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올렸던 v5.0 제작 시뮬레이터 사용 가이드를 한 게시글로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1. 한섭 버전에 맞는 시뮬레이터 사용하는 법


v5.0 패치에 대응하는 teamcraft 데스크탑 앱을 설치하고

※ 설치 완료 직후, 반드시 Teamcraft 앱 실행하기를 체크 해제

"C:/Program Files/ffxiv-teamcraft/resources" (프로그램 설치한 경로, 사람마다 다를 수 있음) 폴더에 있는
"app-update.yml" 파일을 메모장과 같은 편집 프로그램으로 열어서

owner: ffxiv-teamcraft 에서 "ffxiv-teamcraft"를 아무렇게나 수정합니다.




이러면 최신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하는 기능이 차단됩니다. 이 상태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되요.




팀크래프트 프로필 동기화도 작동해서 매번 일일이 제작자 스펙 넣을 필요도 없습니다.

다만 v5.1 에서 사라진 스킬들 아이콘에 찍찍 그어진건 서버에서 받아오는지 멀쩡하게 바꿀 수가 없어요.






2. 매크로를 한섭에 맞게 번역하는 법


이렇게 맞는 시뮬레이터를 찾아도 매크로가 한국어로 안나와서 한섭에서 쓰기 매우 불편한데, 번역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웹에 올려놨어요. (정확히는 신생버전으로 딴 사람이 만들었던걸 수정)

팀크래프트 매크로 번역기가 지금 v5.0 한국어 대응이 안되어 있어가지고 사용할 수가 없는데요.. (웹사이트에서도 안됨)


이 사이트를 활용하세요.

번역기 사이트: https://jaehyuk-lee.github.io/ffxiv-macro-eng2kor/

UI 따윈 개나줘버린 디자인이지만 쓰는데는 전혀 문제 없습니다...



한국어 매크로를 영어로 바꿔주는 기능도 있으니,

팀 크래프트 시뮬레이터에서 인게임 매크로 불러오기를 사용해서

다른 사람껄 영어로 번역해서 불러오면 일일이 스킬을 클릭할 필요가 없어요.



(사진 클릭시 확대)




3. v5.0 한국어 데이터는?


팀크래프트 데스크탑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자체를 업데이트해주지 않으면 데이터가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v5.0 한국어 데이터가 안나올텐데, 웹사이트 버전이랑 같이 쓰면 됩니다.



예를 들어, 참굴회를 만들고 싶다?

웹사이트가서 한국어로 검색하고, 데이터베이스 정보에 나오는 영어/일어를 복사해서 데스크탑 프로그램에 붙여넣으면 됩니다.

데스크탑 버전은 한국어 데이터가 없으니 영어/일어로 사용하기를 추천







당연하게도 v5.05 데이터는 한국어 정보가 전~혀 없으니 알아서 글섭 정보 알아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