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에 5.05 패치와 동시에 에덴 각성편 영웅 난이도가 열립니다.

영웅 난이도는 일반 난이도와 같이 주제한이 존재하지만 주제한 방식이 일반과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1. 영웅 난이도는 일반 난이도와는 다르게 보물상자 에서 장비 상자와 석판 보강재 아이템이 드롭되며, 자신이 보상을 입찰해서 획득하지 못했더라고 클리어 하고 정가 교환 토큰을 먹었으면 그 주차는 끝입니다.

1-1. 위와 같이 클리어를 했으면 해당 층에 대한 입찰권은 모두 박탈되며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이후에 주제한이 초기화 되기 전까지는 클리어를 해도 입찰을 진행 할 수 없습니다.

2. 영웅 난이도는 일반 난이도와 달리 주차 클리어 유저가 존재하면 클리어시 출현하는 보물상자가 감소합니다.
(여기서 주차 클리어 유저란, 해당 주차(화요일 오후5시~다음주 화요일 오후4시59분)에 이미 영웅 난이도를 클리어한 유저를 뜻합니다.)

2-1. 보물상자 출현 조건

2개 : 주차 클리어 유저가 0명일 경우
1개 : 주차 클리어 유저가 1명~4명일 경우
0개 : 주차 클리어가 5명 이상일 경우

2-2. 영웅 난이도는 이런 이유 때문에 상자 사고라는 개념이 존재합니다. 물론 요즘엔 입장할 때 주차 클리어 유저를 거를수있는 시스템과 입장 하고 나서 클리어 후 출현하는 상자갯수를 알려주기 때문에 상자 사고가 날 확률은 극히 적습니다만 숙지를 하셔야하는 사항입니다.

2-3. 상자 사고 방지 방법



고난도 임무 매칭을 하실때 공략 완료/완료 목적을 걸어두고 매칭을 하시면 해당 주차 클리어 유저가 존재할 경우 입장이 불가능 하므로 2상파티의 경우에는 해당 시스템을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초행이나 클목파티 같이 아직 클리어를 한적이 없는 2상 파티의 경우에는 미완료/완료 목적으로 하시면 됩니다.

3. 영웅 난이도 진행 방식

3-1. 영웅 난이도는 일반 난이도와 달리 자신이 마음에 드는 층 부터 갈 수 없는 구조입니다.
매주 화요일 오후 5시에 주제한이 초기화가 되면 영식 진행도 까지 같이 초기화 되어서 1층부터 다시 차례대로 공략을 진행해야 합니다.

3-2. 하지만 예시로 난 '1층,2층 먹을게 없는데 3층부터 가면안돼? 하시는 경우'에는 파티장이 3층에 진입할 수 있는 진행도를 보유하고 있으면 파티원은 1층 2층을 클리어 하지 않아도 바로 3층부터 진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경우에는 3층에 진입만 해도 1층과 2층은 클리어를 하지않아도 강제 클리어 처리 됩니다.(물론 보상도 없습니다.)

4. 영웅 난이도 입장 템렙

1층: 440이상
2층: 445이상
3층: 450이상
4층: 450이상

1층과 2층까지는 템렙이 440/445 이므로 에덴 일반장비와 마전석판(롱카) 장비를 섞어 입어도 상관이 없습니다만, 3층 부터는 입장 아이템레벨이 450 이상이기 때문에 5.05에 새로 추가되는 제작 전투장비(아이템레벨 450)와 에덴 일반 장비를 섞어 입고 가셔야합니다.
(5.05 패치에 새로 추가되는 주제한 석판(환상)이 추가 되고 이 석판 장비의 경우에는 아이템레벨이 460이상입니다.)

5. 파티별 용어

영웅 난이도에 보편적으로 쓰이는 파티별 용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5-1. 상자 관련
2상 : 클리어시 상자가 2개 출현해야하는 파티 (해당 주차 클리어 유저가 0명이여야함)
1상 : 클리어시 상자가 1개 출현해야하는 파티 (보통 상무/무상으로 걸어두고 모집을 하다가 1상이 확정되면 바꾸는 경우가 보통입니다만, 일단 해당 주차 클리어 유저가 4명이하여야 합니다.)
무상/상무 : 클리어시 상자가 출현하지 않아도 상관없는 파티 (이 경우에는 해당 주차 클리어 유저가 몇명이 들어가도 상관업습니다.)

5-2. 진도 관련
헤딩 : 공략도 보지않고 일단 트라이 하는 파티
(서로 의논해가면서 공략법을 만들어가는 파티이므로 산개도 매크로와 같은 이미 정형화된 공략 발설은 대부분 금지된다.)
초행 : 공략 영상만 보고 트라이는 처음하는 파티
(헤딩의 의미와 혼동되는 경우가 있을수도 있으니 공략숙지를 붙여두는것을 추천)
안정화 : 해당 기믹까지 실수가 많아 실수를 줄여나가기 위한 파티
클목 : 모든 기믹을 다 봤으나 전멸기로 인해 클리어를 하지 못한 파티 (보통 보스 체력 1~2퍼 남겨두고 전멸기로 인해 클리어에 실패했을 경우에 가시면 됩니다. 물론 이전 기믹은 모두 숙지된 상태여야 합니다.)
클각시 자살 : 진행하다가 클리어각이 나오면 일부러 죽어서 클리어를 하지않는 파티
(보통 공대에 참여한 유저들이 공대 상자에 영향이 없으면서 기믹연습을 하기 위해 여는 파티)
파밍 : 이미 클리어 한 유저들 중 기믹이 모두 숙지되어 사고 없이 빠르게 클리어하는 파티
(파밍에 미숙/반숙 과 같은 단어를 붙여서 진행하는 경우도 있음)
딜갱신 : 이미 모든 기믹이 숙지된 상태에서 자신의 실력을 올리기 위한 파티. 파밍파티 이상의 숙련을 요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