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9월 26일에 작성 되었습니다. (한국 서버 5.2 패치)
 2020년 12월 21일에 수정 되었습니다. (한국 서버 5.25 패치, 글로벌서버 5.4 패치)
잘못 기입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본 게시글은 PC에서 작성 되었으며 PC버전으로 열람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글을 작성하기에 앞서 ▽

사진과 GIF가 다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열람할 경우 데이터 소모량에 주의 하세요!

해당 팁글은 내용이 소소하여 앞서 자유게시판에 작성 했으나 팁게시판으로 옮겨달라는 의견이 많아 작성합니다.
촬영은 HONEYCAM, 화면에는 지포스 게임필터가 적용 되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유게시판에 앞서 작성했던 글 : http://www.inven.co.kr/board/ff14/4336/982930)


준비물 : 어깨/머리 위에 올라간 후 잘 내려오지 않는 꼬마친구 필요.
(ex. 꼬알라, 너츠이터, 레서판다, 한입 포크시 등. 모르포와 길참새 등은 제외.)

Q. 꼬마친구를 어떻게 어깨/머리 위에 올리나요?
A. 꼬마친구를 선택한 상태에서 /손짓 감정표현 사용. 상호작용이 되는 꼬마친구만 가능합니다.








01.
꼬마친구를 어깨/머리 위에 올려둔 채로 촬영하고 싶은 스킬을 사용한 후 단체 자세 모드를 실행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어그로가 풀린 상태, 즉 전투모드를 해제 해야 합니다.

꼬마친구를 마우스 커서로 눌러도 선택 되지 않는건 전투모드가 해제 되지 않은 것이니 이 점 유의 바랍니다.




02.
마우스 커서로 꼬마친구를 클릭해서 카메라 시점을 꼬마친구에게 맞춘 후,
캐릭터 표시 설정에서 자신의 꼬마친구 표시를 해제 합니다.

1번키를 눌러 캐릭터의 동작을 멈춰둔 후에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 적용 전


▼ 적용 후

대부분 스킬은 타켓이 필요하기에 야외에서 촬영해야하지만
타켓팅이 필요없는 스킬이라면 실내에서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꼭 전투 스킬을 사용하지 않아도 적절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예시 참고)


▼ 촬영예시

△용기사 (천체강하)

△용기사 (천체강하)

△몽크 (전투태세)
△전사 (관절 파괴) / 나이트 (제왕의 권위)
△사무라이 (조파)
△용기사 (천체강하)

참고로 이 방법으로 캐릭터에게 고정 되어있던 카메라의 위치를 좀더 유동적으로 조절 할 수 있어
찍기 힘들었던 시점의 사진도 촬영 할 수 있기에 이 또한 매우 큰 장점입니다.

해당 게시글이 스크린샷과 영상 촬영 등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해당 방법은 현재 글로벌 서버 5.4 업데이트에 포함된 던전 내 촬영모드 기능에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클릭시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