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x Jung 은 제 닉네임입니다. 글섭 닉네임이기도 합니다. 한섭은 정성공 ㅋ

오늘자 기준으로 팀크래프트 한국유저 이용률이 1위라고 하더라고요..

메인 개발자가 따로 공지로 올려줬네요

사실 처음 번역할 때 인벤에 번역도움을 요청해서 인벤분들이 많이 도와주셔서 그 많던 번역을 반나절만에 끝내서 개발자들이 엄청 놀랬던 기억이 엇그제같은 데

어느새 한국유저들 이용률이 제일 높군요..몇 달전까진 북미가 가장 많았었는 데 ㅋㅋ..


이 글을 보고 계실지 모르겠지만 초기에 번역을 도와주신 분들이 봐주셨으면 좋겠군요..


그리고 지금도 팀크래프트 한국서버 지원을 위해서 개발에 힘써주시고 계시는 Ra work님에게도 감사를..
(나중에 한번 인게임에서 뵙고 싶었으나, 제가 지금 한섭 월정액을 안 넣어둔 상태입니다. 가도 할 게 없으니..)



여기서부턴 TMI

일단 5.3패치 공지는 글섭 5.4 정보를 확인하고 한섭에 맞춰서 기존 글섭 공략보다 한섭에 더 특화해서 올릴 예정입니다.

(제가 아직도 약간 후회하는 게 5.1패치 460제 금단 작성 때 시간이 너무 없어서 제작쪽은 전부 커스텀해서 공략을 올렸으나 채집금단 쪽은 기존 글섭 방식을 그대로 채택한 것입니다. 그게 계속 마음에 걸리더라고요)


글섭일정에 맞춰서 글섭분들이 볼 수 있게 할까.. 그 생각도 해봤으나..

대부분은 직접 찾아서 잘 하시다보니 그냥 한섭 일정에 맞추는걸로..
(현재 글섭기준 예상 스펙은 이미 어느정도 계산을 다 해놨고 금단표도 짜둔 상태입니다)



...근데 1년 반 넘게 공지 올렸으면 슬슬 공지글에서 내려오거나 파판인벤 담당자가 배정이 되는 게 정상이 아닌가싶은..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