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톤베리 서버의 Lovecraft입니다. 알파 공대에서 공대장(카벙클@우주를 호령하는)님 에게 공대 내 템 분배 관련된 문의를 드렸다가 뒷담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이야기가 왜곡되어 퍼지는 일이 없었으면 하기 때문에 사건 사고 게시판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1.알파 영식 2층에서의 템 분배

채팅 로그가 잘려서 없기 때문에 간략하게 설명해두겠습니다.저(나이트)와 전사님의 겹치는 bis장비인 오메가 수호자 신발이 뜬 상황이었습니다. 공대 템 분배 룰은 주사위 높은 사람에게 분배되는 것으로 정해져 있었고요. /주사위로 주사위를 굴려서, 제가 주사위 숫자가 더 높게 나왔습니다. 규칙대로라면 제가 먹을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입찰 되기 전, 전사님이 지금까지 먹은 템이 없다, 3층에서 제가 양보했던 오메가 바지도 필요 없어서 끼지 않는다는 말씀을 하시며 수호자 신발을 양보할 수 있냐고 여쭤보셨습니다. 저는 그러겠다고 말씀드렸고요. 이 부분은 제가 책임질 일이며, 문제 없었습니다.



2. 디코 내역

공대장님께 공대 템 분배 관련된 제 의견을 전달하기 위해 디코를 통해 연락을 드렸습니다. 템 분배 관련해서, 주사위로 분배하는 룰 대로 끝내고 그 외에 다른 말이 나오지 않게 해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주관적인 설명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템 분배 관련하여 나눈 채팅 내역 전문 첨부하겠습니다.


제 말에 오해의 소지가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말씀드렸습니다.




3. 공대 톡방 공지

다음날 공대 톡방에 올라온 공지입니다. 관련된 이야기가 안 나오게 해주세요. 라는 의견에 알겠다고 하셨는데 공대 톡방엔 본인이 확실히 거절했어야지 라는 말뿐이네요. 누구나 이전에 나이트가 불만 제기했다는거 유추할 수 있는 공지고요. 아무튼 톡에 올라온 내용을 보고 공대장님의 입장이 그렇구나 하고 따로 더 언급하진 않았습니다.






4. 트위터 뒷담

이걸 왜 공대장한테 말하는가< 템 분배와 관련된 이야기인데 그럼 어디다 해야하는지요?


뭘 더 어떻게 하라는건지 모르겠네< 바라는 바를 먼저 말씀드렸습니다. 주사위 룰대로 가고 템을 요구하는 말이 나오지 않게 해달라.


공대장이 마음을 알아줄 필요가 있음?< 공대장님께 보낸 디코 연락은 공대 탬 분배 관련된 내 의견을 전달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따로 템 요구하는 말 나오지 않고, 주사위로만 끝낼것. 다르게 해석된 것 같아 다시 말씀도 드렸고요.


+) 공대장 지인분이 몇명 있는 공대였으며, 이분들은 공대장님 트위터 지인으로 알고있는데 거기다 제 뒷담화 한 글을 올리신건 절 공개적으로 비난한것과 다름없다고 생각합니다.








5. 공대 나옴


뒷담을 들으면서까지 공대에 있을 이유를 모르겠어서 연락드렸던 내용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약

1. 템분배 관련으로 공대장에게 컨택함

2. 수호자 신발 템 양보는 나이트 책임 맞다고 인정,템 분배 규칙대로 진행 요청

3. 공대장이 트위터에서 뒷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