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홍련 준비물 질문이 있습니다. 당연히 준비를 하면 좋겠죠. 저도 몇가지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 글 보시고 앞으로 더 이상 홍련 레벨업을 위한 재료 준비 질문이 없기를 바랍니다.

홍련 패치 후 2-3주 내로 빠른 제작 레벨업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수주권 생기는대로 길드의뢰하고 가끔 소장품 납품해서 천천히 2달만에 레벨업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도 4.1 패치 전에는 모두 만렙 만들 수 있습니다.


0. 전직업 60 레벨 안된 분들은 레벨업부터 합시다.

1. 홍련 패치날까지 수주권 100장 채워둡시다.

2. 전투 집사 직업 확인합시다. 홍련 패치 후에 내가 레벨업할 전투직 직업과 전투 집사 직업 다르면 안됩니다.

홍련 초기에 제작 레벨업할 때 가죽과 같은 재료는 전투 집사를 통해서 수급해야 합니다.
그런대 전투 집사 직업이 홍련 패치 후 처음 레벨업할 전투직 직업과 다르면 집사 레벨업을 할 수 없습니다.
집사 레벨업을 못하면 가죽과 같은 재료를 경매장에서 사야 하는대... 초기에는 가격이 ㅎㅎ
빠른 레벨업을 하고 싶다면 전투집사 2명은 필요합니다.

3. 집사 급료 !!

최소 몇 백 개 정도는 준비해서 집사 일 시키고 재료 남으면 장사하세요 ㅎㅎ
확팩 초기에는 전투 집사가 가져오는 재료값이 매우 비싸게 거래됩니다.
저는 집사가 8명이라 본캐릭만 3천개 정도 준비했습니다.

4. 크리스탈 없다면 조금 준비해 둡시다. 종류별로 몇 천개씩 있으면 충분합니다.
   레벨업 방식에 따라 필요한 수량이 다릅니다. 창천 때에는 바람 크리스탈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시간이 남으면...

5. 상용 제작 / 채집 설명서 준비합시다. 몇 장 필요한지는 저도 모릅니다.

요즘 단골거래하면 청화 남으니 99장 정도 준비합시다.
저는 본캐 198장 정도. 부캐 2캐릭 99장씩 준비. 채집은 청화작업이 귀찮아서 본캐만 99장 준비했습니다.
소대원 임무 보내서 군용제작술 설명서 3권 (군표로 구입하는 것 아님) 준비하면 좋지만 없어도 됩니다.

6. 창천 2-3성 제작 재료 준비하시면 60 ~ 61레벨 레벨업 편하게 할 수 있고 1-2일 정도 시간 단축 가능합니다.
   하지만 안 해도 문제 안됩니다. 장비 장사할 생각 없다면 70레벨 남보다 1-2일 빨리 올려도 할 일이 없습니다.

7. 더 준비하고 싶다면 아래 글 참고하세요. 하지만 필요하면 잠깐 가서 채집하면 되니 걱정 안해도 됩니다.

제작 레벨업 남보다 며칠 빨리 한다고 특별히 좋은 점이 없습니다.
iLvl 320 전투직 장비가 필요하신 분 또는 장사하실 분은 4.05 패치 전까지만 하시면 됩니다.
iLvl 320 전투직 장비가 필요없고 장사 계획도 없다면 4.1 패치 전까지만 레벨업 하시면 됩니다.
채집은 빨리 하면 좋습니다. 초기에는 재료값이 정말 비쌉니다.

글섭 70레벨 iLvl 290 제작장비 가격이 지금 몇만길 수준입니다. 국내섭은 10-15만길 하겠죠.
물론 초기에는 더 비쌀 수 있지만 패치 직후에 레벨업 하는 분들은 대개 제작을 잘 아는 분들이고
갈론드 금단 장비면 누구나 쉽게 매크로로 만들 수 있는 것이라 판매량도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채집 장비는 조금 팔릴 수 있습니다. 채집만 하는 분들이 있으니. 하지만 판매 경쟁도 치열할 것으로 예상 !

홍련 제작으로 돈을 벌고 싶다면 4.1 패치를 준비합시다 !
4.05iLvl 320 2성 전투직 장비가 나오지만 너무 만들기 쉬워서 돈 벌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iLvl 290 제작 장비에 적당히 금단하고 매크로 버튼 누르면 모든 재료 NQ 써도 HQ 나옵니다.

제가 작성한 홍련 관련 글들을 정독하면 정말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쓴 글 보고 홍련 70레벨 이후에 많이 사용할 마테 준비하는 것이 100배 이익입니다.
그 외에도 몇가지 있지만 필수 준비물도 아니고 가격 폭등 문제 생길 것 같아서 공개를 못하겠습니다. ㅠㅠ

★ 레벨업 재료 준비보다 새로 나올 또는 변경되는 제작 정보 습득에 시간 투자합니다. !
   홍련 신기술에 대해서 먼저 확실하게 이해하시고, 앞으로 레벨업 중에 사용할 매크로와
   70레벨 이후에 사용할 제작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정도만 미리 알아둬도 도움이 됩니다.
   70레벨 이후 장비 업그레이드는 어떻게 할지... 금단은 어느 정도가 좋은지 !! 마테는 무엇을 주로 쓰는지?
★ 홍련에서 제작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단골 거래로 남는 청화로 제도 용지 사 둡시다. !
   견마-견작 82 공정 제작법 쓰기 싫다면 노동요 배워야 합니다.
   물론 스펙이 좋으면 홍련에서도 매크로 제작 가능합니다.

[+++]
이시르마이어님이 정말 중요한 정보를 이미 몇 달 전에 작성해 주셨는대...
채집 관련 정보와 레벨업할 때 소장품 납품 추천 품목 그리고 직업별 팁 등이 있습니다.

[+++]
채집 레벨업 ?? 소장품 이런 거 필요 없습니다. 음식 하나 먹고 (경험치 스크롤 쓰고) 무조건 재료 채집하세요.
내가 쓸 것 채집하다보면 만렙 됩니다. 남으면 판매 ~ 확장팩 초기에는 재료 장사가 최고입니다.
창천 초기 ... 연금 직업퀘 할려고보니 어부 55레벨이 되어야 낚을 수 있는 재료가 필요하더군요. (폼폼폼 6개 필요)
원예/광부 부터 키우다보니 어부는 시작도 못했습니다. 경매장 검색하니 개당 십만길 ㅋㅋ
저는 구매 포기하고 어부 레벨업 했습니다만 사는 분들 정말 많습니다.
물론 1주일 후에는 가격 떨어집니다. 그래도 충분한 수익이 보장됩니다. (현재 2200길)
창천 초기에는 향어도 엄청 비싸게 팔렸습니다.

[+] 제가 몇 달전에 쓴 홍련 레벨업 준비물 글입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필요 없는 것도 있네요.

[+] 채집은 강장제 HQ 준비해 두시면 전승록 작업할 때 도움이 됩니다.
    이시르마이어님 댓글 보니 정제도 많이 해야할 것 같네요. 조금 더 넉넉하게 준비합시다.


초코보 L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