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피로곰님이 올리신 http://www.inven.co.kr/board/ff14/4485/10375 글에 올라온 에이찌입니다..

우선 밤새 대기하셨고 새벽부터 대기하시던분들께 죄송하다 다시 한번 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개인 하우징이 갖고싶어 인벤 팁글 보고 지난 주말부터 계속 집케팅시도를 했습니다.
하루에 열몇시간 동안 키보드 누르다보니 손가락이 아팠고 좀 더 편한 방법 없나 생각하다 키보드에 반복클릭해주는 매크로기능이 있단게 생각이 났습니다.

사사게 눈팅하면서 하우징오토나 채집오토에 대한이야기 보긴했으나 그게 게임 시스템에 간섭하는 별도의 프로그램이 있는걸로 생각을 했었습니다. 
거래에 반응해서 템 올리는거나 채집시에 이동하는것들이 프로그램이라 가능한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키보드 매크로 기능 쓰는건 괜찮은거겠지..?자리 비울 생각도 없고....하고 안일하게 생각했습니다.
키보드 매크로 또한 위반이된다는것을 게임에서 피해자분들이 말씀해주셔서 알게되었습니다.
바보같다는 생각이라고 생각 하실 수 있습니다. 변명밖에 안되겠지만 제가 오토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고 어리석었습니다.
주변에 괜찮은건지 확인해보거나 알아볼 생각 못하고 안일했던점 반성하고 있습니다.
몰랐다고하나 결국 불법적인 일을 행한 것이니 거듭 죄송하다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늘도 새벽2시경까지 집케팅하다가 졸려서 게임을 끄고 자러 들어갔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접속하면서 출근전에 어차피 안되겠지만...조금시도해보다 갈까..하고 앉아서 매크로를 돌리던 중 30여분간 졸게되었습니다.
(그자리에서 졸든 그 시간에 다른것을 하였든 매크로쓴것에 대한 잘못은 여전하고 피해자분들에겐 도긴개긴이지만 작정하고 다른거 하러 자리를 떴다고 생각하고 계셔서 변명해봅니다.)
헉하고 깨서 고개들어보니 집이 구매가 되어있었고 주변분들께서 말해주셔서 키보드매크로 또한 잘못임을 알게되었습니다.
귓속말등을 주셨으나 반응 못한것은 팁글을 보고 파판 사운드 다 꺼놨기에 알림을 들을 수가 없었습니다.
신고되어서 어차피 취소될테지만 제 손으로 취소해두면 조금이라도 빨리 오늘내일 집 풀리겠다 싶어 땅구매는 취소했습니다만 저의 행동으로 오랫동안 기다리던 토지의 정비시간이 리셋되어 버려 죄송할따름입니다.


밤새 고생하셨는데 막 접속한 인간이 매크로..오토써서 땅을 낚아채갔으니 아무리 구매취소했고 사과드린다해도 분노가 가시지 않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제 생각과 이유가 어떠하든간에 잘못을 하였고 그로인해 상처받으신것에 너무나도 죄송합니다.
정말 죄송하고 저의 어리석은 생각에 반성하고 있습니다. 


이 일을 통해 키보드매크로 또한 위반인 것을 알게 되었으니 다시는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제재가 끝나고 다시 파판을 할 수 있게 되면 인게임에 있는 기능만을 이용하고 직접 컨트롤하겠습니다.
앞으로 모든 일에 좀더 경각심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하우징대기타시던 분들께서 빠른 시일에 토지구매에 성공하시길 간절히 빌겠습니다. 
저의 잘못을 알려주신 점에 감사드리고 정말 죄송합니다.


카벙클서버 에이찌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