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핸드폰으로 작성하는 글이라 양식이 서툰점에 대해서는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초코보 서버 파란멜로디입니다 .

65레벨까지 시스이궁으로 레벨링을 한 후에 개인적 다른 사정으로 68레벨까지는 야만퀘나 돌발등의 다른 수단으로 레벨링을 하게되었습니다. 그 후 다시 던전을 돌때 그 던전정도의 평균 템렙정도만 맞추면 충분할거라 생각하고 왼쪽 장비만 맞춘 후에 던전을 돌리게되었습니다.
그 장비를 맞출 때 무기나 장신구들을 왜 같이 맞추지 않았냐는 말은 제 불찰이 맞으니 제 잘못이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그 후로 당시 그 판 이전에 도마성을 4번 돌게되었습니다.
첫 세판까지는 몰이를 여쭤보고 진행하였으나 계속 당연히 모시라는 반응이시길래 그 후 두판은 사전에 말씀안드리고 몰게되었습니다.
그 4판동안 아무 문제도 없었어서 제 템에 문제가 없다고 착각하게 된 것 같습니다. 그 전에 제 장비불량으로 힘드셨을 힐러님들께도 함께 사과드립니다.

끝난 후에 주변 지인분들과 총템렙 차이도 얼마 안나는데 뭐가문제냐는 식으로 얘기를 하다가 트위터에서 저격하신 글을 보고 화가나서 맞대응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지인분중 탱커분께서 탱커는 레벨에 맞는 장비 한파츠한파츠가 생존에 직결되기 때문에 총템렙이 맞아도 맞지않는파츠가 있으면 장비 불량이맞다. 힐하기 힘든 상황일거다 라고 말씀해주셔서 제 장비가 불량이었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제 장비불량이 맞았고 제가 싸움 도중 그 부분을 계속 억지로 우긴것이 맞습니다. 제가 잘못된 정보로 계속 우기고 시간과 신경을 계속 쓰게 만든점 죄송합니다.  제 지인분께서 말씀해주시기 전에 말을 듣지 않은것도 제가 템불량이아니라고 자만하고 이야기를 듣지 않으려 한게 맞으니 욕먹어 마땅하다고 생각됩니다.

그 외의 덧글등에서 콜로서스를 몬것이나 역할스킬등을 이상하게 빼온것에 대해서는 제가 탱커를 키우는것이 이번이 처음이고 미숙했어서 그 글들을 보고서야 알게되었습니다.
탱킹 할때는 두뭉치씩 모는게 좋다 라는 정보로 계속 하고있었던지라
아무생각없이 콜로서스와 그 후 세마리를 함께 잡게되었습니다.
역할스킬의 경우에는 예전에 봤던 글에서 저렇게빼면된다 라는걸 보고 그후로 꽤 오랬동안 그대로 써왔던지라 바꿔야하는지 몰랐습니다.
부족한 생존기로 던전을 돌게 되어 죄송하고 역할스킬에대해 말씀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지인 탱커분께 얘기를 듣고 잘못이란걸 알게 된후에 바로
대치중이던 언약자분께 사과를 드렸으나 혹시 당사자분이 보지
못하셨을까봐 다시 올립니다.

다시한번 제 장비불량에 대한 억지로 심려를 끼쳐드리고 시간을 쓰게 한 점 사죄드리고 앞으로 이런 사건없이 즐겁게 게임을 하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트위터에 제가 대치하느라 쓴 글은 플텍하지도 글삭도 하지않겠습니다. 제가 잘못한것이 맞기때문입니다.
언행등에도 충분히 문제가 있었고 무엇보다 제 잘못을 인정하지 않았던것이니 내용은 숨기지않겠습니다.

좋은일만 있어야 할 한가위에 이런 불미스러운 일을 터뜨려서
정말 죄송하고 즐거운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