표기했습니다.

상세는 에버노트에 표기합니다. 
45분 돌발미션

<<춤춰라! 댄스 마스터>>
버는 MGP : 2500(이벤트 보너스 미포함)
도전비용 : 고정 50MGP
방법 : 설명이 아깝습니다. 그냥 내용 읽고 하시면 됩니다.
4번씩 4개 단위로 끊어서 감정표현을 보여주고, 화려한 플래시라이트 아래서 감정표현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10회만 성공하시면 되며, 평소 돌발임무가 뜨던 자리에 얼마만큼 성공했는지 게이지바 횟수가 적혀 있으니
그걸로 확인하세요.
기다리는게 지루한 이벤틉니다..

TIP : 절대! 절대! 돈 받기 전에 무대 내려가지 마세요!!! MGP와 굿바이합니다.
TIP 2 : 내 종족 NPC가 안보일 땐 무대 위쪽을 보세요. 무대 위쪽에도 NPC가 있습니다.

<<버텨라! 콧바람 폭풍>>
버는 MGP : '성공시' 7500(이벤트 보너스 미포함)
도전비용 : 고정 50MGP
방법 : 운빨게임입니다만, 나름 치밀하게 자리를 노려야 하는 운빨게임입니다.
시작해서 멈추는 지점에 장판이 깔리면 게임오버당하는 게임입니다.
장판이 깔리는 동안은 움직일 수 없기 때문에, 운빨게임이라고 합니다.

단, 확률이 높은 자리가 존재합니다.
콧바람의 모든 장판 확률이 일정하다고 가정하고 장판이 깔리는 위치를 겹쳐 계산하면 괜찮은 곳이 두 군데 있습니다.
정확히는 한 군데가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스샷은 모구모 님의 이미지입니다. 클릭시 모구모 님의 공략링크로 넘어갑니다.

근데 이미지가 작아서 어딘질 모르겠기도 하고...특히나 9시방향은 오차가 조금이라도 있으면 밀려나가버립니다.
추가 이미지입니다.
ㄴ9시자리 남쪽 방향 문양

ㄴ6시 문양

+ 랍토르 추가 링크입니다! 그 외 저확률 지역입니다! 링크


안 될 놈은 안 됩니다. 힘내세요.(?)





[돌발만으론 부족해! 뭘 하지?]
*초코보 경주 도전과제 - 미끄래곤 님 공략 링크
 ㄴ경주...재밌습니다..재미는 있는데 비효율이 아니라고 말을 하기가 영 그렇습니다...
*트리플 트라이어드 대회(새싹은 무리야)
-트리플 트라이어드가 뭐지? : 뉴턴 님 기여운 설명 링크
-트리플 트라이어드 대회?
 : 트리플 트라이어드는 2주 간격으로 매 1주일동안 대회를 합니다.
  대회 대결 시에는 NPC와의 대결도 해당 대회의 룰로 변경됩니다.
  저급 패로 고급 패를 이겼을 경우 같은 승수라도 대회 승점이 더 높아지며
  NPC보단 플레이어와의 대결에서 승점을 더 많이 따낼 수 있습니다.
  1위의 경우 20만 MGP였던 기억이 있으며,
  '합산'룰일 경우 카드 광장에 '킹'이라고 불리는 엘머(센 카드를 좀 많이 갖고있습니다)를 1성으로도 조질 수 있어서
  이벤트 전에 운이 잘 들어맞으면 아무도 안 하니 10등 안쪽도 노려볼 만 했습니다만...(킹 족보 링크)
  50판(대회에 반영할 수 있는 판 수) 정도를 내리 해야 해서 조금 고생이긴 합니다.
  또한 MGP를 받기까지 1주일 정도 걸린다는 점을 생각해 볼 때, 어중간하면 안 하시는 편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아무도 안 할때를 노려 7만 MGP정도 먹었던 기분이네요.

*꼬마 친구 대전 대회!
 : 위 대회와 비슷합니다. 조만간 매칭이 나올 거라고 하는데, 매칭이 나와도 안할 사람은 안할 것 같아요...
  신청자가 워낙 없어서 지인이랑 즐길라고 한판 했던 대회대결에서(신청자 저 하나 뿐..)7만 MGP를 섭식했습니다..냠냠
  자세한 일자와 기간은 초코보 광장 꼬마친구 구역에 있는 NPC에게 물어보세요! 기간이 3일정도였던 기억이 납니다...
  또한 우리가 꼬친대전을 해야하는 이유는 바로 이...
  
  채고로 열라리 기여운 왕자펭귄에 있습니다.(침착
  꾸준한 노력으로 꼬친도 함 노려봅시다!

[머리쓰기 싫어! 노가다는 어디서 해요?]
ㅎ....
나무찍기가 답입니다. 초코보 광장 꼬마친구 구역쪽 에테라이트에 있습니다.
참고로 층이 다르기 때문에 이걸 하고 있을 땐 돌발이 어디서 뜨는지는 밑 구역으로 내려가셔야 압니다.

이 게임이 뭔지 모르시는 분이 조금 있어서 간략히 설명을 해 드리자면, 감으로 찍는 스무고개입니다.
첫번째 난이도 조절은 무조건 파란색! 사보텐더 게이지에 맞춰서 찍어주세요. 안그러면 피를 봅니다.

말 그대로 위치를 추정해서 게이지를 깎는 게임이므로 가운데, 3/4지점, 1/4지점, 그래도 그 위치가 아니다! 하면
맨 끄트머리를 한 번씩 찍어주시면 됩니다. (게임을 하시면서 설명을 들으셔야 이해합니다. 1원쯤 한 번 날려주세요)
위치를 대충 찾겠다! 싶으시면 그 방향만 집중 공략해주세요. 그 위치 근처조차 아니면 나무에 빨간색이 뜹니다.
"뚜렷한 손맛이 느껴진다" 일 때 미친듯이 캐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신 있으시면 위치를 살짝 바꿔서 완벽하게 한 방에 넘길 수도 있습니다.

또 하나. 이 게임은 더블업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저 21초가 보이시나요?
저 남은 시간 안에 나무를 찍으면 다음 더블업에 도전이 가능합니다.
20초 남으면 넉넉, 10초 남으면 그냥 더블업을 포기하시고 MGP를 받아가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150=>400으로 MGP가 확 뛰는 구간이 있기 때문에 이 게임을 자주 애용합니다.

이상! 적당히 해서 부자되는 골드소서 요약집이었습니다.
추가해야 할 요소가 있으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MGP 이벤트 되세요!
질문은 리플로 해 주시면..볼...볼? 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