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무찾기도우미 유지보수가 잠정 중단됩니다. 

(파판14 v5.1 및 2019-11-26 이후)

트위터 알림 지원은 거의 포기합니다. 뭔가 뾰족한 수가 나오지 않는 이상..
v20190601.1 버전에서 텔레그램으로 대체했습니다.

임무찾기도우미 v20190519.1 업데이트에서 트위터나 디스코드로 알림을 받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v20190601.1 버전에서 트위터 알림이 텔레그램 알림으로 교체됨)
원래 소개됐던 적이 있는데, 이번에 파격적이라고 생각하는 기능을 추가하면서 이 기능에 대해 따로 게시글을 다시 작성합니다.


모바일 알림을 통해 이제는 정말 매칭 걸어놓고도 안심하고 다른 일을 할 수가 있어요. 돌발 임무(에우레카 포함) 알림도 가능합니다.




일단 프로그램 내 UI는 저렇게 새 탭을 만들어서 추가했고요.



텔레그램 알림

임무찾기도우미에서 발생하는 알림들(임무 매칭, 돌발 발생)을 텔레그램으로도 보냅니다.

디스코드는 PC버전이 켜져있으면 모바일 알림이 안가는 반면에, 
텔레그램은 PC버전 화면을 보고 있지 않으면 모바일로도 알림을 보내줘서 좋은 것 같아요.

* 사용법

DFAssist에서 외부 입력 탭에 들어가시면, 텔레그램 봇으로 이어주는 링크가 있습니다. 링크를 들어가서 (로그인한 후) 아무 대화나 입력하시면 대화방 ID를 알려주는데, 그걸 DFAssist에 있는 Chat ID에 입력하면 됩니다.
활성화 시키면 알림을 텔레그램으로 보내줍니다.






디스코드 알림

디스코드 알림은 저도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기능이라 트위터 알림 서버 만드는 김에 한 번 시도해 봤는데요.
원래는 트위터처럼 바로 개인 메시지(DM)으로 알림을 주고 싶었는데, 개인 메시지는 "답변" 형식으로 밖에 줄 수 없도록 해놨더라구요. 봇한테 "!날씨" 이렇게 메시지를 날리면 그에 대한 답을 주는 형식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채널에 메시지를 보내는 형식을 사용하게 됐습니다. 디스코드 알림을 받고 싶으시다면, DFAssist 디스코드에 참여하셔야 해요. (http://discord.gg/RqesxtS)

* 사용법

디스코드 알림을 받기 위해서는 18자리 숫자의 디스코드 ID가 필요합니다. 이걸 얻는 방법은요, 다음 이미지와 같이 "@이름#태그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 18자리 숫자를 DFAssist 디스코드 ID 입력란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제대로 입력하셨다면, 입력한 숫자가 파란색으로 바뀔겁니다. (18자리 숫자가 맞는지만 체크함)
그러면, 이제 다음 예시와 같이 알림을 받게 돼요.
다른 사람들의 알림도 같이 받게 되나까 #dfassist-notification 채널의 알림을 @mentions 에만 받도록 설정하기를 추천합니다. 음소거(mute)하면 멘션되는 경우에도 알림이 가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