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과]

※ 게시물 목적에 따라 4개 중 1개만 남긴 후 나머지 항목은 삭제합니다.




■ 게임 닉네임


작성자: [톤베리] 남자는극딜임

대상자: [모그리] 미니슈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2019.08.02

* 사건 내용

:

먼저 섣부르게 사사게에 먼저 글을 올려 많은 분들에게 불편함을 드린 점 사과드리겠습니다.
초보자 채널에서 게임을 진행하면서 무언가 안좋은 상황이 생기면 사사게에 올리면 사람들이 잘 조율해 준다는 말을 보고 제대로 사사게에 대해 파악하지 못한 생태로 섣부르게 사사로운 내용으로 글을 올린 것이 이렇게 큰 일로 번질 줄은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다시 한번 많은 분들께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그리고 모그리 서버 미니슈님께 어그로 관련 일에 대해 게임내에서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일임에도 불구하고 사사게에 글을 쓰고, 던전도 중간에 탈주한 것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게임 진행 중 4명 중 두 분이 죽고 말도 없이 리트라이 하려고 가만히 서 있었던 점과 게임 내 언행이 불손했던점 또한 사과드립니다.

제가 게임을 접는다는 발언과 타 커뮤니티에 글을 올린 것 또한 불편함을 느끼시게 해 죄송합니다.

사사게 댓글들을 보면서 스스로 부족한 점을 많이 보았습니다. 뉴비가 먼저 선빵쳤다, 썩은 싹이다, 등 모두 맞는 말씀들입니다. 먼저 좋지 못하게 말해놓고 사사게에 대뜸 글을 올린 것 사과드립니다.

타 커뮤니티에 글을 올린것도 분쟁의 원인이 되어 죄송합니다.

제가 글을 조리있게 잘 쓰지 못하여 인벤에 먼저 섣부르게 댓글을 달거나 글을 올리는 것 보다 먼저 생각을 좀 정리해 보려고 어디 말할 곳이 없어 생각없이 올리게 된 글이 커뮤니티 분쟁으로까지 이어질 줄은 몰랐습니다. 게임 지인이나 활동하는 소셜 미디어 등도 없어 이런 상황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평소 눈팅만 하던 디씨에 글을 올리게 된 것 또한 제 섣부른 행동임을 자각하고 사과드립니다.

인벤 댓글에서 트위터 에서 저의 이야기를 말씀하신다고 들어 찾아보았습니다. 모그리 서버 미니슈님의 트위터에 들어가 보았더니 사사게 암기 눈팅하러 들어왔으면 사과 쪽지 보내라고 프로필에 적혀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과 쪽지를 보내는 것 보다 공개적으로 사과글을 올리는 것이 제대로 사과드릴 수 있을거라 생각해 쪽지보다 글을 쓰게 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트위터에서 지인분들과 저에 대해 이야기 하시는 것도 다른 지인분들이 욕설을 하시는것도 전부 달게 받겠습니다. 제가 미처 알지 못했던 실수에 대해 많이 알게 되어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게임을 접는다는 발언은 파판을 하면서 제가 모르는 점이 있다면 다른 분들께 피해를 입히는 것을 이번 일에서 보았기 때문입니다. 딜 미터기나 보스 패턴 등에 대해서 제대로 숙지하지 못했고, 초보자 채널에서 인벤의 사사게에 대한 정보 또한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채 글을 쓴 것이 원인이 되어 분란을 일으킨 점 등 저의 미숙함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겪는 것을 보고 한 발언이었는데 이 발언 또한 오해의 소지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죄송합니다.

제가 글을 조리있게 잘 쓰지 못해 사과문을 올리는데 시간이 걸린점 죄송합니다.

마지막으로 인벤 분들과 트위터, 디씨 분들께 이번 일로 논쟁을 일으켜 많은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 해명, 사과의 목적으로 작성된 게시물은 자신의 캐릭터 스크린샷을 첨부바랍니다.




■ 요약 내용