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론드 금단 끝내고 특별히 할 일이 없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홍련 제작/채집 레벨업을 조금이라도 빨리 하기 위한 준비물입니다.
Levequest (수주권을 이용한 납품)로 천천히 레벨업 하실 분은 전혀 필요 없습니다~

이시르마이어님이 주신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이시르마이어님에게 감사드립니다 !!
직접 글을 작성할 때까지 기다릴려고 했으니 제가 작성하면 조금 수고를 덜어드릴 것 같아서 ㅎㅎ


제작 레벨업 준비물 

■ 갈론드 금단 장비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갈론드에 4성 최소 금단만 해도 홍련 70레벨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앞으로 금단하실 분은 아래 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련 제작 레벨업에 필요한 매크로는 아래 글 참고 (나중에 수정될 수 있습니다)

■ 상용 제작술 설명서 (청화 45개)



홍련 초기 레벨업의 경우 재료 가공이나 소장품 제작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용 제작술 설명서 준비해 두면 도움이 됩니다.
드래곤 비늘 연삭기 별표 뜨는 날 조금씩 준비하시면 됩니다.

■ 60레벨 2성 제작 재료

60레벨 ~ 61레벨 구간을 빠르게 통과하기 위해서는 상용 제작술 설명서를 사용하고
60레벨 2성을 간이제작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60레벨 3성을 제작해도 되지만 아무래도 재료 들어가는 것이 더 많아서.
60레벨 4성은 갈론드 스펙으로도 간이제작은 못합니다. (작숙 1100 필요)
참고로 60레벨 1성부터 4성까지 제작할 때 주는 경험치는 같다고 합니다. (by 이시르마이어)

초기에는 61레벨 레시피 재료 구하기도 쉽지 않을 뿐 아니라 61레벨에 성손 II 를 배우기 때문에 빠른 레벨업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60레벨 소장품 납품으로는 레벨업 못합니다. 홍련에서 납품 경험치 너프되어 1만 정도로 줄어듭니다.



※ 대장/갑주 60레벨 2성 제작 레시피 : 루미스라이트 덩어리

직업별로 레시피가 다릅니다. 직접 확인하시고.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장 / 갑주

 재봉

 가죽세공 [전투집사 조달수행 59레벨]

 목수

 연금 / 보석세공

 요리

요리는 갈겨니 조림(60레벨 2성)을 만들면 될 것 같습니다. [Yeonyeong]
갈겨니는 저지 드라바니아 급류삼각지에서 강도래 유충으로 잘 잡힙니다.

연금의 경우 장뇌를 만들어도 됩니다. 하지만 재료가 5개씩 들어갑니다.
그리핀 생가죽 구하기 어렵다면 연금으로 장뇌를 만든 후에 가죽세공으로 야만신 가죽(3성)을 만드는 것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 대부분 정제 채집하는 곳에서 나옵니다. 정제 채집하다가 중간에 GP 부족으로 시간 남을 때 채집하시면 됩니다.

■ 음식



홍련 61~69레벨 제작 레시피는 요구 작업량이 많고 요구 품질은 4성보다 조금 낮기 때문에
음식은 만들기 쉬운 양파 그라탱 수프 HQ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66레벨 요리 Tempura Platter ( NQ 작숙 + 42 CP + 43 / HQ 작숙 + 53 CP + 54 )
66레벨에 더 좋은 요리가 나오기는 하지만 재료 구하기가 쉽지 않아 보이네요. (낚시를 해야함 ㅠㅠ)
쿠가네 상인이 66레벨 NQ 음식을 판다고 하니 사서 드셔도 됩니다만 양파 그라탱 수프 HQ가 더 좋습니다.
Tempura Platter NQ는 CP +43이므로 CP 낮은 분들은 일부 레벨업 매크로 요구스펙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의 제도용지



레벨업할 때에는 매크로를 사용하면 되니 필요없겠지만... 70레벨 이후를 생각해서 시간날 때 미리 준비해 두시면 좋습니다.

■ 수주권

쿠가네 리브퀘스트(Levequests)를 하기 위해서는 수주권이 필요합니다. 패치 전까지 꼭 100 채워둡시다.
쿠가네 리브퀘스트는 지금의 길드의뢰(신전기사단의뢰)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채집 레벨업 준비물 

■ 갈론드 금단 장비

역시 채집도 70레벨까지 편하게 레벨업을 할려면 갈론드 금단 장비가 필요하겠죠.
GP 700은 꼭 맞추는게 좋습니다. 930 890 700  금단이 투자 비용 대비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 상용 채집술 설명서 (청화 75개)



초반에는 깡채집을 할 수밖에 없을 것 같고... 제작 재료도 구해야 하니 상용 채집술 설명서가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
중후반에는 소장품 납품으로 레벨업을 할 수 있으므로 제작만큼 많이 필요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 강장제



추가 설명이 필요없겠죠? ^^ 가능하다면 재료 구해서 HQ로 준비하세요~



고성능 강장제라면 더 좋겠지만 개당 채집 청화 33개라는 것이 부담되네요.  강장제 HQ 사용하시죠~

■ 음식



획득이 올라가는 복실딸기 타르트가 가장 좋아보입니다만... 만들기 귀찮으면 다른 것 준비하셔도 됩니다.
채집은 음식을 사서 먹어도 되니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65레벨 요리 Gameni ( NQ 획득 +18 GP +34 / HQ 획득 +23 GP + 42 )




■ 아다만 / 카베이지 소장품

전승록이 2지역 (기어바니아/오사드) 추가되는대 한권당 적화 2500개 필요하다고 합니다.
3직업이면 적화 15,000  필요하네요 ㅎㅎ
아다만 / 카베이지는 소장품 납품을 해도 경험치 1만 밖에 주지 않지만 (홍련에서 경험치 너프)
집사 창고 여유되면 준비해 두는 것도.. 100개 납품하면 100만이니 ~
부캐 하나 만들어서 지금 제작 재료 중 잘 안쓰는 것 부대창고를 이용하여 부캐로 다 옮기고 본캐에 채우는 방법도 ~
4.0에 새로 나오는 제작 재료 저장을 위해서도 본캐 집사 저장 공간을 확보해 두는게 좋습니다.
제작 수첩 업적하실 분은 3.5 패치 이후에 업적 완료하고 부캐로 아이템 옮기세요.
다른 것 모두 준비하고 할 일 없어서 심심한 분들에게만 추천 ^^


마지막으로 필요한 것은 집사 레벨업을 위한 급료 ~





이상 연말까지 제작/채집 무엇을 할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홍련 준비물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초코보 L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