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명이 한섭에 출시한지 6주정도 지났는데 작지만 소소하게 글을 작성했습니다.

팁 관련 글 작성은 이번이 처음 작성하는 글이라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각 층마다 많은 분들이 나이트 사이클을 부분적으로 변형 시켜서 사용하고 계시는데
제가 사용하는 사이클이라도 괜찮으시면 이런 사이클이 있구나 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팁이나 피드백은 항상 감사드립니다. 



댓글에 2층, 4층 영상 첨부했습니다 :)


==============================================

공명 1층 

임전무퇴 오프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1. 라이덴 레인지 토스

번개폭풍 + 라이덴이 같이 오는 텀이 있습니다.
이때 사용하면 나이트 기준으로 좀 더 안전하게 딜을 할 수 있는 공략법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wec5LDnXWE&feature=youtu.be
출처 : Rominny님의 유튜브 채널출처입니다. (영상 공유 허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 딜이 불가능한 텀
대표적으로 전반부 번개구름 이후 쫄 돌진, 첫번째 14포틴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리스크를 감수해서 회한을 킵하지말고 최대한 회한의 검을 다 털어주는게 중요합니다.

==============================================


공명 2층

임전무퇴 오프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다른 분들은 정석 사이클을 끝까지 돌리시지만 제 방법이라도 괜찮으시면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1. 가루다 페이즈
많은 사람들이 말씀하시길 육포강(진공베기) 이라고 말하는 페이즈 관련 팁입니다.
진공베기를 시전했을때 많은 나이트들이 재폭꿰를 치고 곧바로 안식 콤보를 사용하는데
여기서 재빠른 검격을 한대 더 치고 가시는게 DPS면으로 조금이나마 더 이득입니다.

2. 2타켓 공격

GCD 2.4기준으로 이프리트가 올라가서 이프리트 가루다가 동시 팝업되는 페이즈가 있습니다.
이 경우 이프리트가 올라가기전에 꿰검을 미리 박아놓고 재폭까지 때리시면 됩니다.
(안식을 사용한 후 마나 수급을 위해 재폭까지 사용합니다.)
2마리(이프리트, 가루다)가 팝업 되고 공격 가능 상태가 되기전에 미리 "신성한 원"을 사용해서 2타켓을 맞추는게 포인트입니다. 
신성한 원> 파멸의 진> 신성한 원 이렇게 총합 3번을 공격하면 성공입니다.
2타켓을 공격하고 정석 사이클을 돌리면 안식기도가 돌아올때 MP가 7500~7900정도가 남기에
안식을 한번 킵해주고 재폭제 > 회회회 > 안식 성령3타 고백기도를 때리면 딱맞게 보스가 사라집니다.
(서버틱이 좋은날은 성령이 4번까지 들어가지만 평균적으로 3번 정도 들어갑니다)

https://youtu.be/0OS5ir7gOQA
2타켓 신원 파진 신원 이용한 사이클입니다. 

==============================================

공명 3층

허수아비나 다름 없습니다.

임전무퇴 오프닝
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1. 쫄 페이즈 주차법

쫄 페이즈 주차를 감으로 하는것보다 확실하게 알고 하는게 좀 더 좋을거라 생각해서 작성했습니다.

쫄페 시작에 NPC 대사 절반쯤 부터 쫄을 움직이실 수 있습니다.

그 전까지는 계속 공격하고 계시면 됩니다.




이후  시계  or 반시계로 움직이는 쫄은  움직이는  동선이  항상  정해져있습니다.



시계 방향은 이런 방식으로  움직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공명 4층 

프리팝 오프닝
을 사용합니다.


1. 거울나라
전반부의 경우 거울나라에서 글쿨로스 없이 재폭까지 맞추는걸 목표로 하셔야
다이아몬드 더스트 구간에서 회한의 검 손실이 없습니다.

저는 시너지 딜러가 많은 경우에 탕약을 저렇게 도핑하는편입니다.
타이밍은 거울나라 기믹이 끝나고 올라올쯤입니다.


2. 빛의 폭주
이 구간이 정말 중요합니다.
제가 팁 글을 작성한 이유중에 제일 큰 사유입니다.

빛의 폭주 구간에서 안식 콤보를 돌리고 꿰검이  5~6초 정도 남는 구간이 있습니다.
이  구간에서  절때 곧바로 꿰검 리필을 하시면 안됩니다.

안식 콤보가 끝나면 이 사이클 대로 하시는게 DPS 효율면으로 최고의 효율을 자랑합니다.
조금의  리스크가 발생하긴 하지만 DPS 인증 관련으로 이미지를 더 첨부 하겠습니다.



아이템 전부 무기 포함 풀 제작 기준으로 진행했습니다. 

(심심해서 만든 부계정입니다.)

이 경우  임전  정석 사이클 or 프리팝으로 돌릴때  변형 사이클을  추가하지 않고 그대로  진행했을경우 데미지 차이는 극직이 높은쪽이 우세한 경향이 있긴했습니다.
(둘다 동일하게  10.2 ~ 10.4 정도 나왔습니다.)

저 계정으로 잠시 들어가서 플레이를 해본 결과

데미지가 좀 낮게 나온편인데 찍어놓은 사진이 전부 날아가서 이 사진으로 대처하겠습니다.  (부 계정으로 전반부 피니시 최대 DPS 11.5까지 찍어봤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 사이클을 사용하시는게 DPS 갱신쪽으로는
훨씬 좋다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vBfEJNaHDQE
4층 전반부 변형 사이클 영상입니다. 

구슬조 일 경우 이런 방식으로 빼시면 됩니다 :)


3. 후반 페이즈

후반의 경우
임전무퇴 오프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후기 

공명 을  나이트로  많이 다니면서 어떻게 하면 딜을 좀 잘 뽑을까 하고 연구하고
잘하시는 나이트분들에게 직접 찾아가서 피드백도 받아보고 여러 방법을 찾아낸 결과가
이것뿐이지만 2층의 경우 자신이 원래 돌리는 사이클대로 처리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4층 전반부의 경우 위에 써있는 사이클을 그대로 사용하실 경우
쫄페 진입전에 말도 안되는 DPS 상승치를 약속드립니다.
많은 나이트 유저분들이  사용해주셨으면 해서 글을 작성했고
마지막은 4주차에 템레벨 486 기준으로 올라간 제 프프로그 하나
조심스럽게 인증하고 마치겠습니다. 


항상 노고가 많으시고 긴 글 읽으시느라 귀중한 시간을 투자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